“학문간 개방과 융합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연세대학교 과학기술융합대학 학장 김수환 교수입니다.
인공지능, 로봇,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다양한 학문 분야의 지식을 토대로 한 다양한 접근 방법, 그리고 학문간 경계를 넘는 융합적 창의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 분야의 전문가를 키워내는 대학 교육에서도 통합적 사고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융복합적인 교육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2021년 새롭게 출범한 과학기술융합대학은 물리및공학물리학, 화학및의화학, 생명과학기술학, 패키징및물류학, 환경에너지공학, AI반도체학의 각 영역에서의 과학-기술 간의 융합, 또한 학문 간의 융합을 도모하면서 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육 및 연구 설비를 갖추고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각종 교육 사업들과 연구과제들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원 과정인 생명과학기술학과, 패키징학과, 환경에너지공학과는 2020년 4단계 BK21사업에 선정되어 대학원 교육 및 연구를 통한 인재양성 및 이를 학부교육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융합대학은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에 필요한 과학적 사고력과 융합적 창의력을 겸비하고 인성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인재의 양성을 통하여, 국가의 미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및 연구 기관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과학기술융합대학은 훌륭한 교수진의 수준 높은 교육 내용을 토대로, 학생 여러분이 사회에서 요구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심으로 도울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여러분의 앞날에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과학기술융합대학장김 수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