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5학년도 2학기 미래생활관 입사 추가 신청 및 등록 안내
- 작성일
- 2025.09.04
- 작성자
- 미래생활관
- 게시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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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미래생활관 입사 추가 신청 및 등록 안내
1. 신청대상: 2025년도 2학기 학부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불가)
※ 신청 날짜 기준 비사생만 신청 가능
※ 의예과 및 간호학과 2학년 이상 학생들은 원의학사(의과대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033-741-0217)
2. 신청일정
구 분
일 시
신 청
1차: 2025. 9. 4.(목) ~ 9. 7.(일)
2차: 2025. 9. 8.(월) ~ 9. 14.(일)
선발 발표
1차: 2025. 9. 8.(월) 15:00 이후
2차: 2025. 9. 15.(월) 15:00 이후
입사비 납부
1차: 선발 발표 ~ 9. 10.(수) 10:00
2차: 선발 발표 ~ 9. 17.(수) 10:00
룸메이트 신청
신청 불가
입 사
1차: 2025. 9. 13.(토) 9:00~ (98박)
2차: 2025. 9. 20.(토) 9:00 ~ (91박)
(방 번호 확인: 입사날 신청 학사 안내실)
퇴 사
2025. 12. 20.(토) 11:00 까지
3. 신청방법
가. 신청 방법: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이메일 제출 dormi123@yonsei.ac.kr
나. 학사 수용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선발 기준*에 따라 다른 기숙사로 대체 선발되거나 미선발될 수 있습니다.
다. 입사 제한자
1) 2025학년도 2학기 기준 휴학생
2) 성적: 1.74 이하 / 상·벌점 누계: -10점 이하 (성적으로 인한 제한자는 학업계획서를 첨부하여 제출)
3) 최근 6개월 이내 강제퇴사자
* 선발 기준
1) 상・벌점은 최근 입사했던 한 학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 최근 입사했던 한 학기란?: 학생 본인이 가장 마지막으로 기숙사에 입사했던 한 학기
(예) 2023년 1학기에 입사한 이후 2025년 2학기에 입사하게 된다면, 2023년 1학기의 상․벌점 기록을 기준으로 적용
2) 성적은 입사 직전학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 입사 직전 학기란?: 기숙사 입사 여부와 상관없이 가장 마지막으로 재학 중이던 학기
(예) 2023년 2학기까지 재학하고 휴학 후에 2025년 1학기에 입사하게 된다면, 2023년 2학기의 성적을 기준으로 적용
4. 기숙사 비용 및 시설 안내
※ 25학번 학부생이 신청 불가인 학사에 입사 신청을 했을 경우, 다른 학사로 대체 선발됩니다. (학부생 해당, 대학원생 해당 없음)
가. 남학사
학사명
구분
입사비
25학번 학부생 신청불가
24시 개방
시설사항
1차(98박)2차(91박)매지
1학사
2인실
714,420원
663,390원
불가
x
층별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실
3인실
476,280원
442,260원
-
x
3학사
3인실*
508,620원
472,290원
불가
모두 가능
세연
1•2학사
2인실
969,220원
899,990원
불가
x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3인실
714,420원
663,390원
1학사 3인실 가능
2학사 3인실 불가
x
나. 여학사
학사명
구분
입사비
25학번 학부생
신청불가
24시 개방
시설사항
1차(98박)2차(91박)매지
2학사
3인실
476,280원
442,260원
-
x
층별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실
3학사
3인실*
508,620원
472,290원
불가
모두 가능
세연
3학사
2인실
969,220원
899,990원
불가
x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 매지3학사는 4인실은 3인 1실로 운영
다. 공통시설(호실별):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 소형 냉장고
※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은 개인별로 배정됩니다. 배정되지 않은 자리를 무단 사용할 경우 벌점이 부과됩니다.
라. 사생회비
1) 사생회 가입여부를 체크하는 경우 4,000원이 고지서에 산입됩니다.
2) 생활관 내 복지물품(전자레인지, 하이라이트, 청소기, 피아노 등) 구입 및 보수, 사생의 복지 증진 사업을 위해 사용됩니다.
5. 선발 결과 발표: 개별 문자 발송
※ 핸드폰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결과를 받지 못하는 발생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입사비 납부: 개별 문자 안내
가.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개별 연락 없이 선발 취소됩니다. (추가 납입 기간 없음)
7. 입사 안내
가. 입사 절차: 학사 입구 안내실 방문 → 필수 서류 제출 → 신분증 확인 → 카드키 수령
※ 필수 제출 서류(미제출 시 입사 불가): 결핵 검진 결과지 1부 (흉부 엑스레이 검사)
※ 2025학년도 1학기 입사 당시 제출한 학생은 제외
※ 검사 결과지는 2025. 1. 1. 이후 검진한 건만 인정됨 / 9월 8일(월) 까지 제출 (제출 기간 이후 하루당 벌점 1점씩 부과)
나. 입사 물품
1) 준비 물품: 신분증, 세면도구, 의류 및 침구류, 랜선 및 무선 공유기
※ 매지1,2,3학사는 무선 WIFI 사용으로 개인공유기가 불필요합니다. (유선 인터넷 사용 불가)
2) 반입 금지 물품: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방석, 커피머신, 커피포트, 고데기, 다리미 등), 인화성 물품, 전동기, 애완동물, 사행성 물건 등 [적발 시 벌점 부여]
3) 반입 허용 물품: 헤어드라이기, 컴퓨터, 스탠드, 가습기(가열식 가습기는 불가) 등
8.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
※ 환불 신청 방법: 연세포털-학사정보시스템-기숙사
1) 입사시작일 전: 입사정보조회 – 선발포기
2) 입사시작일 이후: 중도퇴사 신청
※ 환불은 신청서가 접수되고 약 2~3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기간
전액 환불
(입사기간 전 선발포기)
입사 전날 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
※ 연세포털에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 룸메이트 신청을 했던 학생이 환불 신청 시, 룸메이트 지정된 상대 학생은 다른 학생과 랜덤 배정됩니다. (국적, 학과, 학번 등과 무관하게 랜덤 배정)
일부 환불
(입사기간 중 환불)
11. 27.(목) 기간 중에 환불 신청한 경우
[입사비 - (위약금 + 입사 기간 사용료)]의 금액 환불
※ 위약금 = 입사비의 20% (1원 단위 절사)
※ 입사 기간은 실제 입사를 하지 않았더라도 8. 29.(금)부터 산출되니 주의 바랍니다.
※ 입사 기간은 박 수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강제퇴사된 경우에는 6개월 이내에 재입사 할 수 없으며, 환불은 납부된 입사비에서 위약금(입사비의 20%)을 공제한 후 잔여일수 환불금액의 70%가 환불됩니다.
환불 불가
2025. 11. 28.(금) 부터 환불 불가
10. 기타 안내 사항
가. 택배 분실은 생활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생활관 입사생은 사내 흡연, 사내 음주, 주류 반입이 철저히 금지됩니다.
다. 배정받은 호실 외의 공실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강제퇴사 조치되며 공실 무단 점유 기간에 대한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라. 배정받은 호실의 침대, 책상 번호 외의 공간을 사용할 경우, 벌점이 부과됩니다.
마. 자세한 생활관 사칙 및 규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
바. 학사별 매트리스 사이즈
학사
가로×세로×높이 (단위: cm)
학사
가로×세로×높이 (단위: cm)
매지학사
2인실
100 × 200 × 24
세연학사
2인실/3인실
91 × 200 × 15.5
3인실/4인실
80 × 200 × 10
청연학사
3인실
100 × 200 × 18
11. 문의: dormi123@yonsei.ac.kr / 033)760-5300 (평일 09: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