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606
- [입학홍보처] 2021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 시행에 따른 정의관 출입 제한 안내
- [입학홍보처] 2021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 시행에 따른 정의관 출입 제한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1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 시행에 따른 방역 및 정의관 출입 제한에 대한 안내사항입니다. <방역 일정> 1차 2020. 12. 10.(목) 20:00 ∼ 22:00 : 정의관, 청송관, 창조관, 미래관 (수시논술 고사장 4개관) 2차 2020. 12. 12.(토) 09:00 ∼ 13:00 : 교내전반 및 산학관 2020. 12. 11. (금)에는 2021학년도 수시 논술전형 시험으로 인해 교내 출입이 제한됩니다. 또한 고사 전날 저녁 8시부터 방역이 시작되므로, 10일 목요일 저녁부터 건물 출입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8
-
605
- [학적과]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간/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2/23~30)
-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간/내 연계전공 신청 안내 1. 대상학생 가. 제1전공(학부)을 결정한 2학년 1학기 이상인 재학생 및 휴학생 ※ 단,디자인예술학부,생명과학기술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환경공학부,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 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전공배정자와 동일한 자격 부여 나. 일반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하고 1전공(학부)을 결정한 재학생 및 휴학생 2. 연계전공명 가) 캠퍼스간: 한국 및 동아시아학(한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일본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중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동아시아학), 유럽지역학, 미국학, 디지털예술학, 외교통상학, 인지과학, 벤처학, 리더쉽. 비교문학, 문화비평학 나) 캠퍼스내: 벤처창업학, 국제통상학, 융합디자인학, 의료기기인허가, 의료산업, 금융 , 핀테크, 공공기관인재, 공공헬스케어IT 3. 신청기간 : 2020.12.23.(수) 09:00 – 12.30.(수) 17:00 까지 4. 신청방법 :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연계전공신청 -> 지원하려는 전공 선택 ※ 연세포탈시스템에서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중이라도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로그아웃 되므로, 미리 파일로 작성하여 복사-붙이는 방법으로 시간내 작성할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합격자발표 : 연세포탈시스템 확인(추후공지) 6. 신청요건 가)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휴학생도 신청가능). 나) 3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7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졸업예정자 신청불가). 다)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승인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려면 연계전공 신청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라)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연계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기까지 임). 마) 학사편입, 군위탁편입,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7. 유의사항 가) 연계전공은 면접이 없으며 성적 및 서류 심사로만 선발. 나) 연계전공 취소원은 책임교수 서명을 득한 후 제출 다) 캠퍼스간 전공별 이수요건은 신촌캠퍼스 교무처 학사지원팀(tel 02-2123-2089)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 2020. 12. 4. 원 주 교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7
-
604
- [학적과]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간/내 재학생 복수전공(구.이중(다중)전공) 신청 안내 (12/23~30)
- 2021학년도 1학기 캠퍼스간/내 재학생 복수전공(구.이중(다중)전공) 신청 안내 1. 대 상 가. 제1전공을 결정한 2학년 1학기 이상인 재학생 및 휴학생 (단,디자인예술학부,생명과학기술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환경공학부,의공학부,동아시아 국제학부,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전공배정자와 동일한 자격 부여) 나. 일반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하고 제1전공을 결정한 재학생 및 휴학생 2. 재학생 복수전공 신청 및 허용범위 가. 캠퍼스 내/간 재학생 복수전공은 계열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 나. 캠퍼스간 재학생 복수전공 지원 가능 전공은 첨부문서 확인 다.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원주의과대학은 제외 ※ 지원가능학과는 첨부파일 참조 3. 신청기간 : 2020.12.23.(수) 09:00 – 12. 30.(수) 17:00 4. 신청방법 :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재학생복수전공신청 -> 지원하려는 전공선택 ※ 연세포탈사이트에서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중이라도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로그아웃 되므로, 미리 파일로 작성하여 복사-붙이는 방법으로 시간내 작성할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면접일시 : 2021. 1. 21.(목) 오전10시 예정 ※ 면접심사는 대면면접을 우선으로 하며, 코로나-19의 추후 경과를 고려하여 필요시 비대면 면접으로 대체할 수 있음 6. 면접장소 : 재학생 복수전공을 신청한 해당 학과장실 7. 합격자발표 : 학사포탈시스템 확인(추후공지) 8. 유의사항 가. 학사편입, 군위탁편입,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나. 재학생복수전공 취소는 졸업 직전학기까지 가능 다. 취소원은 책임교수 서명을 득한 후 제출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 할 수 없음) 라. 3학기부터 졸업직전학기(7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졸업예정자 신청불가) 2020. 12. 4. 원 주 교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7
-
603
- [학부교육원] 2021-1학기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TA) 추가모집 안내 (12/3~16)
- 2021-1학기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TA) 추가모집 안내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에서 2021-1학기 1학년 학생들의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을 지도할 재학생 조교(TA)를 아래와 같이 추가모집합니다. 1. 조교역할: 1학년 RC학생들의 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지도(교육) 2. 모집일정 가. 서류접수: 12. 3.(목) ~ 16.(수) 나. 면접일정: 12. 21.(월) ~ 12. 23.(수) ※ 면접 일정 대상자 개별공지 다. 결과발표: 12. 30.(수), 16:00 ※ 학교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3. 제출서류 가.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1부 나. 자기소개서(가치관, 종교, 동아리, 취미 활동 등을 포함하여 작성) 1부 4. 신청자격 가. 2~4학년 재학생(예정자 포함) ※ 학기 초과자 및 학기 중 취업 예정자(장기현장 실습자 포함)는 원칙적으로 지원할 수 없음 나. 연세대학교의 기독교적 건학정신에 기반한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능력이 있는 자 다. 이단/사이비 종교단체에 가입 또는 활동을 하지 않는 자 라. 2021-1학기 수업이 비대면으로 진행될 경우, 10주 치의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자 5. 접수방법: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E-mail(rcadmin@yonsei.ac.kr) 접수 ※ 메일제목 및 신청서 파일명은 ‘신청종목+지원자 이름’으로 작성하여 신청 6. 선발된 실습조교는 2021년 3월 11일(목) 17시 30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 장소: 미래관 140호 (비대면 강의로 변경 시 일정 및 장소 추후 공지) 7. 활동기간(안): 2021. 3. 15.(월) ~ 6. 1.(화), 10주 (단, 중간고사 기간 前(전) 주와 중간고사 기간은 제외) 8. 실습조교 장학금: 시간당 20,000원 9. 모집종목 가. 센터 지정 모집종목 나.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 1) 내용: 센터 지정 모집종목과 별개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에 대하여 지원자가 제안 신청한 종목 2) 대상: 별도로 지정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 대한 재능을 보유하고 실습교육 및 지도가 가능한 재학생(2~4학년) 3) 신청방법 가)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교육 희망요일 및 시간을 월요일 또는 화요일, -1, 11, 12, 13교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총 10주 수업으로 작성 나) 상단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에 √표시 후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방문 및 E-mail (rcadmin@yonsei.ac.kr) 제출 10.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 및 TA 자격이 취소됩니다. 다. 2개 이상의 종목을 신청하는 지원자는 종목별로 서류를 구분, 압축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수강인원 부족으로 신청한 종목이 폐강될 수 있습니다. 종목이 폐강될 경우는 TA합격도 자동 취소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 기타 문의 사항은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Tel: 033-760-5197 E-mail: rcadmin@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7
-
602
- [교무처] 2021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신청 안내 (12/23~30)
- 2021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지원자격 본 대학교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졸업사정에 통과된 자 ※ 2021년 2월 수료 예정자, 기 수료자, 학사편입생은 지원 불가 2. 모집학과 1) 건축학(5년제), 글로벌융합공학부, 음악대학, 언더우드국제대학, 글로벌인재대학, 의학, 치의학, 간호학, 약학, 원주 의과대학을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2) 동일 학과·전공(캠퍼스내 또는 캠퍼스간 복수전공자는 2전공 포함)으로는 지원 불가 3)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 복수전공을 이수하여도 교원자격증 취득은 불가함. 다만,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으로 지원 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선발되어 교원자격취득요건을 충족한 학생은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3. 전형방법 서류심사 및 면접시험(필요 시 필기시험 부과) 4. 제출서류 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지원서(소정양식) 1부 [증명사진(4cmx5cm) 1매 부착] <붙임 파일 서식 참고> 2)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소속 학과장 추천 의견서 포함] <붙임 파일 서식 참고> 3)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지정된 서류 외에는 접수받지 않으며, 임의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5. 전형일정 구분 일정 장소 접수 12. 23.(수) - 12. 30.(수) ▣ 신촌캠퍼스: 교무처 학사지원팀 (언더우드관 B101) ▣ 미래캠퍼스: 교무처 교무부 (대학본부 108) * 접수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면접 2021. 1. 20.(수) 지원학과에서 면접 일정(시간/장소/방식)을 별도 안내 예정 합격자 발표 2021. 1. 29.(금)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 심사 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등록* 2021. 2. 19.(금) - 2. 25.(목) 전국 은행 * 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 시 입학이 취소되며, 2021년 8월에 제1전공으로 졸업 처리되고 학위증서를 수여함 6. 유의사항 1) 선발 요건 ①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에 합격하였더라도 제1전공의 졸업이 불가한 경우는 합격이 취소됨 2)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자에 대한 지원 제한 ①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자는 교내·외 장학금(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2유형 및 국가근로 등 포함) 수혜 및 학자금 대출이 불가함 ②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자는 제1전공 이수 후라도 재학생 신분이므로 제1전공의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음 ③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는 사전(졸업예정자 복수전공으로 지원 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 을 취득할 수 있음 ④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을 이수하다 중도에 자퇴하거나 제적(미등록·미복학·성적불량·학기초과) 되는 경우 해당 학기 말에 이전 학번에 대하여 졸업 처리가 되며, 졸업생 신분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재입학이 불가함. 이수 중단한 전공을 이전 학번에 복수전공‧부전공 등으로 반영도 불가함 3) 수학연한, 휴학연한, 재학연한 ①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자는 최소 3학기 이상(4학기부터 초과학기)을 이수하여야 하며, 6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②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자의 휴학연한은 재학연한의 1/2을 초과 할 수 없음 ③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자는 첫 학기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입대 또는 질병휴학만 가능함 4) 이수 요건 및 학위수여 ①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자는 복수전공 학과에서 지정한 최소 51학점 이상의 졸업학점을 취득하여야 함. 다만, 전공이수학점이 졸업학점보다 높은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해당 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 확인하여야 함 ②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학위증서는 복수전공 이수 시 제1전공 학위증서와 같이 수여함 (학위증서는 각각 수여하나 학위등록번호는 동일함) 5) 기타사항은 본교 학칙 및 복수전공 시행세칙에 준함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7
-
601
- [수업과] 2020학년도 겨울계절제수업 등록안내 (~12/1)
- 2020학년도 겨울계절제수업 등록안내 1. 등록기간 : 2020. 11. 30.(월) 9:30 ~ 12.1.(화) 17:00 가. 고지서출력 및 등록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주요학사서비스 → 학사관리(등록금납부)→등록→출력/등록→계절학기 고지서→고지서출력→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 수강료 납부 결과(등록인원수 미달)에 따라 등록기간 이후 폐강과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등록금액이 고유계좌로 합산되어 고지되고, 고지된 금액과 상이할 경우 입금이 불가하므로 한 과목만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수강료 :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가. 학점당 수강료 : 110,000원 나. 전산실습비(수학, 전산 과목) : 10,000원 3. 수업기간 : 2020. 12. 28.(월) ~ 2021.1.19.(화) 4. 수강취소 가. 계절제수업 등록금납부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나. 계절제수업 등록 후에 수업 1/2 이전인 2021.1.7.(목)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다. 수강취소 절차: 학사포탈시스템에서 수강 취소 라. 수강료 반환 1) 개강 전일(2020.12.27.)까지 취소 : 수강료 전액 2) 개강 후 1/3 경과 전(2021. 1. 4. 17:00) 취소 : 수강료의 2/3액 반환 3) 개강 후 1/2 경과 전(2021. 1. 7. 17:00) 취소 : 수강료의 1/2액 반환 4) 수업 1/2 시점(2021.1.8.)부터 취소 불가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계좌로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 기타사항은 원주교무부(033-760-216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1
-
600
- [수업과]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실시 안내 (~1/4)
-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실시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학부과목의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수강하는 과목의 설문 응답을 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하오니, 모든 학생은 아래 안내에 따라 설문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결과는 교수님께 수업개선 자료로 제공될 뿐 아니라, 여러분의 동료 및 후배들에게 교과목 선택을 위한 자료로 공개될 예정이오니, 최대한 성실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설문 실시기간 및 성적확인 기간 가. 설문 실시기간: 2020. 12. 1.(화) ~ 2021. 1. 4.(월) 나. 성적확인 기간: 2020. 12. 29.(화) ~ 2020. 1. 4.(월) ※ 한 과목이라도 설문에 응답을 하지 않으신 경우 성적조회기간에 해당학기 성적을 조회하실 수 없사오니 유의하여 주십시오. 2. 설문 참여 방법 학사포탈시스템에 접속 (http://portal.yonsei.ac.kr) ⇒ 학사관리 ⇒ 로그인 (학번, 비밀번호 입력) ⇒ '수업'탭 클릭 ⇒ '강의평가' 클릭 ⇒ 강의평가 후 '저장' 3. 학생 유의사항 가. 2012학년도 2학기부터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과 관련하여 목적, 취지, 임하는 자세 등 주요 사항에 대한 안내 동영상을 시청하신 후 설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2014학년도 1학기부터 팀티칭 과목(교수자 3명 이하인 경우만 해당)에 대하여 교수 개별평가가 진행됩니다. 다.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응답을 완료하여야만 성적조회기간 동안 성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라. 학생들이 수강하는 한국어강의(원어강의 포함) 교과목은 “한국어”와 “영어” 중 선택하여 설문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영문 설문을 원할 경우 로그인 시 ‘ENGLISH’를 선택) 마. 2008학년도 2학기부터 영어강의 교과목은 반드시 영문 설문만 제공됩니다. 바. 설문은 익명으로 처리되지만 성실하게 응답하여 주시고, 특히 주관식 문항 응답 시 예의에 벗어나는 표현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한번 저장한 내용은 수정할 수 없사오니, 설문 응답 전 교과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원주교무처 수업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1
-
599
- [교무처] 2021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접수 관련 추가 공지, ~12/4)
- 2021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 분야 및 인원 모집단위별 입학 정원의 결원이 있는 학과(전공)에 한하여 소속변경을 허용함. 단, 일반 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공과대학 글로벌융합공학부,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부(특별학사학위과정)으로의 소속변경은 불허함 ※ 지원가능 현황표는 첨부 파일 참고 2. 지원 자격 및 범위 (1) 당초 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2)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지원 가능) 중에서, 3학기 이상 이수한 2학년 또는 6학기 이수 전인 3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함 * 3학년(6학기 이수자)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단, 미래캠퍼스 디자인예술학부, 생명과학기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제1전공 승인자와 동일한 자격을 부여함 (3) 소속변경은 재적기간 중 총 1회(캠퍼스내 소속변경 포함)에 한하여 허용함 (4) 캠퍼스간 소속변경은 연 1회 실시함 (5) 현재 소속 학과의 전공과목 중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동일 학과로는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전형방법 (1) 1차 심사: 지원 세부자격 및 소속학과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이수여부 심의 (2) 2차 심사: 지원 대학·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 진행(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제출서류 (1) 소속변경 지원서(소정양식) 1부 [증명사진(4cm X 5cm) 1매 부착] (2) 성적증명서 1부 (3) 소속변경 사유서(소정양식) 1부 (4) 소속변경 후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 지원서, 사유서, 학업계획서는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여야 함 ※ 지정된 서류 외에는 일체 접수받지 않으며, 임의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5.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지원서 접수 (방문 및 등기우편 접수) 2020. 11. 30.(월) ~ 12. 4.(금) 오후 5시까지 신촌캠퍼스: 교무처 학사지원팀 (언더우드관 B101) 미래캠퍼스: 교무처 교무부 (대학본부 108호) 1차 심사발표 (면접대상자 발표) 2020. 12. 17.(목) 미래캠퍼스에서 개별 통보 2차 면접 심사 2020. 12. 23.(수) 해당 학과 (학과에서 면접 일정(시간/장소/방식)을 면접대상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합격자 발표 2021. 1. 8.(금) 연세포탈서비스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학적 → 전공 → 캠퍼스간소속변경 → 최종 심사 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 지원서류 접수 관련 추가 공지사항 코로나-19의 상황을 고려하여 이번 2021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에 한해 지원서 등기우편 접수를 예외적으로 허용함. 1) 등기우편 접수는 미래캠퍼스로만 가능하며, 2020년 12월 4일(금) 소인까지만 인정함 [ 보내는 곳: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본부 108호 (교무처 교무부) 캠퍼스간 소속변경 접수담당자 앞 (우편번호: 26493) ] 2) 등기우편 제출 시 지원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소속 학부(과)장 및 대학장이 비대면 상담을 진행한 경우 해당 내용(이메일 등)을 동봉하기 바람 3) 방문 접수도 가능하나 현 소속 학부(과)장 및 소속 대학장 확인 날인을 받은 지원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함 6. 유의사항 (1) 소속변경에 합격하더라도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2) 당초입학생이 아닌 편입생(일반,학사,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등은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소속변경은 재적기간 중 총 1회(캠퍼스내 소속변경 포함)에 한하여 허용함 (4) 소속변경 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여 신중히 지원여부를 결정하여야 함 (5) 캠퍼스간 소속변경은 연 1회 실시하며, 동일 학과로의 소속변경은 지원할 수 없음 (6)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이전 소속으로 재변경할 수 없음 (7)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학부)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8)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졸업·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1
-
598
- [GIDCC]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뉴스레터 2020 VOL.5] 톡!오다(TALK!ODA) 5호 (12월)
- [GIDCC]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뉴스레터 2020 VOL.5] 톡!오다(TALK!ODA) 5호 (12월)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김인 교수님께서 겸직중이신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톡!오다(TALK!ODA) 뉴스레터를 창간하여 매달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국제개발 및 ODA에 관심이 많은 학생은 해당 뉴스레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달 1일 이후에 업로드 예정입니다.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 https://gwidcc.modoo.at/] 감사합니다.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12.01
-
597
- [수업과] 겨울계절제수업 개설교과목 및 1차 폐강교과목 안내
- 겨울계절제수업 개설교과목 및 1차 폐강교과목 안내 미래캠퍼스 2020학년도 겨울계절제수업 개설교과목 및 1차 폐강교과목을 첨부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1차 폐강교과목 : 첨부화일 참조 ▣ 추가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기간 수강변경기간에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및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은 07:00시부터 가능합니다. 추가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2020. 11. 24.(화) ~ 11. 25.(수) (08:00 ~ 17:00)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및 수강변경이 가능함. 2020. 11. 26.(목) 2차 폐강과목 안내(개별공지) ▣ 개설여부 란의 폐강유예 표기 과목도 추가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기간에 신청이 가능한 과목입니다. 11월 24일(화) 17:00까지 신청한 수강신청인원에 따라 개설 여부가 결정됩니다. 폐강하게 될 경우 수강신청하신 분들께 안내문자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 수강신청기간이 끝난 후에는 대기번호가 초기화됩니다. ▣ 교양영어(4) 04분반이 추가개설됩니다. 수강변경기간에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0. 11. 20.(금) 원주교무처(수업) (문의전화:760-2164)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