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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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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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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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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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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OICA] 세계시민교육 강사 양성과정 캠프 잠정 보류 안내
- [KOICA] 세계시민교육 강사 양성과정 캠프 잠정 보류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11월 26일 ~ 11월 27일에 예정되어 있는 강사 양성 프로그램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일정이 잠정 보류되었습니다. KOICA에서 1월, 2월 중 다시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오니, 다시 공지되는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여 재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신청자에게는 개별 SMS로 재안내함.]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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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무처] 2021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11/30~12/4)
- 2021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 분야 및 인원 모집단위별 입학 정원의 결원이 있는 학과(전공)에 한하여 소속변경을 허용함. 단, 일반 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공과대학 글로벌융합공학부,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부(특별학사학위과정)으로의 소속변경은 불허함 ※ 지원가능 현황표는 첨부 파일 참고 2. 지원 자격 및 범위 (1) 당초 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2)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지원 가능) 중에서, 3학기 이상 이수한 2학년 또는 6학기 이수 전인 3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함 * 3학년(6학기 이수자)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단, 미래캠퍼스 디자인예술학부, 생명과학기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제1전공 승인자와 동일한 자격을 부여함 (3) 소속변경은 재적기간 중 총 1회(캠퍼스내 소속변경 포함)에 한하여 허용함 (4) 캠퍼스간 소속변경은 연 1회 실시함 (5) 현재 소속 학과의 전공과목 중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동일 학과로는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전형방법 (1) 1차 심사: 지원 세부자격 및 소속학과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이수여부 심의 (2) 2차 심사: 지원 대학·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 진행(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제출서류 (1) 소속변경 지원서(소정양식) 1부 [증명사진(4cm X 5cm) 1매 부착] (2) 성적증명서 1부 (3) 소속변경 사유서(소정양식) 1부 (4) 소속변경 후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 지원서, 사유서, 학업계획서는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여야 함 ※ 지정된 서류 외에는 일체 접수받지 않으며, 임의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5.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지원서 접수 2020. 11. 30.(월) ~ 12. 4.(금) 오후 5시까지 신촌캠퍼스: 교무처 학사지원팀 (언더우드관 B101) 미래캠퍼스: 교무처 교무부 (대학본부 108호) 1차 심사발표 (면접대상자 발표) 2020. 12. 17.(목) 미래캠퍼스에서 개별 통보 2차 면접 심사 2020. 12. 23.(수) 해당 학과 (학과에서 면접 일정(시간/장소/방식)을 면접대상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합격자 발표 2021. 1. 8.(금) 연세포탈서비스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학적 → 전공 → 캠퍼스간소속변경 → 최종 심사 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6. 유의사항 (1) 소속변경에 합격하더라도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2) 당초입학생이 아닌 편입생(일반,학사,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등은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소속변경은 재적기간 중 총 1회(캠퍼스내 소속변경 포함)에 한하여 허용함 (4) 소속변경 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여 신중히 지원여부를 결정하여야 함 (5) 캠퍼스간 소속변경은 연 1회 실시하며, 동일 학과로의 소속변경은 지원할 수 없음 (6)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이전 소속으로 재변경할 수 없음 (7)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학부)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8)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졸업·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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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4
- [수업과] 2020학년도 겨울계절학기 대학영어 이수면제 신청 안내 (11/17~19)
- [2020학년도 겨울계절학기 대학영어 이수면제 신청 안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접수합니다.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대상자 공인영어성적표(2년 이내 유효성적)를 신청기간 내 소지하고 있는 학생 중 대학영어/교양영어 과목을 이수면제 받고자 하는 자는 다음 절차에 따라 신청 가능 (※ 01 ~ 06학번 학생은 학점대체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신청 및 서류 제출기간 *기간엄수* 성적표 추후 제출불가 - 11. 17.(화) ~ 11. 19.(목) * 신청기간 내에 모든 서류를 제출한 경우만 이수면제 처리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으로만 서류를 접수합니다.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제출서류: 이수면제 신청서 및 공인영어 성적표 각 1부 - 온라인 서류제출: work@yonsei.ac.kr로 신청서와 공인영어 성적표(스캔)를 첨부하여 제출 *이메일 신청양식: 이메일 제목에 [교양영어/대학영어 이수면제 신청] 으로 표기 본문은 학번, 이름, 연락처(휴대폰)를 명시할 것. - 우편제출: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1 연세대학교 교무처 수업 이수면제 담당자 앞 (26493) ※확인사항: 수강신청내역에서 00대학영어(UND110*: 2학점)으로 신청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일로부터 1주 이내에 수강신청내역에 반영 예정) 3. 이수면제 가능 공인영어성적 신청기간 기준 2년 이내의 공인 토익, 토익-S, 토플, 연세대학교 기관토플, 텝스, OPIc 성적만 인정 4. 학번별 이수면제 안내 1) 2007 - 2010학번: 교과목별 이수면제 점수 과목명 공인영어 인증점수 토익 토플(PBT) 토플(IBT) 텝스(NewTEPS) 토익-S OPIc 기초대학영어, 초급대학영어 750 525 70 594(322) 120 IM-1 중급대학영어, 고급대학영어 850 555 82 695(382) 150 IM-3 ※ 계절제 이수면제(2007~2010학번) 접수는 계절제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5월, 11월 중순 경)에 진행되며 신청절차는 추후 공지사항을 확인바랍니다. 5. 신청절차 1) 서류제출: 이수면제신청서 및 공인영어 성적표 원본 각 1부 (성적표 사본 제출 시 원본 확인, 성적표 추후 제출 불가) 문의: 033-760-2714, 2168 온라인 서류제출: work@yonsei.ac.kr로 신청서와 공인영어 성적표(스캔)를 첨부하여 제출 *이메일 신청양식: 이메일 제목에 [교양영어/대학영어 이수면제 신청] 으로 표기 본문은 학번, 이름, 연락처(휴대폰)를 명시할 것. * 서류접수기한 내에 공인영어성적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이수면제 성적이 반영됩니다. 2) 수강신청 결과 확인: 서류제출 후 수강신청 내역에서 이수면제 분반 수강신청 여부를 필히 확인. ※ 이수면제 신청자 중 어학실습비를 납부한 학생(02~10학번)은 어학실습비 환불 관련 공지를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6. 이수면제 기록: 교양영어과목 이수면제자는 성적표에‘P’라고 표기합니다. 7. 성적확인: 2020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성적등재기간에 연세포탈에서 확인 가능 8. 유의사항 - 이미 이수하였거나 이수중인 교과목은 이수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 이수면제 신청 시 해당 과목의 수강은 면제되나, 학점이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이수면제를 신청하면 신청한 과목의 학점만큼 영역 관계없이 원하는 다른 과목으로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신청서류를 받지 않습니다. - 외국어졸업인증 관련 성적은 별도로 국제교육원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교 무 처 수 업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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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3
- [원주생활관] 2020학년도 겨울방학 원주생활관 입사일정 안내 (학부, 11/19~26)
- 2020-겨울학기 원주생활관 입사 신청 안내 (학부생) 1. 신청대상: 연세대학교 학부 재학생 (휴학생 포함) 2. 신청기간: 2020/11/19 (목) 09:30 ~ 11/26 (목) 23:59 3. 등록기간: 2020/11/30 (월) 09:30 ~ 12/3 (목) 23:59 4. 신청방법: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학교생활 → 원주기숙사 → 입사신청 ※ 신청화면에서 “입사구분” 선택 시 학사 및 기간 (1)계절입사: 12/27 ~ 1/20 (청연) (2) 장기입사: 12/22 ~ 2/20 (매지3) 을 확인 후 선택 5. 등록방법 입사신청 후 위의 등록 기간에 연세포탈 입사신청 화면에서 개별 가상 계좌번호 및 금액 확인 → 해당 계좌번호로 입금 (본인 이름 입금) ※ 기간(시간) 내 미등록자는 자동취소 (기간 및 시간 엄수) 6. 입사기간 구분 계절 입사 장기입사 입사기간 2020/12/27(일) 15:00 ~ 2021/1/20(수) 12:00 2020/12/22(화) 14:00 ~ 2021/2/20(토) 12:00 학사 청연학사 매지3학사 ※ 입·퇴사 기간 및 시간 엄수 ※ 12/22 장기 입사자는 본인이 청소하고 입사 (청소 지원 불가) ※ 계절 입사신청자는 12/22 ~ 12/27 15:00 까지 입사 불가 7. 개방학사 및 입사비 개방학사 입사비 비 고 1인1실 계절입사 남 청연1 237,360 (24박) * 화장실/샤워실 (방마다 개별시설) 여 청연2 장기입사 남 매지3학사 283,200 (60박) * 공용 화장실/샤워실 여 ※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20-겨울학기에 한하여 1인 1실 배정 예정 8. 입사비 환불 ※ 퇴사일 기준 → 짐 정리 및 카드키 반납이 완료된 날 기준으로 함 구분 계절입사 (청연학사) 장기입사 (매지3학사) 전액 환불 ~ 2020/12/26 23:59 ~ 2020/12/21 23:59 일부 환불 2020/12/27 ~ 2021/1/15 2020/12/22 ~ 2021/2/7 {위약금(입사비20%) + 입사기간 사용료} 공제 후 환불 환불불가 2021/1/16 ~ 2021/2/8 ~ 환불신청 생활관 홈페이지 → 서식 자료실 → ‘퇴사 및 환불신청서’ → 이메일 mjdorm@yonsei.ac.kr 로 접수 (환불은 신청서 접수후 2~3주 소요) 9. 입사 시 유의사항 가. 입사 당일 절차 1) 본인확인 → 발열 체크 및 호흡기 증상 확인 → 서류 제출 → 입사 ※ 입사 시 마스크 착용 필수 ※ 발열, 호흡기 증상, 이동 경로 등 이상 유무 확인 시 입사 제한 가능 ※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학생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입사 불가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부모 및 기타 외부인의 기숙사 출입 금지 나. 제출 서류 (이미 기숙사 거주 중인 학생은 추가 서류 제출 없음) 1) 출입국 사실 증명서 1부 (12/1 ~ 입사 전날) ※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 외국에서 입국한 지 14일이 경과한 이후 입사 가능 ※ 출입국 사실이 없더라도 제출 필요 ※ 외국인 학생은 출입국 사실 증명 가능한 여권 제시 또는 E-Ticket 사본 제출 2) 입사전 서약서 1부 (첨부파일 참조) 3) 초기 건강상태 기록지 1부 (첨부파일 참조) 다. 준비 물품 마스크, 손세정제 등 개인 위생물품, 개인 침구류, 세면도구, 랜선(무선 공유기), 개인 체온계 10. 기타 안내사항 ※ 위 기간 외에는 신청 불가하므로 기간을 잘 확인하고 신청 바랍니다. ※ 겨울 방학에 입사하지 않는 사생은 20/12/22 낮 12시까지 방 청소, 생활관 대여 물품 반납, 짐 정리를 마치고 안내실에 카드키 반납 후 퇴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길시 퇴사 이후 벌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드키 미반납시 교내 각종 증명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외국인 학생을 위한 짐 보관 안내는 별도 공지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 방학 중 학교 일정 및 외부개방 등 행사 진행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방학중 시설 보수 관계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겨울철 실내온도는 일정 온도로 지정 및 중앙 제어됩니다. 11. 기타 문의 ※ 원주생활관 사무실 ☏033-760-5300 (청연학사 1층, 2130호) ※ 생활관 홈페이지 wjdorm.yonsei.ac.kr 원 주 생 활 관 ------------------------------- Housing application Notice for winter vacation in 2020 (Undergraduate students) 1. Eligibility Undergraduate students in school including students who have taken leave of absence 2. Application period : 2020/11/19(Thu) 09:30 ~ 11/26(Thu) 23:59 3. Payment period : 2020/11/30(Mon) 09:30 ~ 12/3(Thu) 23:59 4. Enrollment portal.yonsei.ac.kr → Log-in and click the ‘Academic Management System’ → school life → Wonju Dormitory → Application ※ When selecting a category on “입사구분”, please check the period carefully and select it. (1)계절입사 (12/27~1/20, 청연학사 Chengyeon) (2)장기입사 (12/22 ~ 2/20, 매지3학사 Maeji 3) 5. Payment http://portal.yonsei.ac.kr → Login → Academic Information System → Academic Management System → School Life → Payment → 학기선택 (계절학기) → Click 고지서 조회 (printer icon) → Pay with selected account ※ Amount must match and deposit must be done in your name. ※ If you do not pay the fee during this period, your application will be cancelled. 6. Check-in Schedule Type 계절 입사 (Short-term) 장기입사 (Long-term) Housing Period 2020/12/27(Sun) 15:00 ~ 2021/1/20(Wed) 12:00 2020/12/22(Tue) 14:00 ~ 2021/2/20(Sat) 12:00 Dorm 청연학사 (Cheongyeon) 매지3학사 (Maeji 3) ※ Be punctual when you check in and out ※ Cleaning service is not available when you move-in on 12/22 due to immediate move ※ Students who apply for 계절입사 (Short-term) are not allowed to check in from 12/22 to 12/27 15:00 7. Dormitory and Fees Type of Dorm Fee(₩) Remarks Single Short-term Male Cheongyeon 1 237,360 (24 nights) Toilet / Shower (each room) Female Cheongyeon 2 Long-term Male Maeji 3 283,200 (60 nights) Common toilet, Shower (each floor) Female ※ Single room will be allocated in 20-Winter semester for the prevention of COVID-19 infection. 8. Refund Policy ※ Considering the date of checking out → Room cleaned & Return the card key Type Short-term(Cheongyeon) Long-term(Maeji 3) Full refund ~ 2020/12/26 23:59 ~ 2020/12/21 23:59 partial refund 2020/12/27 ~ 2021/1/15 2020/12/22 ~ 2021/2/7 *{Cancellation fee(20% of registration fee) + Used period amount} will be deducted No refund 2021/1/16 ~ 2021/2/8 ~ Refund request Download the application form (퇴사 및 환불신청서:Refund request) at the dormitory web site → “Community” → Form Archive → Send an email mjdorm@yonsei.ac.kr (Refund procedure generally takes from 2 to 3 weeks.) 9. Remarks when you check in A. Check-in Procedure ID Check → Check body temperature·respiratory symptoms → Submit required document → Check in ※ Students must wear a mask when checking in ※ You will not able to check in if you had any problems such as fever, respiratory symptoms, your path of travel etc ※ Students who contacted COVID-19 patients are prohibited to live in dormitory ※ Outsiders, such as parents and friends, are not allowed to enter dorm in order to prevent the spread of COVID-19 B. Required document (외국인 학생 제출 서류, For foreign students) 1) Passport or copy of E-ticket (Certificate that shows your date of entry) 2) Written Pledge (page 1) 3) Initial health status record (page 1) ※ Fill out attached file and submit when checking in ※ Students who are currently living in the dorm (20-fall semester) do not have to submit required document. C. Preparation Items Face masks, individual sanitary products, beddings, LAN cable (Wireless router), personal thermometer 10. Further information ※ Applications or payment will not be allowed after deadline. Please be punctual. ※ Students who check out before Winter vacation must clean their room by 12:00pm on December 22nd. And return your card key. ※ When checking out, the seats you used (beds, desks, closets, etc.) must be cleaned up for newcomers. If you check out without clearing your luggage, you can get penalty points. ※ If you check out without returning the card key, various school certificates may not be issued. ※ Refer to the another notice for information on storing luggage for foreign students. ※ Noise may occur due to facility maintenance or School (Non-school) events. ※ Maintenance of facilities might cause some inconveniences. ※ Indoor temperature in winter vacation is designated to a certain temperature. (central control) 11. Point of Contact ※ Housing Office: ☏033-760-5300 (Cheongyeon 1st floor, 2130호) ※ Website: wjdorm.yonsei.ac.kr Wonju Housing Office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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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고시센터] 국자감, 정현제 추가 모집 공고 안내 (~11/23)
- [국가고시센터] 국자감, 정현제 추가 모집 공고 안내 (~11/23)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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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세머레이봉사단] 2020년도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 나눔지기(멘토) 모집안내 (추가, ~11/16)
- 2020년도 다문화학생 멘토링 나눔지기(멘토) 모집안내(추가) 다문화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강화 및 기초학력 향상, 대학생의 다문화 감수성 및 봉사의식 제고를 위해 다문화 , 탈북학생 멘토링 나눔지기(멘토)를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 자격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학부 재학생 ※ 지원제외대상 : 외국국적으로 국내대학에 재학 중인 자, 휴학생, 자퇴생, 대학원생, 조기취업자, 평생교육시설 등록생, 시간제 등록생, 산업체 위탁생 ※ 국가근로장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 ,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은 동시에 진행할수 없습니다. ※ 선발시 1년간 지속적으로 활동할 학생들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중 멘토링이 불가한 학생은 신청을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 서류 가. 2020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나눔지기(멘토) 지원서 1부 나. 2020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_멘토링_교수추천서 1부 다. 신청방법 : 파일명을 학번_이름으로 변경하여 이메일로 신청 volunteer@yonsei.ac.kr ※ 장학재단 온라인상의 신청은 멘토링 최종 합격 이후 실시. 3. 신청 및 활동 기간 가. 신청기간 : 2020년 11월 2일(화) ~ 2020년 11월 6일(금), - 대학 자체 기준. 나. 활동기간 : 2020년 11월 ~ 2021년 2월 중순 - 대학 자체 기준 다. 인터뷰: 개별 전화 및 온라인 인터뷰 진행 예정 라. 대학자체사전교육 : 추후 공지 4. 신청 인원 가. 도시 멘토링 : 원주지역 6명 5. 신청 방법 가. 메일제출 : 첨부한 신청서 파일명을 학번_성명으로바꾸어 교수추천서와 같이 메일로 제출 - 교수추천서는 늦어도 선발이 확정된 후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나. 메일주소 : volunteer@yonsei.ac.kr 6. 멘토링 활동 시간에 따라 매월 장학금 지급 기준 도시 농어촌 비고 시간당 12,500원 15,000원 ※ 도시/농어촌 구분은 배움지기(멘티) 학교 소재지 기준 ※ 농어촌 기준 :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제3조5호에서 정한 읍·면 지역 ※ 사전교육 및 캠프는 도시기준 시간당 장학금 지급액 지급 7. 향후 일정 일 자 내 용 비 고 2020.11.11(수)~11.16(월) 멘토링 신청 서류 마감 추후 안내 면접 ※ 추후 온라인 면접으로 변경될 수 있음 추후 안내 대학자체사전교육 ※ 추후 온라인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음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문의 가. 학생회관 2층 연세머레이봉사단 나. 연락처 :033-760-5074, volunteer@yonsei.ac.kr(이메일 문의를 바랍니다. ) ※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 => 인재육성 =>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장학금) 머레이사회참여센터 http://murray.yonsei.ac.kr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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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E+사업단] 2020학년도 겨울방학 SODO project(4주과정) 모집 안내 (~11/26)
- 2020학년도 겨울방학 SODO project(4주과정) 모집 안내 [2020학년도 겨울방학 SODO project(4주과정) 모집 안내] ■ 참여대상: 학부 재학생 2~4학년(단, 졸업 직전학기 제외) ■ 모집규모: 10팀 내외 ■ 모집유형 유형 세부 내용 전공심화연구형 지도교수와 공동으로 전문학술대회 논문 발표, 학회 논문 게재 혹은 학술서적 발간 등을 목표로 하는 학습공동체 전공프로젝트형 전공과 관련 있는 공모전 참가 등을 목표로 하는 학습공동체 전공실용화형 기술이전 및 사업화(창업) 전 단계의 작품 제작 등을 목표로 하는 학습공동체 ■ 모집기간: 2020.11.10.(화) ~ 2020.11.26.(목) 자정까지 ■ 신청방법: 첨부된 신청서(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제출 ■ 활동유형: 면대면/비대면(비대면 활동 권장) ■ 선정결과발표: 2020.12.7.(월) ■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진행 ■ 활동기간: 2020.12.28.(월) ~ 2021.1.22.(금) ■ 결과물제출 마감일: 2021.1.29.(금) ■ 지원사항 및 유의사항 지원사항 1) 전공선택 2학점 부여(160시간 이상 참여 必, 2021학년도1학기 ‘SODO 학부연구’교과목 P/NP 평가) 2) 생활관 비용 전액 지원(SODO project 참여기간에 한함) 3) 생활관 내 SODO project 팀 회의 공간 및 공용장비 (프로젝터, 스마트TV, 화이트보드 등) 제공 4) 활동에 필요한 운영비 지원(팀당 50만원) 유의사항 1) 활동기간 내 현장실습, 지역인턴십 활동 불가 2) 팀별 최종결과보고서 및 개별 활동일지 제출 필수 ■ 문의: ACE사업단 미래관 142호, ace-yw@yonsei.ac.kr, 033-760-5027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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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교부] 2020 온라인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Online International Career Fair 2020) 개최 안내 (11/26)
- 2020 온라인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Online International Career Fair 2020) 개최 안내 외교부(Ministry of Foreign Affairs)가 2020 온라인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Online International Career Fair 2020)를 11월 26일에 개최하니, 유엔과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유엔과 국제기구의 채용정보와 모의면접 기회 등을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http://www.mofa.go.kr/www/brd/m_4075/view.do?seq=368467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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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E+사업단] 2020 겨울학기 지역인턴십(생명 협동 원주 지역인턴십) 모집 (~11/25)
- [ACE+사업단] 2020 겨울학기 지역인턴십(생명 협동 원주 지역인턴십) 모집 2020 겨울학기 "지역 인턴십" 참가자 모집 "지역인턴십"(생명·협동원주 인턴십)프로그램은 원주 지역의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시민사회복지단체 등에서 인턴십을 수행함으로서 원주 지역사회의 특색을 배우고 실무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입니다. 1. 추진일정 일정 내용 20. 11. 09.(월) ~ 11. 25.(수) 신청자 모집 20. 11. 30.(월) ~ 12. 02.(수) 합격자 발표(각 기관별 2명, 총 10명) (ACE+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20. 12. 03.(목) ~ 12. 11.(금) 인턴십 사전 교육* 20. 12. 14.(월) ~ 12. 24.(금) 현장 방문지도, 협약서 작성(각 기관 방문) 20. 12. 28.(월) ~ 21. 01. 27.(수) 인턴십 수행 ** 21. 01. 22.(금) ~ 02. 01.(월) 인턴십 수행일지 및 수행보고서 제출 근로수당 지급 서류 제출 * 인턴십 사전 교육은 개인별 또는 기관별로 진행 예정이며,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음 * * 인턴십 수행기간 및 근로시간은 기관 운영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2. 지원자격 - 미래캠퍼스 3~4학년 재학생 -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학생 - '생명, 협동, 원주' 관련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 - 인턴십 기간동안 원주에서 거주하며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를 원하는 학생 - 지각, 무단결근, 중도포기 없이 성실히 수행가능한 학생 3. 수행기관 및 업무 참여기관 주요업무 근무기간 원주소비자생활협동조합 - 협동조합 운영 관련 업무 지원 - 협동조합 및 제품 홍보 업무 20.12.28.(월)~21.1.22.(금) 성공회원주나눔의집 햇살지역아동센터 - 지역사업의 이해 및 운영 관련 행정 업무 지원 - 지역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 아동 일상생활 보호 및 관리 지원 원주노인소비자생활협동조합 - 협동조합 행정 업무 지원 - 협동조합 사업 결산 및 총회 관련 업무 원주 한살림 - 협동조합 운영 및 행정 지원 - 설문조사 및 통계 관련 업무 공동육아협동조합 소꿉마당어린이집 - 공동육아 및 협동조합 관련 교육 - 유아교육 활동 수행 및 지원 20.12.28.(월)~21.1.27.(수) ※ 근무기간 중 어린이집 방학기간 3일 포함 4. 지원내용 - 근로수당 : 시간당 9,500원(8.8%세금 포함) - 현장학습 보험가입 5. 유의사항 - 수행기관에 따라 인턴십 일정 및 근무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 계절학기 수업, ACE+ SODO project, LINC+프로그램 중복활동 불가 - 지각, 무단결근, 중도포기없이 성실하고 책임감있게 참여 가능한 학생 지원 바람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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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교육원] 2021-1학기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TA) 모집 안내 (~11/23)
- 2021-1학기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TA) 모집 안내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에서 2021-1학기 1학년 학생들의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을 지도할 재학생 조교(TA)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조교역할: 1학년 RC학생들의 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지도(교육) 2. 모집일정 가. 서류접수: 11. 9.(월) ~ 23.(월) 나. 면접일정: 11. 30.(월) ~ 12. 4.(금) ※ 면접 일정 대상자 개별공지 다. 결과발표: 12. 11.(금), 16:00 ※ 학교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3. 제출서류 가.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1부 나. 자기소개서(가치관, 종교, 동아리, 취미 활동 등을 포함하여 작성) 1부 4. 신청자격 가. 2~4학년 재학생(예정자 포함) ※ 학기 초과자 및 학기 중 취업 예정자(장기현장 실습자 포함)는 원칙적으로 지원할 수 없음 나. 연세대학교의 기독교적 건학정신에 기반한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능력이 있는 자 다. 이단/사이비 종교단체에 가입 또는 활동을 하지 않는 자 라. 2021-1학기 수업이 비대면으로 진행될 경우, 10주 치의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자 5. 접수방법: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E-mail(rcadmin@yonsei.ac.kr) 접수 ※ 메일제목 및 신청서 파일명은 ‘신청종목+지원자 이름’으로 작성하여 신청 6. 선발된 실습조교는 2021년 3월 11일(목) 17시 30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 장소: 미래관 140호 (비대면 강의로 변경 시 일정 및 장소 추후 공지) 7. 활동기간(안): 2021. 3. 15.(월) ~ 6. 1.(화), 10주 (단, 중간고사 기간 前(전) 주와 중간고사 기간은 제외) 8. 실습조교 장학금: 시간당 20,000원 9. 모집종목 가. 센터 지정 모집종목: 첨부파일 참조 나.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 1) 내용: 센터 지정 모집종목과 별개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에 대하여 지원자가 제안 신청한 종목 2) 대상: 별도로 지정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 대한 재능을 보유하고 실습교육 및 지도가 가능한 재학생(2~4학년) 3) 신청방법 가)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교육 희망요일 및 시간을 월요일 또는 화요일, -1, 11, 12, 13교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총 10주 수업으로 작성 나) 상단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에 √표시 후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방문 및 E-mail (rcadmin@yonsei.ac.kr) 제출 10.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 및 TA 자격이 취소됩니다. 다. 2개 이상의 종목을 신청하는 지원자는 종목별로 서류를 구분, 압축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수강인원 부족으로 신청한 종목이 폐강될 수 있습니다. 종목이 폐강될 경우는 TA합격도 자동 취소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 기타 문의 사항은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Tel: 033-760-5197 E-mail: rcadmin@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