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536
- [학과] 2020학년도 1학기 Curriculum Day 사전 신청자 대상 경품 당첨자 명단 발표 (7/14)
- 2020학년도 1학기 Curriculum Day 사전 신청자 대상 경품 당첨자 명단 발표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금일 진행된 Curriculum Day의 사전 신청자 대상 경품 당첨자 명단을 발표합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학과 공식 이메일로 이름, 핸드폰 번호, 집 주소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브랜드 슬리퍼 당첨자의 경우, 신발 사이즈도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학과 공식 이메일: gpad@yonsei.ac.kr 추가로 Curriculum Day 행사 자료를 첨부해드리오니, 확인하시고 다음 학기 수강신청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품 당첨자 명단> 보조 배터리 무선 마우스 브랜드 슬리퍼 이규진 이호준 오정현 최소연 정종훈 이신희 이예진 윤영서 신민경 배진희 김해든 송정인 김선규 이동준 홍유림 유민지 고규빈 노희주 안지수 김진솔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14
-
535
- [교무부]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가사/질병)의 휴학연한 미산입 (8/3~)
- [공지] 코로나19 확산 위험에 따른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가사/질병)의 휴학연한 미산입 조치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은 학생별 휴학연한에 산입하지 않습니다. 이는 2020-2학기에 일반휴학을 신청할 계획인 학생들에 한해 적용되며, 휴학연한이 남아있는 학생들에 해당합니다. 이미 휴학연한을 모두 사용하여 더 이상 휴학을 신청할 수 없는 재학생들은 2020-2학기 일반휴학이 불가합니다. 휴학연한: 휴학할 수 있는 최대 기간으로 통산 6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단, 편입학생의 휴학기간은 편입학 이후 잔여 재학연한의 1/2(3학기)를 넘지 못함. 1. 신청 및 승인 절차: 1) 일반휴학(가사): 연세포탈 신청 후 자동 승인 2) 일반휴학(질병): 신청 서류 일체 접수 및 심사 후 승인 (제출 서류 세부 목록은 휴·복학 안내문 확인 必) 2. 신청 기간: 1) 일반휴학(가사): 8.3.(월) ~ 11.16(월) 2) 일반휴학(질병): 8.3.(월) ~ 12.1.(화) (단, 등록금 반환율은 휴학 승인 시점에 따라 다르므로 관련 공지 확인 必) 3. 일반휴학의 취소는 학기 시작 이후로는 원천 불가합니다. 4. 위 안내사항은 입대 및 창업휴학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원주교무부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14
-
534
- [재무부]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 (7/13~8/14)
-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 1. 신청기간 : 2020. 6. 29.(월) 09:30 ~ 2020. 8. 14.(금) 17:00 2. 분할납부 불가대상 가. 2020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첫 학기만 신청불가) 나.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다. 4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3/4이상 장학 수혜자 및 학기초과 감면을 받는자 라. 2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1/2이상 장학 수혜자 및 학기초과 감면을 받는자 마. 2020-1학기 분할납부 등록기간 미준수자 3.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에서 분할납부 신청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 → 로그인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등록 → 분할납부 신청/취소 4.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신청분납횟수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시 1차 2020. 8. 21. ~ 8. 27. 17:00 전공별 수업료의 50% + 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020. 10. 8. ~ 10. 12. 17:00 전공별 수업료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20. 8. 21 ~ 8. 27.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 + 자율경비 2차 2020. 9. 18. ~ 9. 21.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 3차 2020. 10. 8. ~ 10. 12. 17:00 4차 2020. 10. 30 ~ 11. 2. 17:00 ※ 매 회 납부 마감일 마감시한은 17:00로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유의사항 가. 매 회차 등록금 납부 시 반드시 “고지서출력”을 하여 금액 확인 후 납부 바랍니다. 나.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합니다. 다. 외화송금의 경우 등록기간 내 송금이 완료되어 등록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 등록기간 이후 송금되는 경우 분납이 취소 처리됨 * 수수료 및 환율변화에 따른 송금 부대비용을 사전에 산정하여 송금을 하여야 하며(약 5~10% 많은 금액을 송금) 차액발생 시 학사포탈에 등록된 국내계좌로 반환됩니다. 라.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를 원할 경우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합니다. 마. 1차 납부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납부 해야 합니다. 바.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 분할납부가 자동 취소되며 잔액 전액을 즉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합니다(다음 차수 이월 불가). 또한 다음 1개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되니 유의 바랍니다. 사.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등록금 납부전액을 대출로 납부해야 하므로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되며, 분할납부 후에는 학자금 대출로 변경 불가 아.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만 가능하며, 조건 미달 시 분납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자.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전공별 등록금 전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본인이 납부해야 할 금액을 분납하는 것이 아님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감면액/장학금액이 분납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 예) 등록금 4,112,000원 분할납부 4회 신청 후 1/2 장학금(감면금) 적용 시 분할납부 금액 : 1,028,000원씩 4회 분납 장학금(감면금) 적용 : 3, 4회차 분에 차례로 차감되므로 1, 2회차에만 1,028,000원씩 납부 차.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1차 등록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수강신청변경기간 이후 등록가능) 연 세 대 학 교 원 주 총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13
-
533
- [학적과]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인증(외국어, 정보) 제출 기한 연장 안내 (~8/14)
-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인증(외국어, 정보) 제출 기한 연장 안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2002년 입학생부터 외국어와 정보분야에서 정해진 졸업인증자격을 취득해야만 졸업할 수 있도록 학칙으로 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학칙 제51조 7항 및 미래캠퍼스 졸업인증제 시행세칙) 1. 서류 제출(인증완료) 기한 : 2020년 8월 14일(금) 17시까지 ※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8월졸업에 한하여 기존 7월 31일에서 2주 연장 2. 서류 제출 안내 및 제출장소 - 외국어인증 : 국제교류원 (033-760-5088) - 정보인증 : 사회교육개발원 (033-760-2705) * 2020-1학기 또는 여름 계절학기 개설과목으로 인증완료 되는 경우는 해당학기 성적처리 후 반영됨. 3. 미인증수료란? - 당해학기 졸업신청 후 졸업심사에 통과(졸업요건에 정한 학점 및 필수과목을 모두 이수)하였으나 외국어인증 또는 정보인증을 위 기간 내에 완료 하지 못한 경우 미인증수료가 됩니다. - 미인증수료가 된 이후 인증을 완료하면 인증완료 된 학기에 졸업처리가 되며, 미인증 수료자는 별도로 졸업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미인증수료가 되면 재학(등록금 납부 및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초과학기 이수 불가) - 조기졸업 신청자는 미인증 수료가 불가합니다. 2020년 6월 29일 원 주 교 무 부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13
-
532
- [수업과]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신청 안내 (8/10~9/7)
-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신청 안내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어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의 학부 수강신청 메뉴에서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1.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 내용 기타 2학년 이상 수강신청 8.10 09:00 ~ 8.11 17:00 마일리지선택제 - 신청시점과 상관없이 기간 중 아무 때나 마일리지를 배분하여 수강과목을 입력 - 지난 수강신청의 결과조회 가능 - 1차 복학생 포함(8.3 ~ 8.10 복학허가자) 신청결과 조회 8.12 16:00 ~ 8.13 08:59 - 마일리지/동점자우선순위에 따른 결과 공개 - 희망과목담기 가능 추가수강신청 8.13 09:00 ~ 8.14 17:00 대기순번제 - 초기대기번호는 수강신청기간의 마일리지 및 동점자우선순위에 따라 적용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신입생 및 1학년 8.25 09:00 ~ 17:00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 대상자 중 8.3 ~ 8.24 복학허가자 2차복학생 수강신청 8.20 09:00 ~ 17:00 - 정원미달과목 신청 가능 - 기간 시작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2학년이상 8.11 ~ 8.19 복학허가자 - 신입생 및 1학년 제외 3차복학생 수강신청 8.27 09:00 ~ 17:00 -8.20 ~ 8.26 복학허가자 - 신입생 및 1학년 제외 수강변경 9.3 08:00 ~ 9.7 17:00 ※ 대기순번제 기간에는 희망과목담기, 기존 신청과목의 취소 등을 위하여 신청시간 1시간 전부터 로그인 가능(마일리지선택제 기간은 제외) 2. 기타 유의사항 가. 학사 관련 안내를 위하여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학사관리-학적-학생정보-기본정보수정). 나. 외국인 중 의료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학생은 보험가입 사실증빙을 국제처 이메일(wendy@yonsei.ac.kr)로 제출하거나 포탈에 업로드하여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Incoming 교환/방문학생은 별도 문의). - Course Enrollment Instructions for the 2020 Fall Semester - 1. Schedule Category Period System Note ETC Sophomore Junior Senior Course Enrollment Period 8.10 09:00 ~ 8.11 17:00 Mileage system - Allocate certain amount of mileage points to each courses according to their preference - The results of the last enrollment is opened - Including 1st returning students(8.3 ~ 8.10 approved) Notification of Results 8.12 16:00 ~ 8.13 08:59 - Course enrollment results, based on the mileage system, are released - Using “Wish List” is available Additional Period of Course Enrollment Period 8.13 09:00 ~ 8.14 17:00 Waiting number system - Quota full courses’ waiting number is set by mileage and priority rules during course enrollment period - Waiting number will be given when applying for courses with full quotas (Incoming) Freshmen 8.25 09:00 ~ 17:00 - Waiting number will be given when applying for courses with full quotas - Including 8.3 ~ 8.24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2rd returning students 8.20 09:00 ~ 17:00 - Able to apply for courses that have remaining quotas - Previous waiting number and lists are all reset - Waiting number is given when applying for quota full courses - 8.11 ~ 8.19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Not Freshmen) 3rd returning students 8.27 09:00 ~ 17:00 - 8.20 ~ 8.26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Not Freshmen) Drop&Add Period 9.3 08:00 ~ 9.7 17:00 2. Notice 1) Update your personal contact information in order to receive academic notifications. 2) 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proof of health insurance to the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 Degree-seeking students: Insurance documents may be uploaded in the Yonsei Portal, or submitted via email to wendy@yonsei.ac.kr. - Incoming exchange/visiting students: Please consult with your exchange or visiting student program coordinator directly.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13
-
531
- [학과] 2020학년도 1학기 Curriculum Day 시행 안내 (행사: 7.14, 사전신청: 7.14 0시)
- [학과] 2020학년도 1학기 Curriculum Day 시행 안내 (행사: 7.14, 사전신청: 7.13)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0학년도 2학기 전공 강의와 관련하여 Curriculum Day를 시행합니다. 다음 학기에 개설되는 전공 강의에 대해 알아보고, 강의하시는 교수님의 이야기도 듣고,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당일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참여하실 수 있으나, 추첨을 통한 경품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미리 사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사전 신청은 행사 당일 자정까지(7월 14일 0시) 가능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신청 사이트 : https://forms.gle/sroV19xULAUEsiUj6 행사 ZOOM 링크 : https://yonsei.zoom.us/j/97722902015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01
-
530
- [수업과]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간/내 연계전공 신청 및 공공기관인재 전공 신설 안내 (6.29~7.8) - 7/3 수정
- [수업과]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간/내 연계전공 신청 및 공공기관인재 전공 신설 안내 - 7/3 수정 - 핀테크, 공공기관인재, 공공헬스케어IT 미래캠퍼스 연계전공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공공기관인재, 공공헬스케어IT 연계전공 신청기간이 2020.07.08.(수) 12:00(정오)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 공공기관인재, 공공헬스케어IT 연계전공 신청은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로 금일 지역선도대학 연계전공 설명회 관련 자료들을 첨부하오니, 아래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학생 가. 제1전공(학부)을 결정한 2학년 1학기 이상인 재학생 및 휴학생 ※ 단,디자인예술학부,생명과학기술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환경공학부,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 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전공배정자와 동일한 자격 부여 나. 일반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하고 1전공(학부)을 결정한 재학생 및 휴학생 2. 연계전공명 가) 캠퍼스간: 한국 및 동아시아학(한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일본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중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동아시아학), 유럽지역학, 미국학, 디지털예술학, 외교통상학, 인지과학, 벤처학, 리더쉽. 비교문학, 문화비평학 나) 캠퍼스내: 벤처창업학, 국제통상학, 융합디자인학, 의료기기인허가, 의료산업, 금융 , 핀테크, 공공기관인재, 공공헬스케어IT 3. 신청기간 : 2020.6.29.(월) 09:00 – 7.8.(수) 12:00(정오)까지 4. 신청방법 : 첨부된 연계전공 지원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이메일: yoonbc@yonsei.ac.kr (미래전략부) 5. 합격자발표 : 연세포탈시스템 확인(추후공지) 6. 신청요건 가)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휴학생도 신청가능). 나) 3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7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졸업예정자 신청불가). 다)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승인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려면 연계전공 신청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라)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연계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기까지 임). 마) 학사편입, 군위탁편입,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7. 유의사항 가) 연계전공은 면접이 없으며 성적 및 서류 심사로만 선발. 나) 연계전공 취소원은 책임교수 서명을 득한 후 제출 다) 캠퍼스간 전공별 이수요건은 신촌캠퍼스 교무처 학사지원팀(tel 02-2123-2087)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 8. 문의 - 지역선도대학(공공기관인재, 공공헬스케어IT) 연계전공: 033-760-2116 2020. 6. 8. 원 주 교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01
-
529
- [수업과] 2020학년도 1학기 학부 성적 확인 안내 (7.6~7.10)
- [수업과] 2020학년도 1학기 학부 성적 확인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성적을 포탈시스템에서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성적 확인 기간 : 2020. 7. 6.(월) 09:00 ∼ 7. 10.(금) 23:59, 성적등재 : 7. 13 .(월) 15:00 ※ 성적관련 이의신청은 반드시 위 기간동안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 확인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 * 2020-1학기 강의정보 공유 설문 (2020. 6. 15.(월) ∼ 7. 10.(금))을 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3. “평가”란이 공란인 것은 담당교수님께서 성적을 제출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4. 개인정보보호법 강화 및 주소지 불명으로 인한 반송 등의 이유로 2019학년도부터 성적이수표가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원주교무처 교무부(수업)
- 글로벌행정학과 2020.07.01
-
528
- [교무처] 2020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7.10)
- [교무처] 2020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7.10)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차후 성적평가 열람 시, 강의평가를 진행한 학생들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래 공지 내용을 참고하시어, 불이익 없도록 미리 강의평가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강의평가 기간: 2020. 6. 15.(월) ~ 7. 10.(금) 2. 설문내용 가. 일반강의, 영어진행강의는 7개의 객관식, 1개의 주관식 문항 나. Residential Colloquia 교과목은 6개의 객관식, 1개의 주관식 문항으로 구성 첨부 참조 3. 성적확인 및 변경기간: 2020. 7. 6.(월) ~ 7. 10.(금)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6.17
-
527
- [머레이사회참여센터] 연세머레이(재능봉사)캠프 봉사팀 모집 안내 (~6/3)
- 연세머레이봉사단 연세머레이(재능봉사)캠프 참가 봉사팀 모집 안내 우리캠퍼스에서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재능봉사캠프에 참여하기 위한 봉사팀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사업내용 대학생 나눔지기(멘토)가 방학 기간 동안 저소득층 가정의 초․중․고등학생 배움지기(멘티)와 함께 학습 및 진로지도, 고민상담, 예·체능분야 창의활동 등 멘토링을 진행하는 나눔·봉사활동 가. 나눔지기(멘토): 본 사업 참여 대학 소속 학생(대학원생·휴학생 참여 가능), 별도 성적 기준 없음 나. 배움지기(멘티):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및지역아동센터·VMS·1365(정부인증포털)에 등록되어 있는 시설 프로그램 학생 ※ 미등록 기관일 경우, 캠프 관리 담당자를 지정할 경우 참여 가능 ※ 배움지기(멘티)는 수혜기관 담당 교사가 선발 ※ 배움지기(멘티) 선발 시 저소득층 및 교육지원 필요학생 우선 선발 권장 다. 나눔지기-배움지기 구성: 나눔지기(멘토) 1인당 배움지기(멘티) 3명 내외로 모임 구성(권장) 라. 활동시간 : 캠프 기간 4일~6일(30시간이상) 1일 최대 8시간 활동 인정가능(이동시간은 활동시간에 포함되지 않음) 마. 활동유형: 재능봉사 방학캠프(팀별 활동) -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활동을 희망하는 수혜기관 담당자 및 소속대학의 담당부서와 협의 후 캠프를 신청하고, 활동기간 중 수혜기관 또는 나눔지기 대학 등 캠프 활동장소에서 4일(최소 30시간) 이상 프로그램 진행(4박 5일 권장) 2. 신청 및 접수 가. 신청대상 : 학부생/휴학생(별도 성적 기준 없음), 6~12명으로 구성된 팀, 총 18~20개팀 선발 예정. 나. 신청기간 : 2020. 05. 27(수) ~ 2020. 06. 03(수) 다. 서류평가 및 전화인터뷰(팀장): 2020. 06.04.(목), 14:00 ~ ※ 캠프 장소로 제주도는 불가합니다. ※ 총 선발인원은 200명 내외입니다. (18개팀 ~ 20개팀 선발 예정) 라. 선발방법 : 서류접수 volunteer@yonsei.ac.kr 후 면접 진행 1) 첨부한 문서를 작성 후 사무실 및 이메일(volunteer@yonsei.ac.kr)로 제출 ※ 참여기관은 선정 된 후 섭외 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에 참여기관은 적지 않으셔야 됩니다. - 전화인터뷰 후 선발결과를 알려드리며,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기관 및 개별적으로 기관 섭외하셔야 합니다. 2) 심사 후 선정된 봉사팀에 한해 수혜기관(초,중,고, 지역아동센터 등)을 봉사팀이 직접 매칭(한국장학재단 리스트 참고) 3) 수혜기관과 참여여부를 협의한 후 머레이사회참여센터로 최종 계획서 제출 마. 제출서류 : 1) 연세머레이봉사단 연세머레이(재능봉사)캠프 봉사팀 참가 신청서 1부 2) ㅇㅇ봉사팀 프로그램 계획서 1부 바. 봉사팀 선발 발표: 추후 공지 ※ 최종 선정된 팀은 캠프계획서 및 운영계획서(자료실 참고)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3. 이후 일정 가. 서류평가 및 전화인터뷰(팀장): 2020. 06.04.(목), 14:00 ~ 나. 기관매칭 및 최종 계획서 제출 : 추후 공지 다. 사전교육 : 2020. 07월 중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 라. 활동기간: 2020년 7월 1일(수) ~ 2020년 8월 31일(월) - 대학자체기준 4. 활동 지원 사항 가. 활동비 : 교통비, 교재비, 숙박비, 식비 등 멘토링 활동에 필요한 비용 지원 ※ 나눔지기 1인당 35만원(4일~6일 캠프 기준, 30시간 이상 / 장학금으로 일부팀 지원 / 소득공제시 교육비 부분 제외) ※ 활동완료자에 한하여 활동비 전액 지원: → 활동 전 우선 지급하고, 추후 활동비 정산 가능 나. 우수사례 공모(수기, UCC, 포스터) 및 시상을 통한 우수활동자 인센티브 제공 다. 재단 차세대리더육성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시 우대 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명의의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활동완료자) 5. 유의사항 가. 활동 중도포기 등으로 활동미완료시 활동비 지급 및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불가 ※중도포기등으로 활동을 미완료한 자가 활동비를 사전지급 받은 경우 전액을 대학에 반납해야 함 나. 대학생멘토는 봉사활동 기간 중 일별 활동일지를 작성하여 활동기관 담당자의 승인(서명 또는 직인)을 받아 활동종료 후 캠프결과보고서와 함께 제출해야 함 - 미제출시 활동이 인정되지 않으며, 멘토 개인별 작성 필수 다. 활동시 대중교통을 이용(자가 차량 및 렌터카 이용 자제) 6. 문의 머레이사회참여센터( http://murray.yonsei.ac.kr) 전화 033-760-5074 / 이메일 volunteer@yonsei.ac.kr ※ 봉사팀으로 선발되었다 하더라도 코로나19로 인해 여름방학 연세머레이캠프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봉사기관섭외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울수 있으니 감안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