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526
- [학부교육원] 2020-2학기 Residential Advisor(RA) 추가모집 안내 (~5/31)
- 2020-2학기 Residential Advisor(RA) 추가모집 안내 2020년도 2학기 Residential College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영예로운 Residential Advisor (RA)를 다음과 같이 추가 모집합니다. 1. 모집인원: 남·여 약간명 2. 모집일정 가. 서류접수: 2020. 5. 27.(수) ~ 31.(일) 나. 면접일정: 2020. 6. 4.(목) * 희망 일자 및 시간 선택 후(양식 참고), 마스터교수가 지원자에게 비대면 면접 일정 개별통보 다. 결과발표: 2020. 6. 12.(금) 16:00, 학교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3. 지원방법 가. 제출서류 - RA 모집 신청서 1부 * 베리타스, 아람뜰, 생활관 외는 남, 여 지원이 가능함 - 자기소개서(가치관, 종교, 동아리, 취미 활동 등을 포함하여 작성) 1부 - Y-GEMs 경력개발관리 시스템에서 경력개발활동기록부(교내용), 학업계획서 각 1부 * Y-GEMs 경력개발관리 시스템 관련 서류 제출 시에는 PDF파일로 제출 바랍니다. * 2020-2학기 RA모집에는 지도교수 추천서가 불필요합니다. 나. 제출방법: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이메일제출 (rcadmin@yonsei.ac.kr) 4. RA 신청 자격 가. 2~4학년 재학생(예정자 포함) ※ 학기 초과자 및 학기 중 취업 예정자(장기현장 실습자포함)는 원칙적으로 지원할 수 없음 나. RC의 취지에 공감하고 기독교적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능력이 있는 자 다. 총 평량 평균(GPA 3.0/4.3) 이상을 원칙으로 함 라. 생활관 입사 규정의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는 지원불가 마. 이단/사이비 종교단체에 가입 또는 활동을 하지 않는 자 바. RA 활동에 집중하여 RC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자 사. RC ‘리더십개발/실습’ 과목 이수자 아. *중국어, 일본어 가능자 우대 5. RA의 임무 가. 담당학생(1인당 24명 내외)에 대한 “큰 형 또는 큰 언니” 역할 - 담당학생의 대학생활에 대한 상담 및 지도 - 하우스에서 담당학생들과 생활하며 공동체 생활 도움 및 지도 - 창의도전 활동에 대한 조언 및 지도 나. 하우스 마스터교수의 조교 역할 - 담당학생의 주별 활동 상황 보고 - 담당학생의 리더십 과목 관련 활동 촉진 및 결과 보고 - 담당학생의 불편해소 및 학사 마스터교수와의 상담 연계 등 6. RA의 혜택 가. 서번트 리더십 교육 및 훈련기회 나. RA 생활관 우선 배정(신청은 소속 하우스 학사에 개별적으로 하며 입사비는 본인 부담) ※ 모든 RA는 생활관 생활을 원칙으로 함.(생활관 외 포함) 다. 특별장학금 지급 - 학기당 1,800,000원(전·후반 각 90만원씩 지급) 라. RA 인증서 발행(교무처장) 및 우수 RA 표창(부총장) 7. 면접일정 세부내용 하우스명 생활관명 면접일정 및 시간 장소 베리타스하우스 청연1학사 / 청연2-1학사 6월 4일(목) 10:00 ~ 22: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 희망 일자 및 시간 선택 후(양식 참고), 마스터교수가 지원자에게 비대면 면접 일정 개별통보 * 면접일정 및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RA 사전교육 가. 선발된 RA를 대상으로 소정의 사전교육을 실시 나. 사전교육 일정 1) 1차: 2020. 6. 29.(월) 2) 2차: 2020. 8. 27.(목) ~ 8. 28.(금) ※ 자세한 시간은 추후 안내하며 2차 교육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9. 유의사항 가. 개인 귀책사유로 파면 될 경우 특별장학금 미지급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 및 RA 자격이 취소됩니다. 라. 기타 문의 사항은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Tel: 033-760-5197 E-mail: rcadmin@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8
-
525
- [학부교육원] 2020-2학기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TA) 추가모집 안내 (~5/31)
- 2020-2학기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TA) 추가모집 안내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에서 2020-2학기 1학년 학생들의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을 지도할 재학생 조교(TA)를 아래와 같이 추가 모집합니다. 1. 조교역할: 1학년 RC학생들의 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지도(교육) 2. 모집일정 가. 서류접수: 2020. 5. 27.(수) ~ 5. 31.(일) 나. 면접일정: 2020. 6. 1.(월) ~ 6. 5.(금) ※ 면접 일정 대상자 개별공지 다. 결과발표: 2020. 6. 12.(금), 16:00 ※ 학교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3. 제출서류 가.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1부 나. 자기소개서(가치관, 종교, 동아리, 취미 활동 등 포함하여 작성) 1부 4. 신청자격 가. 2~4학년 재학생(예정자 포함) ※ 학기 초과자 및 학기 중 취업 예정자(장기현장 실습자 포함)는 원칙적으로 지원할 수 없음 나. 연세대학교의 기독교적 건학정신에 기반한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능력이 있는 자 다. 이단/사이비 종교단체에 가입 또는 활동을 하지 않는 자 라. 2020-2학기 수업이 비대면으로 진행될 경우, 10주 치의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자 5. 접수방법: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E-mail(rcadmin@yonsei.ac.kr) 접수 ※ 메일제목 및 신청서 파일명은 ‘신청종목+지원자 이름’으로 작성하여 신청 6. 선발된 실습조교는 2020년 9월 3일(목) 17시 30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 장소: 미래관 140호 ( 비대면 강의로 변경 시 일정 및 장소 추후 공지) 7. 활동기간(안): 2020. 9. 14.(월) ~ 12. 1.(화)_10주 (단, 중간고사 기간 前(전) 주와 중간고사 기간은 제외) 8. 실습조교 장학금: 시간당 20,000원 9. 모집종목 가. 센터 지정 모집종목 No 종목 요일 시간 비고 1 풍물놀이 월 18:00~18:50 남1, 여1 2 플루트 화 20:00~20:50 3 리코더 화 19:00~19:50 4 오카리나 화 21:00~21:50 5 보컬멘토링 월 19:00~19:50 6 캐리커쳐 그리기 화 19:00~19:50 7 패션트렌드 월 21:00~21:50 8 마술 화 19:00~19:50 9 검도 화 18:00~18:50 10 조깅 화 20:00~20:50 11 중국어 월 19:00~19:50 12 탁구(2) 월 19:00~19:50 13 탁구(3) 화 18:00~18:50 14 탁구(4) 화 19:00~19:50 15 테니스(1) 월 19:00~19:50 16 테니스(3) 월 21:00~21:50 17 걸스 힙합 화 20:00~20:50 여1 18 유학생 말하기 클럽 월 20:00~21:50 중국어 가능자, 2시간 수업 19 유학생 프리젠테이션 스킬 화 20:00~21:50 중국어 가능자, 2시간 수업 나.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 1) 내용: 센터 지정 모집종목과 별개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에 대하여 지원자가 제안 신청한 종목 2) 대상: 별도로 지정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 대한 재능을 보유하고 실습교육 및 지도가 가능한 재학생(2~4학년) 3) 신청방법 가)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교육 희망요일 및 시간을 월요일 또는 화요일, -1, 11, 12, 13교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총 10주 수업으로 작성 나) 상단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에 √표시 후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방문 및 E-mail (rcadmin@yonsei.ac.kr) 제출 10.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 및 TA 자격이 취소됩니다. 다. 2개 이상의 종목을 신청하는 지원자는 종목별로 서류를 구분, 압축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문의 사항은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Tel: 033-760-5197 E-mail: rcadmin@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8
-
524
- [ACE+사업] 2020학년도 여름학기 '지역 인턴십' 지원 및 신청 안내 (~6/12)
- 2020학년도 여름학기 '지역 인턴십' 지원 및 신청안내 (생명·협동 원주 인턴십 프로그램) '지역인턴십(생명·협동 원주 인턴십)'은 원주 지역의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시민사회복지단체 등에서 인턴십을 수행함으로서 원주 지역 사회의 특색을 배우고 실무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입니다. 1. 신청기간 : 2020.5.25.(월) ~ 6.12.(금) 15:00 2. 신청대상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3~4학년 재학생 -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에 관심있는 학생 - '생명, 협동, 원주' 관련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 - 인턴십 기간 동안 원주에 거주하며 원주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은 학생 3. 신청방법 : 연세人역량관리시스템(https://sli.yonsei.ac.kr) 4. 모집인원 : 8명(기관별 2명) 5. 수행기관 기관/업체명 주요 업무 수행기간 원주소비자생활협동조합 - 원주소비자생활협동조합 홍보 업무 - 협동조합 운영 및 행정 업무 4주 성공회원주나눔의집 햇살지역아동센터 - 지역사업의 이해 - 지역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 아동 일상생활 보호 및 활동 지원 6주 공동육아협동조합 소꿉마당어린이집 - 공동육아 어린이집 보육 업무 - 협동조합 운영 업무 지원 원주노인소비자 생활협동조합 - 협동조합 행정 업무 지원 - 홍보/마케팅 기획 ※ 주요 업무 및 수행기간은 수행기관 운영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 수행기간 - 2020.6.29.(월) ~ 2020.8.7.(금) - 9:00 ~ 18:00(8시간, 점심시간 제외, 주 5일 근무) - 실제 근무시간은 수행기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지원내용 - 근로수당 : 시간당 9,500원(세금 8.8% 포함) - 인턴십 수행 후 수행일지 및 수행보고서 제출 후 수당지급 - 현장학습 보험가입 제공 8. 유의사항 - 수행기관에 따라 업무 및 근무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 계절학기 수업, ACE+ SODO Project, LINC+프로그램 중복활동 불가 - 합격자 발표 후 사전교육은 개별 진행 예정 - 자세한 사항은 "YONSEI 人 역량관리시스템 참조 9. 문의 - 원주ACE+사업단 미래관 142호 / 033-760-5024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8
-
523
- [ACE+사업] 2020학년도 여름방학 SODO project 시행 안내 (~6/18)
- [ACE+ 사업] 2020학년도 여름방학 SODO project 시행 안내 원주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단에서는 전공 교육과정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2020학년도 여름방학 SODO project를 다음과 같이 시행함을 알려드리오며,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ACE+사업단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SODO project 내용 가. 공통의 목표를 가진 학생들끼리 생활관에 거주하면서 집중 연구를 수행 (단,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 권장) 나. 목표지향적인 팀 단위 프로젝트를 지향하며, ‘SODO학부연구' 교과목과 연계하여 운영 다. 결과물 활용 형태에 따라 전공심화연구형, 전공프로젝트형, 전공실용화형으로 분류 2. ‘SODO학부연구' 교과목 운영 가. 2학점, P/NP평가, 학과의 승인을 거쳐 전공선택으로 인정 나. 재학 중 2회 수강 가능 (기존의 학부연구 수강 가능횟수는 별도) 다. 선수행 후학점부여: 방학 중 수행하고, 수행 직후 학기에 해당과목을 수강신청함 라. P/NP평가는 project별 담당 지도교수가 진행함 3. 2020학년도 여름방학 ‘SODO project’ 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2020.05.25.(월) ~ 2020.06.18.(목) 나. 신청방법: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신청 ※ YONSEI人 역량관리시스템 (sli.yonsei.ac.kr) → 비교과 활동 검색 (‘SODO’ 검색) 다. SODO project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팀 (2~5명)을 구성하고, 지도교수를 선정하여 5~6주간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4. 문의처: ACE+사업단 교내 5027(사업진행 관련), 원주교무부 교내 2164(교과목 관련)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7
-
522
- [한국장학재단] 2020학년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6/18)
- 1. 2020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신청기간 내에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국가근로 장학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아울러 한국장학재단에서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에만 신청 가능하오니 반드시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또한 반드시 아래사항 참조바랍니다. 2020-1학기에 입학한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한국장학재단의 국장 신청 기준으로는 2학기부터는 ‘재학생’이 됩니다. 따라서 2학기 국장 신청시 신청 학적을 반드시 ‘학부재학생’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가. 신청대상 : 재학생, 신·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나. 신청기간 : 2020. 05. 20.(수) ~ 2020. 06. 18.(목) 18시 *기일엄수 ※ 국가장학금 신청 마감 전에 가구원의 정보제공 동의 반드시 필요 다. 국가장학금 신청 상품구분 1) 국가장학금 : 국가장학금 Ⅰ·Ⅱ유형/다자녀/지역인재 신청 2) 학자금대출 : 일반상환/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신청 ※ 대출신청 후 재단 승인이 나면 ‘지급실행’을 반드시 클릭해야함 3) 국가근로 장학금 : 희망자만 신청 - 방학 집중근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신청 4) 농어촌학자금 융자 : 농어촌 출신 대학생이 신청 라.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행 신청 ※ 관련문의 : 1599-2000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5
-
521
- [교무처] 비대면‧온라인강의 만족도 조사 안내 (5/22~5/28)
- 비대면‧온라인강의 만족도 조사(Satisfaction Survey for Online / Non-Face-to-Face Lectures) 우리 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에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 온라인 강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 온라인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을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설문대상: 2020학년도 1학기 미래캠퍼스 학부 재학생 2. 설문기간: 2020. 5. 22.(금) ~ 28.(목) 3. 설문방법: 구글 온라인 설문, https://forms.gle/PuwkSAtMa8euMgq59 (중복 응답 방지를 위해 로그인 필요)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2
-
520
- [학과] 2019학년도 2학기 학업 최우등, 우등 및 우수자 상장 배부 안내(~6/26) - 5/21 수정
- 2019학년도 2학기 학업 최우등, 우등 및 우수자 상장 배부 안내 - 5/21 수정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학업 최우등, 우등 및 우수자에 대한 상장 배부를 진행합니다. 아래 명단에 해당하는 학생은 학과 홈페이지 사무실 근무시간표를 참고하여, 사무실에 방문하셔서, 서명하신 후에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 주의사항 * 수령 기간 : 6월 26일 금요일 17시까지 (점심시간 제외 / 기간 이후 폐기 예정) * 본인 수령 원칙 * 대리 수령도 가능하나, 반드시 대리 수령자의 신분증 필요 * 별도의 등기 발송은 없음 * 수령 기간 내에 찾아가지 않을 경우, 분실되어도 학과에서 책임지지 않음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20
-
519
- [총무처] 정의관 전기실 노후 수전설비 보수공사 진행에 따른 정전 안내 (6/13)
- 정의관 전기실 노후 수전설비 보수공사 진행에 따른 정전 안내 전기 안전사고 및 정전 예방을 위한 정의관 전기실 노후 수전설비 보수공사 진행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정전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정전사유: 정의관 전기실 노후 수전설비 보수공사 나. 정전일시: 2020. 6. 13.(토) 08:00 ~ 12:00 (4시간) 다. 정전범위: 정의관 전체 ※ 정전작업 진행에 따라 정전 시간이 다소 변동될 수 있으며, 정전에 따른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전기 사용기기의 전원분리 등)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19
-
518
- [빈곤문제국제개발연구원] 2020년 2학기 연세-반기문 센터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 (~6/2)
- 2020년 2학기 연세-반기문 센터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 (~6/2) 2020년 2학기 연세-반기문 센터 인턴십 참가자를 선발합니다. 반기문 센터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과 피셔 전 오스트리아 대통령이 공동 대표로 있으며 세계 시민의식 확산과 여성 및 청년의 역량강화를 통한 국제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로 나아가 전 지구적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연세 청년들의 지원을 기대합니다 ! https://bankimooncentre.org https://www.youtube.com/channel/UC61cQFoAgNM8iLbbMpfY3NQ 대 상 : 2020년 2학기 기준 연세대학교 미래 캠퍼스 2-4 학년 재학생, 국적 및 학과 제한 없음 (2020년 2학기가 마지막 학기 시 인턴후 국내에서 1학기 수업을 받아야 함) 지원 자격 : 영어(능숙), 유관 업무 경험 파견 시기 : 2020년 9월 ~ 2021년 2월 수여 학점 : 교양 15학점 (정경대 학생들은 추가로 전공 3학점) 파견 도시 : 비엔나, 오스트리아 기 관 : 반기문 세계시민센터 (https://bankimooncentre.org) 업 무 • 반기문 전 사무총장과 피셔 전 대통령 및 센터의 일정 기록 • 센터 이메일 관리 (메일 답변, 한국 반기문재단과 연락, 송수신 기록 등) • 정보 조사 작업 (펀딩 파트너, 온라인 교육, 코로나 현황 등) • 프로그램 홍보 매체 디자인 및 광고 • 공식 SNS 계정 관리 (그래픽 제작, 포스트 게시, 문의 답변 등) • 웹사이트 관리 • 센터 행사 보조 • 방문객 접대 (인사, 코트 받기, 다과 제공 등) • 기타 사무실 유지 업무 • Etc 지원 사항 : 파견 기간 생활비 40만 원, 항공료 50%, 여행자 보험 문 의 : 교양교육학부 김장생 교수 jangsaeng@yonsei.ac.kr 상세내용 및 지원 서류는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 설명회 일시: 반기문 센터에서 zoom으로 개최. ( jangsaeng@yonsei.ac.kr 으로 참가 신청) 일 정 서류 접수 마감 : 6월 2일 1차 서류 합격자 발표 : 6월 10일 1차 대면 면접 (김장생 교수) : 6월 12일 2차 웹 면접 (반기문 센터 센터장) : 6월 15일 합격자 발표 : 6월 25일 오리엔테이션 : 7~8월 파견 : 2020년 9월 ~ 2021년 2월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18
-
517
- [학부교육원] 2020-2학기 Residential Advisor(RA) 모집 안내 (5/13~5/24)
- 2020-2학기 Residential Advisor(RA) 모집 안내 2020년도 2학기 Residential College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영예로운 Residential Advisor (RA)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모집인원: 남·여 70여명 2. 모집일정 가. 서류접수: 2020. 5. 13.(수) ~ 24.(일) 나. 면접일정: 2020. 6. 1.(월) ~ 5.(금) * 희망 일자 및 시간 선택 후(양식 참고), 마스터교수가 지원자에게 비대면 면접 일정 개별통보 다. 결과발표: 2020. 6. 12.(금) 16:00, 학교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3. 지원방법 가. 제출서류 - RA 모집 신청서 1부 * 베리타스, 아람뜰, 생활관 외는 남, 여 지원이 가능함 - 자기소개서(가치관, 종교, 동아리, 취미 활동 등을 포함하여 작성) 1부 - Y-GEMs 경력개발관리 시스템에서 경력개발활동기록부(교내용), 학업계획서 각 1부 * 2020-2학기 RA모집에는 지도교수 추천서가 불필요합니다. 나. 제출방법: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이메일제출 (rcadmin@yonsei.ac.kr) 4. RA 신청 자격 가. 2~4학년 재학생(예정자 포함) ※ 학기 초과자 및 학기 중 취업 예정자(장기현장 실습자포함)는 원칙적으로 지원할 수 없음 나. RC의 취지에 공감하고 기독교적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능력이 있는 자 다. 총 평량 평균(GPA 3.0/4.3) 이상을 원칙으로 함 라. 생활관 입사 규정의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는 지원불가 마. 이단/사이비 종교단체에 가입 또는 활동을 하지 않는 자 바. RA 활동에 집중하여 RC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자 사. RC ‘리더십개발/실습’ 과목 이수자 아. *중국어, 일본어 가능자 우대 5. RA의 임무 가. 담당학생(1인당 24명 내외)에 대한 “큰 형 또는 큰 언니” 역할 - 담당학생의 대학생활에 대한 상담 및 지도 - 하우스에서 담당학생들과 생활하며 공동체 생활 도움 및 지도 - 창의도전 활동에 대한 조언 및 지도 나. 하우스 마스터교수의 조교 역할 - 담당학생의 주별 활동 상황 보고 - 담당학생의 리더십 과목 관련 활동 촉진 및 결과 보고 - 담당학생의 불편해소 및 학사 마스터교수와의 상담 연계 등 6. RA의 혜택 가. 서번트 리더십 교육 및 훈련기회 나. RA 생활관 우선 배정(신청은 소속 하우스 학사에 개별적으로 하며 입사비는 본인 부담) ※ 모든 RA는 생활관 생활을 원칙으로 함. 다. 특별장학금 지급 - 학기당 1,800,000원(전·후반 각 90만원씩 지급) 라. RA 인증서 발행(교무처장) 및 우수 RA 표창(부총장) 7. 면접일정 세부내용 하우스명 생활관명 면접일정 및 시간 장소 이글하우스 매지1학사 6월 5일 (금) 17:00 ~ 21: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솜니움하우스 매지2학사 6월 5일 (금) 14:00 ~ 23: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머레이하우스 세연1학사 6월 3일 (수) 10:00 ~ 17: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로이스하우스 세연2학사 / 생활관 외 6월 3일 (수) 09:00 ~ 18: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베리타스하우스 청연1학사/ 청연2-1학사 6월 4일 (목) 10:00 ~ 22: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아람뜰하우스 청연1학사/ 청연2-1학사 6월 1일 (월) 13:00 ~ 18: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초아름하우스 청연2-2학사 6월 1일 (월), 6월 5일 (금) 10:00 ~ 18: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 * 희망 일자 및 시간 선택 후(양식 참고), 마스터교수가 지원자에게 비대면 면접 일정 개별통보 * 면접일정 및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RA 사전교육 가. 선발된 RA를 대상으로 소정의 사전교육을 실시 나. 사전교육 일정 1) 1차: 2020. 6. 29.(월) 2) 2차: 2020. 8. 27.(목) ~ 8. 28.(금) ※ 자세한 시간은 추후 안내하며 2차 교육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9. 유의사항 가. 개인 귀책사유로 파면 될 경우 특별장학금 미지급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 및 RA 자격이 취소됩니다. 라. 기타 문의 사항은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Tel: 033-760-5197 E-mail: rcadmin@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