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516
- [학생복지처]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앨범 사진촬영 일정 안내 (6/3~6/4) - 5/20 일정 수정
- 2020학년도 1학기 졸업앨범 사진촬영 일정 안내 - 5/20 일정 수정 촬영 대상 :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및 2021년 2월, 8월 졸업예정자 촬영 기간 : 2020. 6. 3.(수) ~ 4.(목) [*실내촬영 진행으로 인한 예비일 제외] 촬영 사진 : 개인 실내 프로필, 실내 학사모 사진 (촬영예약: http://sevencolor.co.kr) 장 소 : 미래캠퍼스 학생회관 3층 335호 (에코소극장) 기타 사항 1. 2020년 1학기에는 야외 프로필 촬영과 단체 촬영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2. 개인 촬영 진행시 예약 후 개별 방문을 원칙으로 합니다. 일자 시간 6. 3. (수) 6. 4. (목) 실내 실내 10:00 - 11:00 개인촬영 (촬영예약: http://sevencolor.co.kr) 개인촬영 (촬영예약: http://sevencolor.co.kr) 11:00 - 12:00 12:00 - 13:00 점심13:00-14:00 14:00 - 15:00 개인촬영 (촬영예약: http://sevencolor.co.kr) 개인촬영 (촬영예약: http://sevencolor.co.kr) 15:00 - 16:00 16:00 - 17:00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13
-
515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졸업요건 및 학사안내 (2020학년도 입학자, 18학번 학생)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졸업요건 및 학사안내 편입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교양과목 - 교양과목은 교무부 수업과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전적대학에서 수강한 강의에서 학점인정을 받고 싶은 강의에 대한 수업계획서와 우리 대학에서 인정받으려고 하는 강의의 수업계획서를 인쇄하시어 수업과에서 인정받으시면 됩니다. (전적대학에서 수강한 강의의 수업계획서와 우리 대학에서 인정받으려고 하는 강의의 수업계획서) 2. 전공과목 - 전공과목은 학생이 직접 학과장 교수님께 찾아가 인정을 받으셔야 합니다. - 따라서 이 경우도, 전적대학에서 수강한 강의중 학점인정을 받고 싶은 강의의 수업계획서와 우리대학에서 인정받으려고 하는 강의의 수업계획서를 지참하시어 교수님의 서명을 받으시면 됩니다. 즉, 맨 아래, 편입생 학점인정원 작성방법을 참고하여 연세포탈에서 작성하여 인쇄한 후, 전공과목에 대해 먼저 교수님의 학점인정 서명을 받으시고, 마지막으로 교무부 수업과에 방문하여 교양과목 인정을 받은 후, 학적과에 학점인정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교무부 학적과, 수업과는 같은 사무실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 캠퍼스 대학본부 내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인정을 받고 싶지 않을 경우에도 전적대학 성적증명서와 연세포탈에서 학점인정원을 출력하여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우리 학과 편입생의 졸업요건(2018학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양 과목 (총 10학점 이수해야 함.) - 국제개발학의 기초, 정치학입문, 경제학입문 중 2가지를 필수로 이수 (총 6학점) - 채플 2회 이수 (0.5학점 x 2 = 총 1학점) - 기독교의 이해 영역 1과목 이수 (성서와기독교, 기독교의 현대와 사회, 기독교와 과학 등 '기독교'와 관련된 교양 과목 / 3학점) 2. 전공 과목 (필수전공 제외한 3000단위 이상 전공과목 48학점 이수해야 함.) -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필수 수강 (편입생 전공필수, 매년 1학기에만 개설됨. / 3학점) - (단일전공) 48학점 이수 - (이중전공) 36학점 이수(글로벌행정학 전공) 후 이중전공하는 학과의 전공 36학점 (이중전공하는 학과의 전공필수 과목이 있을 경우, 수강해야 함., 학과마다 상이하므로 개별 문의 바람) - 모든 전공과목은 3000단위 이상 수강이 원칙이므로, 필수전공 '국제개발협력의 이해'를 제외하고는 모두 3000단위 이상 전공 강의를 수강해야 합니다. (3000단위라는 것은 수강편람을 통해 우리 학과의 전공 개설과목을 보면 왼쪽에 학정번호 란이 있습니다. PAD0000, IDC0000로 되어 있는데 첫 번호가 3인 것이 3000단위 강의인 것입니다.) - 우리 학과는 국제개발트랙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제개발트랙 취득을 위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일전공자) - 총 이수 해야하는 48학점 중, 30학점을 IDC과목으로 수강 + 지정과목 중, 6학점(조직론(PAD3013), 인사행정론(PAD3018), 재무행정론(PAD3019), 지역개발론(PAD3005)) + 나머지 우리 학과 전공 아무거나 12학점 이수 (이중전공자) - 총 이수 해야하는 36학점 중, 모든 과목을 IDC과목으로 수강해야 합니다. 3. 인증(졸업을 위한 이수학점을 제외한 추가 졸업 요건임.) - 정보인증 (컴퓨터활용능력 1급, MOS 등 택 1) > 연세대학교 사회교육개발원(https://uni.yonsei.ac.kr/graduate/02.php / 사회과학부는 3급 이상에 해당되는 자격증 취득) - 어학인증 (토익, 토스, 텝스, 토플 중 택 1) > 연세대학교 국제교육원(https://yiec.yonsei.ac.kr/yiec/certification.do / 보이는 표에서 '모든 편입생'란에 있는 해당 외국어 시험 성적 제출) - 제출 또한 담당 부서에 제출해야 하며, 사회교육개발원은 연세대학교 스포츠센터 3층, 국제교육원은 연세플라자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우리 학과의 편입생과 당초입학생의 졸업요건이 상이하므로, 제가 위에 언급드린 내용을 기준으로 학점 이수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 학생의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사실 상 학점인정은 채플빼고는 안받으시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학점인정을 받아도 이수해야 하는 이수 학점은 그대로라서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 본래 2020학년도 1학기 편입생 학점인정원 제출기간이 4월 24일까지였으나, 비대면 강의로 인해 (9월 29일 화요일 17시) 까지로 연장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적으로, 학생이 전적대학에서 수강한 강의를 우리 대학의 과목으로 학점인정을 받더라도, 졸업요건에 필요한 학점 이수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학과는 교양 과목에서 국제개발학의 기초, 정치학입문, 경제학입문 중 2가지를 반드시 수강해야 합니다. (6학점) 학생이 정치학입문 강의에 대해 학점인정을 받을 경우, 강의를 대체 수강한 것으로 학점인정이 되는 것이지, 이수 학점이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다른 교양과목을 수강하셔야 졸업요건이 충족됩니다. (인정받은 3학점을 다른 교양과목 3학점으로 이수해야 함.) * 또한 당초입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은 정경대학 사회과학부로 입학하여 차후 2학년 진급 시, 1전공을 선택하여 전공을 이수하게 됩니다. 따라서 모든 편입생은 아직 사회과학부 소속이므로, 학교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1전공 신청기간 안내'를 참고하신 후, 연세포탈에서 1전공을 반드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 2018학번 편입생의 학점인정원 제출 방법 안내 『편입생 졸업요건을 위한 전공 및 학부과목 인정원』기재방법 및 학점인정 안내 1. 절 차 가.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과 우리대학의 졸업학점이수요건을 비교하여 인정받을 교과목 선정 ! 인정받을 교과목은 필수이수 교과목(공통기초, 필수교양, 제1전공)만 가능 ⇒ 학사포탈시스템('학적' → '인정학점입력' 메뉴)에서 편입생교과목을 입력 ! 과목인정 받을 교과목은 Z3, 교양/전공 체크하고 과목명 검색하여 기입 ! 3000단위 이상 학점인정 받을 교과목은 Z1, 과목명 검색하여 기입 ⇒ '졸업요건을 위한 전공 및 교양 교과목 인정원' 출력, 전적대학 과목명 수기 로 기입, 전적대학의 성적표를 첨부 ⇒ 전공과 일반선택(3000~4000단위) 인정과목은 과목별 담당교수 및 해당학과 (부)장의 승인을 받고, 교양 과목(공통기초, 필수교양) 인정과목은 수업과에 서 확인받은 후 학적과에 제출 나. 과목대체 인정 시 참고사항 ○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이 우리대학에서 개설하고 있는 과목과 교과내 용이 거의 유사할 경우에 학과(부)장 및 수업과의 확인을 거쳐 과목대체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의 학점이 우리대 학에서 개설된 과목의 학점과 같거나 더 높은 경우에만 과목대체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리대학에서 개설된 과목보다 학점이 낮은 경우라도 연계된 두 과목의 학점계가 우리대학에서 개설된 과목과 같거나 더 높을 경우에는 과목대체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적대학의 성적이 D+ 이하인 성적과 Pass/Nonpass로 평가되는 과목(학 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전공 및 학부과목 인정원은 제출 후 수정,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히 제 출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이 기재한 성적이 전적대학 조회과정에서 허위사실로 판명되었을 때 에는 제적처리 함. ! 과목만 대체 인정되는 것으로 교양, 전공 이수학점에는 변동 없음. ! 과목대체는 교양교과목 및 제1전공에 한하여 인정가능하고, 이중전공 및 부전공과목은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다. 학점인정원 제출 1. 학점인정원 입력 및 제출 기간(재연장) : 2020. 9. 29(화) 17:00까지 ○ 제출처 : 교무부 학적과(대학본부 108호) ○ 인정받을 과목이 없는 경우에도 학점인정원을 출력하여 전적대학 성적표 와 함께 제출하여야 함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6
-
514
- [교무처] 미래캠퍼스 2020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 안내 (5/26~5/28) - 비대면.온라인강의 운영 안내 추가
- 미래캠퍼스 2020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 안내 - 비대면.온라인강의 운영 안내 추가 2020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온라인강의 원칙에 따라 운영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부득이하게 일부 실험.실습.실기과목은 대면수업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2020학년도 1학기 실험.실습.실기 과목이 2020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과 동시에 진행될 수 있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체류중인 학생들은 계절제수업 수강신청 전에 질병관리본부(1339)에 자가격리 기준 및 기간을 확인하여 대면수업에 준비하여 주시기 바라며, 졸업을 위해 계절학기 수업을 수강해야 하는 학생의 경우 수업기간이 연장된 정규학기 교과목이 계절제 수업시간과 중복되지 않는지 확인한 후에 수강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 일정 절 차 일 정 내 용 수강 신청 2020. 5. 26.(화) 08:00 ~ 5. 28.(목) 17:00 학사포탈시스템으로 접속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20. 5. 29.(금)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추가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2020. 6. 10.(수) 08:00 ~ 6. 11.(목) 17:00 수강정원 이내에서 추가신청이 가능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20. 6. 12.(금)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등록금 납부 2020. 6. 15.(월) 09:30 ~ 6. 16.(화) 17:00 학사포탈내 학사관리(등록금납부)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함(인터넷뱅킹 가능) 최종폐강 2020. 6. 22.(월) 최종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수업기간 2020. 6. 30.(화) ~ 7. 21.(화) 주 5일, 3주간 수업 성적확인 및 정정 2020. 7. 24(금) ~ 7. 27(월) 성적 등재 2020. 7. 29(수) 2. 수강신청 주소 http://portal.yonsei.ac.kr 3. 수강대상 미래캠퍼스와 신촌캠퍼스의 재학생 및 일반휴학생, 군입대 휴학생 4. 수 강 료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가. 학점당 수강료 : 110,000원 나. 실험실습비 : 물리, 화학, 생물 과목 20,000원 / 수학, 통계, 전산 과목 10,000원 다. 체육과목: 별도 공지 5. 수강학점 및 성적처리 가. 수강 학점 : 최대 7학점 나. 성적 처리 :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한다. 단, 2003학번 이전 입학생이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하지 않음 (학사에 관한 내규 제 28조 1항). 다. 휴학생도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휴학생은 계절제 수업을 이수하여 졸업요건이 충족되어도 복학 후 1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학사에 관한 내규 제28조 2항). 6. 개설교과목- 5. 14(목) 홈페이지 공지 예정. 5. 14(목) 이후에는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조회 가능 (강의시간 및 강의실 등은 개강전까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수강취소 가. 계절제수업 등록금납부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나. 계절제수업 등록 후에 수업 1/2 이전인 2020. 7. 8(수)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다. 수강취소 절차: 원주교무처(대학본부 108호)에 방문하여 등록금 영수증을 첨부한 취소요청서를 제출해야 함 라. 등록금 반환 1. 개강 전일(2020.6.29.)까지 취소 : 등록금 전액 2. 개강 후 1/3 경과 전(2020. 7. 6. 17:00) 취소 : 등록금의 2/3 3. 개강 후 1/2 경과 전(2020. 7. 8. 17:00) 취소 : 등록금의 1/2 4. 수업 1/2 시점(2020.7.9.)부터 취소 불가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계좌로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 8. 기타 유의사항 가. 재수강 안내 :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학점확인가능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직전학기 수강 과목의 계절학기 재수강은 불가능함(즉 2020-1학기 수강과목의 여름계절학기수업 재수강은 불가능함). 나.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내역은 삭제 처리됨. 다. 계절학기 수업은 미래캠퍼스, 신촌캠퍼스(국제), 교환대학 중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 라. LINC 현장실습 교과목은 LINC+사업단을 통해 현장실습을 하는 학생만 수강신청하기 바람.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원주교무처 수업과(☎ 033-760-2164~5, 216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23
-
513
- [대외협력처] 2019학년도 2학기 최우등생 시상식 취소 안내
- [대외협력처] 2019학년도 2학기 최우등생 시상식 취소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최우등생에 대한 시상식이 COVID-19로 인하여 행사가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최우등상 상패는 제작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22
-
512
- [교무처] 서울대학교 2020학년도 여름학기 국내대학 학점 교류 수학 안내
- 서울대학교 2020학년도 여름학기 국내대학 학점 교류 수학 안내 1. 대상(지원자격) 가. 서울 및 미래캠퍼스 5학기~7학기 재학 중인 자 (단, 학사편입, 일반편입, 졸업예정복수전공 학생은 1학기 이수 후 지원 가능) 나. 지원 직전학기까지의 평량평균이 4.3 만점에 3.0 이상인 자 다. 8학기 이수자부터는 교환대학에서 수학할 수 없음 2. 신청서 제출기한 : 2020. 4. 24.(금), 오전 9:00 까지 3. 신청서 제출방법 : 첨부한 국내대학 교환학생 신청서와 엑셀파일을 작성하여 yonseiex@yonsei.ac.kr로 이메일 송부함 (미래캠퍼스 학생은 nsk508@yonsei.ac.kr로 송부함) 4.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의 서울대학교 수학 안내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수학 신청 전 첨부파일의 "국내대학 교환학생 수학 안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 타대학 학점교류의 경우, 교환대학의 학사일정에 따라 본교 수강신청 기간 이후에 교환대학의 성적이 통보·등재되므로 그 다음 학기 수강신청시 총 이수학점, 직전학기 이수학점에 반영되지 않음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20
-
511
- [교무부] 2020학년도 2학기 제1전공 신청 안내 (미래캠퍼스) (5/13~5/19)
- 2020-2학기 제1전공 신청 안내(미래캠퍼스) - 2020-2학기 전공승인 기준 및 인원은 산정 후 공지 예정입니다. - 1. 대 상 ① 제1전공을 결정하지 못한 2학기 이상 재학생 ② 편입생 중 제1전공을 결정하지 못한 재학생 (입학 당시 모집 전공으로만 지원 가능) ③ 경영학부 및 응용과학부 학생은 학부내 자동승인이므로 전공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④ 디자인예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 4학년 재학생 ※ 위 다섯 개 학부의 7,8학기이상 학생은 반드시 전공신청하기 바람 ** 생명과학기술학부는 2학년 2학기때 학부내에서 전공 선택함. ** 디자인예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는 졸업 학기때 학부 내에서 전공 결정함. 2. 신청 및 허용 범위 ① 96학번은 동일 계열 내에서 가능함. ② 97 ~ 01학번은 동일 학부 내에서 가능함. ③ 02 ~ 16학번은 입학 단위 동일 계열(학부)내에서만 가능함. 3. 신청 및 접수기간: 2020. 5. 13.(수) 9시 - 5. 19.(화) 23시까지 ***위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신청방법: 학사포탈시스템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1전공신청 → 학과선택 → 저장 5. 면접일시 / 장소: 2020년 7월 초 예정 / 장소 : 신청한 전공 학부(과)장실 (면접은 전공신청 후 면접 해당 전공에 한해 실시하며, 자세한 내용은 방학 중 재공고할 예정이므로 반드시 확인 바람) 6. 제1지망 전공의 불합격자는 원래 소속(학부)으로 됨. (만약 동일학부내 제2, 3지망을 각각 다르게 신청했을 경우 2,3지망한 학과로 승인될 수 있음) 단, 디자인예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는 제 1지망으로 자동 승인되므로 2, 3지망에 다른 전공을 선택하지 않아도 됨. 2020. 4. 20. 원 주 교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20
-
510
- [교무부]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신청 안내 (미래캠퍼스) (5/13~5/19)
- 2020-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신청 안내(미래캠퍼스) - 2020-2학기 전공승인 기준 및 인원은 산정 후 공지 예정입니다. - 1. 지원자격 1학년 이상 수료한 자로서 1회에 한하여 3학년까지 소속변경 할 수 있음. 단, 동아시아국제학부로의 소속변경은 2학년 1학기 때까지만 허용함. 2. 허용범위 (1) 96,97,98학번 학생은 캠퍼스내 동일계열(학부)내에서 허용 (2) 99학번이후 학생은 캠퍼스내 계열에 관계없이 허용 (3) 보건행정학과,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는 2학년까지의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결원 범위 내에서 가능 (4) 의학 , 치의학 , 간호학과 및 예,체능계열로의 소속변경은 불허 (5) 입학당시 모집 전공으로만 지원 가능 3. 승인 기준 및 인원: 첨부파일 확인 바람 4. 신청방법: 학사포탈시스템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소속변경신청 →변경하려는 학과선택 →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 → 저장 (의과대학 소속 학생의 경우 신청전 담당자에게 문의 바라며, 작성문서는 포탈사이트 접속이 불가하므로 마감일 전날(5.18.)까지 담당자에게 제출하여여 함_ 문의 : 033-760-2156) ※ 작성시 유의사항 :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를 포탈사이트에서 작성중이라도 30분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로그아웃 되므로 미리 파일로 작성하여 복사-붙이는 방법으로 시간내 작성할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신청 및 접수 기간: 2020. 5. 13.(수) 9시 - 5. 19.(화) 23시까지 6. 면접일시 / 장소: 2020년 7월 초 예정 / 장소: 신청한 전공 학부(과)장실 (면접일정은 방학 중 재공고 예정이므로 반드시 신청한 전공의 단과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담당자에게 확인 바람) 7. 유의사항 (1) 편입생(일반,학사) 등 당초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소속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2)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졸업,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소속변경 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므로 신중히 신청하기 바랍니다. (4) 소속변경 승인은 재적기간 중 1회에 한하며, 미래캠퍼스 캠퍼스내 소속변경 신청은 1학년 2학기 부터 3학년까지 할 수 있습니다. (6학기 이수완료자는 신청 불가함) (5) 동일학기 중 캠퍼스내와 캠퍼스간 소속변경을 중복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 (6)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변경된 학(부)과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7) 동아시아국제학부 소속변경 선발은 매 2학기에만 실시함. (8) 신청 및 접수기간을 엄수하기 바라며, 포털사이트에서 작성중이더라도 마감시간이 초과되면 신청이 되지 않으니 마감시간 전까지 작성을 완료하여야 함. 2020. 4. 20. 원 주 교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20
-
509
- [교무부] 2020년 8월 졸업신청 변경(추가신청 및 연기) 안내 (5/13~5/19)
- 2020년 8월 졸업신청 변경(추가신청 및 연기) 안내 1. 추가 졸업신청 변경기간 : 2020. 5. 13.(수) 09:00 ~ 5. 19.(화) 18:00 ** 졸업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졸업심사가 불가하므로, 2020년 8월 졸업, 졸업유예(수료) 또는 미인증수료를 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졸업신청을 해야합니다. 2. 신청방법: 연세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학사관리 접속 후 학적 – 졸업 – 졸업신청및연기신청 메뉴에서 가능 가. 졸업신청: 2020년 8월에 졸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임 (현재 인증이 완료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졸업심사는 통과하였더라도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최종 '미인증수료' 처리됩니다.) 나. 수료신청: 2020년 8월 수료(졸업유예)를 하고자 하는 경우임(신청 시 인증을 모두 완료한 경우 신청) 다. 연기신청: 2020년 8월 졸업을 하지 않고, 초과학기(2020학년도 2학기)를 하고자 하는 경우임 3. 유의사항(필독) 가. 조기졸업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는 교무부(학적) (대학본부 1층 108호)으로 방문하여 취소원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졸업연기신청자 중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라도 졸업을 하려면, 정규학기(졸업하려는 학기)에 한 과목 이상 수강하여 재학중인 상태에서만 졸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초과학기에도 학사경고는 동일하게 적용되며(1.75/4.30미만) 이전 학사경고 포함 3회이상이면 졸업전 제적이 될 수 있음) * 인증(정보인증, 외국어인증)이 완료 되지 않아 미인증 수료가 되는 것은, 졸업신청이 되어 졸업심사를 통과하여야만 가능함. (졸업연기로 선택한 경우 에는 미인증 수료 대상에서 제외됨) 다. 당해학기 졸업예정증명서는 졸업신청자에 한하여 발급됩니다(졸업연기신청자는 발급되지 않음) 라. 부전공 이수희망자는 반드시 해당 부전공을 신청하여야 합니다(미신청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마. 학사학위수료(유예) 또는 미인증수료가 되면, 재학생으로 환원이 불가하며 수료처리 후 초과학기 이수는 불가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20
-
508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공식 이메일 계정 변경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공식 이메일 계정 변경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학과 공식 이메일 계정이 변경되어 알려드리니, 학사와 관련된 문의가 있을 경우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gpad@yonsei.ac.kr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17
-
507
- [교무처] 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수강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 안내 (4/9~4/13)
- 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수강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 안내 1. 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수강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2. 수요조사는 수강할 학생들이 선호하는 교과목의 수요를 파악한 후, 그 결과를 강의 개설에 반영하기 위해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조사 결과는 개설과목 결정, 분반의 수, 강의실 규모 등 계절학기 교과목 개설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4. 금번 여름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교과목 수요조사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수요예측이 원할히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경우에 따라 수요조사 결과는 과목의 특성 등 사정에 의해 강의 개설에 모두 반영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가. 수강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 기간 2020. 4. 9(목) ~ 4. 13(월), 5일간 09:00 ~ 23:59 나. 수요조사 주소 http://portal.yonsei.ac.kr →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수업 → 수강→ 계절학기 수요조사 다. 수요조사 참여 방법 1) 인터넷을 이용하여 위 수강신청 주소로 접속하여, 계절학기 수강 희망과목을 확인하고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신청합니다. 2) 수요조사 참여는 계절학기 수강학점(7학점) 한도 내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 수요조사 참여 대상 : 우리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마. 참고사항 1) 정규 1, 2학기 개설과목과 여름, 겨울 계절학기 개설과목이 제시됩니다.(별도의 수강편람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인터넷에서 수강학점 한도 내에서 직접 선택하여야 하며, 동일과목을 2번 신청할 수 없습니다. 원 주 교 무 처
- 글로벌행정학과 2020.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