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496
- [기획처]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심각 단계 격상에 따른 조치 사항 안내
- 코로나19 감염병이 지역사회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 2.23.(일)자로 감염병 위기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에, 연세인의 안전을 위하여 우리 대학도 아래와 같이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시행합니다. 연세인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생활관 관련 -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코로나19 발생국으로부터 입국하는 학생들은 기숙사 입사 기한을 준수하여 주십시오. - 학교 외부에 거주하는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유학생들께서는 입국 후 14일간 자가격리 원칙을 반드시 지켜 주십시오. 자가격리 원칙에 따라, 입국일로부터 14일간 도서관 등 학교 시설 이용이 금지되오니, 양해하여 주십시오. - 또한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으로부터 입국한 학생들에게는 관련 부서에서 매일 연락을 드려 이상 유무를 확인할 예정이오니, 학교의 연락을 잘 받아 주십시오. -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코로나19 발생국 이외의 지역으로부터 입국한 학생 및 해외여행 이력이 없는 타 학생들은 3월 13일부터 입사가 가능합니다.(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 포함) 2. 코로나 19 발생국가 방문 자제 및 개인 위생수칙 철저 -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코로나19 발생국으로의 방문(출장 및 여행 등)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다녀온 구성원들은 14일간 자가격리 후 학교에 와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하여 주시고,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교내 건물 출입 통제 - 모든 건물의 출입구를 봉쇄하고, 하나의 출입구만 운영합니다. - 건물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 또는 비접촉식 체온계, 손세정제를 비치할 예정이오니, 출입하시는 분들께서는 안내를 따라주시고, 손 씻기 등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교내 건물 출입시간을 09:00∼18:00로 제한합니다. 이 외 시간에는 출입등록이 된 분만 출입 가능합니다. 4. 도서관 운영 시간 단축 및 이용 제한 - 24시간 열람실을 포함하여, 도서관 개방시간을 09:00∼21:00로 단축 운영합니다. 단, 개방시간이 21:00 이전에 종료되는 구역의 운영시간은 종전 개방시간을 적용합니다. -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며, 출입카드(학생증, ID카드)를 소지하신 분에 한해서만 출입 가능하며, 출입카드 미소지자는 부득이 출입을 제한합니다. - 열람실 좌석 중 1/2만 배정되도록 하여 학생들이 밀집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4. 식당 및 연세플라자 이용 시간 단축 - 모든 식당 및 매점도 09:00∼18:00까지만 운영합니다. - 식사 이용 시 가능한 밀집하여 식사하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 연세플라자도 09:00∼18:00까지만 운영합니다. 외부 출입자는 이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5. 졸업가운 대여 반납 및 학위기 배부 관련 - 2.24(월)부터 학위가운 대여를 중단합니다. 졸업생 여러분께서는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8월 학위수여식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납부하신 대여료에 대한 환불 방안은 추후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 가급적 감염병 위기상황이 진정된 후 학위가운 반납 및 학위기를 수령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6. 다중 이용시설 이용 자제 요청 - 위기단계 변경 시까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도서관, 학생회관 등)에 대한 이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특히, 많은 인원이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체류하는 등의 방문은 피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주요시설(생활관, 도서관, 학생회관 등)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예정입니다. 발열증상 확인시 출입이 통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교내 전시공간 휴관 - 3. 14.(토)까지 교내 전시공간(원주박물관 전시실)을 휴관합니다. 이후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 따라 휴관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의심증상 발현시 행동지침 - 코로나 19 의심증상(발열, 기침 등)이 발현한 경우 교내 콜센터(760-0119/2641) 또는 1339로 연락 바랍니다. - 콜센터의 안내에 따라 타인과의 접촉을 금하고 마스크 착용 후 현위치에서 대기 또는 지정된 장소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내 의심환자 격리시설 설치예정) 어려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연세인 여러분의 따뜻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 글로벌행정학과 2020.02.26
-
495
- [학적과] 2020년 8월 졸업 신청 안내 (2/10~3/23, 기간변경)
- 2020년 8월 졸업신청 안내 (본 공지는 2020년 8월 졸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0년 2월 졸업신청의 변경기간은 종료 되었습니다) 1. 졸업신청 및 연기신청 대상 * 2020년 8월 졸업연기를 할 경우 2020-2학기 수강(초과학기) 대상이 되며, 2020년 8월 졸업, 미인증수료, 학사학위수료(졸업유예)는 불가함. 가. 당초입학생의 경우 7학기 이수후 8학기 수강신청자. 나. 3학년일반편입생, 학사편입생, 군위탁생은 3학기 이수 후 4학기 수강신청자. 다. 복학생도 해당됨. 2. 신청방법 및 기간 가. 신청방법: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적 - 졸업 - 졸업신청 및 연기신청 - 졸업신청 , 수료신청 또는 연기신청 선택 1) 졸업신청: 2020년 8월 졸업심사를 받고, 졸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 2) 수료신청: 2020년 8월 졸업심사를 받고, 학사학위수료(졸업유예)를 하고자 하는 경우 * 반드시 신청시점에 외국어인증 및 정보인증이 모두 완료되어 있어야 함 3) 연기신청: 2020년 8월 졸업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초과학기)를 이수하고자 할 경우 * 반드시 잔여 재학학기가 남아있어야 함 나. 신청기간: 2020. 2. 10.(월) 오전 9시 ~ 3. 23.(월) 오후 6시 까지(시간엄수!) [신청 마감일 변경] * 신청기간에 (수강신청 기간 포함) 의무적으로 신청하여야 함 (8학기 이상의 학생은 수강신청시 졸업신청 또는 연기신청을 선택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되지 않음) 다. 부전공 신청은 졸업신청시 희망하는 부전공 선택한 후 저장하여야 부전공 심사대상자에 포함됩니다. 3. 조기졸업 가. 신청방법: 조기졸업신청원을 작성하여 원주교무부(학적)로 제출 나. 신청기간: 2020. 3. 30.(월) ~ 4. 3.(금) 오후 5시까지 [신청 마감일 변경] 다. 조기졸업 요건 (1) 98학번 이전(포함)학번은 3.50이상/4.00(4.30) (2) 99학번부터는 3.75이상/4.30 * 성적은 계절학기를 포함한 전체학년 성적 주1) 편입생, 학사경고자는 제외됨. 주2) 조기졸업신청자는 계절학기에 개설되는 사회봉사과목을 수강신청할 수 없음. 4. 졸업신청 변경(추가신청 및 연기) 가.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에서 추가신청 및 신청 변경 가능함 나. 기간: 1차 - 중간고사 다음주 한 주 동안 (4월 말 예정) 2차 - 성적등재 시점 (7월초 예정) 약 3일 5. 기타사항 - 졸업연기신청자 중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라도 졸업을 하려면, 정규학기(졸업하려는 학기)에 1과목이상 수강하여 재학중인 상태에서 졸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당해학기 졸업예정증명서는 졸업신청자 및 졸업요건충족자, 등록금납부자에 한하여 발급됩니다 (졸업연기신청자는 발급되지 않음). - 초과학기에도 학사경고는 동일하게 적용되며(1.75/4.30미만) 이전 학사경고 포함 3회 이상이면 졸업전 제적이 될 수 있음 6. 졸업예비사정 안내 학부생(졸업신청자)에 한하여 조회가능함(대학원생 제외). 조회방법: 학사포탈 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적 - 졸업 - 학점취득현황(11학번 이전은 졸업예비사정조회)
- 글로벌행정학과 2020.02.12
-
494
- [일정변경] 2020학년도 1학기 미래캠퍼스(학부) 수강신청 일정 변경 안내
- 2020학년도 1학기 미래캠퍼스(학부) 수강신청 일정 변경 안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조치에 따라 2020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신청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어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의 학부 수강신청 메뉴에서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조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별도공지). 해당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은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0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 1.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 내용 기타 2학년 이상 수강신청 2.17 09:00 ~ 2.18 17:00 마일리지선택제 - 신청시점과 상관없이 기간 중 아무 때나 마일리지를 배분하여 수강과목을 입력 1차 복학생 포함(2.3~2.17 복학허가자) 신청결과 조회 2.19 16:00 ~ 2.20 08:59 - 마일리지/동점자우선순위에 따른 결과 공개 - 희망과목담기 가능 추가수강신청 2.20 09:00 ~ 2.21 17:00 대기순번제 - 초기대기번호는 수강신청기간의 마일리지 및 동점자우선순위에 따라 적용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2차 복학생 포함(2.18~2.19 복학허가자) 3차복학생 3.10 09:00 ~ 17:00 2.20~3.9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학년 3.12 09:00 ~ 17:00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약학대학 3학년 포함 대상자 중 2.3~3.9 복학허가자 수강변경 3.19 08:00 ~ 3.23 17:00 - 정원미달과목 신청 가능 - 기간 시작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 전체 학생 ※ 대기순번제 기간에는 희망과목담기, 기존 신청과목의 취소 등을 위하여 신청시간 1시간 전부터 로그인 가능(마일리지선택제 기간은 제외) * 수강편람 온라인조회 페이지 바로가기 http://ysweb.yonsei.ac.kr:8888/curri120601/curri_new.jsp (기타 안내사항은 수강편람 조회페이지 상단 공지사항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미래캠퍼스(학부) 수강신청 안내 및 문의 응대를 위한 도우미 카페 운영 안내 원주교무처에서는 수강신청 도우미 카페(네이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운영중) 수강신청 관련하여 공지사항 및 FAQ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기간에는 전화문의가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궁금한 사항은 카페 문의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yonseiwj - 첨부파일 리스트 1. 수강신청 제도안내(국문,영문) 2. 학생용 매뉴얼(국문,영문) 3. 학점초과신청원 4. 대학원 교과목 수강신청서 5. 20-1학기 교과목 변경사항 리스트 2. 안내사항 가. 학사 관련 안내를 위하여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학사관리-학적-학생정보-기본정보수정). 나. 외국인 중 의료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학생은 보험가입 사실증빙을 국제처 이메일(wendy@yonsei.ac.kr)로 제출하거나 포탈에 업로드하여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Incoming 교환/방문학생은 별도 문의). 3. 수강과목 결정 시 참고사항 가. 수강편람 등록 후 시간표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학사포탈시스템-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강의시간, 강의실 변경 및 담당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이수교과목 및 학점 확인 현재까지 이수한 교과목 및 성적은 학사포탈시스템→학사관리→성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과목을 2회 이상 수강할 경우는 재수강처리가 되어 최종으로 이수한 학점 및 성적만 남습니다. 교과목 재수강으로 인하여 졸업이수학점 계산에 착오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F학점 과목 재수강 시 유의사항 - F학점을 받은 과목을 재수강할 경우 '재수강횟수사용 여부' 를 반드시 선택해야 함. '재수강횟수 사용' 선택 시 : 기존 F학점 삭제, 최종 성적만 적용됨(횟수 차감) '재수강횟수 사용안함' 선택 시 : 기존 F학점 미삭제, F학점 및 최종 성적이 각각 적용됨(횟수 미차감) 다. 수업계획서 열람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교과목명 앞의 보라색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수업계획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라. 과목별 유의사항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과목 리스트 맨 우측에 유의사항이 별도 표기된 경우 반드시 참고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바랍니다. 4. 유의사항 가. 졸업대상자(8학기 이상 수강자)는 반드시 졸업신청 또는 졸업연기 신청(학사관리>졸업 메뉴)을 하셔야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신청자는 수강신청 불가) 나. 졸업예정자로 총졸업학점 기준 미달(99학번이전 1~2학점미달, 00학번이후 1학점미달)인 학생은 수강신청 일부터 수강변경마감 전까지 교무처 수업과에 “학점초과신청원”을 제출하시면 정해진 범위 내에서 학점초과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단, 부전공, 이중전공, 재수강 등으로 수강 하는 학생, 전공이수학점 미달 및 계절 학기에 학점을 추가로 이수하여야 졸업요건이 충족되는 학생은 제외) 다. 직전학기 성적이 3.75이상(96~98학번 3.50이상)인 경우 별도 신청 없이 3학점 초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직전 이수학기 수강철회자 제외) 라. 일반대학원 교과목 수강: 학부 3,4학년 학생 중 일반대학원 교과목을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은 수강 신청서를 작성하여 수강변경 마감 전까지 교무처 수업과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매크로 사용 금지 :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할 때에는 정해진 방법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Macro 조합 등을 이용하여 시스템에 과도한 부담을 초래하는 등 비정상적으로 수강신청 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아래와 같이 수강신청을 제한합니다. (2012-1학기부터 적용) - 1차 적발 시 경고문 발송 : 이메일 또는 SMS - 2차 적발 학생은 당해 학기 및 직후 1개 학기 수강신청 및 변경 시 최초 30분간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제한(09:30분 이후, 수강변경기간에는 08:30분 이후, 접속 허용) - 3차 적발 시 오전 09:00-09:30(수강변경일에는 오전 08:00-08:30)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교과목 삭제 바. 수강신청정정원 접수대상은 졸업예정자, 외국대학교 교환·방문학생, 장애학생(특수교육대상자) 등이며, 그 외 졸업을 위한 필수과목에 대해 많은 마일리지를 사용하였으나 신청이 되지 않은 경우 등 불가피한 사유일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9학기 이상 초과학기생은 정정원을 제출할 경우 정정원 승인 후 등록금액이 확정된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수강변경 관련 문의 : 교무처 수업과 033-760-2165, 2714 * 학점대체, 이수면제, 어학실습비 환불, 수강 철회 관련 문의 : 교무처 수업과 033-760-2714, 2168 - Course Enrollment Instructions for the 2020 Spring Semester - 1. Schedule Category Period System Note ETC Sophomore Junior Senior Course Enrollment Period 2.17 09:00 ~ 2.18 17:00 Mileage system - Allocate certain amount of mileage points to each courses according to their preference - Including 1st returning students(2.3~2.17 approved) Notification of Results 2.19 16:00 ~ 2.20 08:59 - Course enrollment results, based on the mileage system, are released - Using “Wish List” is available Additional Period of Course Enrollment Period 2.20 09:00 ~ 2.21 17:00 Waiting number system - Quota full courses’ waiting number is set by mileage and priority rules during course enrollment period - Waiting number will be given when applying for courses with full quotas - 2.18~2.19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Not Freshmen) 3rd returning students 3.10 09:00 ~ 17:00 2.20~3.9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Not Freshmen) (Incoming) Freshmen 3.12 09:00 ~ 17:00 - Waiting number will be given when applying for courses with full quotas - Including 2.3~3.9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Drop&Add Period 3.19 08:00 ~ 3.23 17:00 - Able to apply for courses that have remaining quotas - Previous waiting number and lists are all reset - Waiting number is given when applying for quota full courses 2. Notice 1) Update your personal contact information in order to receive academic notifications. 2) 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proof of health insurance to the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 Degree-seeking students: Insurance documents may be uploaded in the Yonsei Portal, or submitted via email to wendy@yonsei.ac.kr - Incoming exchange/visiting students: Please consult with your exchange or visiting student program coordinator directly.
- 글로벌행정학과 2020.02.01
-
493
- [교무처] 미래캠퍼스 교양영어(Ⅰ,Ⅱ,Ⅲ,Ⅳ) 이수 안내 (이수면제 제도 포함) - 19학번부터 필독
- 미래캠퍼스 교양영어(Ⅰ,Ⅱ,Ⅲ,Ⅳ) 이수 안내(이수면제 제도 포함) ※ 2020학년도 교양교육과정 개편으로 인해 교양영어Ⅲ, Ⅳ 과목의 경우 2019학번부터는 졸업 필수과목이 아닌 선택과목으로 변경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교양영어Ⅲ, 교양영어Ⅳ 중 한 과목만 이수 시 * 2020학번은 대학교양 2학점(3영역 언어와표현)으로 인정(대학교양 필수이수 영역 중 1학점 추가 이수 필요) * 2019학번은 필수교양 2학점(3영역 언어와표현)으로 인정(필수교양 필수이수 영역 중 1학점 추가 이수 필요) 예시) 교양영어Ⅲ, 교양영어Ⅳ 모두 이수 시 * 2020학번은 대학교양 4학점(3영역 언어와표현)으로 인정 * 2019학번은 필수교양 4학점(3영역 언어와표현)으로 인정 ● 2011~2018학번까지는 공통기초(졸업필수) 과목이므로 졸업 전 반드시 교양영어Ⅲ, 교양영어Ⅳ를 모두 이수하여야 함 ※ ~2010학번까지는 대학영어(기초,초급,중급,고급)를 이수하여야 하며, 교양영어를 대체이수하거나 이수면제 제도를 통하여 이수면제를 받으시면 됩니다. 1. 교양영어 교과목 수강학기 과목명 수강학기 학점 강의 실습 담당교수 비 고 교양영어Ⅰ 1-1 2 2 0 한국인 모든 학번 졸업필수 교양영어Ⅱ 1-2 2 2 0 한국인 교양영어Ⅲ 2-1 2 3 0 원어민 11~18학번까지는 필수(공통기초) 19학번부터 필수아님 (19학번은 필수교양, 20학번은 대학교양) 교양영어Ⅳ 2-2 2 3 0 원어민 2. 수강신청방법 가. 교양영어Ⅰ, Ⅱ : 신입생(1학년)은 학부(과)별 지정된 시간으로 학부교육원에서 배정하며, 그 외 재학생은 수강변경기간에 본인 소속 분반 중 정원이 남아있는 분반에 한해 신청 가능 나. 교양영어Ⅲ, Ⅳ : 본인이 원하는 분반으로 신청 가능 3. 교양영어 이수면제 공인어학능력시험에서 학교가 정한 점수 이상을 취득한 학생은 교양영어 과목의 이수를 면제합니다. (단, 이수면제 후에는 해당 과목은 수강 불가) 가. 학번별 이수면제 기준 1) 2011-2012학번 이수면제 점수기준 과목명 이수면제 신청학기 공인영어 인증점수 토익 토플(PBT) 토플(IBT) 텝스(New TEPS) 토익-S OPIc 교양영어Ⅰ, Ⅱ 3학년 1학기까지 신청 가능 650 510 65 520(280) 110 IL 교양영어Ⅲ, Ⅳ 750 525 70 594 120 IM-1 2) 2013학번 이후 이수면제 점수기준 과목명 이수면제 신청학기 공인영어 인증점수 토익 토플(PBT) 토플(IBT) 텝스(New TEPS) 토익-S OPIc 교양영어Ⅰ, Ⅱ 3학년 1학기까지 신청 가능 750 525 70 594(322) 120 IM-1 교양영어Ⅲ, Ⅳ 850 555 82 695(382) 150 IM-3 3) 2019학번 이후 이수면제 점수기준 과목명 이수면제 신청학기 공인영어 인증점수 토익 토플(PBT) 토플(IBT) 텝스(New TEPS) 토익-S OPIc 교양영어Ⅰ, Ⅱ 2학년 2학기까지 신청 가능 750 525 70 594(322) 120 IM-1 * 과목 이수 방법 변경 : 이수면제 신청학기의 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 공인점수 제출자에 한해 면제(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 공인어학성적 미제출시 2학년 과정 두 과목을 반드시 수업으로 이수해야 하며, 이수면제는 없음) 나. 적용 어학능력시험 성적 신청일 2년 전 이내에 취득한 공인 토익, 토익-S, 토플, 연세대학교 기관토플, 텝스 성적만 인정합니다. 다. 신청절차 1) 매 학기초(3월ㆍ9월 첫째 주)에 “과목이수면제신청서”에 증빙서류(해당 성적표)를 첨부하여 원주 교무부 수업과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이미 이수하였거나 이수 중인 교양영어과목은 이수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라. 과목이수면제 기록 교양영어 과목이수면제자는 성적표에 “P”라고 표기합니다. ※ 학점은 인정되지 않으며 과목이수면제만 인정됩니다. * 이수면제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연세대학교 홈페이지 > 미래캠퍼스 > 대학생활 > 대학공지 >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RL : http://www.yonsei.ac.kr/wj/support/notice.jsp ☎ 담당부서 연락처 교양영어Ⅰ, Ⅱ : 학부교육원 033-760-2947) 교양영어Ⅲ, Ⅳ : 국제교육원 033-760-5085) 이수면제 : 교무처 수업과 033-760-2168)
- 글로벌행정학과 2020.02.01
-
492
- [인턴십/수정] 2020학년도 1학기 국제 NGO 인턴십 프로그램 모집 안내 (~1/9)
- 2020학년도 1학기 국제 NGO 인턴십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모집내용은 아래 첨부파일 포스터를 참고하시고, 관심있는 학생은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기간 내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견과 관련한 문의는 한상일 교수님 (hans@yonsei.ac.kr) 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순서 안내 ) - 맥OS에서 작성하여 파일명이 깨져보이는 점 양해 바랍니다. 1. 포스터 pdf 2. 반기문 센터 지원서 3. 가나안 농군학교 관련
- 글로벌행정학과 2019.12.26
-
491
- [일반대학원] 2020학년도 학부, 대학원 연계과정 모집 안내 (~1/10)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20학년도 전기 학부-대학원 연계과정의 주요 변경사항, 전형일정 및 모집요강을 첨부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가. 2020학년도 전기(1월 접수) 입시일정 구분 일정(안) 장소 비고 신청서 다운로드 2020. 1. 10(금) 까지 대학원 홈페이지 다운로드 세부사항은 모집요강참고 입학 사정 관련 사항은 추후 발송되는 입학사정의뢰 공문 참고 신청서 접수 2020. 1. 7(화) ~ 1.10(금) 이메일 접수 학과 사정 의뢰 2020. 1. 15(수) 대학원 → 각 대학 사정결과 제출마감 2020. 1. 22(수) 각 대학 → 대학원 합격자 발표 2020. 1. 31(금) 대학원 홈페이지 나. 첨부파일 목록 - 2020학년도 전기 학부, 대학원 연계과정 모집요강.pdf - 지원 서류.hwp
- 글로벌행정학과 2019.12.16
-
490
- [정경대학] 2019학년도 겨울방학 글로벌직무실습 프로그램 참가신청 안내(~12.11)
- 정경대학의 LINC+ 사업인 글로벌 기업가 양성(Y-GENT) 프로그램으로 방학 중 ‘글로벌 직무실습’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인턴준비 및 기본 기업직무를 배우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정경대학 소속학생 (3.4학년 우선 선발, 타 단과대학 소속생도 신청 가능) * 직무교육은 방학중에 진행되므로 휴학생도 신청가능 2. 교육내용 : 1) 직무관련 실무교육 (8일) - 국내외 기업의 인턴실습을 준비하고, 취업관련 직무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과로 구성 -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기업에 투입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무를 8일간 집중교육으로 실시 -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서 실시 - 교과과정 : 사업기획실무, 재무회계실무, 영업마케팅실무, 무역실무, 생산품질관리, 구매실무, 홍보실무, presentation skill, 문서작성 실무, 해외취업전략 등 - 3000 단위 전공선택 3학점부여 (각 학과마다 전.선으로 개설되는 글로벌직무실습, 타대학은 3~4천단위 인정) 2) 교육기간 및 장소 (기간 주의깊게 보세요) - 교육기간 : 2020. 1. 21(화)~23(목), 설연휴쉬고, 1.28(화)~2.1(토) (주말 및 휴일 제외 8일간 실시, 1일 기본 6시간 10:00-13시, 14시-17시이나 '사정에 따라서 9시에 시작하거나, 18시에 끝나는 날도 있을 수 있음') - 교육장소 :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의관 350호(예정) *미래캠퍼스에서만 진행확정! - 교육기간 기숙사(매지3학사) 사용가능 (본인부담) : 1일 10,000원 (신청서에 해당란 체크필요) - 교육기간 기숙사 사용시 정해진 기숙사 금액 모두 납부해야 함 (후입사 또는 선퇴사에 따른 감면 없음) - 교육비 및 교재비 : 무료 3. 서류제출 1) 제출서류 : 신청서(첨부파일) 2) 제출기한 : 2019.12.11(수) 17:00까지 3) 제출방법 및 문의처 : 이메일 ywcgb@yonsei.ac.kr 로 반드시 HWP 양식으로(서명은 안해도 무방) 제출 문의는 이메일 ywcgb@yonsei.ac.kr로 하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접수자확인은 12.16(월) 이후에 게시판에 홍** (학과)으로 첨부파일(암호 1234)로 올릴예정이므로 확인후 신청자 명단에서 누락시 별도 연락바람. 4. 관련 과목 설명 및 학점인정(이수요건) 1) 직무교육 : 국, 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하기 위한 선수과목 개념임 직무교육을 이수한 경우에 정경대학 국내.해외 인턴 선발시 우대 직무교육은 방학중에 실시하되, 과목은 정규학기에 개설되므로 수강신청은 정규학기에만 함 직무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바로 다음 학기가 아니더라도 과목개설되는 정규학기 언제든 수강신청 가능 직무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수강신청 의무사항 없음, 본인 선택 가능 직무교육과목명은 글로벌 직무실습으로 3000단위 전공선택 과목이며, 성적평가방식은 P/NP 평가방식 2) 이수요건 : 전 강의시간 출석(총45시간 이상)+과제+시험 사유가 타당할 경우 결석계 인정(1일 초과할 경우 해당부서 확인서 필요, 그럼에도 총수업 1/3을 초과하는 결석계는 인정 안함) 5. 신청서 우편(등기로 제출)할 경우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1, 연세대학교 정의관305호 정경대학 글로벌직무실습 담당자 앞 (우:26493) 6. 기타 : 프로그램 기간동안 기숙사 거주가능, 신청서에 기숙사 신청 부분 작성 제출하면 정경대학에서 일괄신청 함. 단, 기숙사비는 개별적으로 납부해야 함
- 글로벌행정학과 2019.12.05
-
489
- [수업과] 2019학년도 2학기 학부 성적 확인 안내 (12/30 ~ 1/3)
- 2019학년도 2학기 학부 성적 확인 안내 ■ 2019학년도 2학기 성적을 포탈시스템에서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9-2학기 강의정보 공유 설문(2019. 12. 2.(월) ∼ 2020. 1. 3.(금)) 을 완료하여야만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1. 성적 확인 기간 : 2019. 12. 30.(월) 09:00 ∼ 2020. 1. 3.(금) 23:59 ※ 성적관련 이의신청은 반드시 위 기간동안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 확인 방법 : 우리학교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 3. “평가”란이 공란인 것은 담당교수님께서 성적을 제출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4.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주소지 불명으로 인한 반송과 개인정보 유출 등의 이유로 성적이수표가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참고. 성적표 우편발송 중지 및 학부모 성적조회 서비스 안내 공지사항 https://www.yonsei.ac.kr/wj/support/notice.jsp?mode=view&article_no=176216&board_wrapper=%2Fwj%2Fsupport%2Fnotice.jsp&pager.offset=0&board_no=15 원주교무처 교무부(수업) ■ 2019학년도 2학기 성적을 포탈시스템에서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9-2학기 강의정보 공유 설문(2019. 12. 2.(월) ∼ 2020. 1. 3.(금)) 을 완료하여야만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1. 성적 확인 기간 : 2019. 12. 30.(월) 09:00 ∼ 2020. 1. 3.(금) 23:59 ※ 성적관련 이의신청은 반드시 위 기간동안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 확인 방법 : 우리학교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 3. “평가”란이 공란인 것은 담당교수님께서 성적을 제출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4.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주소지 불명으로 인한 반송과 개인정보 유출 등의 이유로 성적이수표가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참고. 성적표 우편발송 중지 및 학부모 성적조회 서비스 안내 공지사항 https://www.yonsei.ac.kr/wj/support/notice.jsp?mode=view&article_no=176216&board_wrapper=%2Fwj%2Fsupport%2Fnotice.jsp&pager.offset=0&board_no=15 원주교무처 교무부(수업)
- 글로벌행정학과 2019.12.04
-
488
- [학과] 2020학년도 1학기 글로벌행정학과 커리큘럼 데이 개최 (12/5)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20학년도 1학기에 개설되는 전공 과목에 대한 커리큘럼 데이가 12월 5일 목요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피자를 제공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별도의 신청은 없으며, 자유롭게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12.02
-
487
- [학적과] 2020학년도 1학기 캠퍼스간/내 재학생 복수전공(이중(다중)전공) 신청 안내
- 2020학년도 1학기 캠퍼스간/내 재학생 복수전공(이중(다중)전공) 신청 안내 1. 대 상 가. 제1전공을 결정한 2학년 1학기 이상인 재학생 및 휴학생(복학예정자) (단,디자인예술학부,생명과학기술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환경공학부,의공학부,동아시아 국제학부,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전공배정자와 동일한 자격 부여) 나. 일반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하고 제1전공을 결정한 재학생 및 휴학생 2. 재학생 복수전공 신청 및 허용범위 가. 캠퍼스 내/간 재학생 복수전공은 계열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 나. 캠퍼스간 재학생 복수전공 지원 가능 전공은 첨부문서 확인 다.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원주의과대학은 제외 3. 신청기간 : 2019.12.24.(화) 09:00 – 12. 31.(화) 17:20 4. 신청방법 :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이중전공신청클릭 -> 지원하려는 전공선택 ※ 연세포탈사이트에서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중이라도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로그아웃 되므로, 미리 파일로 작성하여 복사-붙이는 방법으로 시간내 작성할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면접일시 : 2020. 1. 21.(화) 오전10시 6. 면접장소 : 재학생 복수전공을 신청한 해당 학과장실 7. 합격자발표 : 학사포탈시스템 확인(추후공지) 8. 유의사항 가. 학사편입, 군위탁편입,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나. 복수전공(이중 및 다중전공) 취소는 졸업 직전학기까지 가능 다. 취소원은 책임교수 서명을 득한 후 제출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 할 수 없음) 라. 3학기부터 졸업직전학기(7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졸업예정자 신청불가) 2019. 11. 28. 원 주 교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19.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