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456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국제개발트랙 관련 최종 공지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국제개발트랙 취득에 관한 여러 문의가 있어 공지해 드립니다. 금일 학과장님과의 회의 결과, 국제개발트랙 취득을 위해서는 학교 사이트에 있는 학번 별 트랙 취득 학점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취득 학점이 상이하오니, 반드시 참고 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학번 별 졸업요건 확인하기 (클릭) 위 사이트에서 학번 별 졸업요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편입생 또한 트랙 취득을 위한 IDC과목 이수 학점은 당초입학생들과 같습니다. 최종 결정한 사안이오니, 학번 별 졸업요건을 참고하여 개별 학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09.09
-
455
- [학과] 2019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신청 정정원 접수 안내 (~9/9)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정정원 접수에 대한 안내입니다. 2016년 9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청탁금지법에 따라, 정해진 기간 또는 방식과 별개로 과목의 담당교수에게 수강신청을 요청하는 행위는 부정청탁으로 간주될 우려가 있으므로 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졸업을 위해 반드시 해당 과목을 수강할 필요가 있는 4학년 학생 및 대학간 협정에 의하여 보호받아야 하는 외국대학교 교환·방문학생 에 대해서는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이를 허용하며, 이러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신청 하는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결정되는 초과 학기생 들을 고려하여 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만 접수할 예정이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정원 작성 가능자 : 4학년, 초과학기자, 외국인 대학생 / 1,2,3학년 불가능 제출하는 곳 전공과목 :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 (정227) 교양과목 : 학부교육원 사무실 (미래관 1층 / ACE+사업단 옆) 제출기한 : 9월 5일 ~ 9월 9일 월요일 오전 9시 30분 까지 작성법 : 파일 내 공란 작성 및 본인, 교수님의 서명 필수 유의사항 : 대형 강의 중 (90명 이상) 이미 수강인원이 꽉 찬 경우에는 정정원을 제출해도 승인이 안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09.04
-
454
- [학과] 2019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전공 과목 수강신청 유의사항 안내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전공 과목에 관한 공지가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어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08.07
-
453
- [총무처] 2019학년도 2학기 원주(학부) 등록금 납부 기간 안내
- 2019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자율경비 선택 2019. 8. 5(월) 09:30 ~ 16(금) 16:00 ※ 자율경비 선택기간 및 방법참조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출력 기간 2019. 8. 23(금) 09:30 ~ 29(목) 17:00 2019. 9. 10(화) 09:30 ~ 16(월) 17:00 대 상 재학생 재학생 모두 재학생 모두 복학생 1,2차 복학신청자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 등록 학기 초과자 모든 학기 초과자 학기초과자는 반드시 추가등록기간에 등록 대출 대상자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1,2차 복학생 포함)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 3차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대출 지급 실행 가능 학자금 대출 승인 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미납 시 자동취소 분납 취소, 미납 시 전액 납부 ※ 학기초과자 1차 분납금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조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조건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 선택 기간 및 방법 가. 자율 경비 선택 기간 : 2019. 8. 5(월) 09:30 ~ 16(금) 16:00 ※ 자율경비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위 기간 내에 자율경비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내 신청하지 못 한 경우 학기시작일 이후 각 기관으로 직접 문의 및 납부하시면 됩니다.(첨부파일 참조) 나. 자율 경비 선택 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 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희망하는 자율경비 항목 선택 후 ‘자율경비확정’ 클릭 → ‘등록금 고지서 발행’ 클릭 다. 유의사항 1) 자율경비 선택 내역은 자율경비 선택 기간 중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수정 가능함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자율경비확정’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3) 등록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 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후 개별 납부 4) 전액장학생의 경우 자율경비 선택 후 추가등록기간까지 미납 시 자율경비 선택이 자동 취소됨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본등록기간 : 2019. 8. 23(금) 09:30 ~ 8. 29(목) 17:00 추가등록기간 : 2019. 9. 10(화) 09:30 ~ 9. 16(월) 17:00 나. 고지서 출력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4. 납부방법 가. 전체 금융 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등록금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으로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즉시 등록 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1) 우리 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2)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3)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다. 신용카드 납부(우리카드로만 납부가능,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제외, 분할납부 불가) 1) 우리은행 창구 : 고지서 출력 후 은행을 방문하여 납부 2)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 화면 상단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 로그인 후 납부 ※ 유의사항 가)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 2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나) 신용카드는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다)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음 라) 기타 사항은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안내문 및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 참고 바람 라. 분할납부 : 11.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참조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가. 대출신청기간 : 2019. 7. 12(금) ~ 10. 18(금) (마감일은 오후 2시까지) 나. 대출실행기간 : 2019. 8. 23(금) ~ 8. 29(목) 17:00 또는 9. 10(화) ~ 9. 16(월) 17:00 ※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다. 대출신청방법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대출신청(본인 공인인증서 필요) ※ 대출신청은 대출심사 소요기간(대출승인까지 약 4주 소요)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요망 ※ 토, 일, 공휴일은 심사가 진행되지 않음 2) 부모님 두 분 모두 한국장학재단에서 가구원정보 제공동의(부모님 공인인증서 필요, 기동의자의 경우 생략 가능) 3) 대출심사 및 승인 (약 4주 소요, 서류제출 대상자의 경우 서류제출 이후 약 4주 소요) 4) 대출승인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실행(대출실행을 해야만 등록이 완료됨) ※ 대출실행 가능 시간이 17:00까지 이므로 등록금 납부 시간을 필히 준수 라. 참고사항 1) 학자금대출로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며 대출상환여부를 확인 2) 재학생은 기등록 대출 불가(재학 중 1회만 가능) 3)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 4)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1599-2000) 또는 학생복지부(033-760-2674~5)로 연락요망 6. 등록금 납부 확인 가.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 확인서’ 출력 나.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 :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되오니 연락처 변경 시 학사포탈에서 미리 변경 바람 7. 등록금 반환 ※ 등록금 납부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 자원퇴학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휴학/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09. 16(월) 전공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09. 17(화) ~ 10. 01(화) 전공별 등록금의 5/6반환 10. 02(수) ~ 10. 31(목) 전공별 등록금의 2/3반환 11. 01(금) ~ 11. 30(토) 전공별 등록금의 1/2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 : 11. 15(금) 17:00 입대휴학 : 11. 16(토) 이후 반환 없음 ※ 휴학, 자원퇴학 시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를 학사관리시스템에 등록하여야 반환이 진행되며 해당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학적변동일 기준 10일 경과 후 반환) 8. 복학생 등록 : 복학생은 복학승인 시점 1시간 후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9. 학기 초과자 등록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2019. 9. 10(화) 09:30 ~ 9. 16(월) 17:00 나. 학기 초과자의 학점 별 등록금[학부생 학기초과자 : 9학기, 편입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0학점 이수면제수수료 341,600원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함 다. 학기초과자 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받을 수 있음 라.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9.10 ~ 9.16)에 1차 등록 마.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 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 본등록기간에 고지서 조회는 되나 납부금액이 확정된 것이 아니고, 등록금 납부도 되지 않으니 반드시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조회 및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0. 특수교육대상자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2019. 9. 10(화) 09:30 ~ 9. 16(월) 17:00 나.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점 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11.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가. 분할납부 신청 : 2019. 8. 16(금) 17:00까지 1) 학사포탈 시스템 → 학사관리 → 등록 → 분할납부 신청/취소 2) 위 기간 외에 추가 신청 및 분납 신청 취소 불가 나. 납부 기간 신청분납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시 1차 : 2019. 08. 23(금) ~ 29(목) 전공별 수업료의 50% + 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 2019. 10. 11(금) ~ 14(월) 전공별 수업료의 50% 4회 신청 시 1차 : 2019. 08. 23(금) ~ 29(목) 전공별 수업료의 25% + 자율경비 2차 : 2019. 09. 20(수) ~ 23(월) 전공별 수업료의 25% 3차 : 2019. 10. 11(금) ~ 14(월) 전공별 수업료의 25% 4차 : 2019. 11. 01(금) ~ 04(월) 전공별 수업료의 25% ※ 학기초과자는 추가등록기간(9.10 ~ 9.16)에 1차 등록 ※ 매 회 납부 마감일 마감시한은 17:00 이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유의사항 1) 직전학기 분할납부 등록기간 미준수자는 신청불가(신청이 되더라도 취소됩니다) 2)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 3)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납이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 납부 4) 각 차수 별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 불가(다음 1개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 상실) 5)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등록금 납부전액을 대출 실행하여 납부해야 함으로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되며, 분할납부 후에는 학자금 대출로 변경 불가 6)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 ∙ 자퇴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기준일에 따라 이루어지며, 미납 한 등록금 잔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 자퇴가 가능 7)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감면액/장학금액은 분납 마지막 회 차부터 차감되는 것으로 본인이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분할하는 것이 아닌 학과별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계산(첨부파일 참조) 12.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 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 될 수 있음 연세대학교 원주총무처
- 글로벌행정학과 2019.08.04
-
452
- [총무처] 2019학년도 2학기 학부(원주)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기간 안내
- 2019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 1. 신청기간 : 2019. 6. 24(월) 09:30 ~ 8. 16(금) 17:00 2. 분할납부 불가대상 가. 2019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첫 학기만 신청불가) *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분납신청 가능. 나.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다. 등록금의 3/4 이상 장학수혜자, 학기초과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1-3학점 신청자 라. 직전학기 분할납부 등록기간 미준수자(신청이 되더라도 취소됩니다) 3.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에서 분할납부 신청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 → 로그인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등록 → 분할납부 신청/취소 4.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신청분납횟수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시 1차 2019. 08. 23(금) ~ 29(목) 전공별 수업료의 50% + 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019. 10. 11(금) ~ 14(월) 전공별 수업료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19. 08. 23(금) ~ 29(목) 전공별 수업료의 25% + 자율경비 2차 2019. 09. 20(금) ~ 23(월) 전공별 수업료의 25% 3차 2019. 10. 11(금) ~ 14(월) 4차 2019. 11. 01(금) ~ 04(월) ※ 매 회 납부 마감일 마감시한은 17:00로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유의사항 가. 매 회차 등록금 납부 시 반드시 “고지서출력”을 하여 금액 확인 후 납부 바랍니다. 나.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합니다. 다. 외화송금의 경우 등록기간 내 송금이 완료되어 등록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 등록기간 이후 송금되는 경우 분납이 취소 처리됨 * 수수료 및 환율변화에 따른 송금 부대비용을 사전에 산정하여 송금을 하여야 하며(약 5~10% 많은 금액을 송금) 차액발생 시 학사포탈에 등록된 국내계좌로 반환됩니다. 라.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를 원할 경우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합니다. 마. 1차 납부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납부 해야 합니다. 바.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 분할납부가 자동 취소되며 잔액 전액을 즉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합니다(다음 차수 이월 불가). 또한 다음 1개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되니 유의 바랍니다. 사.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등록금 납부전액을 대출로 납부해야 하므로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되며, 분할납부 후에는 학자금 대출로 변경 불가 아.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만 가능하며, 조건 미달 시 분납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자.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전공별 등록금 전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본인이 납부해야 할 금액을 분납하는 것이 아님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감면액/장학금액이 분납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 예) 등록금 4,112,000원 분할납부 4회 신청 후 1/2 장학금(감면금) 적용 시 분할납부 금액 : 1,028,000원씩 4회 분납 장학금(감면금) 적용 : 3, 4회차 분에 차례로 차감되므로 1, 2회차에만 1,028,000원씩 납부 차.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9.10 ~ 9.16)에 1차 등록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수강신청변경기간 이후 등록가능) 연 세 대 학 교 원 주 총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19.07.24
-
451
- [수업과] 2019학년도 2학기 학부(원주) 수강신청 기간 안내
- 2019학년도 2학기 원주(학부) 수강신청 안내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어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의 학부 수강신청 메뉴에서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매뉴얼과 제도안내는 추후 업로드예정입니다. 원주캠퍼스 수강편람 확인은 7월 둘째주 오픈됩니다.) 수강편람 페이지 바로가기 http://ysweb.yonsei.ac.kr:8888/curri120601/curri_new.jsp (기타 안내사항은 상단 공지사항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2019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1.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 내용 기타 2학년 이상 수강신청 8.7. 09:00 ~ 8.8. 17:00 마일리지선택제 - 신청시점과 상관없이 기간 중 아무 때나 마일리지를 배분하여 수강과목을 입력 지난 수강신청의 결과조회 가능 1차 복학생 포함(8.1 ~ 8.7 복학허가자) 신청결과 조회 8.9. 16:00 ~ 8.12. 08:59 - 마일리지/동점자우선순위에 따른 결과 공개 - 희망과목담기 가능 추가수강신청 8.12. 09:00 ~ 8.13. 17:00 대기순번제 - 초기대기번호는 수강신청기간의 마일리지 및 동점자우선순위에 따라 적용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신입생 및 1학년 8.27. 09:00 ~ 17:00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약학대학 3학년 포함 대상자 중 8.1 ~ 8.26 복학허가자 2차복학생 수강신청 8.22. 09:00 ~ 17:00 - 정원미달과목 신청 가능 - 기간 시작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 2학년이상 8.8 ~ 8.21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학년 제외 3차복학생 수강신청 8.29. 09:00 ~ 17:00 - 8.22 ~ 8.26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학년 제외 수강변경 9.5. 08:00 ~ 9.9. 17:00 ※ 로그인 및 희망과목담기, 기존 신청과목의 취소 등은 신청시간 1시간 전부터 가능함 2. 기타 유의사항 가. 학사 관련 안내를 위하여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학사관리-학적-학생정보-기본정보수정). 나. 외국인 중 의료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학생은 보험가입 사실증빙을 국제교육원 이메일(wendy@yonsei.ac.kr)로 제출하거나 포탈에 업로드하여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Incoming 교환/방문학생은 별도 문의). 2019학년도 2학기 원주(학부) 수강신청 안내 및 문의 응대를 위한 도우미 카페 운영 안내 원주교무처에서는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신청 도우미 카페(네이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학년도 2학기에도 운영하고 있으니 수강신청 관련 안내 및 문의가 있는 경우 많은 이용 바랍니다. 수강신청 관련하여 공지사항 및 FAQ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기간에는 전화문의가 폭주하여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궁금한 사항은 카페 문의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yonseiwj 원주교무처 수업과 (문의 : 033-760-2165) - Course Enrollment Instructions for the 2019 Spring Semester - 1. Schedule Category Period System Note ETC Sophomore Junior Senior Course Enrollment Period 8.7. 09:00 ~ 8.8. 17:00 Mileage system - Allocate certain amount of mileage points to each courses according to their preference - The results of the last enrollment is opened - Including 1st returning students(8.1 ~ 8.7 approved) Notification of Results 8.9. 16:00 ~ 8.12. 08:59 - Course enrollment results, based on the mileage system, are released - Using “Wish List” is available Additional Period of Course Enrollment Period 8.12. 09:00 ~ 8.13. 17:00 Waiting number system - Quota full courses’ waiting number is set by mileage and priority rules during course enrollment period - Waiting number will be given when applying for courses with full quotas (Incoming) Freshmen 8.27. 09:00 ~ 17:00 - Waiting number will be given when applying for courses with full quotas - Including 8.1 ~ 8.26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2rd returning students 8.22. 09:00 ~ 17:00 - Able to apply for courses that have remaining quotas - Previous waiting number and lists are all reset - Waiting number is given when applying for quota full courses - 8.8 ~ 8.21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Not Freshmen) 3rd returning students 8.29. 09:00 ~ 17:00 - 8.22 ~ 8.26 returning students who have been approved (Not Freshmen) Drop&Add Period 9.5. 08:00 ~ 9.9. 17:00 2. Notice 1) Update your personal contact information in order to receive academic notifications. 2) 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proof of health insurance to the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 Degree-seeking students: Insurance documents may be uploaded in the Yonsei Portal, or submitted via email toinsurance@yonsei.ac.kr. - Incoming exchange/visiting students: Please consult with your exchange or visiting student program coordinator directly.
- 글로벌행정학과 2019.07.24
-
450
- [학과] 2019학년도 여름 계절제 학기 학과 사무실 미 근무 안내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저희 학과는 2019학년도 2학기 개강일 전 까지, 학과 사무실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학사에 관한 문의가 있을 때에는 아래의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학과 사무실 전화 또한 미 운영) 다음 학기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교장 박민정 : mjpark0691@gmail.com
- 글로벌행정학과 2019.06.21
-
449
- [학과] 'PAD3055 규제정책론' 강의 전공 학점 인정 관련 안내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PAD3055-01 규제정책론 강의가 전공 강의인데도 불구하고, 졸업 요건표에서 전공으로 인정되지 않는 현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재 서류 처리중이며, 차후 졸업 사정 시에는 전공 학점으로 인정되어 사정을 진행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06.16
-
448
- [장학] 2019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진리 및 자유) 장학금 신청 안내
- 2019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진리, 자유)장학금 신청 안내 2019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진리,자유)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신촌캠퍼스 학생은 소속 대학의 장학금 규정에 의거하여 소속대학에서 별도 신청하기 바람, 원주의과대학 학생은 별도 신청없이 소속 대학에서 직접 선발) ■ 진리(성적우수)장학금 1. 신청기간 : 2019.06.14.(금) 오전 9시 ~ 2019.07.19.(금) 23시 50분 ※ 원주캠퍼스는 추가신청 기간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으니 필히 본신청 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로그인 → 장학 → 장학금신청(진리장학금 선택) → 제출서류 없음 3. 장학금 신청자격 가. 자격기준 : 2019-2학기 재학(복학 포함) 예정인 학부생 나. 성적기준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및 직전학기 학업성적 3.0/4.3만점 이상인 학생 중에서 성적이 우수한 자 ※ 이수학점, 평량평균 관련 자격 및 심사 기준이 되는 학기 * 2019-1학기 재학생인 경우 : 2019-1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 2019-1학기 휴학생인 경우 : 휴학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기준이 됨 1) 정경대학 재학생 진리장학금 신청 필수 요건 정경대학 소속학생은 정경대학 공지사항 ‘진리장학금(성적우수) 정경대학 학생 영어성적 제출 관련안내(필독)’을 반드시 확인 후 영어성적표를 제출해야 함. http://wgb.yonsei.ac.kr/contents/bbpg/xbd/board.php?bo_table=db1&wr_id=467 2)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15조 1항의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학적에 구분표시 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학업성적 2.0/4.3만점 이상이며 이수학점 및 수업연한의 제한을 받지 아니함 ※ 장학생 선발은 소속 학과에서 선발하므로 선발기준 등에 대한 문의는 소속 대학 또는 학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신청제한 : 2019-2학기 기준 학기초과자, 휴학, 졸업, 캠퍼스간 소속변경, 직전학기 교환학생,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합격자 제외 4. 장학금액 : 수업료의 전액, 반액, 1/3 ■ 자유(가계곤란)장학금 1. 2019-2학기 자유(가계곤란)장학금 신청은 국가장학금 신청으로 대체됩니다.(대학 별도 신청절차 없음) 2.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 신청 [국가장학금 주요 내용] * 확인방법 : 한국장학재단 공지사항 참조 * 국가장학금 안내 및 온라인신청 : http://www.kosaf.go.kr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3. 장학금 신청자격 가. 자격기준 : 2019-2학기 재학(복학 포함) 예정인 학부생 나. 성적기준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및 직전학기 학업성적 2.4/4.3만점 이상인 학생 다. 신청제한 : 2019-2학기 기준 학기초과자, 휴학, 졸업, 캠퍼스간 소속변경자,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합격자(단, 교환학생은 신청가능) ※ 자유(가계곤란)장학금을 수혜하고자하는 학생은 반드시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장학금액 : <국가장학금(1,2유형) + 교내장학금(자유장학금)> 소득분위별로 차등지급 * 소득분위별 지급액은 학생복지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진리(성적우수) 및 자유(가계곤란)장학금 공통사항 1. 지원규모 : 타 장학금(교내, 교외)을 포함한 등록금 범위(자율경비 제외) 내에서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2. 지급방법 : 2019-2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감면처리 3. 선발결과 : 2019.08.21.(수) 18:00 예정 / 연세포탈 “학사정보시스템 - 장학내역조회”에서 확인가능(장학금 내역이 반영되어 있으면 수혜자, 미반영 되어 있으면 비수혜자) 4. 유의사항 가. 2019-2학기 복학예정자: 위 장학금 신청기간에 반드시 신청하여야 장학생 심사대상에 포함될 수 있으므로 현재 휴학상태이더라도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2019-2학기 휴학예정자 : 장학생으로 선정되더라도 휴학을 하면 장학금은 취소되므로 추후 ‘복학하고자 하는 학기의 장학금 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예 : 2020-1학기 복학예정자는 2019년 12월 중에 공지되는 기간에 신청하면 됨) 다. 연세대학교「등록제도 운영에 관한 시행세칙」제8조에 의거하여 학기 개시 후 장학금 수혜자가 휴학할 경우에는 장학금 수혜금액을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학기 경과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라. 직전학기 교환학생의 경우 자유장학금 신청만 가능(교환학생 파견 직전학기 이수학점 및 평량평균이 성적심사 기준이 됨)하며, 진리장학금 신청은 불가합니다. 마.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등록금 지원 목적(근로 및 생활비 지원 등 제외)으로 수혜한 학자금(취업후상환자금, 일반상환학자금,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공무원연금공단학자금, 사학연금학자금 등)과 국가 및 교내·외 장학금을 합산하여 입학금 및 등록금 총액 초과 수혜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이중수혜로 확인되는 경우 다음 학기 학자금 및 국가장학금 수혜가 불가합니다. 이에, 학자금 및 장학금 수혜 총액이 입학금 및 등록금 총액을 초과한 학생의 경우 해당학기 초과금액을 대출상환 혹은 반환하여야 합니다. 바. 신청기간 이후 별도의 신청기간은 없으니 꼭 신청기간을 준수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은 학생복지처 또는 각 단과대학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휴학/자퇴자 등록금 납부 및 반환 휴학/자퇴 시 해당 학기의 장학금은 취소되며, 휴학/자퇴 시점에 따라 등록금은 다음과 같이 납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학기 개시 후 15일 이후에 휴학/자퇴 신청을 할 경우 학생복지처(학생회관 235호)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학/자퇴 시점 납부하여야 할 등록금액 (장학금 수혜시 장학금 전액 취소) 등록금 반환금액 (장학금 비수혜시) 학기 개시 후 14일 이내 납부금액 없음 전공별 수업료의 전액 학기 개시 후 15일~30일 전공별 수업료의 1/6 전공별 수업료의 5/6 학기 개시 후 31일~60일 전공별 수업료의 1/3 전공별 수업료의 2/3 학기 개시 후 61일~90일 전공별 수업료의 1/2 전공별 수업료의 1/2 학기 개시 후 91일 이후 전공별 수업료의 전액 반환 없음 * 일반휴학, 입대휴학은 1/2반환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재무부 등록안내 공지를 필히 확인 - 전화문의 : 033-760-2674, 2675 - 학생복지처 홈페이지 : http://wsw.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19.06.14
-
447
- [수업과] 2019학년도 1학기 원주 학부 성적 확인 안내 (7/1~7/5)
- 2019학년도 1학기 원주 학부 성적 확인 안내 ■ 2019학년도 1학기 성적을 포탈시스템에서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9-1학기 강의정보 공유 설문(2019. 6. 3.(월) ∼ 7. 5.(금))을 완료하여야만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1. 성적 확인 기간 : 2019. 7. 1.(월) 09:00 ∼ 7. 5.(금) 23:59 ※ 성적 관련 이의신청은 반드시 위 기간동안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 확인 방법 : 우리학교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 3. “평가”란이 공란인 것은 담당교수님께서 성적을 제출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4. 이번학기부터 주소지 불명으로 인한 반송과 개인정보 유출 등의 이유로 성적이수표가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성적표 우편발송 중지 및 학부모 성적조회 서비스 안내 https://www.yonsei.ac.kr/wj/support/notice.jsp?mode=view&article_no=176216&board_wrapper=%2Fwj%2Fsupport%2Fnotice.jsp&pager.offset=0&board_no=15 원주교무처 수업과
- 글로벌행정학과 2019.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