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406
- [교무처] 2019학년도 2학기 제1전공 신청 안내 (4/29~5/3)
- 2019학년도 2학기 제1전공 신청 안내(원주) 1. 대 상 ① 제1전공을 결정하지 못한 2학기 이상 재학생 ② 편입생 중 제1전공을 결정하지 못한 재학생 (입학 당시 모집 전공으로만 지원 가능) ③ 경영학부 및 응용과학부 학생은 학부내 자동승인이므로 전공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④ 디자인예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 4학 년 재학생 ※ 위 다섯 개 학부의 7,8학기이상 학생은 반드시 전공신청하기 바람 ** 생명과학기술학부는 2학년 2학기때 학부내에서 전공 선택함. ** 디자인예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는 졸업 학기때 학부 내에서 전공 결정함. 2. 신청 및 허용 범위 ① 96학번은 동일 계열 내에서 가능함. ② 97 ~ 01학번은 동일 학부 내에서 가능함. ③ 02 ~ 16학번은 입학 단위 동일 계열(학부)내에서만 가능함. 3. 신청 및 접수기간 : 2019. 4. 29.(월) - 5. 3.(금) 23시까지 ***위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신청방법 : 학사포탈시스템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1전공신청 → 학과선택 → 저장 5. 면접일시 / 장소 : 2019년 7월 예정 / 장소 : 신청한 전공 학부(과)장실 (면접은 전공신청 후 해당 전공에 한해 실시하며, 자세한 내용은 방학 중 재공고할 예정이므로 반드시 확인 바람) * 글로벌행정학과는 별도의 면접이 없습니다. 6. 제1지망 불합격자는 원래 소속으로 되며, 만약 동일학부내 제2, 3지망으로 신청했을 경우 여석이 있는 학과로 승인될 수 있습니다 단, 디자인예술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환경공학부, 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는 제 1지망으로 자동 승인되므로 2, 3지망에 다른 전공을 선택하지 않아도 됨. 2019. 4. 8. 원 주 교 무 처 장
- 글로벌행정학과 2019.04.09
-
405
- [수업과] 2019학년도 여름 계절제 학기 수업 안내
- 원주캠퍼스 2019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주요 일정 절 차 일 정 내 용 수강 신청 2019. 5. 14(화) ~ 5. 16(목) (08:00 ~ 17:00)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 학사포탈시스템으로 접속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19. 5. 17(금)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추가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2019. 5. 22(화) ~ 5. 23(수) (08:00 ~ 17:00) 수강정원 이내에서 추가신청이 가능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19. 5. 24(금)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등록금 납부 2019. 6. 03(월) 09:30 ~ 6. 04(화) 17:00 학사포탈내 학사관리(등록금납부)로 접속하여, 등록메뉴에서 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함(인터넷뱅킹 가능) 수업 기간 2019. 6. 26(수) ~ 7. 17(수) 주 5일, 3주간 수업 성적확인 및 정정 2019. 7. 19(금) ~ 7. 22(월) 성적 등재 2019. 7. 24(수) 2.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 인터넷 주소: http://portal.yonsei.ac.kr 3. 수강대상 원주캠퍼스와 신촌캠퍼스의 재학생 및 일반휴학생, 군입대 휴학생 4. 수 강 료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① 학점당 수강료 : 110,000원 ② 실험실습비 : 물리,화학,생물 과목 : 20,000원, 수학, 통계, 전산 과목 : 10,000원 ③ 체육과목: 별도 공지 5. 수강학점 및 성적처리 ① 수강 학점 : 최대 7학점 ② 성적 처리 :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한다. 단, 2003학번 이전 입학생이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하지 않음 (학사에 관한 내규 제 28조 1항). ③ 휴학생도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휴학생은 계절제 수업을 이수하여 졸업요건이 충족되어도 복학 후 1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학사에 관한 내규 제28조 2항). 6. 개설교과목 5. 2(목) 홈페이지 공지 예정. 5. 7(화) 이후에는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조회 가능 7. 강의시간 및 강의실, 강의정보 - 강의시간 및 강의실 등은 개강전까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8. 등록취소 ① 수강신청, 수강변경,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 및 등록취소를 허용하지 않음. ② 등록 후에 다음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에는 등록취소요청서를 증빙서류와 함께 원주교무부 수업과(nsk508@yonsei.ac.kr)에 제출해야 함. - 기업체 취업 : 재직증명서(인턴은 인턴 증명서) - 군입대자 : 입영통지서 - 수술,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 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③ 등록금의 반환 1. 개강 전일(6월 25일)까지 취소 : 등록금 전액 2. 개강 후 1/3(7월 2일) 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2/3 3. 개강 후 2/3(7월 9일) 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1/2 4. 개강 후 2/3선 경과 후 취소 불가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계좌로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 9. 기타 유의사항 ① 재수강 안내 :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학점확인가능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직전학기 수강 과목의 계절학기 재수강은 불가능함(즉 2019-1학기 수강과목의 여름계절제수업 재수강은 불가능함). ②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내역은 삭제 처리됨. ③ 계절제 수업은 원주캠퍼스, 서울캠퍼스(국제), 교환대학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 ④ LINC 현장실습 교과목은 LINC+사업단을 통해 현장실습을 하는 학생만 수강신청하기 바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교무부 수업과(☎ 033-760-2164~5,216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04.05
-
404
- [KF] 한국국제교류재단 공식 서포터즈 제 9기 KFGF 모집 안내 (~4/8)
- 글로벌행정학과 2019.04.04
-
403
- [장학/1학년, 3학년 1학기 학생] 2019학년도 1학기 인문100년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4/16)
- 2019학년도 1학기 인문100년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1. 장학생 선발 방법 가.선발대상 - 전공탐색유형: 2019년 입학한 인문사회계열 학과(부)의 신입생 - 전공확립유형: 입학당시 인문100년장학생으로 선정되지 아니한 재학생 중 인문사회계열 학과(부)의 3학년 1학기 재학생(휴학생 제외) 나. 제출서류: 한국장학재단사이트에 먼저 신청후 아래의 서류를 학생복지처 사무실(학생회관 235호)에 제출 <전공탐색유형> - 인문100년장학금신청서 (첨부파일) - 학업계획서 (첨부파일) - 전공관련 활동 실적서 (첨부파일) :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만 제출 - 지도교수 추천서 (첨부파일) <전공확립유형> - 인문100년장학금신청서 (첨부파일) - 지도교수 추천서 (첨부파일) - 공모전 입상, 국내외 대회 수상 관련 증빙자료 (해당자만 제출) 2. 장학금 지원 내용 가. 지원기간 - 전공탐색유형: 선발 학기부터 최대 4년간 지원 (정규학기 내 최대 8개 학기) - 전공확립유형: 선발학기부터 2년간 지원 (정규학기 내 최대 4학기) 나. 지원금액 (등록금) 학기별 등록금 전액 (생활비) 학기당 200만 원 (계속지원기준 충족한 대학평가 통과자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추가지원) 학기당 200만원 3. 신청기간 : 2019. 4. 3(수) 9시 ~ 4. 16(화) 18시까지 4.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한 온라인 개별 직접 본인 신청 (본인명의 공인인증서 필수) 자세한 신청방법은 첨부파일 참조 5. 선발기준 및 절차 가. 선발기준: 소득구간, 학업성적, 제출서류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나. 선발절차 대학 참여 신청 및 학생 사전신청 접수(3~4월)▶대학별 장학생 배정인원 안내(5월)▶대학별 자체선발 및 장학생 추천(5~6월) ▶학생(추천대상자)최종신청(필수서류제출)(6월)▶장학생 최종 선정 및 발표(6~7월) 6. 문의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290 학생복지처 사무실 (033)760-2674
- 글로벌행정학과 2019.04.04
-
402
- [행사] 사제동행 프로그램 - R로 알아보는 텍스트 마이닝의 세계 특강 접수 안내 (4/29)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PcGZs-qX7sXZcl4ve8-Ch-UdGoDhgrDqpojYZbZY31jxpmA/viewform
- 글로벌행정학과 2019.04.04
-
401
- [PSAT 모의] 2019년 제2차 PSAT 모의시험 신청 안내 (~4/16)
- https://myjob.yonsei.ac.kr/system/xbd/board.php?bo_table=jobprogram&wr_id=1706
- 글로벌행정학과 2019.04.03
-
400
- [원주 ACE+] 2019학년도 1학기 Y-APPLE program(전공교과목 현장전문가 특강) 일정 안내
- 2019학년도 1학기 Y-APPLE program (전공교과목 현장전문가 특강) Q. Y-APPLE program이 무엇인가요? A. Yonsei APPLE(Ace Plus Public LEcture) “만유인력의 발견을 이끈 뉴턴의 사과처럼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워주는 연세의 사과” 전공교과목에서 수업과 관련된 현장전문가를 초청하여 오픈 특강을 실시합니다. 수강생이 아닌 학생들도 자유롭게 청강이 가능합니다! 이번 기회에 다른 전공교과목의 수업을 체험해보세요. 자세한 특강 일정과 내용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유의사항] - 해당 특강 시간에는 과목의 수강여부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청강 가능합니다. (참여한 학생은 당일 참석자 서명부에 소속, 학번, 성명을 꼭 작성해주세요.) - 강의실 수용인원이나 강의 특성에 따라 담당교수님이 청강을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안내된 특강 시리즈 중 일정이 변경되거나 추가되는 내용은 ACE+사업단 홈페이지(http://ace-yw.yonsei.ac.kr)를 통해 공지합니다. - 특강을 들으러 가기 전에 첨부파일과 사업단 홈페이지를 꼭 확인하신 후 참여하여 주세요. * 문의처 : 원주ACE+사업단 (미래관 142호, 전화 033-760-5027)
- 글로벌행정학과 2019.04.03
-
399
- [머레이사회참여센터] 2019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나눔지기(멘토)모집 (~4/7)
- 2019년도 다문화학생 멘토링 나눔지기(멘토) 모집안내 다문화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강화 및 기초학력 향상, 대학생의 다문화 감수성 및 봉사의식 제고를 위해 다문화 , 탈북학생 멘토링 나눔지기(멘토)를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 자격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학부 재학생 ※ 지원제외대상 : 외국국적으로 국내대학에 재학 중인 자, 휴학생, 자퇴생, 대학원생, 조기취업자, 평생교육시설 등록생, 시간제 등록생, 산업체 위탁생 ※ 국가근로장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 ,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은 동시에 진행할수 없습니다. ※ 학교자체지원제외 대상 : 8월 졸업예정자, 2학기 휴학 예정자 ※ 선발시 1년간 지속적으로 활동할 학생들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중 멘토링이 불가한 학생은 신청을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 서류 가. 2019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나눔지기(멘토) 지원서 1부 나. 2019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_멘토링_교수추천서 1부 다. 신청방법 : 파일명을 학번_이름으로 변경하여 이메일로 신청 volunteer@yonsei.ac.kr ※ 장학재단 온라인상의 신청은 멘토링 최종 합격 이후 실시. 3. 신청 및 활동 기간 가. 신청기간 : 2019년 4월 1일(월) ~ 2019년 4월 7일(일), - 대학 자체 기준. 나. 활동기간 : 2019년 4월 ~ 2020년 1월 - 대학 자체 기준 다. 면접: 2019년 4월 8일(월), 13:30 ~ 19:00 라. 대학자체사전교육 : 2019년 4월 9일(화), 18:00~20:00 - 변경 가능 4. 신청 인원 가. 도시 멘토링 : 원주지역 00명 나. 농어촌 지역 : 원주 및 인근지역00명 5. 신청 방법 가. 메일제출 : 첨부한 신청서 파일명을 학번_성명으로바꾸어 교수추천서와 같이 메일로 제출 - 교수추천서는 늦어도 4. 8.(월)까지는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나. 메일주소 : volunteer@yonsei.ac.kr 6. 멘토링 활동 시간에 따라 매월 장학금 지급 기준 도시 농어촌 비고 시간당 12,500원 15,000원 ※ 도시/농어촌 구분은 배움지기(멘티) 학교 소재지 기준 ※ 농어촌 기준 :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제3조5호에서 정한 읍·면 지역 ※ 사전교육 및 캠프는 도시기준 시간당 장학금 지급액 지급 7. 향후 일정 일 자 내 용 비 고 2019.04.1(월)~04.7(일) 멘토링 신청 서류 마감 2019. 04.8.(월) 면접 ※ 불참 시 멘토링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2019. 04.9. (화) 대학자체사전교육 ※ 18:00~20:00(도시기준, 멘토링시간 포함) 2019. 04. 12. (금) 멘토-멘티 매칭 2019. 5월 ~ 8월 경 학교자체단체프로그램 - 문화체험 등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문의 가. 학생회관 2층 머레이사회참여센터 나. 연락처 :033-760-5074, volunteer@yonsei.ac.kr(이메일 문의를 바랍니다. ) ※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머레이사회참여센터 http://murray.yonsei.ac.kr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03.31
-
398
- [행사] 2019학년도 글행 골든벨 참가 신청 접수 안내 (~5/13)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글행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포스터에 있는 행사 날짜는 변경 전의 날짜이며, 5월 14일 화요일 같은 시간에 행사가 진행됩니다. 5월 13일 월요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19.03.28
-
397
- [수업과] 2019학년도 여름 계절제 수강 희망 과목 수요조사 안내 (4/2 ~ 4/4)
- 2019학년도 여름 계절제 수강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 안내 1. 2019학년도 여름 계절제 수강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2. 수요조사는 수강할 학생들이 선호하는 교과목의 수요를 파악한 후, 그 결과를 강의 개설에 반영하기 위해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조사 결과는 개설과목 결정, 분반의 수, 강의실 규모 등 계절학기 교과목 개설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4. 금번 여름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교과목 수요조사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수요예측이 원할히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경우에 따라 수요조사 결과는 과목의 특성 등 사정에 의해 강의 개설에 모두 반영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가. 수강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 기간: 2019. 4. 2(화) ~ 4. 4(목), 3일간 09:00 ~ 23:59 나. 수요조사 주소 http://portal.yonsei.ac.kr → 학사관리 로그인 → 교과/수강→ 수요조사 다. 수요조사 참여 방법 1) 인터넷을 이용하여 위 수강신청 주소로 접속하여, 계절학기 수강 희망과목을 확인하고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신청합니다. 2) 수요조사 참여는 계절학기 수강학점(7학점) 한도 내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 수요조사 참여 대상 : 우리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마. 참고사항 1) 정규 1, 2학기 개설과목과 여름, 겨울 계절학기 개설과목이 제시됩니다.(별도의 수강편람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인터넷에서 수강학점 한도 내에서 직접 선택하여야 하며, 동일과목을 2번 신청할 수 없습니다. 3) 2019학년도 여름 계절학기는 6월 26일(수)부터 3주간 실시할 예정입니다(2019. 7. 17. 종료).
- 글로벌행정학과 2019.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