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386
- [수강신청] 2019학년도 1학기 글로벌행정학과 전공과목 수강신청 유의사항 안내
- 2019-1학기 글로벌행정학 전공과목 수강신청 유의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1학기 글로벌행정학과 전공 과목과 관련하여 변동 및 참고사항이 있으니, 반드시 숙지 후 수간신청하시기 바랍니다. IDC4006 세계보건문제와국제개발 이 과목의 담당교수는 한상일 교수님으로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다음 학기에 부임하실 이서현 교수님이 강의하실 예정입니다. 3월부터 근무예정이시기 때문에, 아직 학사포털 ID를 받지 못하시어 한상일 교수님께서 대신 수업계획서를 업로드하셨습니다. 따라서, 한상일 교수님께서 강의하시지 않고 국제보건을 전공하신 교수님이 강의하실 예정이니 참고하여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PAD3017 헌법과행정(1) 이 과목은 실제로 개설되지 않고, 다음 주에 폐강처리 될 과목입니다. 수강신청시 반드시 참고바랍니다. (수강신청을 해도 폐강처리됨) IDC3018 글로벌직무실습 이 과목은 겨울방학 기간 중 글로벌직무실습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만 학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 NP처리되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PAD3047 자료해석과행정학 이 과목은 PSAT 대비를 위해 개설된 과목입니다. 행정고시, 공무원시험, 7급지역인재특별채용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봉사 및 현장실습 과목들 아래 과목들은 봉사 또는 현장실습 과목들입니다. 과목과 관련된 봉사 및 현장실습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이 수강신청하면 F 또는 NP처리되니 다음과 같이 활동을 한 학생들만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IDC4011-14 / 글로벌행정장기현장실습 : LINC+사업단 방학 현장실습 이수학생 - IDC3014-7 / IPP장기현장실습 : IPP사업단 현장실습 이수학생 - PAD3049 / MEDICI장기현장실습 : LINC+사업단 장기현장실습 이수학생 - IDC3024 / Y-GENT장기현장실습 : 정경대학 Y-GENT장기현장실습 이수학생 - IDC4015 / 해외봉사및연구 : 겨울방학 정경대학 글로벌봉사활동(정글봉) 참여학생 IDC3020 경제와기업경영 이 과목은 정경대학 공통개설과목으로 타 전공 학생들과 함께 수강하지만 평가는 글로벌행정학과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즉 수업에 들어가면 경영, 경제, 글행, 국관 학생들이 함께 있지만, 평가는 학과 내에서 이루어지는 과목입니다. Flipped Classroom과목 개설 다음 학기 개설과목 중 정보통신정책론, 재정분석론, 조직론 등은 Flipped Classroom 형태로 진행됩니다. 강의는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수업시간에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김판석 교수님, 이현옥 교수님의 귀환 다음 학기에는 인사혁신처장을 역임하시고 학교로 복귀하신 김판석 교수님이 '정부개혁론'과 '조직행태론'을 강의하시고 휴직 후 복직하신 이현옥 교수님이 '다문화, 젠더, 발전문제'를 강의하시니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개설과목 선호도 조사 결과 반영 지난 학기에 진행된 개설과목 선호도 조사 결과, PAD과목 1) 자료해석과행정학, 2) 상황판단과행정학, 3) 공기업론, 4)보건의료정책론, 5) 형법총론 의 순서로 높았고 이 가운데 '자료해석과행정학'과, '공기업론'이 이번 학기에 개설됩니다. 나머지 과목들은 다음 학기에 개설예정입니다. IDC과목 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2) 세계보건문제와국제개발, 3) 다문화,젠더,발전문제, 4) 반부패,윤리,거버넌스, 5) 원조와개발의 순서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그 가운데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세계보건문제와국제개발', '다문화,젠더,발전문제'가 개설됩니다. 유의사항을 참고하시어, 수강신청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관리자 2019.02.08
-
385
- [수업과] 2019학년도 1학기 교양영어/대학영어 이수면제 신청 안내 (3/7~3/11)
- [2019학년도 1학기 교양영어/대학영어 이수면제 신청 안내] 1. 대상자 공인영어성적표(2년 이내 유효성적)를 신청기간 내 소지하고 있는 학생 중 대학영어/교양영어 과목을 이수면제 받고자 하는 자는 다음 절차에 따라 신청 가능 (※ 01 ~ 06학번 및 원주의과대학 학생은 학점대체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신청 및 서류 제출기간: 3. 7(목) - 3. 11(월) * 기간엄수 * 성적표 추후 제출불가 *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모든 서류를 제출한 경우만 이수면제 처리됩니다. 가. 2019학번의 경우 교양영어Ⅰ 과목을 신입생 수강신청기간(2.25) 전 면제 받기 원하는 학생은 2.18(월)까지 제출바랍니다. * 기간엄수 * [수강변경기간(3.7-3.11)에도 접수 가능] - 제출서류: 이수면제 신청서 및 공인영어 성적표 각 1부 - 우편제출: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1 연세대학교 교무처 수업 이수면제 담당자 앞 (26493) ※ 확인사항: 수강신청내역에서 교양영어Ⅰ(YHD1001-2학점) 대신 교양영어Ⅰ(YHD1101-0학점)으로 신청 되어있는지 확인하여, 수강변경기간(3.7-3.11)까지 반드시 변경 바랍니다. 3. 이수면제 가능 공인영어성적 신청기간 기준 2년 이내의 공인 토익, 토익-S, 토플, 연세대학교 기관토플, 텝스(New TEPS), OPIc 성적만 인정 4. 학번별 이수면제 안내 1) 2007 - 2010학번: 교과목별 이수면제 점수 과목명 공인영어 인증점수 토익 토플(PBT) 토플(IBT) 텝스(New TEPS) 토익-S OPIc 기초대학영어, 초급대학영어 750 525 70 594(322) 120 IM-1 중급대학영어, 고급대학영어 850 555 82 695(382) 150 IM-3 ※ 계절제 이수면제(2007~2010학번) 접수는 계절제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5월, 11월 중순 경)에 진행되며 신청절차는 추후 공지사항을 확인바랍니다. 2) 2011 - 2012학번: 교과목별 이수면제 점수 과목명 이수면제 신청학기 공인영어 인증점수 토익 토플(PBT) 토플(IBT) 텝스(New TEPS) 토익-S OPIc 교양영어Ⅰ, 교양영어Ⅱ 3학년 1학기 까지 신청가능 650 510 65 520(280) 110 IL 교양영어Ⅲ, 교양영어Ⅳ 3학년 1학기 까지 신청가능 750 525 70 594(322) 120 IM-1 * 과목 이수 방법 ① 교양영어Ⅰ, 교양영어Ⅱ: 공인영어 인증점수 650점 이상(토익 기준) (해당과목 수강학기의 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 공인영어 인증점수 제출자에 한해 면제 가능 지정된 기간 내 미제출자는 1학년 과정 두 과목를 반드시 수업으로 이수해야 하며, 추후 이수면제 불가) ② 교양영어Ⅲ, 교양영어Ⅳ: 공인영어 인증점수 750점 이상(토익 기준) (2학년 1학기 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 공인영어 인증점수 제출자에 한해 면제 가능 지정된 기간 내 미제출자는 2학년 과정 두 과목을 반드시 수업으로 이수해야 하며, 추후 이수면제 불가) 3) 2013학번 이후: 교과목별 이수면제 점수 과목명 이수면제 신청학기 공인영어 인증점수 토익 토플(PBT) 토플(IBT) 텝스(New TEPS) 토익-S OPIc 교양영어Ⅰ, 교양영어Ⅱ 3학년 1학기 까지 신청가능 750 525 70 594(322) 120 IM-1 교양영어Ⅲ, 교양영어Ⅳ 3학년 1학기 까지 신청가능 850 555 82 695(382) 150 IM-3 * 과목 이수 방법 ① 교양영어Ⅰ, 교양영어Ⅱ : 공인영어 인증점수 750점 이상(토익 기준) (이수면제 신청자의 3학년 1학기 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 공인영어 인증점수 제출자에 한해 면제 가능 지정된 기간 내 미제출자는 1학년 과정 두 과목를 반드시 수업으로 이수해야 하며, 추후 이수면제 불가) ② 교양영어Ⅲ, 교양영어Ⅳ : 공인영어 인증점수 850점 이상(토익 기준) (이수면제 신청자의 3학년 1학기 수강변경기간 종료일까지 공인영어 인증점수 제출자에 한해 면제 가능 지정된 기간 내 미제출자는 2학년 과정 두 과목을 반드시 수업으로 이수해야 하며, 추후 이수면제 불가) 5. 신청절차 1) 수강신청: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학부수강신청 (수강편람조회 → 학점대체/이수면제→ [이수면제] → "해당 과목 99분반 수강신청") * 공인영어성적이 없는 학생은‘99분반’으로 수강신청 금지 2) 서류제출: 이수면제신청서 및 공인영어 성적표 원본 각 1부 (성적표 사본 제출 시 원본 확인, 성적표 추후 제출 불가) 제출장소: 교무부 수업과(대학본부 1층 108호, 문의: 033-760-2714, 2168 * 수강변경 기간 내에 공인영어성적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이수면제 성적이 반영됩니다. * 기한 내 서류 미제출자는 해당과목 수강삭제 조치되오니 반드시 기간 내 제출바랍니다. ※ 이수면제 신청자 중 어학실습비를 납부한 학생(02~10학번)은 어학실습비 환불 관련 공지를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6. 이수면제 기록: 교양영어과목 이수면제자는 성적표에‘P’라고 표기합니다. 7. 성적확인: 2019학년도 1학기 성적등재기간 2019.7.8(예정)에 연세포탈에서 확인 가능 8. 유의사항 - 이미 이수하였거나 이수중인 교과목은 이수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 이수면제 신청 시 해당 과목의 수강은 면제되나, 학점이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이수면제를 신청하면 신청한 과목의 학점만큼 영역 관계없이 원하는 다른 과목으로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신청서류를 받지 않습니다. - 외국어졸업인증 관련 성적은 별도로 국제교육원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교 무 처 수 업
- 관리자 2019.02.08
-
384
- [총무처] 2019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 2019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자율경비 선택 2019. 2. 1(금) 09:30 ~ 14(목) 16:00 ※ 자율경비 선택기간 및 방법참조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출력 기간 2019. 2. 21(목) 09:30 ~ 27(수) 17:00 2019. 3. 13(수) 09:30 ~ 15(금) 17:00 대 상 재학생 재학생 모두 재학생 모두 복학생 1,2차 복학신청자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 등록 학기 초과자 모든 학기 초과자 학기초과자는 반드시 추가등록기간에 등록 대출 대상자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1,2차 복학생 포함)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 3차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대출 지급 실행 가능 학자금 대출 승인 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미납 시 자동취소 분납 취소, 미납 시 전액 납부 ※ 학기초과자 1차 분납금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조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조건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 선택 기간 및 방법 가. 자율 경비 선택 기간 : 2019. 2. 1(금) 09:30 ~ 14(목) 16:00 ※ 자율경비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위 기간 내에 자율경비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내 신청하지 못 한 경우 학기시작일 이후 각 기관으로 직접 문의 및 납부하시면 됩니다.(첨부파일 참조) 나. 자율 경비 선택 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 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희망하는 자율경비 항목 선택 후 ‘자율경비확정’ 클릭 → ‘등록금 고지서 발행’ 클릭 다. 유의사항 1) 자율경비 선택 내역은 자율경비 선택 기간 중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수정 가능함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자율경비확정’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3) 등록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 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후 개별 납부 4) 전액장학생의 경우 자율경비 선택 후 추가등록기간까지 미납 시 자율경비 선택이 자동 취소됨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본등록기간 : 2019 2. 21(목) 09:30 ~ 2. 27(수) 17:00 추가등록기간 : 2019. 3. 13(수) 09:30 ~ 3. 15(금) 17:00 나. 고지서 출력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4. 납부방법 가. 전체 금융 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등록금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으로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즉시 등록 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1) 우리 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2)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3)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다. 신용카드 납부(우리카드로만 납부가능,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제외, 분할납부 불가) 1) 우리은행 창구 : 고지서 출력 후 은행을 방문하여 납부 2)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 화면 상단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 로그인 후 납부 ※ 유의사항 가)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 2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나) 신용카드는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다)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음 라) 기타 사항은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안내문 및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 참고 바람 라. 분할납부 : 11.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참조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가. 대출신청기간 : 2019. 1. 9(수) ~ 4. 17(수) (마감일은 오후 2시까지) 나. 대출실행기간 : 2019. 2. 21(목) ~ 2. 27(수) 17:00 또는 3. 13(수) ~ 3. 15(금) 17:00 ※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다. 대출신청방법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대출신청(본인 공인인증서 필요) ※ 대출신청은 대출심사 소요기간(대출승인까지 약 4주 소요)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요망 ※ 토, 일, 공휴일은 심사가 진행되지 않음 2) 부모님 두 분 모두 한국장학재단에서 가구원정보 제공동의(부모님 공인인증서 필요, 기동의자의 경우 생략 가능) 3) 대출심사 및 승인 (약 4주 소요, 서류제출 대상자의 경우 서류제출 이후 약 4주 소요) 4) 대출승인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실행(대출실행을 해야만 등록이 완료됨) ※ 대출실행 가능 시간이 17:00까지 이므로 등록금 납부 시간을 필히 준수 라. 참고사항 1) 학자금대출로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며 대출상환여부를 확인 2) 재학생은 기등록 대출 불가(재학 중 1회만 가능) 3)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 4)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1599-2000) 또는 학생복지부(033-760-2674~5)로 연락요망 6. 등록금 납부 확인 가.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 확인서’ 출력 나.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 :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되오니 연락처 변경 시 학사포탈에서 미리 변경 바람 7. 등록금 반환 ※ 등록금 납부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 자원퇴학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휴학/자퇴 시점 (승인기준)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3. 18(월) 전공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3. 19(화) ~ 4. 2(화) 전공별 등록금의 5/6반환 4. 3(수) ~ 5. 2(목) 전공별 등록금의 2/3반환 5. 3(금) ~ 5. 31(금) 전공별 등록금의 1/2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 : 5. 17(금) 17:00 입대휴학 : 5. 17(금) 이후 반환 없음 ※ 휴학, 자원퇴학 시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를 학사관리시스템에 등록하여야 반환이 진행되며 해당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학적변동일 기준 10일 경과 후 반환) 8. 복학생 등록 : 복학생은 복학승인 시점 1시간 후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9. 학기 초과자 등록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2019. 3. 13(수) 09:30 ~ 3. 15(금) 17:00 나. 학기 초과자의 학점 별 등록금[학부생 학기초과자 : 9학기, 편입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0학점 이수면제수수료 341,600원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함 다. 학기초과자 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받을 수 있음 라.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3.13 ~ 3.15)에 1차 등록 마.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 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 본등록기간에 고지서 조회는 되나 납부금액이 확정된 것이 아니고, 등록금 납부도 되지 않으니 반드시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조회 및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0. 특수교육대상자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2019. 3. 13(수) 09:30 ~ 3. 15(금) 17:00 나.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점 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 관리자 2019.02.08
-
383
- [학적과] 2019년 8월 졸업신청, 졸업연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본 공지는 2019년 8월 졸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2019년 2월 졸업신청의 변경기간은 종료 되었습니다) 1. 졸업신청 및 졸업연기 대상 * 졸업연기를 할 경우 2019-2학기 수강(초과학기)대상이 되며, 2019년 8월 졸업, 미인증수료 및 졸업유예는 불가함 가. 당초입학생의 경우 7학기 이수후 8학기 수강신청자. 나. 3학년 일반편입생, 학사편입생, 군위탁생은 3학기 이수 후 4학기 수강신청자. 다. 복학생도 해당됨. 2. 신청방법 및 기간 가. 신청방법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적 - 졸업 - 졸업신청 또는 연기신청 선택 나. 신청기간 : 2019. 2. 11.(월) 오전9시 ~ 2. 28.(목) 18시 까지(시간엄수!!) * 신청기간에 (수강신청 기간 포함) 의무적으로 신청하여야 함 (8학기 이상의 학생은 수강신청시 졸업신청 또는 연기신청을 선택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되지 않음) 다. 부전공 신청은 졸업신청시 희망하는 부전공 선택한 후 저장하여야 부전공 심사대상자에 포함됩니다. 3. 조기졸업 가. 신청방법 : 조기졸업신청원을 작성하여 원주교무부(학적)로 제출 나. 신청기간 : 2019. 3. 25.(월) ~ 3. 29.(금) 다. 조기졸업 요건 (1) 98학번 이전(포함)학번은 3.50이상/4.00(4.30) (2) 99학번부터는 3.75이상/4.30 * 성적은 계절학기를 포함한 전체학년 성적 주1) 편입생, 학사경고자는 제외됨. 주2) 조기졸업신청자는 계절학기에 개설되는 사회봉사과목을 수강신청할 수 없음. 4. 졸업신청 변경(추가신청 및 연기)-예정 가.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나. 기간 : 1차 - 중간고사 다음주 한 주 동안(4월 말) 2차 - 성적등재 시점(7월초) 약 3일 5. 기타사항 - 졸업연기신청자 중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라도 졸업을 하려면, 정규학기(졸업하려는 학기)에 1과목이상 수강하여 재학중인 상태에서 졸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당해학기 졸업예정증명서는 졸업신청자 및 졸업요건충족자, 등록금납부자에 한하여 발급됩니다 (졸업연기신청자는 발급되지 않음). - 초과학기에도 학사경고는 동일하게 적용되며(1.75/4.30미만) 이전 학사경고 포함 3회이상이면 졸업전 제적이 될 수 있음 6. 졸업예비사정 안내 학부생(졸업신청자)에 한하여 조회가능함(대학원생 제외). 조회방법 : 학사포탈 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졸업요건 확인 - 졸업예비사정조회(학점취득현황)
- 관리자 2019.02.08
-
382
- [국제교육원] 2019학년도 1학기 영어 Global Village Program 참가자 추가 모집 안내
- GV 프로그램은 외국에서 온 교환학생 또는 유학생과 같은 기숙사에 거주하면서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주캠퍼스 재학생을 위해 구성된 특별 프로그램이며, 캠퍼스에서 어학연수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 모집 언어권: 영어 2. 프로그램 소개 ▷영어 - 전원 기숙사 생활: 매지3 또는 청연1/2 중 택1 ※ 현재 공석: 남학생 매지3학사 2명 / 남학생 청연1학사 1명 / 여학생 청연2학사 7명 - 글로벌문화특강 수강 (초과 1학점): 일주일에 1회, 학기 중 총 8회 수업, P/NP로 평가 - Field Trip: 개강 직전의 1박 2일 여행 - Mutual Mentor Session(MMS): 일주일에 평균 3시간 - Team Meeting(TM): 일주일에 2시간, 학기 중 10회, 학기 중 프로젝트 1개 수행 - 토익스피킹 특별 시험 2회 응시 - 수료증 발급 3. 참가비 ▷영어: 프로그램 참가비 100만원 + 기숙사비 (국제교육원에서 기숙사 일괄 신청 및 기숙사비 납부) 4. 참고사항 ● 벌점으로 기숙사 입사가 가능하지 않은 학생은 GV 역시 참여할 수 없음 ● 반드시 폐결핵 검사 결과 유효기간이 입사 기간을 포함해야 함, 현재 폐결핵 검사 결과 미소지자는 개강 후 건강관리센터 주관 폐결핵 검사 실시 기간 중 검사 필수 ● 배정 기숙사는 외국인 학생이 신청한 기숙사를 따를 가능성이 높음 ● 참가비는 합격자 발표 이후 2주일일 이내 납부 (계좌번호 합격자 대상 개별 안내) 5. 모집기간: 성원시까지 추가 모집 연장 6.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첨부파일 참고_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권장) ※ 반드시 MS-Word 형식의 파일로 제출 7. 제출방법: 이메일(becool247@yonsei.ac.kr) 송부 ※ 이메일 제목: 2019-1 GV 참가 신청 - 이름 8. 선발기준: 선착순 50% + 직전학기성적 50% ※ 접수일은 이메일 도착 시간을 기준으로 함 9. 합격자 발표: 참가신청서 제출 후 (업무일) 3일 이내 개별 이메일로 합격여부 통보 10. 문의처: 연세플라자 303호 국제교육원 (760-5088/5089)
- 관리자 2019.01.23
-
381
- [정경대학] 2019-2학기 교환학생 선발 안내 - Miami University(~3/8)
- 정경대학은 정경대학 소속 학생들만을 위하여 별도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2학기에도 교환학생을 선발하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공인영어점수 : Miami University iBT 80점 이상 *iBT만 가능하고 다른종류는 가능하지 않음 - 학업성적 : 3.0/4.3 이상 - 신입생의 경우 우리 학교에서 2학기를 마친자, 3학년 편입 경우 1학기를 마친 자 - 대 상 : 연세대학교 정경대학 소속 재학생(이중전공, 휴학생 가능) 2. 신청기간 Miami University(미국): 2019년 1월 22일(화) ~ 2019년 3월 8일(금) 17:00 제출 및 우편도착분 마감 3. 면접 일정 : 서류통과자에 한해서 Miami University : 2019. 3월 셋째주 (개별통보) 4. 신청학교 및 모집인원 1) 미국 Miami University 10명 내외참고(학교 홈페이지) * 마이애미 대학교 - http://www.miami.muohio.edu/ **모집인원에 변동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자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제출서류 가. 한글 신청서(소정의 양식-첨부파일 참조) *2지망까지 지원 가능 나. 성적증명서 원본 – 국.영문 각각 1부 * 편입생은 전적대학 영어성적표도 제출해야 함 다. 토플성적표 원본 1부 (마이애미대학 iBT 80점 이상) 라. 추천서 1부(소정의 양식-첨부파일 참조) - 신청자를 잘 아는 전공 전임교수 (비전임 및 강사 추천서는 받지 않습니다.) 마. 영문 학업계획서 1부 * 추후 배정될 경우 해당학교 요건에 맞는 지원서 작성해야 함 6. 제출 및 문의 : 정경대학 교학부(정의관 305호), 033-760-2304/2303, ywcgb@yonsei.ac.kr 우편은 등기로만 아래 주소로 마감일 도착분까지만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1 연세대학교 정경대학(정의관 305호) 교환학생 담당자앞 우: 26493 7. 기타사항 - 중국 서남교통대학 교환학생 선발 관련 안내는 4월말 공지 예정 - 국제교육원 선발 교환학생 중복지원자(타대학)는 국제교육원으로 문의하고, 한 곳에는 영어성적표 사본 제출 가능
- 관리자 2019.01.23
-
380
- [교무처] 2019학년도 1학기 원주(학부) 수강신청 안내
- 2019학년도 1학기 원주(학부) 수강신청 안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의 '학부 수강신청' 메뉴에서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개설교과목은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 메뉴에서 확인가능) 1. 수강신청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 내용 기타 2학년 이상 수강신청 2.11 09:00 ~ 2.12 17:00 마일리지 선택제 - 신청시점과 상관없이 기간 중 아무 때나 마일리지를 배분하여 수강과목을 입력 지난 수강신청의 결과조회 가능 1차 복학생 포함(2.1 ~ 2.11 복학허가자) 신청결과 조회 2.13 16:00 ~ 2.14 08:59 - 마일리지/동점자우선순위에 따른 결과 공개 - 희망과목담기 가능 추가수강신청 2.14 09:00 ~ 2.15 17:00 대기순번제 - 초기대기번호는 수강신청기간의 마일리지 및 동점자우선순위에 따라 적용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신입생 및 1학년 원주캠퍼스 2.25 09:00~17:00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대상자 중 2.1 ~ 2.25 복학허가자 2차복학생 수강신청 2.21 09:00 ~ 17:00 - 정원미달과목 신청 가능 - 기간 시작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 2학년이상 2.12 ~ 2.20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학년 제외 3차복학생 수강신청 2.28 09:00 ~ 17:00 - 2.21 ~ 2.25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학년 제외 수강변경 3.7 08:00 ~ 3.11 17:00 ※ 로그인 및 희망과목담기, 기존 신청과목의 취소 등은 신청시간 1시간 전부터 가능함 ※ 학사 관련 안내를 위하여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학사관리>학적>학생정보>기본정보수정) ※ 외국인 중 의료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학생은 보험가입 사실증빙을 국제교육원 이메일(wendy@yonsei.ac.kr)로 제출하거나 포탈에 업로드하여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Incoming 교환/방문학생은 별도 문의). 2. 수강과목 결정 시 참고사항 가. 수강편람 등록 후 시간표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수업정보(강의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유의사항 등)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이수교과목 및 학점 확인 현재까지 이수한 교과목 및 성적은 연세포탈시스템>학사관리>성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과목을 2회 이상 수강할 경우는 재수강처리가 되어 최종으로 이수한 학점 및 성적만 남습니다. 교과목 재수강으로 인하여 졸업이수학점 계산에 착오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F학점 과목 재수강 시 유의사항 - F학점을 받은 과목을 재수강할 경우 수강신청 시 '재수강횟수사용 여부' 팝업창에서 사용여부를 반드시 선택해야 함. '재수강횟수 사용' 선택 시 : 기존 F학점 삭제, 최종 성적만 성적표에 반영됨(횟수 차감) '재수강횟수 사용안함' 선택 시 : 기존 F학점 미삭제, F학점 및 최종 성적이 각각 성적표에 반영됨(횟수 미차감) 다. 수업계획서 열람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학정번호 맨 오른쪽 보라색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 라. 과목별 유의사항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과목 리스트 맨 오른쪽 유의사항(파랑색 동그라미) 을 클릭 3. 기타 주의사항 가. 졸업대상자(8학기 이상 수강자)는 반드시 졸업/졸업연기 신청을 하셔야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신청자는 수강신청 불가) 나. 졸업예정자로 졸업학점미달(99학번이전 1~2학점미달, 00학번이후 1학점미달)인 학생은 수강신청 일부터 수강변경마감 전까지 교무처 수업과에 “학점초과신청원”을 제출하시면 정해진 범위 내에서 학점초과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단, 부전공, 이중전공, 재수강 등으로 수강 하는 학생, 계절 학기에 학점을 추가로 이수하여야 졸업요건이 충족되는 학생은 제외) 다. 직전학기 성적이 3.75이상(96~98학번 3.50이상)인 경우 별도 신청 없이 3학점 초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직전 이수학기 수강철회자 제외) 라. 일반대학원 교과목 수강: 학부 3,4학년 학생 중 일반대학원 교과목을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은 수강 신청서를 작성하여 수강변경 마감 전까지 교무처 수업과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매크로 사용 금지 :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할 때에는 정해진 방법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Macro 조합 등을 이용하여 시스템에 과도한 부담을 초래하는 등 비정상적으로 수강신청 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아래와 같이 수강신청을 제한합니다. (2012-1학기부터 적용) - 1차 적발 시 경고문 발송 : 이메일 또는 SMS - 2차 적발 학생은 당해 학기 및 직후 1개 학기 수강신청 및 변경 시 최초 30분간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제한(09:30분 이후, 수강변경기간에는 08:30분 이후, 접속 허용) - 3차 적발 시 오전 09:00-09:30(수강변경일에는 오전 08:00-08:30)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교과목 삭제 * 첨부파일 리스트 1. 연세대학교 수강신청 제도 안내(국문) 2. Course Enrollment Instructions(English) 3. 수강신청 시스템 사용안내(매뉴얼)(국문) 4. Course Enrollment Manual(English) 5. 학점초과신청원 6. 대학원 교과목 수강신청서 * 수강신청 관련 문의 : 원주교무처 수업과(033-760-2165, 2714)
- 관리자 2019.01.17
-
379
- [학생복지처]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앨범 수령 택배 신청 및 앨범비 환불 안내 (~2/28)
-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앨범 수령 택배 신청 및 앨범비 환불 안내 ▣ 졸업앨범 수령 안내 1. 수령 기간 : 2019년도 졸업앨범은 2019. 2.21(목)부터 수령 가능 단, 2018년 이전 졸업앨범은 기간에 관계없이 수령 가능 2. 수령 방법 1) 학생회관 2층 학생복지처 사무실 방문 수령 2) 앨범비 납부한 등록금 영수증 또는 입금 영수증 제시 3) 본인은 학생증(신분증)을 제시하시고, 대리인의 경우는 수령인의 학생증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 졸업앨범 택배 수령(착불) 신청 안내 1. 신청 기간 : 2019년 1월 14일(월) ~ 2월 28일(목) 2. 신청 방법 - 학생복지처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wstudent@yonsei.ac.kr) 접수 - 첨부 서류 : 택배신청서 및 영수증 (앨범비 납부 등록금 영수증 또는 입금 영수증 ; 사본 파일 가능) 3. 환불 방법 : 졸업한 신청자 중 택배 신청 주소로 착불 수령 ▣ 졸업앨범 환불 신청 안내 1. 신청 기간 : 2018년 1월 14일(월) ~ 2월 28일(목) 2. 신청 자격 : 앨범비 납부자 중 졸업앨범 사진촬영을 하지 않은 졸업예정 학생 3. 신청 방법 - 학생복지처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wstudent@yonsei.ac.kr) 접수 - 첨부 서류 : 환불신청서 및 영수증 (앨범비 납부 등록금 영수증 또는 입금 영수증 ; 사본파일 가능) 4. 환불 방법 : 졸업한 신청자 본인 명의 계좌로 3월말 입금 ▣ 기타 - 첨부 : 졸업앨범비 환불신청서 1부, 졸업앨범 택배신청서 1부. - 문의 : 원주캠퍼스 학생복지처 033-760-2674
- 관리자 2019.01.16
-
378
- [교무처] 2019년 2월 학위수여식 안내 (2/25 11시)
- 2019년 2월 학위수여식 안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긴 학업을 마치고 새 출발을 하는 여러분의 앞날에 하나님의 은총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학위수여식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몇 가지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학위수여식 : 2019. 2. 25.(월) 11:00 / 원주캠퍼스 정의관 대강당 ※ 학위수여식장 입장 : 졸업생은 학위수여식 당일 오전 10시 50분까지 행사장에 입실하여 대학별 지정좌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수여 진행 방법 1) 호명된 학사학위 수여 대표자가 연단으로 올라가면 졸업생은 모두 기립합니다. 2) 대표자가 학(원)장으로부터 수여받고 뒤로 돌아서서 학위모의 술을 우에서 좌로 옮길 때 졸업생은 대표와 같이 동시에 학사모의 술을 옮깁니다. 3) 대표자가 연단에서 내려가면 졸업생은 동시에 착석합니다. 2. 학위가운 세탁·보관료 납부 및 배부 안내 ※ 연세포탈((http://portal.yonsei.ac.kr) 학사관리 – 학적 – 학위가운대여 가. 납부기간 : 2019. 2. 18.(월) ~ 2. 25.(월) 10:00까지 나. 납부절차 연세포탈 서비스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내 학사관리 → 학적메뉴 [학위가운대여] → 개인별고지서 출력 및 납부 다. 세탁·보관료 : 학부생(5,000원), 대학원생(7,000원) 구분 인문예술대학 정경대학 과학기술대학 보건과학대학 동아시아 국제학부 사전대여 청송관 101호 정의관 301호 창조관 251호 백운관 341호 정의관 343호 2019. 2. 19.(화) ~ 2. 22.(금) 09:00 ~ 17:00 / 각 대학사무실 당일대여 및 반납 대학교회 소예배실(09:00 ~ 16:00) (미 반납시, 증명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라. 배부 및 반납장소 * 도서미납자는 미납도서 반납 후 도서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만 학위가운 수령가능 3. 졸업앨범 수령 가. 수령방법 및 기간 방법 기간 배부장소 비고 졸업식 당일수령 2019. 2. 25.(월) 09:00 ~ 13:00 학생회관 2층 C-Cafe 13:00~17:00까지는 학생복지처에서 수령 사전수령 2018. 2. 19.(화) ~ 2. 22.(금) 09:00 ~ 17:00 학생회관 2층 학생복지처 나. 본인 수령의 경우 학생증(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대리인 수령의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인의 학생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다. 졸업앨범비 미납자의 경우 당일 앨범비 납부 후 수령 가능합니다.(단, 잔여분이 있는 경우) 4. 학위증 수령 : 학위수여식 당일 2부행사 장소, 학위수여식 이후는 각 대학사무실 5. 문의처 - 대학사무실 : 인문예술대학(☏033-760-2986), 정경대학(☏033-760-2303/2304), 과학기술대학(☏033-760-2220/2208/2290), 보건과학대학(☏033-760-2403), 동아시아국제학부(☏033-760-2347) - 학생복지처 : 졸업앨범 관련(☏033-760-2674~2675) - 교무처 : [학적]졸업여부관련:☏033-760-2155~2156 [수업]교원자격증:☏033-760-2164 6. 기타사항 ※ 학위수여식 당일에는 교내 교통이 매우 혼잡하오니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1월 연세대학교 원주교무처장
- 관리자 2019.01.16
-
377
- [학적과] 2018학년도 2학기 학사경고자 상담일정 및 상담안내
- 2018-2학기 학사경고를 받은 학생은 다음 일정을 참조하여 상담을 받기 바랍니다. ** 학사경고자는 상담 후 상담확인서를 제출하여야 2019-1학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상담절차 1) 학사경고 1회자 : 소속 학과(부)의 학과(부)장이 주관하며 멘토교수, 지도교수 등 학과의 교수님과 상담 후 상담확인서를 교무부(학적)로 제출 2) 학사경고 2회자 : 학사경고 1회자와 동일하게 학과(부) 내 상담 후 상담코칭센터 프로그램이수를 마치고, 상담 프로그램 참가 확인서를 교무부(학적)로 제출 ** 상담코칭센터 상담은 예약 후 가능함 * 상담일정 1) 학과(부) 상담 (학사경고 1,2회자 ) : 2019.1.14.(월) ~ 2.8.(금) / 해당 기간 중 상담가능 일시를 소속 학과에서 확인 후 상담 2) 상담코칭센터 상담 (학사경고 2회자) >상담예약 : 2019.1.14.(월) ~ 2.18.(금) / 전화예약 : 033-760-5101~3 >상담코칭센터 상담 : 2019.2.1.(월) ~ 2.8.(금) / 반드시 상담예약 기간에 예약 완료 후 상담 * 유의사항 > 성적불량 제적(학사경고 3회 누적)될 경우 제적 후 2년이 경과된 후 재입학이 가능하며, 재입학은 1회만 가능합니다.
- 관리자 2019.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