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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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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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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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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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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졸예자 복전] 2019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안내 (12/20~12/28)
- 2019학년도 1학기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 요강 가. 지원자격 1) 본 대학교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졸업사정에 통과된 자 2)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또는 학사편입으로 입학하여 재학 중이 아닌 자 나. 모집학과 1) 건축학(5년제), 글로벌융합공학부, 음악대학, 언더우드국제대학, 글로벌인재학부, 의학, 치의학, 간호학, 약학, 원주 의과대학을 제외한 전학과 약간 명 2) 동일 학과·전공(캠퍼스내 또는 캠퍼스간 복수전공자는 2전공 포함)로는 지원 불가 3)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는 사전(복수전공 승인 전)에 교직이수예정자료 승인받은 학생에 한해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다. 전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시험(필요시 실기 또는 필기시험 부과) 라. 제출서류 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지원서(소정양식) 1부 [증명사진(4cm X 5cm) 1매 부착] 2) 학과장 및 대학장 추천서(소정양식) 1부 3) 졸업예정증명서 1부 4) 자기소개서 1부(A4용지 2매 이내) :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포함시킬 것 5) 학업계획서 1부(A4용지 2매 이내) 6) 전형료 100,000원 * 지정된 서류 외에는 일체 접수받지 않음.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마.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접수 2018. 12. 20.(목) - 28.(금) *12. 24.(월)-25.(화)는 접수 불가 서울 – 학사지원팀 / 원주 - 교무부 면접1) 2019. 1. 22.(화) 10:00 해당학과 합격자 발표 2019. 2. 1.(금)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록2) 2019. 2. 21.(목) - 27.(수) 전국 은행 1) 필요한 경우 필기시험을 부과할 수 있음 2) 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 시 입학이 취소됨. 2019년 8월에 제1전공으로 졸업 처리되고 학위증서를 수여받음 바. 유의사항 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전형에 합격하였더라도 제1전공의 졸업이 불가한 경우는 합격이 취소됨 2)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교내외 장학금(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2유형 및 국가근로 등 포함) 수혜 및 학자금 대출이 불가함 3)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최소 3학기 이상(4학기부터 초과학기)을 이수하여야 하며, 제1전공 및 복수전공의 통산 이수학기는 16학기(당초입학생 기준이며 3학년 편입생은 10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4)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휴학연한은 재학연한의 1/2을 초과 할 수 없음 5)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첫 학기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입대 또는 질병휴학만 가능함 6)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복수전공 학과에서 지정한 최소 51학점 이상의 졸업학점을 취득하여야 함. 다만, 전공이수학점이 졸업학점보다 높은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해당 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 확인하여야 함 7)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학위증서는 복수전공 이수 시 제1전공 학위증서와 같이 수여함 (학위증서는 각각 수여하나 학위등록번호는 동일함) 8)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제1전공 이수 후라도 재학생 신분이므로 제1전공의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없음 9)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는 사전(복수전공으로 입학 전)에 교직이수예정자로 승인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 10) 기타사항은 본교 학칙 및 복수전공 시행세칙에 준함
- 관리자 2018.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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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 2019학년도 1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 (12/24~02/14)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기간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18. 12. 24(월) 09:30 ~ 2019. 2. 14(목) 17:00 2. 분할납부 불가대상 가.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첫 학기만 신청불가) 나.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다. 학기초과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1-3학점 신청자 라. 4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3/4이상 장학 수혜자, 2회 신청자 중 등록금의 1/2 이상 장학 수혜자 마. 직전학기(2018-2학기) 분할납부 등록기간 미준수자(신청이 되더라도 취소됩니다) 3.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에서 분할납부 신청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 → 로그인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등록 → 분할납부 신청/취소 4.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신청분납횟수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시 1차 2019. 02. 21(목) ~ 27(수) 전공별 수업료의 50% + 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019. 04. 12(금) ~ 15(월) 전공별 수업료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19. 02. 21(목) ~ 27(수) 전공별 수업료의 25% + 자율경비 2차 2019. 03. 22(금) ~ 25(월) 전공별 수업료의 25% 3차 2019. 04. 12(금) ~ 15(월) 4차 2019. 05. 03(금) ~ 07(화) ※ 매 회 납부 마감일 마감시한은 17:00로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유의사항 가. 매 회차 등록금 납부 시 반드시 “고지서출력”을 하여 금액 확인 후 납부 바랍니다. 나.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합니다. 다. 외화송금의 경우 등록기간 내 송금이 완료되어 등록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 등록기간 이후 송금되는 경우 분납이 취소 처리됨 * 수수료 및 환율변화에 따른 송금 부대비용을 사전에 산정하여 송금을 하여야 하며(약 5~10% 많은 금액을 송금) 차액발생 시 학사포탈에 등록된 국내계좌로 반환됩니다. 라.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를 원할 경우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합니다. 마. 1차 납부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납부 해야 합니다. 바.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 분할납부가 자동 취소되며 잔액 전액을 즉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합니다 (다음 차수 이월 불가). 또한 다음 1개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되니 유의 바랍니다. 사.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등록금 납부전액을 대출 실행하여 납부해야 함으로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되며, 분할납부 후에는 학자금 대출로 변경 불가 아.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화면 상단에 신청 일자 및 시간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니 확인바랍니다. 자.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만 가능하며, 조건 미달 시 분납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차.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전공별 등록금 전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본인이 납부해야 할 금액을 분납하는 것이 아님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감면액/장학금액이 분납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 예) 등록금 4,112,000원 분할납부 4회 신청 후 1/2 장학금(감면금) 적용 시 분할납부 금액 : 1,028,000원씩 4회 분납 장학금(감면금) 적용 : 3, 4회차 분에 차례로 차감되므로 1, 2회차에만 1,028,000원씩 납부 카.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추후 공지)에 1차 등록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수강신청변경기간 이후 등록가능) 연 세 대 학 교 원 주 총 무 처 장
- 관리자 2018.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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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무처] 2018학년도 겨울 계절제 학기 수강자 등록안내 (12/03~12/04)
- 1. 등록기간 : 2018. 12. 3(월) ~ 4(화) 가. 고지서출력 및 등록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주요학사서비스 → 학사관리(등록금납부)→등록→출력/등록 →계절학기 고지서→고지서출력→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나. 수강료 납부 결과(등록인원수 미달)에 따라 등록기간 이후 폐강과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등록금액이 고유계좌로 합산되어 고지되고, 고지된 금액과 상이할 경우 입금이 불가하므로 한 과목만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수강료 :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가. 학점당 수강료 : 110,000원 나. 실험실습비(물리, 화학, 생물) : 20,000원, 전산실습비(수학, 전산 과목) : 10,000원 체육과목(스키) 실습비 : 160,000원 3. 수업기간 : 2018. 12. 27(목) ~ 2019. 1. 18(금) 4. 등록취소요건 가. 계절학기는 수강신청, 수강변경,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 및 등록취소를 허용하지 않음.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에는 증빙서류 제출을 통하여 등록취소를 허용할 수 있음. 1) 기업체 인턴 또는 취업자 2) 군입대자 3) 수술,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나. 등록을 취소하고자 하는 자는 등록금 납부영수증, 관련증빙 (인턴은 인턴증명서, 군입대 는 입영통지서, 질병은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등)을 첨부한 취소요청서(첨부서류)를 교무부에 제출하여야 함. 다. 가항의 단서조항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다음과 같음. 1) 개강전일(12월 26일)까지 취소 : 등록금 전액 2) 개강후 1/3(1월 3일)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2/3 3) 개강후 2/3(1월 10일)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1/2 4) 개강후 2/3선 경과 후에는 수강 취소 불가 * 강의실, 담당교수 등의 변경사항은 학사포탈을 이용하여 실시간 반영할 예정이오니 개강 전에 반드시 학사포탈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은 원주교무부(033-760-216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8.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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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3
- [홍보] 청춘들의 국내 기차여행 “동계 내일로 패스”이용 안내
- 한국철도공사 청량리역에서는 우리나라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외국인 학 생들에게는 우리나라의 문화 이해의 장을 마련하고자“내일로 패스”(자유형 철도패스)를 운영합니다. 가. 이용기간 : `18.11.26(월)~`19.02.28(목) 나. 이용대상 : 만 25세 이하 내·외국인 다. 패스종류 : 3일권(\50,000원), 5일권(\60,000원) 라. 이용방법 : ITX-청춘,ITX-새마을,새마을,무궁화,누리로,통근열차의 입석(자유석) 마. 구입문의 : 청량리역 여행센터(02-913-1788) 붙 임 : 1. 18년도 동계 내일로 안내문 1부. 2. 내일로 지역 추천 여행지 1부. 3. 청량리역 출발 내일로 추천코스 1부.
- 관리자 2018.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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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E+] 2018학년도 겨울방학 SODO project 참여 팀 모집 (~12/06)
- 2018학년도 겨울방학 SODO project 신청 안내 SODO project(SODO학부연구)는 학생들이 방학 중 5주 동안 기숙사에 머물면서 지도교수와 함께 ‘학부연구’와 유사한 심화학습 혹은 저술활동, 공모전을 위한 작품제작, 기술실용화 등의 자율적인 협력활동을 하는 경우, 이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1. 신청기간 2018. 11. 26.(월) ~ 12. 6.(목) 16:00까지 2. 수행기간 2018. 12. 27.(목) ~ 2019. 1. 30.(수), 5주간 3. 신청 방법 가. 신청대상 : 재학생 2~4학년 - 팀 단위(2~5명)로 지도교수를 정하여 신청 - 당초 대상은 3~4학년이나, 지도교수의 승인이 있을 경우 2학년 학생도 참여 가능 나. 제출서류 : 2018학년도 겨울방학 SODO project 신청서, 계획서 (서식 다운로드 : 학교 홈페이지/원주ACE+사업단 홈페이지 ace-yw.yonsei.ac.kr 공지사항 게시물) 다. 제출처 : 원주ACE+사업단 사무실 (미래관 142호) 4. SODO project 내용 가. 공통의 목표를 가진 학생들끼리 같은 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집중 연구를 수행 나. 목표지향적인 팀 단위 프로젝트로 SODO학부연구 교과목과 연계하여 운영 학생들이 방학 중 SODO project를 수행하는 경우, 다음 학기에 개설되는 ‘SODO 학부연구’ 교과목을 신청하고, 방학 중 미리 수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도교수가 학점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함(재학 중 2회 참여 가능) 다. SODO project는 결과물 활용 형태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 【유형-1】 지도교수와 공동으로 ‘전문 학술대회 논문발표’, ‘학회 논문게재’, 혹은 ‘학술서적 발간’을 목표로 하는 전공심화연구형 【유형-2】 공모전 응모 등을 위한 전공프로젝트형 【유형-3】 기술이전 및 산업화(창업) 전 단계의 전공실용화형 5. 학점인정 및 지원 내용 가. 학점인정 : ‘SODO학부연구’ 2학점 P/NP 평가, 학과의 승인을 거쳐 전공선택으로 인정 (수행일지 상 160시간 이상 활동 내용 제출) 나. 지원 내용 - SODO project 수행기간 중 생활관 사용료 원주ACE+사업단에서 100% 지원 - SODO project 수행 공간 및 공용장비(프로젝터, 스마트TV 등) 제공(생활관 내) - SODO project 수행에 필요한 팀 운영비 원주ACE+사업단에서 지원 6. 진행일정 연번 단계 일정 내용 1 서류 접수 2018. 11. 26.(월) ~ 12. 6.(목) 16:00 계획서 방문 제출(사업단) 2 서류 심사 2018. 12. 7.(금) ~ 12. 10.(월) 서면 심사 3 선정 팀 발표 2018. 12. 11.(화) 17:00 사업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4 선정 팀 OT 2018. 12. 13.(목) 17:00 수행시 유의사항 등 안내 5 수행기간 2018. 12. 27.(목) ~ 2019. 1. 30.(수) 생활관 입사 12. 26.(수) 15:00 ~ 생활관 퇴사 1. 31.(목) 6 활동간담회 2019. 1. 14.(월) 11:00 예정 중간점검 7 결과물 제출 2019. 2. 11.(월) ~ 2. 14.(목) 결과보고서, 결과물, 포스터 제출 8 전시회 2019학년도 1학기 중 팀별 포스터 전시 7. 유의사항 가.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학생은 학점 인정 불가 나. 2019학년도 1학기에 학점을 부여해야 하므로, 1학기 휴학 예정자는 신청 불가 다. 수행기간 내 계절학기 수업, 현장실습, 지역인턴십 중복 활동 불가 라. 선정 팀 학생은 오리엔테이션과 활동간담회에 필히 참석해야 함 8. 문의처 원주 ACE+사업단 - 미래관 142호 ace-yw@yonsei.ac.kr 033-760-5027
- 관리자 2018.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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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무처] 2018학년도 2학기 학부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실시 안내 (12/3~1/4)
- 2018학년도 2학기 학부과목의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수강하는 과목의 설문 응답을 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하오니, 모든 학생은 아래 안내에 따라 설문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결과는 교수님께 수업개선 자료로 제공될 뿐 아니라, 여러분의 동료 및 후배들에게 교과목 선택을 위한 자료로 공개될 예정이오니, 최대한 성실하게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설문 실시기간 및 성적확인 기간 가. 설문 실시기간: 2018. 12. 3(월) ~ 2019. 1. 4(금) 나. 성적확인 기간: 2018. 12. 31(금) ~ 2019. 1. 4(금) ※ 한 과목이라도 설문에 응답을 하지 않으신 경우 성적조회기간에 해당학기 성적을 조회하실 수 없사오니 유의하여 주십시오. 2. 설문 참여 방법 학사포탈시스템에 접속 (http://portal.yonsei.ac.kr) ⇒ 학사관리 ⇒ 로그인 (학번, 비밀번호 입력) ⇒ '수업'탭 클릭 ⇒ '강의평가' 클릭 ⇒ 강의평가 후 '저장' 3. 학생 유의사항 가. 2012학년도 2학기부터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과 관련하여 목적, 취지, 임하는 자세 등 주요 사항에 대한 안내 동영상을 시청하신 후 설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2014학년도 1학기부터 팀티칭 과목(교수자 3명 이하인 경우만 해당)에 대하여 교수 개별평가가 진행됩니다. 다.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응답을 완료하여야만 성적조회기간 동안 성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라. 학생들이 수강하는 한국어강의(원어강의 포함) 교과목은 “한국어”와 “영어” 중 선택하여 설문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영문 설문을 원할 경우 로그인 시 ‘ENGLISH’를 선택) 마. 2008학년도 2학기부터 영어강의 교과목은 반드시 영문 설문만 제공됩니다. 바. 설문은 익명으로 처리되지만 성실하게 응답하여 주시고, 특히 주관식 문항 응답 시 예의에 벗어나는 표현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한번 저장한 내용은 수정할 수 없사오니, 설문 응답 전 교과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관리자 2018.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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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무처] 2019년도 1학기 캠퍼스내/간 연계전공 및 이중전공 신청안내 (12/20~12/28)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및 캠퍼스간 연계전공 및 이중전공 신청기간을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아래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1) 이중전공 1. 대 상 가. 제1전공을 결정한 2학년 1학기 이상인 재학생 및 휴학생(복학예정자) (단,디자인예술학부,생명과학기술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환경공학부,의공학부,동아시아 국제학부,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전공배정자와 동일한 자격 부여) 나. 일반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하고 제1전공을 결정한 재학생 및 휴학생 2. 재학생 복수전공 신청 및 허용범위 가. 캠퍼스 내/간 재학생 복수전공은 계열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 나. 캠퍼스간 재학생 복수전공 지원 가능 전공은 첨부문서 확인 다.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원주의과대학은 제외 3. 신청기간 : 2018.12.20.(목) 09:00 – 12. 28.(금) 17:20 4. 신청방법 :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이중전공신청클릭 -> 지원하려는 전공선택 ※ 연세포탈사이트에서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중이라도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로그아웃 되므로, 미리 파일로 작성하여 복사-붙이는 방법으로 시간내 작성할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면접일시 : 2019. 1. 23.(수) 오전10시 6. 면접장소 : 재학생 복수전공을 신청한 해당 학과장실 7. 합격자발표 학사포탈시스템 확인(추후공지) 8. 유의사항 가. 학사편입, 군위탁편입,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나. 복수전공(이중 및 다중전공) 취소는 졸업 직전학기까지 가능 다. 취소원은 책임교수 서명을 득한 후 제출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 할 수 없음) (2) 연계전공 1. 대상학생 가. 제1전공(학부)을 결정한 2학년 1학기 이상인 재학생 및 휴학생 단,디자인예술학부,생명과학기술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환경공학부,의공학부, 동아시아국제학부, 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학부소속이라도 전공배정자와 동일한 자격 부여 나. 일반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하고 1전공(학부)을 결정한 재학생 및 휴학생 2. 연계전공명 가) 캠퍼스간: 한국 및 동아시아학(한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일본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중국학) 한국 및 동아시아학(동아시아학), 유럽지역학, 미국학, 디지털예술학, 외교통상학, 인지과학, 벤처학, 리더쉽. 비교문학, 문화비평학, 과학기술과사회 나) 캠퍼스내: 벤처창업학, 국제통상학, 융합디자인학, 의료기기인허가, 의료산업, 금융 3. 신청기간 : 2018.12.20.(목) 09:00 – 12.28.(금) 17:20 까지 4. 신청방법 : 연세포탈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연계전공신청 -> 지원하려는 전공 선택 ※ 연세포탈시스템에서 지원사유 및 학업계획서 작성중이라도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로그아웃 되므로, 미리 파일로 작성하여 복사-붙이는 방법으로 시간내 작성할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합격자발표 연세포탈시스템 확인(추후공지) 6. 신청요건 가)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이어야 함(휴학생도 신청가능). 나) 3학기 이수 후 부터 졸업직전 학기(7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함(졸업예정자 신청불가). 다) 연계전공은 복수로 이수할 수 없으며, 승인받은 연계전공을 변경하려면 연계전공 신청기간 전까지 취소원을 접수하여야 연계전공을 재신청할 수 있음. 라)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연계전공 최종 취소기간은 졸업직전학기까지 임). 마) 학사편입, 군위탁편입, 졸업예정 복수전공자는 지원할 수 없음. 7. 유의사항 가) 연계전공은 면접이 없으며 성적 및 서류 심사로만 선발. 나) 연계전공 취소원은 책임교수 서명을 득한 후 제출 다) 캠퍼스간 전공별 이수요건은 신촌캠퍼스 교무처 학사지원팀(tel 02-2123-2096)에 문의하시거나 연계전공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yongei/)를 참고
- 관리자 2018.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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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절제수업] 2018학년도 겨울계절제수업 개설교과목 및 1차 폐강교과목 안내
- 원주캠퍼스 2018학년도 겨울계절제수업 개설교과목 및 1차 폐강교과목을 첨부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1차 폐강교과목 : 첨부화일 참조 ▣ 추가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기간 수강변경기간에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및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은 07:00시부터 가능합니다. 추가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2018. 11. 27(화) ~ 11. 28(수) (08:00 ~ 17:00) 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및 수강변경이 가능함. 2018. 11. 29(목) 2차 폐강과목 안내(개별공지) ▣ 개설여부 란의 폐강유예 표기 과목도 추가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기간에 신청이 가능한 과목입니다. 27일(화) 17:00까지 수강신청인원에 따라 개설 여부가 결정됩니다. 폐강하게 될 경우 수강신청학생께 안내문자 발송예정입니다. ▣ 수강신청기간이 끝난 후에는 대기번호가 초기화됩니다. ▣ 교양영어3, 4는 수강정원이 변경되고 추가분반이 개설될 예정입니다. 분반별로 담당교수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추가수강신청 기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 11. 23(금) 원주교무부(수업) (문의전화:760-2164)
- 관리자 2018.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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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의토익] 2018학년도 2학기 모의토익 기말시험 응시희망자 개별신청 안내 (~12/04)
- 2018학년도 2학기 모의토익 기말시험 응시희망자 개별신청 안내 1. 시험일시 : 2018. 12. 14(금) 16:00~18:30 2. 접수일시 : 2018. 11. 30(금) 9:00 ~ 12. 04(화) 18:00 * 접수기간 외에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추후 신청 불가함) * 재학생만 접수 받습니다.(휴학생, 졸업생 등 불가) * 해당학기 교양영어 및 대학영어 수강자는 자동신청 되오니 개별접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모의토익 기말시험 안내 공지 참조) 3. 응시료: 5,000원 4. 접수방법: 접수 및 응시료 입금 ❶. 문자로 신청 (모의토익접수 전용 010-2671-9539) * 접수 시 [이름, 학번, 학과, 학년] 순서로 입력 후 문자전송 모의토익 신청만 가능한 번호입니다. 문의는 033-760-1365로 해 주세요. ❷. 응시료 5,000원 입금계좌 : 국민은행 298701-04-102771 예금주: 잉글리쉬앤 ~ 12월 4일(화)까지 입금. 본인 이름으로 입금 요망. (신청 및 입금확인 완료 문자는 익일 오전 12시에 일괄 문자안내) * 접수 취소 및 환불 요청은 접수 기간 내에만 가능함. * 접수기간 내 응시료 미납자는 자동 접수 무효 처리됨 - 입금자는 본인 성명으로 입금 (타인 이름으로 입금시 확인 전화 요망) - 입금자가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본인 책임으로 입금 방법을 유의하도록 함 5. 시험장소 : 12. 11(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개별 확인 6. 기타사항 : 모의토익 접수 이외 기타 모의토익 시험에 대한 사항은 교무처 033)760-2168로 문의바랍니다.
- 관리자 2018.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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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주생활관] 2018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퇴사예배 일정 안내 (11/29)
- 2018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퇴사예배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일시 및 장소 : 2018. 11. 29.(목) 18:00 정의관 대강당 ** 퇴사예배 시작시간인 18시 이후에는 출입이 절대 불가능하며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으므로 18시까지 반드시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점부여와 관련되어 있어서 시작시간 이후에는 출입되지 않습니다.) **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간식 및 상점이 부여됩니다. ★생활관 사생 뿐만 아니라 다음학기 생활관 입사를 원하는 비사생도 예배에 참석하면 상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 관리자 2018.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