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356
- [휴강] 2019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논술시험에 따른 임시휴강 안내 (11/23)
- 2019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논술시험에 따른 임시휴강 안내 2019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논술시험을 11월 23일(금)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교내 모든 강의실을 고사장으로 활용하고자 당일 진행되는 강의에 대한 “임시휴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휴강일: 11. 23(금) 07:00 ~ 20:00 나. 대 상: 원주캠퍼스 학부 및 대학원생 다. 고사장: 교내 모든 강의실 사용 예정(대운동장 및 스포츠센터도 사용불가) 라. 기 타: 11. 22(목) 17:00부터 고사장 세팅작업 예정
- 관리자 2018.11.21
-
355
- [교무처] 2019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안내 (12/03~12/07)
- 1. 지원 분야 및 인원 3학기 이상 수료한 자로서 재적기간 중 1회에 한하여 모집단위별 입학 정원의 결원이 있는 학과(전공)에 한하여 소속변경을 허용함(지원가능 현황표는 해당 공지사항 첨부파일로 게시(11월 16일 게시 예정)) 단, 일반 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의과·치과·간호대학, 약학대학, 공과대학 글로벌융합공학부,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과(야간)로의 소속변경은 불허함 2. 지원 자격 및 범위 (1) 소속변경은 당초 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함 (2) 소속변경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 (3) 캠퍼스간 소속변경은 년 1회 실시함 (4) 소속변경은 2학년 또는 3학년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 3학년(6학기)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5) 현재 소속 학과의 전공과목 중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동일 학과로는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전형방법 서류심사, 면접시험 및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제출서류 (1) 소속변경 지원서(소정양식) 1부 (2) 성적증명서 1부 (3) 소속변경 사유서(소정양식) 1부 (4) 소속변경 후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5) 전형료 100,000원 * 지원서, 사유서, 학업계획서는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 * 지정된 서류 외에는 일체 접수받지 않음. 제출 시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파기함 5. 전형일정 구 분 일 정 제 출 처 지원서 접수 2018. 12. 3.(월) - 7.(금) 17:00 지원서: 학교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서울: 교무처 학사지원팀 또는 원주: 교무처 교무부 면 접* 2018. 12. 26.(수) 오전 10시 지원 대학 사무실 합격자 발표 2019. 1월 중순 학교 홈페이지 * 필요한 경우 필기시험을 부과할 수 있음 6. 유의사항 (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학사편입, 일반편입생 등 당초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2)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학부)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해야 함 (3)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졸업·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4) 소속변경 지원서는 일단 접수 후 취소할 수 없으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접수해야 함 (5) 합격시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 지원가능 현황표는 11월 16일(금) 공지
- 관리자 2018.11.19
-
354
- 2018학년도 1학기 학업 우등 및 우수자 상장 수령 안내 (~11/30)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학년도 1학기 학업 우등 및 우수자 명단을 알려드리니, 해당되는 학생은 공지사항의 사무실 근무시간표를 참고하셔서 사무실에 방문 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한 학기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령기간 : 11월 30일 오후 4시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우등 및 우수 상장 수령 대상자 번호 소속대학 소속학과(부) 학년 구분 학번 이름 1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06* 이현수 2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08* 이민지 3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08* 황혜진 4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08* 김진솔 5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08* 이유정 6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09* 정희주 7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10* 최민재 8 정경대학 사회과학부 1 우수 201823111* 김해든 9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2 우수 201423104* 김지혜 10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2 우수 201423113* 진종찬 11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2 우수 201523106* 이재영 12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2 우수 201623111* 김은이 13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2 우수 201723106* 안중진 14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3 우등 201623110* 김유경 15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3 우수 201323106* 임우진 16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3 우수 201423103* 신상석 17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3 우수 201423108* 강병기 18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4 우등 201223110* 강송재 19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4 우등 201523101* 김현지 20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4 우수 201223114* 윤덕영 21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4 우수 201323105* 이준형 22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4 우수 201323107* 박종보 23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4 우수 201323110* 김민재 24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 4 우수 201523113* 유수민
- 관리자 2018.11.12
-
353
- [인턴십] 2019학년도 1학기 연세 UNDP 및 NGO 인턴쉽 프로그램 안내 (~11/27)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1학기 인턴십 프로그램을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학생은 아래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1학기 연세 국제 UNDP 및 NGO 인턴쉽 참가자를 선발합니다. 국제개발, 저개발국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대상: 2019년 기준 원주 캠퍼스 2-4 학년 재학생, 학과 제한 없음 파견 시기 : 2019년 3월 – 6월 수여 학점 : A 트랙 (교양 12학점) B 트랙 (교양 15 학점) 파견 국가 : 필리핀, 캄보디아, 태국 문의 : 교양교육학부 김장생 교수 jangsaeng@yonsei.ac.kr 상세내용 및 지원 서류는 공지사항을 참조 하세요 설명회 일시 2018년 11월 20일 (화) 오후 6시 30분 정의관 350호 일정 서류 접수 마감 11월 27일 면 접 11월 29일 최종 합격자 발표 12월 3일
- 관리자 2018.11.12
-
352
- [원주생활관] 2018학년도 겨울방학 (계절/장기: 학부생)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안내 (~11/16)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학년도 겨울방학에 생활관에 입사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입사를 원하는 학생은 아래 공지를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연세대학교 학부생(휴학생 포함) 2.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s://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대학/대학원)에서 신청 ※ 신청화면에서 “입사구분” 선택 시 학사 및 기간(계절:12.26 -19.1.19 / 장기선입사 :12.22-19.2.16 / 장기일반:12.26 - 19.2.16)을 반드시 확인하고 선택바람. 3. 신청기간 : 11. 14.(수) 09:30 ~ 11. 16.(금) 17:00 4. 추가신청 : 11. 21.(수) 09:30 ~ 11. 23.(금) 17:00 5. 고지서출력 및 등록 : 11. 27.(화) 09:30~ 11. 29.(목) 16:00 추가 고지서출력 및 등록 : 12. 3.(월) 09:30~ 12. 6.(목) 16:00 6. 등록방법 : 인터넷 뱅킹(텔레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입금 시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바람) 구분 계절입사 장기입사 입사 기간 2018. 12. 26.(수) 15:00~ 2019. 1. 19.(토) 12:00 선입사: 2018. 12. 22.(토) 14:00~ 2019. 2. 16.(토) 12:00 일반입사: 2018. 12. 26.(수) 15:00~ 2019. 2. 16.(토) 12:00 ※ 입·퇴사 기간 및 시간 엄수 ※ 계절학기 입사생은 12. 22.(토) ~ 12. 25.(화)까지는 입사 불가 ※ 12월 22일(토) 선입사자는 본인이 청소하고 입사해야 함.(청소 지원 불가) ※ 방학 중엔 수면패턴조사를 따로 실시하지 않으므로 룸메이트 신청을 통해 본인의 생활패턴과 유사한 룸메이트를 지정하는 것을 권장함. 7. 개방학사 및 입사비 [계절입사] 개 방 학 사 입사비(원) 비 고 계절입사 남 청연1학사 3인1실 246,720 * 화장실/샤워실(방마다 개별시설) * 최대수용인원 초과 시 상벌점 기준으로 선발 여 청연2학사 3인1실 [장기입사] 개 방 학 사 입사비(원) 비 고 장기 선입사 장기 일반입사 * 화장실/샤워실(공용) * 최대수용인원 초과 시 상벌점 기준으로 선발 남 매지3학사 4인1실 275,520 262,080 여 매지3학사 4인1실 ※ 방학 중 학교 일정 및 외부개방 행사가 진행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겨울철 실내온도는 일정 온도로 지정 및 중앙제어 됩니다. ※ 시설 보수 관계로 소음이 발생될 수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룸메이트 신청(연세포털서비스 학사관리) 계절입사 신청자: 12. 10.(월) 09:30 ~ 12. 11.(화) 17:00 장기선입사/일반입사 신청자 : 12. 13.(목) 09:30 ~ 12. 14.(금) 17:00 ※ 위 기간 내에만 신청가능하니 반드시 기간내에 신청바람. (장기 신청자가 12.10~11일에 룸메이트 신청 안되며 계절 신청자가 12.13~ 12.14에 룸메이트 신청안됨) ※ 2인이상 지정하면 룸메이트 가능 (빈자리에는 랜덤으로 룸메이트 미신청 학생 입사) ※ 장기입사자와 계절입사자는 룸메이트 신청 불가(장기-장기, 계절-계절만 가능) ※ 장기선입사자와 장기일반입사자가 룸메이트 할 경우 해당방은 청소지원 어려움 ※ 신청기간 이외에는 룸메이트 신청 불가 9. 입사비 환불 (퇴사일 기준) 구분 계 절 입 사 (입사일:12월26일) 장 기 입 사 선입사 (입사일:12월22일) 일반입사 (입사일:12월26일) 전액 환불 12. 25.(화) 24:00 까지 12. 21.(금) 24:00까지 12. 25.(화) 24:00 까지 일부 환불 18. 12. 26.(수)~ 19. 1. 13.(일) 18. 12. 22.(토)~ 19. 2. 3.(일) 18. 12. 26.(수)~ 19. 2. 4.(월) {위약금(입사비20%) + 입사기간 사용료} 공제 후 환불 환불 불가 19.1.14.(월) 00:00이후 환불 불가 19.2.4.(월)00:00이후 19.2.5.(화) 00:00 이후 - 환불신청방법 : 생활관 홈페이지의 서식자료실에 있는 입사비반환신청서를 E-mail (mjdorm@yonsei.ac.kr)로 접수(환불액 입금은 1~2주 소요) 10. 입사 준비물 : 세면도구, 침구류, 학생증 등 11.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생활관(☏ 033-760-53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wjdorm.yonsei.ac.kr
- 관리자 2018.11.12
-
351
- [장학] 2019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12/17 18시)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학년도 1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메뉴얼을 안내하오니, 2019학년도 1학기에 재학하는 학생은 다른 장학금 수혜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일정 및 신청 매뉴얼을 안내드립니다. 가. 학생 신청: '18. 11. 20.(화) 9시 ~ '18. 12. 17.(월) 18시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 나.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18. 11. 20.(화) 9시 ~ '18. 12. 20.(목) 18시 다. 신청 대상: 재학생 ·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 복학생 ※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며,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 (사유: 신청기간 미준수) ※ 재학생은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 가능하며,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완료 시 심사 후 지원가능 (단, 구제신청 기회 기사용 또는 기타 탈락사유 존재 시 지원 불가) 라. 모바일 신청 가능: 2018년 2학기 2차 신청부터 원클릭 신청 앱을 활용 모바일 신청 가능 ※ 모바일 원클릭 신청 앱 다운로드 URL ㅇ안드로이드: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kosaf ㅇIOS:https://itunes.apple.com/app/id1400580506 원활한 신청을 위하여 준비사항을 확인하시고 여유있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마감일에는 접속자 급증으로 원활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매뉴얼 (신청방법, 신청수정 ,가구원동의, 서류제출방법, 신청 시 유의사항 확인 가능) ※ 국가장학금 신청 및 서류확인(서류제출은 대상자에 한함), 가구원 동의가 반드시 완료되어야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수혜가 가능합니다.
- 관리자 2018.11.08
-
350
- [단기 현장실습] ICN Group 2018 해외취업과정 지원자 모집 설명회 (11/20)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미국 글로벌해외취업 전문기관 ICN Group(http://www.icnglobal.net , http://www.icnkorea.com)은 미국 뉴욕 맨하튼 본사를 중심으로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일본,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의 해외취업 및 방학기간 해외 현지기업에서 현장실습을 희망하는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해외 취업과 다양한 글로벌 마인드를 얻고 싶은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설명회일정 장소 일자 시간 연세플라자 422호 11월 20일(화) 오후 5시 모집과정 과정 명 취업국가 프로그램 특징 특전혜택 해외취업 프로그램 미국,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으로의 정규취업 미국 J1으로 전공분야에서의 1년 경력 해외취업정착지원금 200 ~ 400만원 (해당자) 동계방학 단기현장실습 미국 뉴욕 해외취업 전에 미국 뉴욕에서 5주 ~ 8주 기간 동안 해외생활, 경험 및 역량 체크 가능과정. 이후 해외취업으로 연계 가능 현장실습 기업 수료증 제공 가. 지원자격 1) 국가별 해외취업 - 미국: 3학년 1학기 이상인 자 및 기졸업자 (단, 기졸업자의 경우 졸업 1년 이상자는 전공경력 1년 필수) -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 비자 취득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2) 동계방학 단기현장실습 - 국가별 전공맞춤형 현장실습 - 학년 제한 무 나. 지원서 접수 - 설명회 당일 접수 또는 홈페이지 접수 다. 문의처 - 대표번호: 02-3445-4278 (영업팀 1번 연결) - 홈페이지: http://www.icnkorea.com
- 관리자 2018.11.08
-
349
- [국제교육원] 2019-1 Global Village Program 참가자 모집 안내 (~12/02)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GV 프로그램은 외국에서 온 교환학생 또는 유학생과 같은 기숙사에 거주하면서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주 캠퍼스 재학생을 위해 구성된 특별 프로그램이며, 캠퍼스에서 어학연수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 모집 언어권: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2. 프로그램 소개 ▷영어 - 전원 기숙사 생활: 기숙사는 매지3학사와 청연학사 중 택 1 - 글로벌문화특강 수강 (초과 1학점): 일주일에 1회, 학기 중 총 8회 수업, P/NP로 평가 - Field Trip: 개강 직전의 1박 2일 여행 - Mutual Mentor Session(MMS): 일주일에 평균 3시간 - Team Meeting(TM): 일주일에 2시간, 학기 중 10회, 학기 중 프로젝트 1개 수행 - 토익스피킹 특별 시험 2회 응시 - 수료증 발급 ▷ 중국어 / 일본어 - 전원 기숙사 생활: 기숙사는 우선순위 설정 후 배정된 룸메이트와 상의하여 최종 결정 - Mutual Mentor Session(MMS): 일주일에 2시간 - 수료증 발급 3. 참가비 ▷영어: 프로그램 참가비 100만원 + 기숙사비 (국제교육원에서 기숙사 일괄 신청 및 기숙사비 납부) ▷중국어 / 일본어: 프로그램 참가비 50만원 + 기숙사비 (개별 기숙사 신청 및 기숙사비 납부) 4. 참고사항 ● 벌점으로 기숙사 입사가 가능하지 않은 학생은 GV 역시 참여할 수 없음 ● 반드시 폐결핵 검사 결과 유효기간이 입사 기간을 포함해야 함, 현재 폐결핵 검사 결과 미소지자는 개강 후 건강관리센터 주관 폐결핵 검사 실시 기간 중 검사 필수 ● 배정 기숙사는 외국인 학생이 신청한 기숙사를 따를 가능성이 높음 ● 중국어 GV - 우리 학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섭외를 하며 희망자가 없을 경우 해당 학기는 프로그램 개설이 취소될 수도 있음 ● 일본어 GV - 우리 학교에 파견 온 외국인 교환학생 또는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대한민국 국적 재일교포인 경우도 있음)을 대상으로 섭외를 하며 희망자가 없을 경우 해당 학기는 프로그램 개설이 취소될 수도 있음 ● 참가비는 합격자 발표 이후 2주일일 이내 납부 (계좌번호 합격자 대상 개별 안내) 5. 모집기간: 2018년 10월 30일(화) ~ 12월 2일(일) 6.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첨부파일 참고_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권장) ※ 반드시 MS-Word 형식의 파일로 제출 7. 제출방법: 이메일(becool247@yonsei.ac.kr) 송부 ※ 이메일 제목: 2019-1 GV 참가 신청 - 이름 8. 선발기준: 선착순 50% + 직전학기성적 50% ※ 접수일은 (10월 30일 00시 이후) 이메일 도착 시간을 기준으로 함 9. 합격자 발표: 12월 4일 후로 국제교육원 홈페이지 선발 완료 공지 및 개별 이메일로 합격여부 통보 10. 문의처: 연세플라자 303호 국제교육원 (760-5088/5089)
- 관리자 2018.11.08
-
348
- [RC 교육센터] 2019-1학기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TA) 모집 안내 (~11/21)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에서는 2019-1학기 1학년 학생들의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을 지도할 재학생 조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조교역할: 1학년 RC학생들의 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지도(교육) 2. 모집일정 가. 서류접수: 11. 8.(목) ~ 21.(수) 나. 면접일정: 11. 22.(목) ~ 30.(금) ※ 면접 일정 대상자 개별공지 다. 결과발표: 12. 6.(목) 16:00 ※ 학교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3. 제출서류: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4. 접수방법: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방문제출 및 E-mail(rcadmin@yonsei.ac.kr) 접수 ※ 메일제목 및 신청서 파일명은 ‘신청종목+지원자 이름’으로 작성하여 신청 ※ 방문 및 E-mail 접수를 모두 완료해야 정상적으로 접수됩니다. 5. 선발된 실습조교는 2019년 3월 6일(수) 17시 30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 장소: 미래관 140호 (변경 시 추후 공지) 6. 활동기간(안): 2019. 3. 11.(월) ~ 5. 28.(화)_10주 (단, 중간고사 기간 前(전) 주와 중간고사 기간은 제외) 7. 실습조교 장학금: 시간당 20,000원 8. 모집종목 가. 센터 지정 모집종목: 첨부파일 참조 나.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 1) 내용: 센터 지정 모집종목과 별개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에 대하여 지원자가 제안 신청한 종목 2) 대상: 별도로 지정한 문화예술·체육 실습활동 대한 재능을 보유하고 실습교육 및 지도가 가능한 재학생(2~4학년) 3) 신청방법 가) RC문화예술·체육활동 실습조교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교육 희망요일 및 시간을 월요일 또는 화요일, -1, 11, 12, 13교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총 10주 수업으로 작성 나) 상단 지원자 제안 신청종목에 √표시 후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방문 및 E-mail(rcadmin@yonsei.ac.kr) 제출 9.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Tel: 033-760-2946, 2950 E-mail: rcadmin@yonsei.ac.kr
- 관리자 2018.11.08
-
347
- [RC 교육센터] 2019-1학기 Residential Advisor(RA) 모집 안내 (~11/21)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9년도 1학기 Residential College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영예로운 Residential Advisor (RA)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모집인원: 남·여 70여명 2. 모집일정 가. 서류접수: 11. 8.(목) ~ 21.(수) 나. 면접일정: 11. 22.(목) ~ 30.(금) 다. 결과발표: 12. 6.(목) 16:00, 학교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 합격자는 홈페이지 및 RC공지사항 게시 전 개인문자로 연락 3. 지원방법 가. 제출서류 - RA 모집 신청서 1부 * 베리타스, 아람뜰, 생활관 외는 남, 여 지원이 가능함 - 자기소개서 1부 - Y-GEMs 경력개발관리 시스템에서 경력개발활동기록부(교내용), 학업계획서 각 1부 나. 제출방법: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 방문제출(미래관 141호) 4. RA 신청 자격 가. 2~4학년 재학생(예정자 포함) ※ 학기 초과자 및 학기 중 취업 예정자(장기현장 실습자포함)는 지원할 수 없음 나. RC의 취지에 공감하고 학생들을 섬기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능력이 있는 자 다. 총 평량 평균(GPA 3.0/4.3) 이상을 원칙으로 함 라. 생활관 입사 규정의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는 지원불가 마. RA 활동에 집중하여 RC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자 바. RC ‘리더십개발/실습’ 과목 이수자 사. *중국어, 일본어 가능자 우대 5. RA의 임무 가. 담당학생(1인당 24명 내외)에 대한 “큰 형 또는 큰 언니” 역할 - 담당학생의 대학생활에 대한 상담 및 지도 - 하우스에서 담당학생들과 생활하며 공동체 생활 도움 및 지도 - 창의도전 활동에 대한 조언 및 지도 나. 하우스 마스터교수의 조교 역할 - 담당학생의 주별 활동 상황 보고 - 담당학생의 리더십 과목 관련 활동 촉진 및 결과 보고 - 담당학생의 불편해소 및 학사 마스터교수와의 상담 연계 등 6. RA의 혜택 가. 서번트 리더십 교육 및 훈련기회 나. RA 생활관 우선 배정(신청은 소속 하우스 학사에 개별적으로 하며 입사비는 본인 부담) ※ 모든 RA조교는 생활관 생활을 원칙으로 함. 다. 특별장학금 지급 - 학기당 1,800,000원 라. RA 인증서 발행(교무처장) 및 우수 RA 표창(부총장) 7. 면접일정 세부내용 하우스명 생활관명 면접일정 및 시간 장소 이글하우스 매지1학사/ 생활관 외 11월 30일 (금) 09:00~17:00 창조관 167호 솜니움하우스 매지2학사 11월 22일 (목) 10:00~13:00 11월 27일 (화) 10:00~12:00 11월 28일 (수) 14:30~18:00 미래관 436호 머레이하우스 세연1학사 11월 28일 (수) 13:00~18:00 미래관 135호 베리타스하우스 청연1학사/ 청연2-1학사 11월 26일 (월) 16:00~ * 개인별 시간은 접수 후 개별공지 노천극장 110호 (오케스트라실) 아람뜰하우스 청연1학사/ 청연2-1학사 11월 29일 (목) 14:00~18:00 청송관 278호 초아름하우스 청연2-2학사 11월 27일 (화) 09:00~18:00 미래관 307호 * 면접일정 및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RA 사전교육 가. 선발된 RA를 대상으로 소정의 사전교육을 실시 나. 사전교육 일정 1) 1차: 12. 21.(금) ~ 12. 22.(토) 2) 2차: 2019. 2. 25.(월) ~ 2. 26.(화) * 자세한 시간은 추후 안내하며 2차 교육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9. 유의사항 가. 개인 귀책사유로 파면 될 경우 특별장학금 미지급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 기타 문의 사항은 학부교육원 RC교육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Tel: 033-760-2946, 2950 E-mail: rcadmin@yonsei.ac.kr
- 관리자 2018.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