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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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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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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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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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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졸업] 산업실무역량 졸업인증제 안내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학부 졸업을 위해선 정경대 기준으로, 어학 인증, 산업실무역량인증 또는 정보인증을 통해 졸업 심사가 통과 됩니다. 이 중에 한 방법인 산업실무역량인증제 관련 공지를 알려드리니, 미리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8.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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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졸업] 2018학년도 2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10/24~10/26)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 입니다. 2019년 2월에 졸업하는 학생들은 아래 공지를 참고하여, 졸업앨범 촬영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학년도 2학기 졸업앨범 사진촬영이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가. 촬영 일정: 2018. 10. 24.(수)~ 10. 26.(금) 나. 촬영 사진: 실내 개인프로필, 야외 개인프로필, 야외 학과 단체 사진 다. 촬영 장소: 실내 개인 촬영- 학생회관 3층 335호(에코소극장) 야외 개인 및 단체 촬영- 중앙도서관 우측 벤치 부근 라. 학부(과)별 졸업앨범 촬영 일정은 붙임 자료 참조 마. 문의처 : 학생복지부 033-760-2124
- 관리자 2018.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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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외] 2018년도 제11기 정경대학 해외봉사(정글봉) 단원 모집 (~9.28)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정경대학에서 정글봉 단원을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파견 지역과 봉사기관 - 필리핀 팜팡가 주 디날루피한 시(마닐라에서 버스로 약 2시간 30분 거리)소재 필리핀 가나안 농군학교 및 인근 지역 2. 신청방법 - 제출방법: 정경대학 홈페이지(wgb.yonsei.ac.kr)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정경대학 행정팀으로 이메일(ywcgb@yonsei.ac.kr)제출 - 신청기간: 2018년 9월 6일(목) ~ 2018년 9월 28일(금)까지 - 신 청 서: [별첨] 정경글로벌봉사캠프 신청서 참조 3. 일정 및 활동 - 사전 준비회의 및 팀별 모임: 2018. 10~ 2019. 1월 중 수시 - 봉사기간: 2019. 1. 19(토) ~ 1. 30(수) - 귀 국 일: 2019. 1. 30(수) 새벽 인천공항 도착 예정 - 활동내용: 봉사(교육, 시설보수 등), 팀별 지역조사(community mapping) 등 4. 신청대상 및 모집인원 - 정경대학 2-4학년 재학생 중에서 20명 내외 모집 - 서류심사 및 면접 등을 통해 선발 * 봉사기간 중 취업, 인턴십 등이 예상되는 학생은 신청 불가 5. 우대사항 - 태권도 유단자, 봉사 관련 악기 연주가능한 사람 (피아노, 기타 등) - 미술분야(종이접기, 그리기, 만들기 등) 특기자 6. 예상비용 및 지원내용 - 총 경비 : 1인당 200만원 (항공료, 숙식비, 교통비, 봉사 활동비, 기타등) - 개인부담금: 70만원(개인용돈 별도) * 선발후 안내에 따라 1주일 이내(환불불가) - 대학지원금: 1인당 130만원(항공료, 숙식비, 교통비 등) 7. 문의처 : 정경대학 033-760-2304 8. 유의사항 및 학점연계 - 2019학년도 1학기 연계 교과목 수강신청 및 이수 (선 봉사 후 해외봉사및연구 교과목 수강, 전선 3학점)
- 관리자 2018.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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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
- [장학] 2018년도 하반기 달서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10/8까지)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년도 하반기 달서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을 안내합니다. 가. 선발인원: 대학생 22명 나. 신청자격: 재단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다. 공고기간: 2018. 9. 1. ~ 9. 20. 라. 접수기간: 2018. 9. 21. ~ 10. 8. 18:00한 마. 접수방법 및 접수처 1) 성적우수 및 특기분야 가) 접수방법: 방문 또는 우편접수(마감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 나) 접 수 처: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사무국(달서구청 평생교육과) 2) 희망(저소득주민자녀) 분야 가) 접수방법: 방문접수 나) 접 수 처: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8.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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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
- [수업]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변경 기간 및 정정원 제출 안내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수강신청 변경기간과 정정원 제출 방법을 안내하오니, 일정과 첨부 파일을 참고하여 일정에 차질 없이 변경 및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변경기간 안내: 9. 6(목) 08:00 ~ 9. 10(월) 17:00 2. 수강신청 정정원 제출기한: 9. 7(금) ~ 9. 11(화) 12:00까지 (교양교과목은 대학본부 교무처, 전공과목은 각 학과 사무실로 제출) *졸업을 위해 반드시 해당 과목을 수강할 필요가 있는 4학년 학생 및 대학간 협정에 의하여 보호받아야 하는 외국대학교 교환·방문학생에 대해서는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이를 허용하며, 이러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신청하는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결정되는 초과학기생들을 고려하여 아래 기한까지만 접수할 예정이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관리자 2018.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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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
- 2018년 2월 졸업자 학위증 미수령자 안내
-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수여식에 불참석하신 분들은 9/3(월) 이후로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 근무시간에 방문하셔서 빠른 시일 내에 학위증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학위증 우편, 스캔 업무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필요하실 경우, 대리인을 통해 수령해가시길 바랍니다.) **학과사무실은 미수령자들에 한하여 임시 비치하는 것일뿐, 보관 의무가 없으며, 분실이 되어도 책임이 없음을 명시해드립니다. 문의. 033-760-2190 a79368@naver.com
- 관리자 2018.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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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0
- 2018년 8월 학위수여식 안내
-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수여식과 관련되어 이번 졸업학기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사항을 안내해 드리니 첨부파일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라며,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수여식 : 2018. 08. 31.(금) 11:00 / 원주캠퍼스 정의관 대강당 ※ 학위수여식장 입장 : 졸업생은 학위수여식 당일 오전 10시 50분까지 행사장에 입실하여 대학별 지정좌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수여 진행 방법 1) 호명된 학사학위 수여 대표자가 연단으로 올라가면 졸업생은 모두 기립합니다. 2) 대표자가 학(원)장으로부터 수여받고 뒤로 돌아서서 학위모의 술을 우에서 좌로 옮길 때 졸업생은 대표와 같이 동시에 학사모의 술을 옮깁니다. 3) 대표자가 연단에서 내려가면 졸업생은 동시에 착석합니다. 2. 학위가운 세탁·보관료 납부 및 배부 안내 ※ 연세포탈(http://portal.yonsei.ac.kr) 학사관리 – 학적 – 학위가운대여 가. 납부기간 : 2018. 08. 27.(월) ~ 08. 31.(금) 10:00까지 나. 납부절차 연세포탈서비스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내 학사관리 → 학적메뉴 [학위가운대여] → 개인별고지서 출력 및 납부 다. 세탁·보관료 : 학부생(5,000원), 대학원생(7,000원) 구분 인문예술대학 정경대학 과학기술대학 보건과학대학 동아시아 국제학부 사전대여 청송관 101호 정의관 305호 창조관 251호 백운관 341호 정의관 343호 2018. 08. 28.(화) ~ 08. 30.(목) 09:00 ~ 17:00 / 각 대학사무실 당일대여 및 반납 대학교회 소예배실 정의관 343호 대여시간 : 09:00 ~ 16:00 (미 반납시, 증명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라. 배부 및 반납장소 * 도서미납자는 미납도서 반납 후 도서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만 학위가운 수령가능 3. 졸업앨범 수령 가. 수령방법 및 기간 방법 기간 배부장소 비고 졸업식 당일수령 2018. 08. 31.(금) 09:00 ~ 13:00 학생회관 2층 C-Cafe 13:00~17:00까지는 학생복지처에서 수령 사전수령 2018. 08. 28.(화) ~ 08. 30.(목) 09:00 ~ 17:00 학생회관 2층 학생복지처 나. 본인 수령의 경우 학생증(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대리인 수령의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인의 학생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다. 졸업앨범비 미납자의 경우 당일 앨범비 납부 후 수령 가능합니다.(단, 잔여분이 있는 경우) 4. 학위증 수령 : 학위수여식 당일 2부행사 장소, 학위수여식 이후는 각 대학사무실 *글로벌행정학과 정507호* 5. 문의처 - 대학사무실 : 정경대학(☏033-760-2303/2304), - 학생복지처 : 졸업앨범 관련(☏033-760-2674~2675) - 교무처 : [학적]졸업여부관련:☏033-760-2155~2156 [수업]교원자격증:☏033-760-2164
- 관리자 2018.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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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E+] 2018-2학기 RC 자율형 커뮤니티 팀·운영조교 모집 (8/30까지)
- 2018학년도 1학기 RC 자율형 커뮤니티 팀·운영조교 모집 1. RC 자율형 커뮤니티 팀 가. 대상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재학생(교환학생은 재학생과 함께 프로그램 참가 가능) 나. 신청기간: 2018.08.13.(월) ~ 08.30.(목) 14:00까지 다. 신청방법 프로그램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첨부 1)를 작성하여 비교과 통합 관리 시스템(http://oc.yonsei.ac.kr/) 접수 ※ 팀장/팀원 모두 신청 필수 팀장 - 프로그램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첨부하여 신청 팀원 - 팀장이 만든 팀 명 및 팀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접수 라. 팀 구성: 1팀당 3~20명 / 총 35개팀 선발 예정 ※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선발 팀 수 변경 가능 마. 팀 지원비: 활동비 최대 500,000원까지 지원 1) 재료비, 회의비(회의록 및 참석자 명부 필), 교통비(시외 - 법인카드/시내 - 실비) 강사료, 인쇄비 등 사용가능 2) 시내 교통비 및 강사료 등에 대한 환급은 보고서와 함께 환급 받을 본인 신분증, 계좌(RMS 시스템 등록여부 확인) 사본,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제출 3) 지출에 대한 월별 중간보고서 제출 필수 바. 주제선정 활동분야 내 용 비 고 학습분야 문제해결 ▪ 기존에 수강한 교과 및 비교과 과정에서 수행한 과제주제 중 문제해결이 필요하거나 과제의 보완이 필요한 내용에 대한 문제해결 활동 - 재능기부 활동 ▪ 보유한 재능, 특기를 팀 단위로 준비하여 필요한 곳에 제공 ▪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음악 및 연극공연, 미술활동, 체육지도 등 - 창의적 문제해결 ▪ 실생활에서 개선이 필요한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산출물 도출 ▪ 환경, 교통, 교육, 보건 문제 등 현안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도구 제작 또는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해결방안 등을 제시 - 자율 활동 ▪ 다양한 영역에서 팀별로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 - 사. 세부 추진사항 1) 자체적으로 프로그램 팀별 팀장 선정 2) RC 자율형 커뮤니티 프로그램 신청서, 활동계획서, 회의록, 중간 활동보고서, 최종 활동보고서, 학생 교통비 사용내역서 작성 아. 선정 발표: 2018.09.04.(화) 18:00 예정 ※ 활동계획서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 ※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팀장 개별 문자 통보 http://www.yonsei.ac.kr/wj/support/notice.jsp?mode=view&article_no=164877&board_wrapper=%2Fwj%2Fsupport%2Fnotice.jsp&pager.offset=0&board_no=15 - 활동계획서 다운 자. 오리엔테이션: 2018.09.06.(목) 17:00 예정 ※ 불참 시 선발에서 제외 ※ 장소는 개별 문자 통보 차. 프로그램 운영 및 결과물 제출 1) 운영기간: 2018.09.07.(금) ~ 11.15.(목) 2) 운영방법 - 선정한 활동별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성과 도출 - 팀원 간 공동토의 및 연구를 위하여 6회 이상의 공동 활동 진행 후 프로그램 담당 조교에게 주차별로 활동 보고 -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후 서류 심사를 통해 성과발표회 진행 3) 최종 보고서 제출: 2018.11.18.(일)까지 담당조교에게 제출 - 제출자료: RC 자율형 커뮤니티 프로그램 최종 결과 보고서(활동사진 포함), 작업 결과물(인쇄물, 영상물 등) - 제출방법: YSCEC 및 담당조교에게 직접 제출 4) 우수팀 선발 - 35개 팀 중 성과발표회 대상 팀 선발 - 성과발표회를 통하여 최우수(1팀), 우수(2팀), 장려(3팀) 선발 - 학부교육원장 명의의 상장, 시상금 지급 ※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선발 팀 수 변경 가능 2. RC 자율형 커뮤니티 운영조교 모집 가. 대상 및 선발인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2~4학년 재학생 / 4명 나. 지원자격 총 평량평균(GPA3.0/4.3) 이상을 원칙으로 하며 리더십이 있는 자 다. 역할 1) 최소 8~9팀 이상 관리(팀 수에 따라 변경 가능) 2) RC 자율형 커뮤니티 운영조교 정기 회의 참석 3) RC 자율형 커뮤니티 팀 예산 신청 및 법인카드 전달, 예상 사용 내역 정리 및 보고 4) RC 자율형 커뮤니티 팀 활동보고서 정리 및 피드백, 보고 ※ 운영조교비 약 800,000원 지급 라. 신청기간: 2018.08.13.(월) ~ 08.23.(목) 14:00까지 마. 신청방법: RC 자율형 커뮤니티 운영 조교 지원서(첨부 2), Y-GEMS 경력개발관리시스템에서 경력개발활동기록부(교내용), 학업계획서 각 1부씩 PDF 첨부파일로 제출 ※ PDF 파일 저장방법 - RC 자율형 커뮤니티 운영 조교 지원서 - PDF로 저장하기 - Y-GEMS 경력개발활동기록부(교내용), 학업계획서 - 인쇄 - 프린터 선택 - PDF 파일로 저장 바. 접수처: 비교과 통합 관리 시스템(http://oc.yonsei.ac.kr/)에서 위의 문서 3개를 첨부하여 접수 사. 선발발표 1) 면접대상자 발표: 2018.09.30.(목) 18:00 예정 2) 면접: 2018.09.03.(월) 17:00 미래관 135호 3) 최종 선발 발표: 2018.09.05.(수) 18:00 예정 4) 오리엔테이션: 2018.09.06.(목) 17:00 예정 ※ 불참 시 선발에서 제외 ※ 팀 오리엔테이션 참여 및 팀 오리엔테이션 종료 이후 조교 오리엔테이션 둘 다 참석 필수 3. 문의사항: 학부교육원 033-760-2950/2968
- 관리자 2018.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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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 2018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 안내 (8/24~8/30)
-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자율경비 선택 2018. 8. 6(월) 09:30 ~ 17(금) 16:00 ※ 자율경비 선택기간 및 방법참조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출력 기간 2018. 8. 24(금) 09:30 ~ 30(목) 17:00 2018. 9. 12(수) 09:30 ~ 14(금) 17:00 대 상 재학생 재학생 모두 재학생 모두 복학생 1,2차 복학신청자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 등록 학기 초과자 모든 학기 초과자 학기초과자는 반드시 추가등록기간에 등록 대출 대상자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1,2차 복학생 포함) ∙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 3차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대출 지급 실행 가능 학자금 대출 승인 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미납 시 자동취소 분납 취소, 미납 시 전액 납부 ※ 학기초과자 1차 분납금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조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조건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 선택 기간 및 방법 가. 자율 경비 선택 기간 : 2018. 8. 6(월) 09:30 ~ 17(금) 16:00 ※ 자율경비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위 기간 내에 자율경비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내 신청하지 못 한 경우 학기시작일 이후 각 기관으로 직접 문의 및 납부하시면 됩니다.(첨부파일 참조) 나. 자율 경비 선택 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 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희망하는 자율경비 항목 선택 후 ‘자율경비확정’ 클릭 → ‘등록금 고지서 발행’ 클릭 다. 유의사항 1) 자율경비 선택 내역은 자율경비 선택 기간 중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수정 가능함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자율경비확정’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3) 등록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 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후 개별 납부 4) 전액장학생의 경우 자율경비 선택 후 추가등록기간까지 미납 시 자율경비 선택이 자동 취소됨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본등록기간 : 2018. 8. 24(금) 09:30 ~ 8. 30(목) 17:00 추가등록기간 : 2018. 9. 12(수) 09:30 ~ 9. 14(금) 17:00 나. 고지서 출력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4. 납부방법 가. 전체 금융 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등록금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으로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즉시 등록 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1) 우리 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2)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3)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다. 신용카드 납부(우리카드로만 납부가능,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제외, 분할납부 불가) 1) 우리은행 창구 : 고지서 출력 후 은행을 방문하여 납부 2)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 화면 상단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 로그인 후 납부 ※ 유의사항 가)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 2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나) 신용카드는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다)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음 라) 기타 사항은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안내문 및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 참고 바람 라. 분할납부 : 11.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참조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가. 대출신청기간 : 2018. 7. 10(화) ~ 10. 24(수) (마감일은 오후 2시까지) 나. 대출실행기간 : 2018. 8. 24(금) ~ 8. 30(월) 17:00 또는 9. 12(수) ~ 9. 14(금) 17:00 ※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다. 대출신청방법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대출신청(본인 공인인증서 필요) ※ 대출신청은 대출심사 소요기간(대출승인까지 약 4주 소요)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요망 ※ 토, 일, 공휴일은 심사가 진행되지 않음 2) 부모님 두 분 모두 한국장학재단에서 가구원정보 제공동의(부모님 공인인증서 필요, 기동의자의 경우 생략 가능) 3) 대출심사 및 승인 (약 4주 소요, 서류제출 대상자의 경우 서류제출 이후 약 4주 소요) 4) 대출승인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실행(대출실행을 해야만 등록이 완료됨) ※ 대출실행 가능 시간이 17:00까지 이므로 등록금 납부 시간을 필히 준수 라. 참고사항 1) 학자금대출로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며 대출상환여부를 확인 2) 재학생은 기등록 대출 불가(재학 중 1회만 가능) 3)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 4)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1599-2000) 또는 학생복지부(033-760-2674~5)로 연락요망 6. 등록금 납부 확인 가.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방법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재학생은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학부모는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 확인서’ 출력 나.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 :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되오니 연락처 변경 시 학사포탈에서 미리 변경 바람 7. 등록금 반환 ※ 등록금 납부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 자원퇴학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휴학/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09. 17(월) 전공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span
- 관리자 2018.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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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업] 2018학년도 2학기 학부(원주) 수강신청 안내
- 2018학년도 2학기 학부(원주) 수강신청 안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의 '학부 수강신청' 메뉴에서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개설교과목은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 메뉴에서 확인가능) 1. 수강신청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 내용 기타 2학년 이상 수강신청 8.8 09:00 ~ 8.9 17:00 마일리지선택제 - 신청시점과 상관없이 기간 중 아무 때나 마일리지를 배분하여 수강과목을 입력 지난 수강신청의 결과조회 가능 1차 복학생 포함(8.1 ~ 8.7 복학허가자) 신청결과 조회 8.10 16:00 ~ 8.13 08:59 - 마일리지/동점자우선순위에 따른 결과 공개 - 희망과목담기 가능 추가수강신청 8.13 09:00 ~ 8.14 17:00 대기순번제 - 초기대기번호는 수강신청기간의 마일리지 및 동점자우선순위에 따라 적용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신입생 및 1학년 8.28 09:00 ~ 17:00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약학대학 3학년 포함 대상자 중 8.1 ~ 8.27 복학허가자 2차복학생 수강신청 8.23 09:00 ~ 17:00 - 정원미달과목 신청 가능 - 기간 시작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는 대기번호 부여 - 2학년이상 8.8 ~ 8.22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학년 제외 3차복학생 수강신청 8.30 09:00 ~ 17:00 - 8.23 ~ 8.29 복학허가자 신입생 및 1학년은 8.28 ~ 8.29 복학허가자 수강변경 9.6 08:00 ~ 9.10 17:00 ※ 로그인 및 희망과목담기, 기존 신청과목의 취소 등은 신청시간 1시간 전부터 가능함 ※ 학사 관련 안내를 위하여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학사관리>학적>학생정보>기본정보수정). 2. 수강과목 결정 시 참고사항 가. 수강편람 등록 후 시간표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수업정보(강의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유의사항 등)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이수교과목 및 학점 확인 현재까지 이수한 교과목 및 성적은 연세포탈시스템>학사관리>성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과목을 2회 이상 수강할 경우는 재수강처리가 되어 최종으로 이수한 학점 및 성적만 남습니다. 교과목 재수강으로 인하여 졸업이수학점 계산에 착오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F학점 과목 재수강 시 유의사항 - F학점을 받은 과목을 재수강할 경우 수강신청 시 '재수강횟수사용 여부' 팝업창에서 사용여부를 반드시 선택해야 함. '재수강횟수 사용' 선택 시 : 기존 F학점 삭제, 최종 성적만 성적표에 반영됨(횟수 차감) '재수강횟수 사용안함' 선택 시 : 기존 F학점 미삭제, F학점 및 최종 성적이 각각 성적표에 반영됨(횟수 미차감) 다. 수업계획서 열람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학정번호 맨 오른쪽 보라색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 라. 과목별 유의사항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에서 과목 리스트 맨 오른쪽 유의사항(파랑색 동그라미) 을 클릭 3. 기타 주의사항 가. 졸업대상자(8학기 이상 수강자)는 반드시 졸업/졸업연기 신청을 하셔야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신청자는 수강신청 불가) 나. 졸업예정자로 졸업학점미달(99학번이전 1~2학점미달, 00학번이후 1학점미달)인 학생은 수강신청 일부터 수강변경마감 전까지 교무처 수업과에 “학점초과신청원”을 제출하시면 정해진 범위 내에서 학점초과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단, 부전공, 이중전공, 재수강 등으로 수강 하는 학생, 계절 학기에 학점을 추가로 이수하여야 졸업요건이 충족되는 학생은 제외) 다. 직전학기 성적이 3.75이상(96~98학번 3.50이상)인 경우 별도 신청 없이 3학점 초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직전 이수학기 수강철회자 제외) 라. 일반대학원 교과목 수강: 학부 3,4학년 학생 중 일반대학원 교과목을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은 수강 신청서를 작성하여 수강변경 마감 전까지 교무처 수업과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매크로 사용 금지 :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할 때에는 정해진 방법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Macro 조합 등을 이용하여 시스템에 과도한 부담을 초래하는 등 비정상적으로 수강신청 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아래와 같이 수강신청을 제한합니다. (2012-1학기부터 적용) - 1차 적발 시 경고문 발송 : 이메일 또는 SMS - 2차 적발 학생은 당해 학기 및 직후 1개 학기 수강신청 및 변경 시 최초 30분간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제한(09:30분 이후, 수강변경기간에는 08:30분 이후, 접속 허용) - 3차 적발 시 오전 09:00-09:30(수강변경일에는 오전 08:00-08:30)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교과목 삭제 * 첨부파일 리스트 - http://www.yonsei.ac.kr/wj/support/notice.jsp?mode=view&article_no=164256&board_wrapper=%2Fwj%2Fsupport%2Fnotice.jsp&pager.offset=0&board_no=15 1. 학점초과신청원 2. 대학원 교과목 수강 3. 교양영어 및 대학영어 안내 4. 교양영어 교육과정 개편 사항 안내 5. 수강신청 시스템 사용안내(매뉴얼) 6. 연세대학교 수강신청 제도 안내 7. Course Enrollment Instructions(English) 8. Course Enrollment Manual(English) * 수강신청 관련 문의 : 원주교무처 수업과(033-760-2165, 2714)
- 관리자 201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