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306
- [모집] 2018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 근로 학생 사무조교 모집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과사무실에서 사무조교로 봉사할 유능한 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이 있는 학생은 학과사무실 이메일(a79368@naver.com)로 신청바랍니다. * 근로시간 및 지원금액 가. 근로시간 : 학기당 최소 120시간 이상 근로 나. 장학금액 : 100만원 다. 지급방법 : 연세포털에 등록된 본인계좌로 지급 라. 지급시기 : 2회 분할 지급(중간고사기간 이후, 기말고사기간 이후) * 주요 업무 - 과사무실 상주하며 각종 민원응대 - 학과행사 및 교수 회의 지원 - 사회과학부 랩실 컴퓨터 관리 - 학과 행사 홍보 포스터 제작 및 기타 지원 업무 * 신청 방법 이메일 제목에 "과사무실 사무조교 지원(이름)" 기재. 본인의 의지와 장점을 자유롭게 기술한 신청서 첨부(이름, 학번, 학년, 연락처 필히 기재 바람). 그리고 2학기 수강학점 및 기타 교내 활동 여부 필히 기록 바람. * 모집인원: 1명(1년 간 근무 하실 분 우대) * 모집기한: 8월 10일 (금) 17:00 까지 * 발표: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연락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관리자 2018.07.30
-
305
- 2018년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에 대한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보고
- 관리자 2018.06.28
-
304
- [모의토익] 2018학년도 여름계절제 모의토익 시험 및 개별접수 안내 (6/27 ~ 7/2, 7/4)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여름계절제 모의토익 시험 일정을 알려드리니, 응시할 학생들은 신청기간에 맞추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일시 : 2018. 7. 4(수) 17:10 ~ 19:30 2. 시험장소 확인 : 2018. 7. 2(월) 10:00 ~ 2018. 7. 4(수) 17:00 - 강의실 배정 현황은 개인정보 보호 관계로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3. 의무 응시 대상자: 여름계절학기 교양영어, 대학영어 수강자 가. 교양영어 I, Ⅱ, Ⅲ, Ⅳ 수강자 - 단, 교양영어 이수면제 및 학점대체 신청자는 제외 나. 기초, 초급, 중급, 고급대학영어 수강자 - 단, 대학영어 이수면제 및 학점대체 신청자는 제외 4. 개별 접수(재학생만 가능) - 개별접수는 6월 27일(수) 09:00 ~ 7월 2일(월) 12:00까지 교무처 수업(대학본부 108호. 033-760-2168)으로 방문하여 직접 접수 ※ 응시자 본인 직접 접수 - 접수시 등록비(5,000원) 및 학생증 지참(본인 확인요) 5. 준비물 ① 컴퓨터용사인펜, 볼펜, 수정테이프 ②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만료전인 여권 등 6. 유의사항 가. 지정 강의실에 17시까지 입실하여야 하고, 시험이 완전히 종료되기 전에는 퇴실할 수 없으며 임의로 퇴실 할 경우에는 미응시 처리됩니다. 나. 신분증은 반드시 시험 전에 준비 및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을 분실한 경우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2016-2학기부터 교무처 확인서 발급제도는 시행하지 않음). 이는 대리시험 방지 및 실제 정기토익 시 신분증 미지참자의 경우 응시가 불가능하므로 정기토익과 동일하게 적용하고자 함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기토익 신분증 검사 시 학생증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다. 입실하기 전 꼭! 공지된 시험강의실을 확인하시고 응시하시길 바랍니다. ◈ 시험결과는 약 10~15일 경과 후 아래 주소에서 성적확인이 가능합니다. ◈ http://www.entest.co.kr/ "성적확인 조회" ◈ 이때 답안지에 기재하였던 학번, 이름, 휴대폰번호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교무처 수업
- 관리자 2018.06.27
-
303
- 2018년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 대한 부총장 간담회 결과 보고 및 현재 상황
- 관리자 2018.06.27
-
302
- [고시] 2018년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시험 일정 안내 (7/14 ~ 7/17)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년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과 관련한 일정을 알려드리니 아래 공지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5급, 9급 공무원은 올해 2월 접수가 종료되었습니다. 모든 사항의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http://gosi.kr ' 참고 1.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 접수 및 취소기간과 응시수수료 : 7월 14일 ~ 7월 17일, 09:00 ~ 23:00, 취소마감 7월 20일 23시, 7000원 - 필기시험 공고일자, 시험일자, 합격자 발표일 : 8월 10일, 8월 18일, 9월 17일 - 면접시험 공고일자, 시험일자, 합격자 발표일 : 9월 17일, 10월 19일 ~ 10월 23일, 11월 2일 -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표 제출 : *2015년 1월 1일 이후 국내에서 실시된 시험으로서, 필기시험 예정일 전날까지 점수가 발표된 시험으로 한정하며 기준점수 이상으로 확인된 시험만 인정됩니다. *2015년 1월 1일 이후 외국에서 응시한 TOEFL, 일본에서 응시한 TOEIC, 미국에서 응시한 G-TELP는 필기시험 시험예정일 전날까지 점수 및 등급이 발표된 시험으로 한정하며 기준점수 이상으로 확인된 시험만 인정됩니다. *다만, 자체 유효기간이 2년인 시험(TOEIC, TOEFL, TEPS, G-TELP)의 경우에는 유효기관이 경과되면 시행기관으로부터 성적을 조회할 수 없어 진위여부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능력검정시험의 유효기간이 만료될 예정인 경우 반드시 유효기간 만료 전 별도 안내하는 기간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합니다. (1)7급 공채 중 외무영사직렬 제외자 : TOEFL PBT 530, CBT 197, IBT 71, TOEIC 700, TEPS 625, G-TELP 65(Lv.2), FLEX 625 (2) 7급 공채 중 외무영사직렬 : TOEFL PBT 567, CBT 227, IBT 86, TOEIC 790, TEPS 700, G-TELP 77(Lv.2), FLEX 700 ** 지방인재선발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8.06.25
-
301
- 2018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관련 부총장님의 입장
- 관리자 2018.06.25
-
300
- [장학] 한국고등교육재단 한학 및 중국어 심화연수 장학생 선발 공고 (~7/13까지)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한학, 중국어 심화연수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학사학위 소지자(졸업예정자 포함) 혹은 대학 2학년 이상 학부생 - 연수기간 프로그램에만 전념 가능한 자 - 대학생의 경우 휴학 가능한 자 - 대한민국 국적자 -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 - HSK 4급 이상 취득 혹은 이에 준하는 중국어 능력을 갖춘 자 우대 2. 지원금액 - 1년 연수, 월 300만원 장학금 지원 3. 서류접수 - 2018.06.18.(월) ~ 2018.07.13.(금) 기타 문의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kfas.or.kr) 또는 전화(02-552-3641)문의 바랍니다.
- 관리자 2018.06.21
-
299
- [전공] 2018학년도 1학기 학부(원주) 성적 확인 안내 (~7/5까지)
- 2018학년도 1학기 학부(원주) 성적 확인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성적 확인 기간 및 주요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1. 성적확인기간 : 2018. 6. 29(금) 09:00 ∼ 7. 5(목) 23:59 * 단, 2018-1학기 강의정보 공유 설문(강의평가)를 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 강의정보 공유 설문 기간 : 2018. 6. 1(금) ~ 7. 5(목) * 대학영어(초급, 중급, 고급) 수강자는 각 영역별 점수(Reading, Speaking, Listening)를 2018. 7. 2(월)까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 성적 평가 결과는 2018. 7. 3(화) 17:00 이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가능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확인방법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주요학사서비스 →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 3. “평가”란이 공란인 것은 담당교수님께서 성적을 제출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4. 성적이수표 발송주소 확인 마감 : 2018. 7. 5(목) 까지 * 학사포탈시스템(학적관리 → 자료수정)에 등록된 본인 주소로 성적이수표가 우편발송되오니 반드시 주소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도로명주소가 법정(생활)주소로 사용됨에 따라 지번주소를 변경하지 않았거나 도로명주소 중 불분명한 주소는 성적이수표가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관리자 2018.06.20
-
298
- [등록] 2018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 (~8/17까지)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기간을 안내하오니, 아래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18. 6. 22(금) 09:30 ~ 8. 17(금) 17:00 2. 분할납부 불가대상 가.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첫 학기만 신청불가) *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분납신청 가능. 나.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다. 등록금의 3/4 이상 장학수혜자, 학기초과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1-3학점 신청자 라. 직전학기 분할납부 등록기간 미준수자(신청이 되더라도 취소됩니다) 3.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에서 분할납부 신청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 → 로그인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 등록 → 분할납부 신청/취소 4.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신청분납횟수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시 1차 2018. 08. 24(금) ~ 30(목) 전공별 수업료의 50% + 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018. 10. 12(금) ~ 15(월) 전공별 수업료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18. 08. 24(금) ~ 30(목) 전공별 수업료의 25% + 자율경비 2차 2018. 09. 19(수) ~ 21(금) 전공별 수업료의 25% 3차 2018. 10. 12(금) ~ 15(월) 4차 2018. 11. 02(금) ~ 05(월) ※ 매 회 납부 마감일 마감시한은 17:00로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유의사항 가. 매 회차 등록금 납부 시 반드시 “고지서출력”을 하여 금액 확인 후 납부 바랍니다. 나.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합니다. 다. 외화송금의 경우 등록기간 내 송금이 완료되어 등록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 등록기간 이후 송금되는 경우 분납이 취소 처리됨 * 수수료 및 환율변화에 따른 송금 부대비용을 사전에 산정하여 송금을 하여야 하며(약 5~10% 많은 금액을 송금) 차액발생 시 학사포탈에 등록된 국내계좌로 반환됩니다. 라.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를 원할 경우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합니다. 마. 1차 납부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납부 해야 합니다. 바.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 분할납부가 자동 취소되며 잔액 전액을 즉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합니다 (다음 차수 이월 불가).또한 다음 1개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되니 유의 바랍니다. 사.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등록금 납부전액을 대출 실행하여 납부해야 함으로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되며, 분할납부 후에는 학자금 대출로 변경 불가 아.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만 가능하며, 조건 미달 시 분납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자.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전공별 등록금 전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본인이 납부해야 할 금액을 분납하는 것이 아님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감면액/장학금액이 분납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 예) 등록금 4,112,000원 분할납부 4회 신청 후 1/2 장학금(감면금) 적용 시 분할납부 금액 : 1,028,000원씩 4회 분납 장학금(감면금) 적용 : 3, 4회차 분에 차례로 차감되므로 1, 2회차에만 1,028,000원씩 납부 차.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9.12 ~ 9.14)에 1차 등록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수강신청변경기간 이후 등록가능)
- 관리자 2018.06.20
-
297
- [전공] 2018 여름방학 정경대학 LINC+사업: 방학 중 “글로벌직무실습” 신청 접수 (~6.29)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이번 여름학기에 정경대학에서 글로벌 직무실습과 관련한 수업이 신촌에서 진행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래 공지문과 제출에 필요한 서류를 올려드립니다. 정경대학의 LINC+ 사업인 글로벌 기업가양성(Y-GENT) 프로그램으로 방학 중 ‘글로벌 직무실습’ 과목을 개설합니다. 재학 중 국내외 인턴에 지원할 학생들과 기업입사 전에 기업직무를 배우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정경대학 소속 1,2,3,4 학년 학생 * 직무교육은 방학중에 진행되므로 휴학생도 신청가능 2. 교육내용 : 1) 직무관련 실무교육 (9일): 총 48 시간 - 국내외 기업의 인턴실습을 준비하고, 취업관련 직무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과로 구성 -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기업에 투입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무를 8일간 집중교육으로 실시 -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서 실시 - 교과과정 : 첨부파일 참조 - 3000 단위 전공선택 3학점 부여 (학과(부)별 개설), 방학동안 특강 수강후 정규학기에 학점대체방식 2) 교육기간 및 장소 - 교육기간 : 2018년 7월 18일(목)~7월 27일(금) - 교육장소 :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신학관 B-114호 - 교육비 : 무료 3. 서류제출 1) 제출서류 : 신청서(첨부파일) 2) 제출기한 및 방법 : 2018.6.29(금) 17:00까지 아래 문의 이메일로 송부 (신청서 하단 서명은 이름만 쓰면 서명한 것으로 간주) 3) 문의처 : 정경대학 교학부 (정의관305호, 033-760-2303/2304) 문의는 이메일 ywcgb@yonsei.ac.kr로 하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관련 과목 설명 및 학점인정 - 직무교육 : 국, 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하기 위한 선수과목 개념임 직무교육을 마친 경우는 바로 다음 학기가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관련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 직무교육은 방학중에 실시하되, 과목은 정규학기(초과학점 수업 아님)에 개설, 수강신청은 정규학기에 함 직무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바로 다음 학기가 아니더라도 과목개설되는 학기 언제든 수강신청 가능 직무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수강신청 의무사항 없음, 본인 선택 가능 직무교육과목명은 글로벌 직무실습으로 3000단위 전공선택 과목이며, 성적평가방식은 P/NP 평가방식 5. 신청서 우편(등기로 제출)할 경우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1, 연세대학교 정의관305호 정경대학 Y-GENT 담당자 앞 (우:26493)
- 관리자 2018.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