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276
- 2018학년도 여름 계절제수업 공지 ( 5/15 ~ 5/17 17시 까지)
- *** 글로벌행정학과에서는 '글로벌행정 현장실습' 과목만 개설되며, 1학점 수업 4개로 전공선택 4학점 이수가 가능합니다. 현장실습을 원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전, 이현옥 교수님과 상의 후 수강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실습과 관련한 문의는 LINC 사업단(033-760-5279)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원주캠퍼스 2018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 안내 1. 주요 일정 절 차 일 정 내 용 수강 신청 2018. 5. 15(화) ~ 5. 17(목) (08:00 ~ 17:00)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 학사포탈시스템으로 접속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18. 5. 18(금)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추가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2018. 5. 23(수) ~ 5. 24(목) (08:00 ~ 17:00) 수강정원 이내에서 추가신청이 가능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18. 5. 25(금)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 2018. 6. 4(월) 09:30 ~ 6. 5(화) 17:00 학사포탈내 학사관리(등록금납부)로 접속하여, 등록메뉴에서 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함(인터넷뱅킹 가능) 수업 기간 2018. 6. 27(수) ~ 7. 17(화) 주 5일, 3주간 수업 성적확인 및 정정 2018. 7. 20(금) ~ 7. 23(월) 성적 등재 2018. 7. 25(수) 2.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 인터넷 주소: http://portal.yonsei.ac.kr 3. 수강대상 원주캠퍼스와 신촌캠퍼스의 재학생 및 일반휴학생, 군입대 휴학생 4. 수 강 료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① 학점당 수강료 : 110,000원 ② 실험실습비 : 물리,화학,생물 과목 : 20,000원, 수학, 통계, 전산 과목 : 10,000원 ③ 중급/고급대학영어 실습비 : 160,000원(정규학기와 동일) ④ 체육과목: 별도 공지 5. 수강학점 및 성적처리 ① 수강 학점 : 1학점~7학점 ② 성적 처리 :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한다. 단, 2003학번 이전 입학생이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하지 않음 (학사에 관한 내규 제 28조 1항). ③ 휴학생도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휴학생은 계절제 수업을 이수하여 졸업요건이 충족되어도 복학 후 1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학사에 관한 내규 제28조 2항). 6. 개설교과목 첨부화일 참조. 5. 9(월) 이후에는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조회 가능 7. 강의시간 및 강의실, 강의정보 - 강의시간 및 강의실 등은 개강전까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8. 등록취소 ① 수강신청, 수강변경,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 회 및 등록취소를 허용하지 않음. ② 등록 후에 다음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에는 등록취소요청서를 증빙서류와 함께 원주교무부 수업과(nsk508@yonsei.ac.kr)에 제출해야 함. - 기업체 취업 : 재직증명서(인턴은 인턴 증명서) - 군입대자 : 입영통지서 - 수술,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 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③ 등록금의 반환 1. 개강 전일(6월 26일)까지 취소 : 등록금 전액 2. 개강 후 1/3(7월 3일) 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2/3 3. 개강 후 2/3(7월 10일) 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1/2 4. 개강 후 2/3선 경과 후 취소 불가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계좌로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 9. 기타 유의사항 ① 재수강 안내 :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학점확인가능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직전학기 수강 과목의 계절학기 재수강은 불가능함(즉 2018-1학기 수강과목의 여름계절제수업 재수강은 불가능함). ②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내역은 삭제 처리됨. ③ 계절제 수업은 원주캠퍼스, 서울캠퍼스(국제), 교환대학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중복 신청 시 모두 무효 처리됨) ④ 글쓰기 수업은 분반별로 수강대상(개설과목 액셀화일에 표기)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바람 ⑤ 진로설계와상담은 인재개발원에 수강신청하기 바람(포털에는 추후 반영). ⓺ 현장실습 교과목은 LINC+ 사업단을 통해 현장실습을 하는 학생만 수강신청하기 바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교무부 수업과(☎ 033-760-2164~5,216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8.05.01
-
275
- ◆ 창립 40주년 기념행사 안내 ◆ - 반기문 전 UN사무총장님 초청강연,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님 초청강연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우리학교가 개교 40주년을 맞이하여 여러 행사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학우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래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창립 40주년 기념행사 – 5월 주요 행사 일정 안내 ◆ * 5월 8일(화) 반기문 원장(연세글로벌사회공헌원) 초청강연 - 주제: “지속가능한 발전과 청년 리더십” - 시간: 오전 10:30 ∼ 11:30 - 장소: 대학교회 3층 대예배실 * 5월 9일(수) 이미경 이사장(코이카) 초청강연 - 주제: “대한민국 – 선진국의 책임과 코이카” - 시간: 오후 1:00 ∼ 2:30 - 장소: 미래관 437호
- 관리자 2018.04.27
-
274
- 5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단원 모집 안내 / ~ 2018. 5. 8(화), 13시 까지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지난 번 게시해드린 내용은 월드프렌즈 봉사단은 단기 봉사단 모집이며 이번 공지는 중기 봉사단 모집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대학교에서 12명을 모집할 예정이오니, 관심있는 학우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5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단원 모집 안내] 사회교육개발원에서는 KOICA(한국국제협력단),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에서 주관하는 2018 5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원을 모집합니다.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몽골 등 8개국에 총 590명의 단원을 파견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7개국(몽골, 미얀마, 스리랑카, 에티오피아, 우간다, 캄보디아, 키르기즈스탄)에 155명의 단원을 파견할 예정입니다. 해외봉사활동에 관심있거나 학창시절의 소중한 경험을 꿈꾸는 학생들은 아래를 참고하여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대상 : 우리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2019. 2월 대학생 신분을 유지하는 자) 2. 인원 : 최대 12명 3. 모집기간 : 2018. 4. 26(목) ~ 2018. 5. 8(화), 13시까지 접수 ※ 1차 서류심자 통과자에 한해 2차 면접평가가 진행됩니다. ※ 우리학교 학생들들로 단일팀으로 신청할 학생들은 사전에 사회교육개발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단일 팀 구성시 홍보가 필요한 학생들도 사회교육개발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별신청은 원하는 나라 원하는 지역에 자유롭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학교에서는 6명 1개 단일팀 및 개별참가자(6명)를 모집 후 추천할 예정입니다. 4. 면접평가 : 2018. 5. 10.(목), 17:00~19:00 (개별연락 및 면접일정 변경가능) 5. 세부내용은 붙임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문의 : 사회교육개발원(http://uni.yonsei.ac.kr), volunteer@yonsei.ac.kr, 033-760-2708
- 관리자 2018.04.25
-
273
- 제 36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단원 및 단장 모집 안내 / ~ 2018.5.4(금)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우리학교 재학생 중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단원 가. 대상 : 우리학교 재학생 (첨부한 문서의 지원자격을 확인 바랍니다.) ※ 자격제한 : 신청일 기준 졸업학기자, 졸업유예자, 휴학생, 대학원생 나. 인원 : 최대 3명 추천 예정 다. 모집기간 : 2018.4.20.(금) ~ 2018.5.4(금) 라. 파견기간 : 2018.7 ~ 2018.8(팀별 2주 내외) 마. 파견국 : 7개국(9개팀) 1) 아시아 : 라오스, 몽골,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2) 아프리타 : 케냐, 탄자니아 바. 면접일 : 2018. 5. 9(수), 17:00~19:00 (개별연락) *면접일정변경가능 사. 참가비: 아시아권 파견국 65만원, 아프리카권 파견국 85만원 아. 지원서 신청 방법 및 활동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교육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야만 파견대상자로 되며, 해외봉사단 자격 부여) 2. 단장 가. 대상 : 우리학교 교수 또는 교직원 (희망자는 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 ※ 필수자격 : 단장 및 PM·AM 간담회, 발대식, 1차교육, 2차교육 현지파견, 해단식 등 참석 가능자 나. 추천인원 : 1명 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개발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 문의 : 사회교육개발원(volunteer@yonsei.ac.kr, 033-760-2708)
- 관리자 2018.04.22
-
272
- 2018년 제4회 시행 일정 공지 ( ~ 5/21 까지 )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년 제 4회 ODA 일반자격시험 일정을 공지합니다. 본 시험은 KOICA ODA교육원에서 주관하며,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차후 KOICA 직원 선발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으니 국제개발트랙을 전공 중이거나 KOICA 취업을 원하는 학생은 시험에 응시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공고문을 참고하세요. 자세한 내용 및 문의 : oda.koica.go.kr 1. 2018년 ODA 일반자격시험 일정 2. 시험 공고 안내
- 관리자 2018.04.21
-
271
- 18-1 Culture Night 개최 안내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모두들 시험을 잘 치루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학과에서 시험이 끝나자마자 Culture Night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으로 받은 스트레스, 문화의 밤에 참여해서 학우들과 즐거운 추억 만들어가세요! 아래 포스터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8.04.20
-
270
- 2017학년도 2학기 학업우수자 상장 관련 안내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7학년도 2학기 학업우수자 상장은 중간고사 이후에 정경대학에서 각 학과 사무실로 배분하오니, 학과 사무실에서 상장을 수령 후,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문의 / 033-760-2190 , qjagmlsmswkd@yonsei.ac.kr
- 관리자 2018.04.13
-
269
- 2018-1학기 졸업자 졸업앨범 촬영 안내 (8월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휴학생 포함))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년 8월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휴학생 포함)는 아래 공지를 참고하여 졸업앨범 촬영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촬영 대상 : 2018년 8월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휴학생 포함) □ 촬영 기간 : 2018. 5.15.(화)~ 5.17.(목) □ 촬영 사진 : 실내 개인프로필, 야외 개인프로필, 학과 단체사진 - 실내 개인 촬영 : 학생회관 3층 335호(에코소극장) - 야외 개인, 단체 촬영 : 중앙도서관 우측 자판기 벤치 부근 * 학과단체 사진은 봄학기에만 진행되며, 야외 개인프로필 사진은 모바일 웹 앨범에만 수록됩니다 □ 본인 사진 확인 및 수정 : (5~6월중) 개인별 통보 □ 촬영 복장 : 정장 (남학생은 넥타이 착용) □ 학과별 사진촬영 시간안내 및 수업시간 조정 협조 - 학과별 촬영 일정을 변경할 경우 4학년 과대표가 학생복지처와 협의하여 조정 가능 - 야외촬영 시간에 학과 교수님께서 단체사진을 함께 촬영하실 수 있도록 연락바랍니다. □ 촬영 관련 기타 사항 - 1학기에 촬영하지 못하는 학생을 위해 2학기에 추가 촬영이 있습니다. (단, 2학기 추가 촬영 때는 실내 개인프로필, 야외 개인프로필 촬영만 진행) - 우천 시 촬영 전날 각 학과 대표와 협의 후 학과에서 소속 학생들에게 촬영 취소 및 일정 변경 통보 - 신촌캠퍼스에서 촬영하지 못한 학생은 원주캠퍼스에서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 졸업예정자는 앨범비 납부 여부와 관련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 졸업앨범비 납부자는 졸업앨범 수령과 모바일 웹 앨범 이용이 가능합니다. □ 졸업 앨범비 납부 안내 - 자율경비 선택 납부 기간에 졸업앨범비를 납부하지 못한 학생은 아래와 같이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 앨범비 : 56,000원(오만육천원) - 졸업 앨범비 입금 계좌 : 우리은행 462-0000-6818-937 (예금주 : 연세대학교 원주) - 입금자명 표시 “본인 성명 + 학번 뒤 3자리 숫자(동명이인 확인을 위함)”※ 예시 : 홍길동123 - 졸업앨범을 촬영한 경우는 앨범 구매 부수에 반영되므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 자세한 일정과 안내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관리자 2018.04.11
-
268
- [캠퍼스 창립 40주년 기념] 지역사회행복찾기 SDG공모전
- 관리자 2018.04.10
-
267
- 2018학년도 1학기 정경대학 중간고사 전공과목 시험일정 및 강의실 안내
- 정경대학 전공과목 2018-1학기 중간시험 일정 및 강의실 안내 ※ 시간표 공고 후 및 시험기간 중에도 담당교수의 요청에 따라 시간표가 변경될 수 있으니 시험직전까지 상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기간 외 시험과목은 각 학과(부) 또는 담당교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안내 가. 시험기간 : 2018. 4. 18(수) ~ 4. 24(화) 나. 교양영어I 시험 : 2018. 4. 24(화) 9교시 다. 모의토익시험 : 2018. 4. 20(금) 8,9,10 교시 2. 시험 일정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학과(부) 사무실로 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학부 : 033-760-2188 - 경제학과 : 033-760-2187 - 국제관계학과 : 033-760-2192 - 글로벌행정학과 : 033-760-2190
- 관리자 2018.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