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266
- 전문가 초청 특강 안내 - '한국이 배워야 할 일본 근대화의 7가지 성공요인'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전문가 초청 특강이 있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 강의주제 : 한국이 배워야 할 일본 근대화의 7가지 성공요인 * 강의내용 : 일본의 근대화와 시대정신, 근대화 역량, 국제 정세, 한국에 주는 교훈 : 경제, 북핵, 4차산업, 청년실업, 지방분권 등 * 일시 : 2018.04.16. 월요일 13시 ~ 15시 * 장소 : 정의관 347호 * 강사 : 배국환 강사님 * 강사 이력 - 제주대 명예행정학박사 (2012) - 美 위스콘신대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 1996) -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1985)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졸업(1979) - 경복고 졸업(1975) ․ 2018.2 ~ 현재: 사단법인 재정성과연구원 이사장 ․ 2015.8 ~ 2018.2 : 가천대 초빙교수(글로벌경제학과) ․ 2014.8~2015.8: 인천광역시 경제부시장 ․ 2009.2~ 2012.2 : 감사원 감사위원 ․ 2008.3~2009.2 : 기획재정부 제2차관 ․ 2007.8~2008.2 : 기획예산처 재정전략실장(고위공무원단) ․ 2004. 1~2005. 5 : 행정자치부 지방재정국장(이사관) ․ 2002. 2~2003. 4 : 기획예산처 예산실 예산총괄과장 ․ 1979. 5: 행정고등고시 22회(임용) ** 글로벌행정학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 033-760-2190, a79368@naver.com
- 관리자 2018.04.09
-
265
- 2018학년도 베트남 국제개발현장 방문단 모집 안내 (~4/26 까지)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베트남 국제개발현장 방문단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기간 : 2018년 8월 (약 2주간) -지역 : 베트남 하노이, 후에, 다낭 등 -방문기관: KOICA, EDCF, Huefo 영재학교 등 -신청방법 : 글로벌행정학과 홈페이지 신청서 다운 / 작성 후 이메일 ( kimmmhjjjj@naver.com ) -신청마감 : 2018년 4월 26일(목) - 방문단 일정은 확정되는 즉시 공지하겠습니다. 아직 미정 상태. -개인부담비용 : 약 50만원 - ★교과목 이수 조건★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또는 '국제개발프로젝트관리'를 이수한 학생이 신청이 가능 수강을 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학기 수강전제로 신청 가능 ** 반드시 기간을 준수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적으로 작년까지 년 2회 실시되었던 방문단 사업은 2018학년도부터 년 1회로 변경 시행됩니다. 방문을 희망하는 학생은 이번 기간동안 반드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33-760-2190 , kimmmhjjjj@naver.com
- 관리자 2018.04.06
-
264
- 2018년 공정사회를 구현하는 법령 만들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제 (4/1~6/30까지)
- 관리자 2018.04.03
-
263
- 2018-1학기 Lab실 사용 공지 (실험실습비 납부자)
- 안녕하세요. 글로벌행정학과입니다. 2018학년도 1학기 Lab실 사용 가능자 (실험실습비 납부자)를 공지합니다. 아래 목록을 확인하여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Lab실은 정의관 204호입니다. 소 속 학 번 이 름 글로벌행정학 2015****** 유수민 글로벌행정학 2012****** 김도훈 사회과학부 2017****** 김민석 사회과학부 2017****** 이기쁨 사회과학부 2017****** 이민승 사회과학부 2017****** 홍태욱 사회과학부 2017****** 김은비 사회과학부 2017****** 전지호 사회과학부 2017****** 태정현 문의 / 정경대학 033-760-2303,4
- 관리자 2018.03.20
-
262
- 2018-1학기 도서관 운영 주요 변경사항 안내
- 1. 도서관 주말 운영시간 변경됩니다. : 일요일 자료열람실 개방 정규서비스 시행 가. 토요일, 일요일 : 오후1시~ 5시 나. 3층과 4층 단행본실만 운영됨, 2층 휴실함 다. 세미나실은 각층의 운영시간과 동일함 단 일요일 5층 세미나실은 자율 운영함 2. 1층 일반열람실 종료시간이 변경됩니다. : 23시 → 22시 : 22시 이후에는 지하1층 일반열람실B106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층 구분 학기중 방학중 월~금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월~금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3F~4F 자료열람실 9시~22시 13시~17시 휴실 9시~20시 13시~17시 휴실 2F 자료열람실 휴실 휴실 1F 일반열람실 6시~22시 휴실 B1 일반열람실 노트북열람실 24시간 개방 24시간 개방 3. 연세필독도서, RC추천도서는 4층 단행본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2층 자료열람실211호에서 서비스되던 연세필독도서와 RC추천도서는 4층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원문복사서비스(신청 & 정산)는 4층 데스크에서 제공합니다. : 2층 자료열람실211호에서 서비스되던 원문복사서비스는 4층 데스크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 2층 자료열람실211호 출입은 주중 주간시간에만 가능합니다. 가. 2층 자료열람실211호 출입 방식 변경 - 출입 가능 시간: 월~금 9시~17시 나. 17시 이후에는 머레이멀티미디어실을 통해서 출입 가능함 원주학술정보원
- 관리자 2018.03.08
-
261
- 2018년 2월 졸업자 학위증 미 수령자 안내
- 2018년 2월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수여식에 불참석하신 분들은 3/5(월) 이후로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 근무시간에 방문하셔서 빠른 시일 내에 학위증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학과사무실은 미수령자들에 한하여 임시 비치하는 것일뿐, 보관 의무가 없으며, 분실이 되어도 책임이 없음을 명시해드립니다. 문의. 033-760-2190 a79368@naver.com
- 관리자 2018.02.21
-
260
- 2018년 2월 학위수여식 안내
-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수여식과 관련되어 이번 졸업학기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사항을 안내해 드리니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라며,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수여식 : 2018. 02. 26(월) 오전 11시 / 원주캠퍼스 스포츠센터(실내체육관) ※ 학위수여식장 입장 : 졸업생은 학위수여식 당일 오전 10시 50분까지 행사장에 입실하여 대학별 지정좌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학위가운 세탁·보관료 납부 및 배부 안내 가. 소속대학에서 2월 21(수), 22(목), 23(금) 3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 배부하오니, 신분증(또는 학생증) 및 대여료 납부영수증을 제시하고 교부받으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오는 경우 졸업생의 신분증 및 대여료 납부영수증을 지참 해야 합니다. 미소지자는 가운 및 학위모를 대여받을 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경대학(경제/글로벌행정/국제관계/법학) : 정의관 305호 ('당일'대여는 대학교회에서 가능, 첨부파일 참고) 나. 학위가운 대여료: 학부생 5,000원, 대학원생 7,000원 (가상계좌로 납부) ※방법은 첨부 파일 참조 다. 도서미납자는 미납도서를 반납 후 도서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만 학위가운과 학위모 수령가능합니다. 3. 가운, 학위모 반납 및「졸업증서」배부 가. 「졸업증서」는 학과(전공)별 2부행사장에서 반드시 서명후 수령하시고, 가운 및 학위모는 배부받았던 곳에 당일 오후 4시까지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행정학과 2부 행사장: 정의관 507호) 나. 가운 및 학위모를 반납하지 않을 경우, 제 증명서 발급이 불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4. 졸업관련 기타 안내사항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문의처 - 정경대학(☏033-760-2303/2304)
- 관리자 2018.02.21
-
259
- 건강보험공단 글로벌협력실 영문에디터 모집
- [채용공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 글로벌협력실에서 다음과 같이 영문에디터 계약직 직원을 공개 모집하오니 비전과 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1. 공모분야 및 자격요건 (1) 공모분야 : 연구보조원(영문에디터) (2) 채용인원 : 1명 (3) 자격요건 : 국내외 보건 관련 전공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 또는 석사 취득예정자로 국제개발협력 등에 기본 소양이 있는 자 2. 계약조건 및 담당업무 (1) 계약기간 : 2018.3.8. ~ 2018.8.8. (5개월) (2) 보수 : 월 2,231,880원 (세금 포함) (3) 근무장소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소재) (4) 담당업무 : 페루 KSP 개발협력사업 관련 영문보고서 작성 지원 등 3. 전형방법 : (1차)서류심사 → (2차)면접심사 4. 지원서 접수 (1) 제출서류 : 첨부파일 참고 (2) 지원서 접수기간 : 2018.2.9.(금) ~ 2018.2.22.(목) (3) 접수방법 : 글로벌협력실 담당자 이메일 (doyeon@nhis.or.kr)로 서류 제출 ※다른 형식의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제출 시 미제출로 간주 5. 면접심사 일시 및 장소 : 2018.2.27.(화)_예정, 건강보험정책연구원 ※세부사항은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6. 최종합격자 발표 : 2018.3.5.(월)_예정 7. 계약 체결 및 근무시작 : 2018.3.8.(목) 8.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 [공공기관 알리오 (www.alio.go.kr) 사이트에서도 확인가능]
- 관리자 2018.02.09
-
258
- 국제개발협력분야 인턴십 공고 - (주)엘에스테크놀로지
- 국제개발협력분야의 사회적 스사트업 기업, 엘에스테크놀로지에서 근무할 인턴을 모집합니다. 엘에스테크놀로지는 고도정수처리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는 업체이며 외교부 산하 코이카 파트너 기관으로 현재 라오스 정수장 건립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엘에스테크놀로지는 우리 캠퍼스의 졸업생이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개발협력을 전공한 글로벌행정학과의 학생들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졸업 예정 학생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방법* oda.incruit.com 가입 후 사업수행기관 조회 및 지원하기 *보도자료* https://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19229
- 관리자 2017.12.21
-
257
- 2018학년도 과사무실 근로 학생조교 모집
- 2018학년도 글로벌행정학과 과사무실에서 근무할 유능한 재학생을 모집합니다. 1년 간 근무하실 분을 우대하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지원 바랍니다. * 근로시간 및 지원금액 가. 근로시간 : 학기당 최소 120시간 이상 근로 (주 10시간, 자유시간) 나. 장학금액 : 80/90만원 (정보교육 미 이수 시 60만원) 다. 지급방법 : 연세포털에 등록된 본인계좌로 지급 라. 지급시기 : 2회 분할 지급(중간고사기간 이후, 기말고사기간 이후) - 정보교육은 정보조교가 되고 난 후에 전 학과의 정보조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2-3시간 정도의 학교 IP, 보안 등과 관련한 교육을 의미합니다. * 주요 업무 - 학사 지원 업무 - 학과행사 및 교수 회의 지원 - 사회과학부 랩실 컴퓨터 관리 * 신청 방법 "[글로벌행정학과] 과사무실 근로 지원(이름)" 제목의 이메일을 junejung27@yonsei.ac.kr로 송부. 이름, 학번, 학년, 연락처 등을 기재한 자유형식의 자기소개서를 첨부해주세요. (사진첨부 필요 없음) * 모집분야: 사무조교, 정보조교 * 모집인원: 2명 * 모집기한: 1월 7일(일)
- 관리자 2017.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