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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최근 교환학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사전에 전공승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학과 및 교무부에 요청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점인정 신청 전 아래 준비서류 및 절차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학점인정 준비서류(3가지) ① 파견대학에서 수학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Syllabus) ② 연세대학교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과목 강의계획서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의 성적이 기재된 (파견대학)성적증명서 ★ 강의계획서만으로 파견대학에서 수강하신 과목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학과/교수님께서 주차 별 강의자료, 과제 등을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① 학생이 준비된 3가지 서류를 학점인정 신청 내용과 함께 글로벌행정학과 메일(gpad@yonsei.ac.kr)로 송부합니다. ★ 학과장님이 아닌 학과 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께 드려도 결국 학과 메일로 오게 됩니다. ② 학과 행정팀에서 메일로 학점인정을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교수님께 신청 내용과 서류를 전달합니다.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대체할 수 있는 과목이 글로벌행정학과의 과목 중에 없거나 과목명과 대체인정 신청과목의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심사 및 인정 절차는 학과장/학과회의에서 진행합니다. ④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학과에서 담당 교수님께서 승인 여부를 요청드리며, 확인한 후에 학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⑥ 승인을 받았다면, 포탈에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로 신청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포탈에서 접수 후 담당 교수님께 승인 요청을 드리고, 처리가 되면 학과장님께 최종 결재를 요청드립니다. * 유의사항: ① 가장 먼저 http://oia.yonsei.ac.kr/partner/grade.asp의 학점인정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교양과목 및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지 않은 과목들은 학과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③ 학과에서는 부족한 서류가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여부나 과목 대체 인정 가능 여부 등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인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학과장님의 최종 인정까지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교환 과목을 수강하기 전에 미리 인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 과목인정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는 지양하기 바랍니다. (중요) ④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 정보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수강정보는 연세포털의 학부 수강편람조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4.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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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24-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 [학과] 2024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에 한해,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졸업요건 중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한시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기존 필수이수 교과목인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 미개설로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가 대체 교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해당 인정 과목 학정번호 과목명 학점 학정번호 과목명 IDC2002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 3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첨부파일에 등록된 대체지정 교과목에 대한 인정원을 작성하신 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정의관 3층) 사회과학부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수강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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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졸업장 교부에 관련하여 당 학과에서는 직접대면수령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수령 하지 못하는 인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비대면 택배 발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생 대상으로 학위증 택배발송 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자격 -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자에 한함 2. 발송기간 - 접수로부터 1주이내 3. 신청확인 - 신청 확인자에 대한 개별 SMS 또는 이메일로 안내 5. 신청링크 - https://forms.gle/Y7HMrYj98EZpL1ey6 * 본 학위증의 택배 발송으로 인한 파손, 도난 등의 문제에 있어 학과 사무실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요금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의 앞날에 행복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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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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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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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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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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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름계절학기 수강
- - 공공가치와정책(YHI1001-01) 박현수 월-금 1,2,3 정108 -조사방법론(PAD3026-01) 김영제,조창현 월-금 5,6,7 청566 다음과 같은 과목이 개설되었습니다
- 관리자 2011.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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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지정책론 보강수업 안내
- 6/2, 6/9 목요일 저녁 여섯시부터 복지정책론 보강수업 있습니다. 장소는 정의관 514호입니다. 복지정책론 강의를 듣는 학생분들은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 관리자 2011.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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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월 13일 동문초청 취업설명회 개최 안내
- 종합인력개발센터에서 5.13(금) 동문초청 성공취업설명회를 개최합니다. 행정학과의 홍성호(94학번/투플러스자산관리),백만석(89학번/애니전트), 한유석(89학번/PCA LIFE Korea)동문이 참여합니다. 홍성호 동문의 경우 5.13(금) 오전10:30 연세플라자 418호에 "금융업계의 동향과 취업전략"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할 예정이며 한유석 동문의 경우 5.13(금) 오전10:30 연세플라자 424호에 "Life Cycle을 중심으로 보는 직업의 선택"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강의 이후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2:00~13:00 현운재 교직원식당에서 점심식사 13:00~17:00 학생회관 1층 상담부스에서 상담(1:1상담 또는 1:多 상담) 17:00~18:00 학생회관 3층 전시실에서 멘토동문 위촉식 및 간담회 행정학과 학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취업특강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행정학과 사무실로 직접 방문하시거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장소 행정학과 사무실(정의관 227호) 033-760-2190 -행정학과 사무실
- 관리자 2011.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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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년도 피터드러커 에세이 공모전 공지
- 아래와 같이 공모전을 안내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준비해서 많이 참여하기 바랍니다 유평준 교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011년 유한킴벌리 피터드러커 에세이 공모 ● 개최 목적 - 피터 드러커 교수의 저서에 대한 일반인 및 대학(원)생들의 관심을 제고시키고, 피터 드러커 교수가 경제위기상황의 한국경제와 기업/기관들에 제시하고 있는 지혜와 교훈을 탐색하여 경제, 경영 현안 및 사회적 문제들에 시사하고 있는 바를 공유하기 위함 - 피터 드러커 교수의 신념이 오늘날 한국사회의 민간, 공공, 사회 부문의 리더들과 경영자들에게 시사하고 있는 바를 탐구하고 도출하기 위함 ● 참가 자격 및 분야 - 자격: 피터 드러커의 혁신, 지식경제사회 비전, 사회적 책임, 리더십, 비영리조직 경영 등에 관심이 있는 분 - 분야: 피터 드러커의 저서(원서 및 번역서) ● 접수 기간 및 방법 - 기간: 2011. 9월 2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 방법: 이메일 접수 (pds@pdsociety.or.kr) - 참가신청서 양식은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홈페이지(www.pdsociety.or.kr) 참조 ● 에세이 작성기준 - 피터 드러커의 저서(원본 또는 번역본)에 대한 요점정리, 피터 드러커의 철학과 통찰력에 대한 논의,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시사점 및 교훈 도출(건설적 비판포함) - 에세이의 분량은 제한이 없으나 반드시 참고문헌을 명시하고, 필요할 경우 각주를 표시하여 독자가 필자의 논의나 주장의 근거를 참고할 수 있게 표기해야 함 - 타인의 글을 무단 복제/인용하였을 시는 접수를 철회할 수 있음 -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홈페이지에서 전년도 수상작 참조 요망 - 폰트사이즈 11, A4, 한글파일로 작성 요망 ● 발표 및 시상일시 - 에세이 심사: 2011. 9. 2(금), 18:00 - 10. 8(토), 13:00 - 당선자 발표: 2011. 10. 10(수), 13:00 이후 / 개별 통보 - 시상 일시: 2011. 10. 14(금), 10:00 / 장소: 포스코 본사 4층 아트홀 ◆ 대 상(1명) : 상금 100만원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이사장상, 상장/상금) ◆ 우수상(2명) : 상금 70만원 (유한킴벌리 대표 상장/상금) ◆ 장려상(3명) : 상금 40만원 (유한킴벌리 대표 상장/상금) ◆ 가작(5명) : 상금 20만원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공동대표 상장/상금) ※ 수상자 전원에게 피터드러커 혁신상 시상식 및 국제심포지엄 초대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인원은 조정이 될 수도 있음 ● 공동주관 : 유한킴벌리,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 문의 :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사무국 / 전화 02-967-5331 / 팩스 02-961-9209
- 관리자 2011.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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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지정책론 영상자료(식코)
- ★복지정책론★ 교수님께서 지난 시간에 말하신 식코(의료보험에 대한 영상자료)자료를 못구하신 분들께서는 행정학과 사무실로 오시면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적으로 USB가 필요하며 영상 크기는 약 1.4GB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USB가져오실 때 충분한 공간을 준비하셔서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과사무실 부재시나 기타 문의 사항은 행정학과 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행정학과 사무실(033-760-2190, 010-4909-4466)
- 관리자 2011.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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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무행정론 휴강 및 시험 안내
- 5월 4일 화요일날 재무행정론 시험일정이 잡혔습니다. 또한 5월 11일에는 휴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시험준비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행정학과 사무실(정경대227호, 033-760-219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행정학과 사무실
- 관리자 2011.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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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학기 중간고사 행정법 시험 강의실 변경 안내
- 종전에 월요일 2,3교시 정의관 540호로 안내되었던 행정법 시험강의실이 ★창조관 102호★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점 숙지하시어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행정학과 사무실
- 관리자 2011.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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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세대 행정학과(신촌) 동창회 멘토링 사업 참여자 모집
-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신촌) 동창회에서는 멘토링 사업을 운영 중인데, 이번에 정경대학 행정학전공 재학생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였습니다. 이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재학생 멘티: 신촌 행정학과 70명, 원주 행정학과 10명, 신문방송학과 10명, 사회학과 10명 선발 *동문 멘토: 각 부문의 약 50~60명 정도 선발하여, 인생 설계와 노하우를 지도함으로써 사회의 역량있는 지도자로 성장토록 도와줌 *멘토 2명과 멘티 4명을 1조로 구성하여 그룹별로 진행 *활동으로는 멘토링 이외에도 우수 멘토링 조 선발 및 해외연수 기회 부여, 동창회 행사에 멘티 초청, 동문 특강 등 있음 *희망자는 행정학과 멘티 신청서 및 2011 행정학과 멘토링 동행 활동계획서를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기 바람 (첨부 양식 있음) - 제출기한: 4월 21일(목) 오후 5시까지 - 제출처: 행정학전공 사무실 (이멜로도 제출 가능) - 신청자가 많을 경우 학과에서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임. *선발된 학생은 2011년도 멘토-멘티 결연식에 참석해야 함. - 결연식 일시 장소: 5월 2일 오후 7시, 신촌 알렌관. *기타 의문사항은 학과장(pjyu@yonsei.ac.kr) 및 학과조교(이예지)에게 문의 바람 행정학과장
- 관리자 2011.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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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에서 시행하는 모의 면접 ~4/1 14:00까지 접수
- KT에서 시행하는 모의 면접입니다. KT 모의 면접은 KT의 실질적 면접을 토대로 진행되는 모의 면접으로 KT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참여 할 경우 면접 경험을 쌓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대학별 추천 TO는 분야별 5명씩 10명 내외입니다. 모의 면접 일정 1. 모의 면접기간: 4월 26일 ~ 7월 12일 (매주 화요일) / 기간 내 선택하여 참가 2. 장소: 원주 행구동 KT 연수 센터 3. 시간: 09:00~17:00 4. 지원분야 : 영업 마케팅, 경영관리(기획, 총무) 4. 모의 면접비 지급 : 50,000원 (참여하시면 5만원 지급 받으십니다.) 문의 사항은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월 1일까지 14:00시까지 접수 받습니다. 지원자가 몰릴 경우, 성적이나 면담을 통해 참가여부가 결정 될 수 있습니다. KT에 관심이 있으신 학우 분들께서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의: 이예지 010 6341 5052
- 관리자 2011.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