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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최근 교환학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사전에 전공승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학과 및 교무부에 요청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점인정 신청 전 아래 준비서류 및 절차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학점인정 준비서류(3가지) ① 파견대학에서 수학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Syllabus) ② 연세대학교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과목 강의계획서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의 성적이 기재된 (파견대학)성적증명서 ★ 강의계획서만으로 파견대학에서 수강하신 과목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학과/교수님께서 주차 별 강의자료, 과제 등을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① 학생이 준비된 3가지 서류를 학점인정 신청 내용과 함께 글로벌행정학과 메일(gpad@yonsei.ac.kr)로 송부합니다. ★ 학과장님이 아닌 학과 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께 드려도 결국 학과 메일로 오게 됩니다. ② 학과 행정팀에서 메일로 학점인정을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교수님께 신청 내용과 서류를 전달합니다.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대체할 수 있는 과목이 글로벌행정학과의 과목 중에 없거나 과목명과 대체인정 신청과목의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심사 및 인정 절차는 학과장/학과회의에서 진행합니다. ④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학과에서 담당 교수님께서 승인 여부를 요청드리며, 확인한 후에 학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⑥ 승인을 받았다면, 포탈에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로 신청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포탈에서 접수 후 담당 교수님께 승인 요청을 드리고, 처리가 되면 학과장님께 최종 결재를 요청드립니다. * 유의사항: ① 가장 먼저 http://oia.yonsei.ac.kr/partner/grade.asp의 학점인정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교양과목 및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지 않은 과목들은 학과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③ 학과에서는 부족한 서류가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여부나 과목 대체 인정 가능 여부 등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인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학과장님의 최종 인정까지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교환 과목을 수강하기 전에 미리 인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 과목인정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는 지양하기 바랍니다. (중요) ④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 정보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수강정보는 연세포털의 학부 수강편람조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4.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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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24-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 [학과] 2024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에 한해,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졸업요건 중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한시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기존 필수이수 교과목인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 미개설로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가 대체 교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해당 인정 과목 학정번호 과목명 학점 학정번호 과목명 IDC2002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 3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첨부파일에 등록된 대체지정 교과목에 대한 인정원을 작성하신 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정의관 3층) 사회과학부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수강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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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졸업장 교부에 관련하여 당 학과에서는 직접대면수령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수령 하지 못하는 인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비대면 택배 발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생 대상으로 학위증 택배발송 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자격 -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자에 한함 2. 발송기간 - 접수로부터 1주이내 3. 신청확인 - 신청 확인자에 대한 개별 SMS 또는 이메일로 안내 5. 신청링크 - https://forms.gle/Y7HMrYj98EZpL1ey6 * 본 학위증의 택배 발송으로 인한 파손, 도난 등의 문제에 있어 학과 사무실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요금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의 앞날에 행복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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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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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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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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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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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학년도 1학기 행정학과 취업특강 season2
- 'Aptitude, Passion and Job Searching Strategy' -행정학과 취업특강 season2- 행정 96 장 진 (우리은행) 행정 96 전재완 (KB투자증권 법인운영팀) 일시: 04월 07일 (목) 17:00~19:00 장소: 정의관 235호 대상: 행정학과 재학생 및 신입생 누구나 가능 신청문의: 010-7346-5485 (05 전현홍) 010-6341-5052 (07 이예지) *취업, 특히 금융권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학우분들은 많이 참석해주세요. *학과선배님들의 진솔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신청은 위에 있는 연락처로 문자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원수 파악이 필요하니 신청은 미리미리 해주세요.)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관리자 2011.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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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관리론, 유평준 교수님 수업 안내
- 행정관리론(유평준교수님)수업 안내말씀 드립니다. 본래 금요일 6.7교시로 되어있던 것이 목요일 6.7교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산상의 실수로 학사관리 시스템 상에는 금요일로 되어있지만, 시간표가 모두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과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33.760.2190 행정학과 조교 이예지
- 관리자 201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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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 독려
- 2011년도 1학기에 행정학전공에 개설된 Understanding Public Leadership 과목 수강을 적극 권장합니다. 강사는 Randall Hoag박사님으로 1학기부터 계약직 교수로 우리 학교에 오십니다. Hoag 박사님은, - 미국 Seattle 출신으로,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회계학 전공, 졸업 후 미국 회계사로 활동 - 세계빈곤극복에 뜻을 두고, 세계기아대책기구(Food for the Hungry International)에 참여해서 Bolivia에서 20년간 빈곤퇴치 활동 전개하였고, 이후 부총재 및 총재(6년간)를 역임하였음. 국제NGO 현장 경험과 최고관리자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십에 관한 이론 소개 및 어떻게 하면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한 생생한 교육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Hoag 박사님은 수많은 저개발국가 사회지도자들을 교육 훈련한 경험을 갖고 있기에 우리 학생들에게도 그 수준에 맞춰 훌륭한 수업을 해주실 것입니다. 행정학전공 학생들이 많이 수강해서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유평준 교수 P.S. 교양과목으로 Hoag박사님의 Understanding Global Poverty도 있습니다. 이 과목도 관심있는 학생들의 수강을 권합니다.
- 관리자 2011.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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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면접 집중캠프
- 영어면접, 2주완성! 영어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국제교육원에서 취업대비 영어면접 집중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겨울방학 알차게 준비하셔서 원하시는 꿈 이루시기 바랍니다. 1. 프로그램 특징 및 달성 목표 1. Business 전문 원어민 강사진 구성 2. 1일 7시간 2주 70시간 Intensive Course 3. Bilingual TA와의 집중 interview Practice 4. 전과정 English Only Policy 5. 영문이력서, 자기소기서, 스피치 훈련등 면접을 위한 70시간 집중 반복학습 6. Webcam Interview 와 Mock Interview를 통한 Interview Monitoring 7. 기본적인 영어 공문 작성 2. 참가대상 1. 연세대 3/4학년 2. 타 대학 재학중인 학생 3. 캠프기간 및 참가신청 기간 1. 캠프기간 : 1월 17일 -1월 28일 2. 참가신청기간 : 12월 13일 ~ 12월 31일 국제교육원 홈페이지(클릭) 강좌신청 에서 신청 (yiec.yonsei.ac.kr) 4. 전형기준 1. 심층 영어 Interview를 통한 영어 능력 평가 2. 무시험 전형: TOEIC 700점, TOEFL 75점, TEPS 650점, IELTS 5.0 3. 영어권 유학, 교환학생, 연수 경험자 (10개월 이상) **3항 중 하나만 총족할 경우 합격** 강좌신청자에 한해 인터뷰및 관련 증명자료 요구, 추후 합격자 발표할것임. 5. 수료증 연세대학교 국제교육원 발행 수료증 수여 6. 참가비용 1. 20명씩 두반 개설시 일인당 495,000원 / 15명씩 두반개설시 일인당 541,600원 [합격자발표후 추후입금] 2. 숙식제공: 기숙사 3인 일실 / 조∙중∙석식 (주말포함) 구체적인 수업계획서는 다음주 월요일(12월 13일) 재공지 예정입니다. 문의전화 : 760-0917/0809
- 관리자 2010.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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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학년도 겨울학기 매지생활관 입사신청 변경 안내
- 2010학년도 겨울학기 매지생활관 입사신청 변경 안내 ① 신청대상 : 연세대학교 학생(휴학생 포함) ② 신청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신청 (http://165.132.237.40:8000) ③ 신청기간 : 2010. 11. 29(월) 09:30 ~ 12. 1(수) 17:00 ④ 추가신청 : 2010. 12. 6(월) 09:30 ~ 12. 7(화) 17:00 ⑤ 고지서출력 및 등록기간 - 1차 : 2010. 12. 8(수) 09:30 ~ 12. 10(금) 16:30 - 2차 : 2010. 12. 14(화) 09:30 ~ 12. 15(수) 16:30 ⑥ 등록방법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⑦ 입사기간 : 2010. 12. 26(일) 13:00 ~ 1. 15(토) 13:00 ※ 신청기간 이후 입사를 원하는 학생은 12. 26(일) 14:00부터 매지생활관 사무실에서 신청 및 등 록 후 입사 가능 함 (단, 룸메이트 지정은 불가) ⑧ 개방학사 및 입사비 여, 청연3인실, 190,000, 개별화장실, 샤워실 남, 청연3인실, 190,000 세연2인실, 190,000 ⑨ 룸메이트 신청 : 2010. 12. 13(월) ~ 12. 16(목) 본인과 룸메이트의 학번, 이름, 학과, 성별을 기 재하여 이메일로 신청 (E-mail:ivory20@yonsei.ac.kr) ※ 단, 기간 이외에는 룸메이트 신청 불가 ⑩ 입사비 환불 신청 - 전액환불 : 2010. 12. 25(토)까지 퇴사 신청자(E-mail:ivory20@yonsei.ac.kr) ( dragon.yonsei.ac.kr/~dormi123 생활관홈페이지 접속 -> 서식다운로드 -> 입사비반환신청서 ) - 입사비 90% 환불 : 2010. 12. 26,27(일,월) 퇴사 신청자 - 2010. 12. 28(화) 부터 퇴사 신청자 환불 없음 ⑪ 입사 준비물 : 세면도구, 침구류, 학생증, 랜선 등 ♠ 입사신청 및 고지서출력기간이 변경되었으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매지생활관(☏ 033-760-2553,089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매 지 생 활 관
- 관리자 201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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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년 2월 졸업예정자 정보인증 신청 안내
- 2011년 2월 졸업예정자 정보인증 신청 안내 1. 2011년 2월 졸업예정자는 1월 21일(금)까지 '정보인증 승인'이 완료되어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2. 절차 및 방법 가. 정보인증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 사회교육개발원으로 방문하여 정보인증 신청 - 자격증 원본 및 신분증 지참 나. 사회교육개발원에서 정보인증대체인정강좌를 수료한 학생 - 자동으로 정보인증 승인됩니다. 3. 정보인증 승인 확인 : 학사관리시스템에서 확인 4. 문의 : itec@yonsei.ac.kr , 760-2707 ※ 외부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에는 자격시험 합격 후 발급된 ‘자격증 원본’과 ‘신분증’을 가지고 2011년 1월 21일 오후 5시까지 사회교육개발원으로 방문하여야 하며, 시험일 기준으로 발급되는 성적증명이나 인터넷에서 발급확인하는 확인서등으로는 정보인증이 불가능합니다. ※ 부득이하게 본인이 직접 오기 힘든경우 대리인이 제출 가능하며 정보인증 신청자 신분증,자격증 원본 및 대리인의 신분증도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 아직까지 정보인증을 하지 않은 학생 중 자격증을 취득할 학생은 자격증 발급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하여 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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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의토익 응시희망자 신청 안내
- 모의토익 응시희망자 신청 안내입니다. 희망자 - 개별접수 1) 접수일시 : 2010. 11. 29(월) ~ 12. 2(목) 10:00 ~ 16:00 2) 응 시 료 : 4,000원 3) 접수장소 : 연세프라자 1층(우리은행 앞) YBM 접수처 (시험일자 : 2010. 12. 17일(금) 10:20 ~12:40) (시험장소 : 2010. 12. 10일 학사관리시스템에서 개별 공지(청송관, 창조관, 미래관)) * 접수기간 외에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만약 환불을 원하실 경우 접수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관리자 201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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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 2011학년도 캠퍼스간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 분야 및 인원 1년 이상(06학번이후는 3학기이상) 수료한 자로서 재적기간 중 1회에 한하여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는 학과(전공)에 한하여 소속변경을 허용한다. 그러나 일반학과(전공) 학생의 의학, 치의학, 간호학, 보건과학과(야간) 및 예,체능계열로의 소속변경은 허용하지 아니한다. 2. 지원 자격 및 범위 (1) 소속변경은 당초입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2) 소속변경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한다. (3) 캠퍼스간 소속변경은 년 1회 실시한다. (4) 소속변경은 2학년 또는 3학년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 3학년(6학기)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5) 지원가능 학과(전공)는 지원가능 일람표를 참조할 것.(11월 29일 공지 예정) * 원주캠퍼스로의 지원가능 학과(전공) 문의 : 원주학적과(TEL 033-760-2167) (6) 동일학과로는 소속변경을 지원 할 수 없다. 3. 전형방법 서류심사, 면접시험 및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제출서류 (1) 소속변경 지원서(소정양식) 1부. (2) 성적증명서 1부. (3) 소속변경 사유서(소정양식) 1부. (4) 소속변경 후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5) 전형료 100,000원 * 지원서, 사유서, 학업계획서는 첨부파일 다운받아 사용 5. 전형일정 지원서 접수 2010. 12. 6(월) - 10(금) 17:20분까지 제출 -서울 : 교무처 학사지원팀 원주 : 교무처 학적과 면 접 2010. 12. 22(수) 오전 10시 지원대학사무실에서 안내받음 합격자 발표 2011. 1. 10(월), 학교 홈페이지 * 필요한 경우 필기시험을 부과할 수 있음. 6. 유의사항 (1)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학사편입, 일반편입생 등 당초입학생이 아닌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2) 소속변경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학부) 또는 계열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3)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졸업,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4) 소속변경지원서는 일단 접수 후 취소할 수 없으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접수하기 바람. (5) 합격시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 관리자 201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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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동계 계절학기 수업 안내
- *수강신청 2010. 11. 29(월) ~ 12. 1(수), 09:30 ~ 17:00 ※ 11. 29(월) : 4학년만 수강신청 가능 ※ 11. 30(화) ~ 12. 1(수) : 전체 *추가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2010. 12. 6(월) ~ 12. 7(화), 09:30 ~ 17:00 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및 수강변경이 가능함.(학년제한 없음) *수강료 납부 2010. 12. 8(수) ~ 12. 10(금) , 09:00 ~ 16:00 *수업 기간 2010. 12. 27(월) ~ 2011. 1. 14(금) , 주 5일, 3주간 수업 *성적확인 및 정정 2011. 1. 19(수) ~ 1. 21(금) ※ 수강신청기간 첫날(11. 29(월)) 수강신청은 4학년생들만 가능하며 4학년생의 수강신청 대기자는 당일 17:00 이후에는 모두 삭제됩니다. ※ 둘째날(11.30(화))부터 수강신청 대기자는 삭제되지 않고 수강신청 끝날때까지 계속 남아있어 수강신청 취소자에 한하여 예약인원 순서대로 자동 신청됩니다 2. 수강신청 방법 원주캠퍼스 수강신청 URL주소: http://uis.yonsei.ac.kr:8000 → 학사관리시스템 메뉴→ID(학번),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뒷자리)입력 → 인터넷 수강편람 → 학년도 학기선택(2010-겨울학기)을 우측 상단에서 클릭 → 수강희망과목 선택 → 수강 메뉴 에서 수강신청/변경(계절) 클릭 → 화면 하단의 예비수강신청리스트에서 선택된 과목 우측의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신청완료하고 정상종료하여야 함. ※ 신촌캠퍼스 수강신청 : http://portal.yonsei.ac.kr (학부수강신청) 3. 수강대상 원주캠퍼스와 신촌캠퍼스의 재학생 및 일반휴학생, 개강일 전까지 전역 예정인 군입대 휴학생 ※ 개강일 전까지 전역 예정인 군입대 휴학생은 수강신청 기간인 2010. 11. 29(월)일 이전까지 교무부 수업과(대학본부 108호)으로 직접 방문하여 청원서와 전역증명서(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수강신청 가능함.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 참조 4. 수 강 료 기본 수강료 +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① 기 본 수 강 료 : 14,600원 ② 학점당 수강료 : 98,900원 ③ 실험실습비(물리,화학,생물) : 14,600원, 전산실습비(전산관련과목) : 7,300원 ④ 기초/초급/중급/고급대학영어 실습비 : 160,000원 (정규학기와 동일) ⑤ 교양체육 야외활동(스키) - 실 습 비 : 190,000원 - 수업기간 : 2011. 1. 8(토) ~ 2011. 1. 9(일), 1박2일 - 수업장소 : 휘닉스파크 스키장 - 모이는 시간 및 장소 : 2011. 1. 8(토) 09:00까지 연세스포츠센터 앞 - 자세한 사항은 교양체육 홈페이지 (http://www.sports4u.net/) 참조 5. 수강학점 및 성적처리 ① 수강 학점 : 1학점~7학점 ② 성적 처리 :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한다. 단, 2003학번 이전 입학생이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하지 않음 (학사에 관한 내규 제 28조 1항). ③ 휴학생도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휴학생은 계절제 수업을 이수하여 졸업요건이 충족되어도 복학 후 1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학사에 관한 내규 제28조 2항). 6. 개설교과목 첨부 엑셀파일 참조 ※ 신촌캠퍼스 개설과목과 동일과목 인정여부는 엑셀파일 오른쪽 신촌재수강 대체 인정과목 목록 참조 7. 강의시간 및 강의실 - 강의시간 및 강의실은 개강전까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원주캠퍼스 공지사항이나 학사관리시스템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정경대학 개설교과목 중, * 경영학과“MGT3046 비즈니스 중국어(1)”,“MGT3007 비즈니스 중국어(2)”은 강의 3시간과 HSK특강 2시간, LAB 1시간으로 총 6시간 수업이 진행됨. 타 학과생 수강 불가함. → 위 사항은 정경대학 경영학부 사무실(033-760-2188,교내2188)로 문의 바람. 8. 등록취소 ① 계절학기는 수강신청, 수강변경,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 및 등록취소를 허용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계절학기 등록 후에 다음 각 호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에는 증빙서류 제출을 통하여 등록취소를 허용할 수 있다. 1. 기업체 인턴 또는 취업자 2. 군입대자 3. 수술,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② 등록을 취소하고자 하는 자는 등록금 납부영수증, 관련증빙 (인턴은 인턴증명서, 취업은 재직증명서 또는 합격통지서, 군입대는 입영통지서, 질병은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등)을 첨부한 취소요청서(양식 다운로드) 를 원주교무처 교무부 수업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③ ①항의 단서조항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다음과 같다. 1. 개강 전일(2010. 12월 24일)까지 취소 : 등록금 전액 2. 개강 후 1/3(2010. 12월 31일) 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2/3 3. 개강 후 2/3(2011. 1월 7일) 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1/2 9. 기타 유의사항 ① 재수강 안내 :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학점확인가능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직전학기 수강 과목의 계절학기 재수강은 불가능함.(즉 2010-2학기 수강과목의 겨울학기 재수강은 불가능함) ② 수강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 하였던 전산데이터가 삭제 처리됨. ③ 원주캠퍼스에서는 2006학년도 겨울학기부터 다음의 과목을 캠퍼스별(신촌/원주)로 분반을 편성하여 교육 및 성적평가를 하오니 수강신청은 반드시 캠퍼스별(신촌/원주)로 구분하여 하시기 바람. 단, 이중전공을 하는 학생이 이중전공 요건을 충족하기 위하여 수강신청을 하는 학생은 이중전공 소속의 캠퍼스로 수강신청하시기 바람. - 미분적분학과벡터해석⑴,⑵ 일반물리학및실험⑴,⑵ 일반화학및실험⑴,⑵ 일반생물학및실험⑴,⑵ ④ 계절학기 수업은 원주캠퍼스나 신촌캠퍼스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으며, 중복신청 시 모두 무효 처리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교무처 교무부 수업과(☎ 033-760-2164~5,216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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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년 행정학과 사무실 조교 모집
- 안녕하세요. 2011년도 행정학과 사무실 조교를 모집합니다. 모집분야는 정보조교, 사무조교, 학습조교입니다. 자격 조건은 성실, 상냥함, 밝은 미소 입니다. ^^ 정보조교의 경우 컴퓨터 능통자를 기본으로, 교육을 받아야 하며, 2011년도 랩실 상주근무 가능자여야 합니다. ^^ 신청기간 - 11월 16일 ~ 11월 26일 문의 및 신청 - 행정학과 사무실 정의관) 227호 033. 760. 2190
- 관리자 2010.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