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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최근 교환학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사전에 전공승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학과 및 교무부에 요청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점인정 신청 전 아래 준비서류 및 절차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학점인정 준비서류(3가지) ① 파견대학에서 수학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Syllabus) ② 연세대학교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과목 강의계획서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의 성적이 기재된 (파견대학)성적증명서 ★ 강의계획서만으로 파견대학에서 수강하신 과목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학과/교수님께서 주차 별 강의자료, 과제 등을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① 학생이 준비된 3가지 서류를 학점인정 신청 내용과 함께 글로벌행정학과 메일(gpad@yonsei.ac.kr)로 송부합니다. ★ 학과장님이 아닌 학과 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께 드려도 결국 학과 메일로 오게 됩니다. ② 학과 행정팀에서 메일로 학점인정을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교수님께 신청 내용과 서류를 전달합니다.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대체할 수 있는 과목이 글로벌행정학과의 과목 중에 없거나 과목명과 대체인정 신청과목의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심사 및 인정 절차는 학과장/학과회의에서 진행합니다. ④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학과에서 담당 교수님께서 승인 여부를 요청드리며, 확인한 후에 학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⑥ 승인을 받았다면, 포탈에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로 신청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포탈에서 접수 후 담당 교수님께 승인 요청을 드리고, 처리가 되면 학과장님께 최종 결재를 요청드립니다. * 유의사항: ① 가장 먼저 http://oia.yonsei.ac.kr/partner/grade.asp의 학점인정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교양과목 및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지 않은 과목들은 학과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③ 학과에서는 부족한 서류가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여부나 과목 대체 인정 가능 여부 등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인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학과장님의 최종 인정까지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교환 과목을 수강하기 전에 미리 인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 과목인정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는 지양하기 바랍니다. (중요) ④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 정보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수강정보는 연세포털의 학부 수강편람조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4.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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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24-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 [학과] 2024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에 한해,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졸업요건 중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한시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기존 필수이수 교과목인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 미개설로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가 대체 교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해당 인정 과목 학정번호 과목명 학점 학정번호 과목명 IDC2002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 3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첨부파일에 등록된 대체지정 교과목에 대한 인정원을 작성하신 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정의관 3층) 사회과학부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수강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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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졸업장 교부에 관련하여 당 학과에서는 직접대면수령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수령 하지 못하는 인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비대면 택배 발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생 대상으로 학위증 택배발송 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자격 -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자에 한함 2. 발송기간 - 접수로부터 1주이내 3. 신청확인 - 신청 확인자에 대한 개별 SMS 또는 이메일로 안내 5. 신청링크 - https://forms.gle/Y7HMrYj98EZpL1ey6 * 본 학위증의 택배 발송으로 인한 파손, 도난 등의 문제에 있어 학과 사무실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요금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의 앞날에 행복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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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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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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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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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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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 원주권 대학 연합 취업캠프-원주고용지원센터
- 고용노동부 원주고용지원세터 희망 잡(Job)기(技) 프로젝트 - 2010 대학 연합 취업캠프 예비 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희망이 되어드립니다. 매년 달라지는 기업의 채용방식, 구인 전략의 이해 및 집단 모의면접 등을 통하여 자기만의 취업전략을 수립하는 희망 잡(Job)기(技) 프로젝트 2010 대학 연합 취업캠프 고용노동부 원주고용센터와 특별한 경험을 나눠보세요. ◇ 주 관 : 고용노동부 원주고용센터 ◇ 일 자 : 2010. 8. 25(수) ~ 8. 26(목) 1박2일 ◇ 장 소 : 오크밸리(원주시 지정면 월송리 소재) ◇ 참가비용 및 이원 - 대상 및 인원 : 원주 관내 대학 재학생 50명(선착순 및 2~3학년 우선 선발) - 참가비용 : 없음 (전액고용노동부 지원) - 참가특전 : 캠프 수료시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장 명의 수료증 발급 ◇ 모집기간 : 2010. 08. 20(금), 선착순 20명 마감합니다 ◇ 준비사항 1.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구직서류 콘테스트 및 모의 면접시 활용) 2. 고용노동부 직업선호도검사 ◇ 접수 방법 : 첨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종합인력개발센터로 이메일로 제출(제목:고용노동부 취업캠프참가신청+성명) (문의전화 033-760-2125)
- 관리자 2010.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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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업 온라인 직무적성검사 응시료 지원
- 2010-2학기 대기업 온라인 직무적성검사 응시료 지원 학교에서는 대기업 입사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온라인 모의시험을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활용 바랍니다. 1. 지원 대상 : 졸업생 및 3,4학년 재학생 2. 접수기간 및 인원 : 8월 2일부터 선착순 78명 ※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 선착순 마감하며 1인 2회사까지 응시 가능 3. 시험 응시기간 : 2010. 8. 2(일) - 12. 21(화) 4. 시험 응시료 : 응시자 부담 3,000원, 학교지원 10,000원 5. 접수 및 시험 응시 방법 - http://yonsei-wonju.educe.co.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 로그인 한 다음 로그인 상자 바로 아래 '인증 결재하기' 버튼 클릭 - 부가정보를 입력하고 응시자 부담액 3,000원 결재 (결재방법 : 신용카드결재, 계좌이체, 휴대폰결재 중 택1) 6. 시험응시 : 결재가 완료되면 인증키 발급되어 즉시 시험응시 7. 대상기업: SSAT(삼성그룹), RPST(LG그룹), SK종합적성검사, DCAT(두산그 룹),LS전선, LG CNS, SCCT(STX그룹), 동부그룹, 국민은행, 우리은행, 대우건설, CJ인지능력검사, 외환은행 등 에듀스 웹사이트에서 응시 가능 회사 8. 문의: 종합인력개발센터(myjob@yonsei.ac.kr) 전화 760-2857 연세대학교 원주학생복지처 종합인력개발센터
- 관리자 2010.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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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학년도 2학기 휴학생 건강공제회 가입공고
- 2010-2학기(2010. 9. 1 ~ 2011. 2. 28)동안 공제회원의 자격이 유효합니다. ▶ 휴학생은요... 15,000원 납부(현금만 가능, 카드결제 불가) ▶ 꼭 알아야 할것은요... 1) 가입기간 ; 2010. 9. 1 ~ 30일까지 (학생증 지참) 대리인 접수 가능(학생증지참), 단, 우편접수는 불가 2) 장 소 ; 학생회관 2층(원주는 학생회관 3층 323호) 건강센터 옆 건강공제회 사무실 3) 문 의 ; 신촌☎02)2123-3350~2 원주☎033)760-2682 4) 홈페이지 ; http://web.yonsei.ac.kr/health 연세대학교 학생건강공제회
- 관리자 2010.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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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 공고
- 교육과학기술부 공고 제 2010-273호 한국과학창의재단 공고 제 2010-0070호 2010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 공고 지식기반사회를 주도해 나갈 창의적인 우수인재를 발굴,격려하고, 우리 사회에 바람직한 인재의 모습을 널리 확산하기 위하여 ꡔ2010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 계획ꡕ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0년 7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안 병 만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정 윤 1. 사업 목적 ❍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맞아 우리나라를 선진일류국가로 이끌어 갈 창의력과 잠재력을 지닌 인재를 선발하여 시상하고, ❍ 그 사례를 널리 홍보하여 전 국민의 귀감이 되게 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획일화된 학업 중심의 가치관을 전환 2. 선발 개요 ❍ 선발인원 : 100명 (고등학생 60명, 대학생 40명) ❍ 포상 및 특전 - 100명 전원 대통령 명의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수여 - 대통령 친수(예정) 시상식 참가 및 기념품 증정 - 창의역량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수상자 연수 기회 부여 ❍ 자격 요건 - 대한민국 국민(이중 국적자 제외)으로서, 국내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 선발대상 - 과학기술, 문화예술 등 여러 분야에서 미래 성장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잠재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자 - 인성, 봉사정신 및 리더십이 타의 귀감이 되고 관련 성과가 우수한 자 - 장애, 가난, 어려운 환경 등 역경을 극복하고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자 - 국내외 각종 대회 등에서의 우수한 성과로 국가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자 등 ❍ 선발절차 신청 접수 (7~8월초) -> 시도심사 (8월말) -> 실사면접 (9월중) -> 중앙심사 (9월말 ~10월초) -> 최종발표 (10월경) 3. 후보자 접수 ❍ 기 간 : 2010. 7. 19(월) ~ 8. 11(수), 09:00~18:00 ❍ 접수방법 : 직접제출(권장) 또는 등기우편 ❍ 접 수 처 - [고등학생] 학교 소재지의 시도교육청 - [대학생] 학교 소재지의 시도청 ❍ 제출서류 - 기본서류 : 추천서, 자기소개서, 생활기록부(대학생은 대학성적표 추가), 가족관계증명서, 기타 공적 내용을 확인할 증빙서류 등 - 선택서류 : 장애인등록증, 기초생활수급증명서, 소년소녀가정확인서 등 4. 기타 사항 ❍ 문 의 : 대한민국 인재상 사무국(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기반실) - 주 소 : (135-847)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509(대치3동 960-12) - 연락처 : 02-559-3839 / injaeaward@kofac.or.kr - 홈페이지 : www.kofac.or.kr/injaeaward ❍ 기타 세부사항은 “2010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계획” 참조
- 관리자 2010.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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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년 10월,11월 정기토익 신청안내
- 2010년 10월과 11월 교내에서 실시되는 정기토익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1. 10월 31일(일) 인터넷 접수기간 : 8월 23일(월)~9월 12일(일) 원서교부 및 방문 접수기간 : 9월1일(수)~9월 2일(목) 2. 11월 28일(일) 인터넷 접수기간 : 9월 20일(월)~10월 10일(일) 원서교부 및 방문 접수기간 : 10월 6일(수)~10월 7이(목)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관리자 2010.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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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학년도 2학기 매지생활관 추가입사 신청 및 등록
- 2010학년도 2학기 매지생활관 추가입사 신청 및 등록 1. 대 상 : 비사생(복학예정자 포함) 및 1학기 입사생 중 미신청, 미등록자, 2학기 신입생 2. 입사신청 : 7. 26(월) 10:00 ~ 8. 2(월) 17:00 3. 신청방법 : 학사시스템⇒연세원주포탈서비스⇒학사관리(학부)로 접속하여 신청 (대학원생은 생활관 이메일로 입사신청서 제출) 4. 선발방법 : 1순위-생활관 생활태도(상,벌점-최근 생활관 입사 학년도), 2순위-직전학기 성적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선발(단, 신청한 해당학사 공석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환산점수로 다른 학사 배정) 5. 대상자 발표 : 8. 5(목)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발표 6. 고지서 출력 및 등록방법 : 학사시스템⇒연세원주포탈서비스⇒학사관리(학부)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후 고지서에 적혀 있는 계좌로 입금 7.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8. 6(금) 10:00 ~ 8. 10(화) 16:30【추가 등록 없음】 <입사생 확인사항> 1. 생활관 전염병관리 전산시스템 (결핵 및 간염 환자는 입사를 할 수 없음) ① 생활관 메뉴에서 “결핵 및 간염검진”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이 제출한 진단서의 내용 과 유효기간(1년)을 확인하여 기간이 만료되거나 만료일이 가까운 사생은 입사 신청 전 에 갱신 바람. (폐결핵 및 B형간염 검사지는 건강관리센터에 제출) ② 대학원 및 외국인 입사생은 입사 전에 생활관 사무실에 제출하기 바람 ③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만료는 신청 및 입사불가 ④ 건강관리센터 - 전화 : 033-760-2641. 팩스 033-760-2640 2. 입사비 : ① 매지3,4인실 : 490,000원 ② 세연2인실, 청연3인실 : 1,048,000원 ③ 세연3인실 : 770,000원 (단, 1학기 입사생은 비품관리보증금 50,000원 제외) 3. 상벌점 합계 중 벌점이 10점 이상인 사생은 지정된 봉사기관에서 봉사 후 입사가능 4. 룸메이트 지정 기간 : 8. 14(토) 10:00 ~ 8. 19(목) 16:30 ①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룸메이트 지정 ② 대학원생들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ivory20@yonsei.ac.kr) ③ 교환학생(중국 연변 과학기술대학) 및 어학연수(중국)학생과 룸메이트 신청 - 대 상 자 : 매지3인실 또는 매지4인실 입사자 - 신청기간 : 8. 6(금) ~ 8. 10(화) - 신청방법 : 학생의 학번, 학과, 성별, 연락처를 기재하여 이메일로 신청 (dormi@yonsei.ac.kr) 5. 입사기간 : 8. 29(일) 13:00 ~ 8. 31(화) 17:00 6. 입사 준비물 : 세면도구, 침구류, 학생증, 증명사진, 청소용품, 랜선 등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033)760-0898, 0899】문의하기 바랍니다. 매 지 생 활 관
- 관리자 2010.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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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 http://uis.yonsei.ac.kr/man/20103/man1.htm 2010. 8. 16(월) - 4학년,장애학생 2010. 8. 17(화) - 3학년 2010. 8. 18(수) - 2학년 2010. 8. 19(목) - 1학년 2010. 8. 20(금) - 전 체 수강신청 가능시간 : 09:30 ~ 16:30
- 관리자 2010.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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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년 2학기 등록금 안내
- 등록금에 관한 공지사항 http://www.yonsei.ac.kr/contents/wonju/wnotice.html ※등록에 관한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분납, 인터넷뱅킹, 등록금납부 확인등)은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등록일정 구 분 본 등록 2010.08.20(금)~08.27(금) 추가등록 2010.9.10(금)~9.14(화) 2. 등록방법 ○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8.9(월) 09:30부터 가능합니다. 학사포탈접속->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등록금-> 등록금고지서(출력) ※ 분납신청자들은 각 차수별 등록기간에 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우체국 및 농협 포함)을 이용하여, 입금 전용 계좌로 송금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폰뱅킹, ATM기 이체, 창구납부, 우리은행 개인 신용카드 사용가능 ) ※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CMA통장 및 증권사 가상계좌 등 제 2금융권에서는 송금 불가합니다. ○ 우리카드를 이용하여 납부 가능 가. 고지서 출력하여 우리은행 창구에서 납부 나. 우리카드 홈페이지 (http://card.wooribank.com) 화면상단[금융서비스]→[납부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로그인 후 납부 ○ 이용시간은 등록시작일 9:00 ~ 등록마감일 23:59 (은행창구 납부는 9:00 ~ 16:00)입니다. 3. 인터넷 학자금 대출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의 서류 접수 및 자격문의는 학생복지처 장학담당(T.033-760-2126)입니다. ○ 대 상 자 : 국가장학기금에서 학자금 대출 승인 받은 자 ○ 신청자격제한 : 분납 신청자 , 전액 장학금 수혜자 (이중 수혜 방지) ○ 등 록 기 간 : 본등록기간 08. 20(금) ~ 08. 27(금) 추가등록기간 09. 10(금) ~ 09. 14(화) ※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 등 록 방 법 -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접속하여 대출 신청 - 대학 또는 한국장학재단에 증빙서류 제출 - 대출 승인 - 등록금 납부기간 동안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약정체결신청 및 대출 실행 ※ 약정체결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니, 대출상환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 니다. ※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신청 절차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4. 복학생의 경우 ○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복학허가 후 8.20(금)부터 가능합니다. ○ 본등록 기간(8.20~8.27) 이후 복학생은 복학허가 후 고지서 출력 가능하고 추가등록(9.10~9.14) 기간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 2007-1학기 이전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입대휴학 한 경우, 8.20(금)이후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 전액대체자인 경우에는 재무부(T.033-760-2149)로 연락주시면 등록여부를 확인하여 드리겠습니다. 5. 학기초과자의 경우 학기초과자(9학기, 편입 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의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3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6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9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이상 등록금의 전액 - 수강신청 변경기간 후 9.10(금)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합니다. - 추가등록기간(9.10~9.14)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 학기초과자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 로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학기초과자중 분납신청자는 2010. 8.20(금)부터 고지서 출력하여 1차 분납 기간에 등록금 납부하여야 분납이 가능합니다. 등록금 납부데이터 생성을 위해 재무부(T.033-760-2149)로 꼭 연락바랍니다.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이 10학점 미만이라도 전액 납부하여야 합니다. 6. 분납자의 경우 ○ 분납신청자 중 1차 분납금을 미납한 학생은 분납이 자동 취소되고, 추가등록기간에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납부 방법 신청분납횟수 등 록 기 간 등 록 금 액 등 록 방 법 2회 신청 시 1차: 2010. 08. 20(금) ~ 27(금) 전공별 등록금의 50% +잡부금 우리은행 (가상계좌)입금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 2차: 2010. 10. 04(월) ~ 06(수) 전공별 등록금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10. 08. 20(금) ~ 27(금) 전공별 등록금의 25% +잡부금 2차: 2010. 09. 27(월) ~ 29(수) 전공별 등록금의 25% 3차: 2010. 10. 25(월) ~ 27(수) 전공별 등록금의 25% 4차: 2010. 11. 11(목) ~ 15(월) 전공별 등록금의 25% ○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등록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됩니다. 따라서 2010학년도 1학기에 등록기간을 준수하지 않은 학생들은 분할납부 신청이 불가합니다. ○ 각 차수별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 분할납부 최종 미납시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합니다. ○ 분납신청자가 학자금 대출 신청하신 경우 분납신청이 취소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ㆍ자퇴하는 경우 미납 등록금 잔액을 완납하여야 휴학ㆍ자퇴가 가능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ㆍ자퇴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이루어 집니다.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전공별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납금액은 감면액/장학금액이 분납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됩니다. 7. 유의 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 ○ 입금 전용 계좌의 수취인은 본인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체시 납부총액을 한 번에 이체하셔야 합니다. ○ 등록금 납부확인서(영수증)는 학사관리시스템에서 발급됩니다. 연 세 대 학 교 원 주 총 무 처 장
- 관리자 2010.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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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년 제 3차 기관토플 시행안내
- 2010년 제 3차 기관토플 시행안내 1. 시험 신청 기간 : 2010년 6월 28일 - 7월 1일 (0시-24시 기준) 2. 신청접수장소 : 인터넷 온라인 접수 3. 시험일 : 2010년 07월 10일 (원주캠퍼스) 4. 시험장소 : 추후 공지 (국제교육원 홈페이지 참조 http://yiec.yonsei.ac.kr)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바랍니다. 문의 : 760-0917
- 관리자 2010.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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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학년도 2학기 1차 입사대상자 발표 및 매지생활관 입사신청 안내
- <1학기 입사생> 1. 대상자 발표 : 첨부 명단 참조【비고란에 ※가 있는 학생은 사무실로 문의 할 것】 ※ 홈페이지 : http://dragon.yonsei.ac.kr/~dormi123/ -> 생활관알림판 2. 등록 안내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6. 22(화) 10:00 ~ 6. 28(월) 16:30 나. 추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7. 5(월) 10:00 ~ 7. 9(금) 16:30 다.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라. 등록방법 : 우리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우체국 및 농협 포함)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적혀있는 계좌로 송금(인터넷 뱅킹, 창구납부, 계좌이체, 폰뱅킹, ATM기 이체) ※ 대학원생들은 사무실에서 계좌번호 확인 후 우리은행에 납부 <비사생(복학예정자 포함) 및 1학기 입사생 중 미신청, 미등록자> 1. 입사신청 : 7. 26(월) 10:00 ~ 8. 2(월) 17:00 2. 신청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신청(대학원생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 3. 선발방법 : 1순위-생활관 생활태도(상,벌점), 2순위-직전학기 성적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선 발(단, 신청한 해당학사 공석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환산점수로 다른 학사 배정) 4. 대상자 발표 : 8. 5(목)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발표 5.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8. 6(금) 10:00 ~ 8. 10(화) 16:30【추가 등록 없음】 <공통사항> 1. 생활관 전염병관리 전산시스템 (결핵 및 간염 환자는 입사를 할 수 없음) ① 생활관 메뉴에서 “결핵 및 간염검진”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이 제출한 진단서의 내용과 유효기간(1년)을 확인하여 기간이 만료되거나 만료일이 가까운 사생은 입사 신청 전에 갱신 바람. (폐결핵 및 B형간염 검사지는 건강관리센터에 제출) ②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만료는 신청 및 입사불가 ③ 건강관리센터 - 전화 : 033-760-2641. 팩스 033-760-2640 2. 입사비 : ① 매지3,4인실 : 490,000원 ② 세연2인실, 청연3인실 : 1,048,000원 ③ 세연3인실 : 770,000원 (단, 1학기 입사생은 비품관리보증금 50,000원 제외) 3. 고지서 출력 및 등록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후 고지서에 적혀 있는 계좌로 입금 4. 룸메이트 지정 기간 : 8. 14(토) 10:00 ~ 8. 19(목) 16:30 ①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룸메이트 지정 ② 대학원생들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ivory20@yonsei.ac.kr)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033)760-0898, 0899】문의하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