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최근 교환학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사전에 전공승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학과 및 교무부에 요청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점인정 신청 전 아래 준비서류 및 절차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학점인정 준비서류(3가지) ① 파견대학에서 수학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Syllabus) ② 연세대학교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과목 강의계획서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의 성적이 기재된 (파견대학)성적증명서 ★ 강의계획서만으로 파견대학에서 수강하신 과목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학과/교수님께서 주차 별 강의자료, 과제 등을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① 학생이 준비된 3가지 서류를 학점인정 신청 내용과 함께 글로벌행정학과 메일(gpad@yonsei.ac.kr)로 송부합니다. ★ 학과장님이 아닌 학과 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께 드려도 결국 학과 메일로 오게 됩니다. ② 학과 행정팀에서 메일로 학점인정을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교수님께 신청 내용과 서류를 전달합니다.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대체할 수 있는 과목이 글로벌행정학과의 과목 중에 없거나 과목명과 대체인정 신청과목의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심사 및 인정 절차는 학과장/학과회의에서 진행합니다. ④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학과에서 담당 교수님께서 승인 여부를 요청드리며, 확인한 후에 학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⑥ 승인을 받았다면, 포탈에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로 신청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포탈에서 접수 후 담당 교수님께 승인 요청을 드리고, 처리가 되면 학과장님께 최종 결재를 요청드립니다. * 유의사항: ① 가장 먼저 http://oia.yonsei.ac.kr/partner/grade.asp의 학점인정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교양과목 및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지 않은 과목들은 학과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③ 학과에서는 부족한 서류가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여부나 과목 대체 인정 가능 여부 등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인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학과장님의 최종 인정까지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교환 과목을 수강하기 전에 미리 인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 과목인정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는 지양하기 바랍니다. (중요) ④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 정보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수강정보는 연세포털의 학부 수강편람조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4.10.07
-
공지
- [학과] 24-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 [학과] 2024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에 한해,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졸업요건 중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한시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기존 필수이수 교과목인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 미개설로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가 대체 교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해당 인정 과목 학정번호 과목명 학점 학정번호 과목명 IDC2002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 3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첨부파일에 등록된 대체지정 교과목에 대한 인정원을 작성하신 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정의관 3층) 사회과학부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수강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8.19
-
공지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졸업장 교부에 관련하여 당 학과에서는 직접대면수령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수령 하지 못하는 인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비대면 택배 발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생 대상으로 학위증 택배발송 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자격 -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자에 한함 2. 발송기간 - 접수로부터 1주이내 3. 신청확인 - 신청 확인자에 대한 개별 SMS 또는 이메일로 안내 5. 신청링크 - https://forms.gle/Y7HMrYj98EZpL1ey6 * 본 학위증의 택배 발송으로 인한 파손, 도난 등의 문제에 있어 학과 사무실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요금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의 앞날에 행복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7.08
-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13
- 2010학년도 2학기 매지생활관 입사신청 안내
- <1학기 입사생> 1. 입사신청 : 5. 27(목) 10:00 ~ 6. 1(화) 17:00 2. 추가신청 :6. 10(목) 10:00 ~ 6. 15(화) 17:00 3. 신청방법 : ①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반드시 1학기 입실기준과 동일하게(예시, 매지3인실→매지3인실) 입사신청(대학원생은 사무실 또는 생활관 이메일로 신청) ② 입실기준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1학기에 입사했던 입실기준과 동일하게 학사관리시 스템으로 입사 신청 후 생활관 사무실에 와서 직접 신청(예시, 세연2인실→세연3인실) ③ 2학기에 입사를 하지 않는 학생은 6월 19일(금)까지 본인의 학사관리시스템내 개인정보란에 계좌번호 입력하거나 또는 퇴사 신청서를 사무실에 제출하여 비품관리보증금을 환불받기 바람 4. 대상자 발표 : 6. 21(월)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발표 ※ 홈페이지 : http://dragon.yonsei.ac.kr/~dormi123/ 5.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6. 22(화) 10:00 ~ 6. 28(월) 16:30 ※ 단, 대학원생들은 사무실에서 계좌번호 및 금액 확인 후 납부 6. 추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 7. 5(월) 10:00 ~ 7. 9(금) 16:30 <비사생(복학예정자 포함) 및 1학기 입사생 중 미신청, 미등록자> 1. 입사신청 : 7. 26(월) 10:00 ~ 8. 2(월) 17:00 2. 신청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신청(대학원생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 3. 선발방법 : 1순위-생활관 생활태도(상,벌점), 2순위-직전학기 성적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선 발(단, 신청한 해당학사 공석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환산점수로 다른 학사 배정) 4. 대상자 발표 : 8. 5(목)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발표 5.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8. 6(금) 10:00 ~ 8. 10(화) 16:30【추가 등록 없음】 <공통사항> 1. 생활관 전염병관리 전산시스템 (결핵 및 간염 환자는 입사를 할 수 없음) ①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 생활관 메뉴에서 “결핵 및 간염검진”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이 제출한 진단서의 내용과 유효기간(1년)을 확인하여 기간이 만료되거나 만료일이 가까 운 사생은 입사 신청 전에 갱신 바람.(폐결핵 및 B형간염 검사지는 건강관리센터에 제출) ②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만료는 신청 및 입사불가 ③ 건강관리센터 - 전화 : 033-760-2641. 팩스 033-760-2640 2. 입사비 : ① 매지3,4인실 : 490,000원 ② 세연2인실, 청연3인실 : 1,048,000원 ③ 세연3인실 : 770,000원 (단, 1학기 입사생은 비품관리보증금 50,000원 제외) 3. 고지서 출력 및 등록방법 :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고지서 출력 후 고지서에 적혀있는 계좌로 입금 4. 룸메이트 지정 기간 : 8. 14(토) 10:00 ~ 8. 19(목) 16:30 ①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룸메이트 지정 ② 대학원생들은 생활관 이 메일로 신청(ivory20@yonsei.ac.kr)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033)760-0898, 0899】문의하기 바랍니다.
- 관리자 2010.06.18
-
12
- 2010-2학기 제1전공(학부)승인 및 소속변경 심사 안내
- 2010-2학기 제1전공(학부)승인 및 소속변경 심사 안내 * 면접일 : 2010. 7. 12(월) 오전 10시부터 * 장 소 : 해당 학부(과)장실 1. 제1전공 승인 면접심사 대상 전공(학부) 화학및의화학, 의공학부 2. 소속변경 승인 면접심사 대상 전공(학부) 국어국문학, 역사문화학, 철학, 디자인예술학부, 시각디자인학, 경제학, 행정학, 국제관계학, 경영학, 수학, 화학및의화학, 패키징학, 의공학부,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3. 제1전공(학부) 신청자 중 위의 1,2항에 해당되지 않는 전공은 따로 면접심사를 시행하지 않으며 최종 승인은 2010년 7월 말경에 학사관리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 다. 4. 제1지망이 불합격될 경우 동일학부내의 제2지망, 제3지망의 정원 범위 내에서 승인 가능합니다. 5. 화학및의화학(제1전공 및 소속변경 신청) 공인영어성적표 제출 안내 - 2008년 5월 1일(포함) 이후 응시한 공인영어성적 원본 제출 (모의토익 성적표일 경우는 인터넷 출력물 제출 가능) - 제출기한 : 2010년 7월 5일(월) 까지 방문 및 우편 접수 - 제 출 처 : 원주교무처 학적과(대학본부 1층) 6. 해당전공 승인정원이 없어 면접심사 제외 된 명단 - 제1전공 신청 : 화학및의화학(2009학번) - 소속변경 신청 : 정보통계학, 생명과학기술학부, 생명과학(전학번) 문의 : 원주교무처 학적과 033-760-2166(7), 2373 2010년 6월 17일 원주교무처 학적과
- 관리자 2010.06.18
-
11
- 2010년 2학기 연변과학기술대학교 파견 교환학생 추가 모집
- 2010년 2학기 연변과학기술대학교에 파견할 교환학생 추가 모집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대학명 :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교 교환학생 2. 제출마감 : 6월 30일(수) 3. 제출서류 1) 한글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2) 한글 성적증명서 원본 1부 3) 한글 학업계획서 1부(자유형식) 4) 한글 추천서 1부(첨부파일 참조) 4. 제출할 곳 : 국제교육원 연세프라자 314호 5. 면접 : 서류 검토후 추후 개별적으로 연락 * TEL 033-760-0808/0916 * Email yiec@yonsei.ac.kr
- 관리자 2010.06.18
-
10
- 원주캠퍼스 창조관 앞 학생통학버스 승강장 이전 안내
- 창조앞 학생통학버스 승강장 변경 안내 - 변경전 : 창조관 앞 - 변경후 : 미래관 앞 - 시 행 : 2010년 6월 16일
- 관리자 2010.06.18
-
9
- 원주캠퍼스 2010년 8월 졸업앨범비 환불 및 택배신청 안내
- ▣2010년 8월 졸업예정자 졸업앨범비 환불 신청 1. 신청 기간 : 2010년 6월 28일(월) ~ 7월 23일(금) 2. 신청 방법 : 학생회관 2층 학생복지처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wstudent@yonsei.ac.kr) 신청 3. 환불 방법 : 졸업(확정)학생중 신청한 학생 통장으로 입금. ▣2010년 8월 졸업예정자 졸업앨범 택배 신청 1. 졸업앨범 택배(착불) 신청 : 이메일(wstudent@yonsei.ac.kr) 2. 신청 기간 : 2010년 6월 28일(월) ~ 8월 13일(금) 문의사항 : 원주학생복지처 033-760-2127
- 관리자 2010.06.18
-
8
- 2010년 2월 졸업사진 확인
- - 2010년 2월 졸업 사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 : www.bitbank.co.kr - 문의 : 02-776-6666 세븐칼라 원주학생복지처
- 관리자 2010.06.18
-
7
- 201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추가등록 안내
- 원주캠퍼스 201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추가등록 안내 원주캠퍼스 201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추가등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추가등록 일시 - 2010. 6. 21(월) ~ 6. 22(화) (2일간) 09:00 ~ 22:00 2. 추가등록 기간까지도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수강료 납부결과(등록인원수 미달)에 따라 최종 3차 폐강과목을 처리합니다. 수강신청을 하고 정규등록기간에 등록을 하지 못한 학생은 위 추가 등록기간에 반드시 등록하여 다수의 선의 피해 학생이 발생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방법 - 우리은행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인터넷고유계좌)로 송금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폰뱅킹, ATM기 이체) - 입금전용계좌(인터넷고유계좌)는 추가등록 기간에 학사관리시스템 (uis.yonsei.ac.kr:8000)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0. 6. 16(수) 원주교무처 수업과 (문의전화:033-760-2164, 2165, 2168)
- 관리자 2010.06.18
-
6
- 여름방학 정보인증대체인정강좌 2차 모집 안내
- 접수기간 : 2차 접수 ~ 등록선착순 자격증 대비반 - MCAS Master오전반 : 09:10~12:10 (2010. 06. 28 ~ 07.16, 200,000원, 시험 응시료 별도(특별가격 196,000원) - MCAS Master오후반 : 14:00~17:00 (2010. 06. 28 ~ 07.16, 200,000원, 시험 응시료 별도(특별가격 196,000원) - MCAS Master저녁반 : 18:30~21:30 (2010. 06. 28 ~ 07.16, 200,000원, 시험 응시료 별도(특별가격 196,000원) ※MCAS 자격증 4개를 취득하시면 정보인증 2등급, 2개를 취득하시면 3등급이 부여됩니다. ※4과목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각각의 자격증 부여 및 별도로 MCAS Master자격증이 발급됩니다.(발급기관:Microsoft) ※시험장소와 수업장소는 동일합니다.(연세프라자 3층 사회교육개발원 내 MCAS전용강의실) ※MCAS 자격증 대비반 시험일 : 7. 1(Excel), 7. 7 (Word), 7. 13 (Outlook), 7. 16 (Powerpoint) 2010학년도 여름학기 정보인증대체인정강좌(오피스 과정은 MS Office 2007버전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 정보인증 1등급 대체인정강좌 ‣ JAVA-SCJP(36시간): 2010. 6. 28 ~ 2010. 7. 13, 14:00~17:00, 수업료:220,000원 - 정보인증 2등급 대체인정강좌 ‣ 플래쉬(36시간): 2010. 6. 28 ~ 7. 13, 09:10~12:10, 수업료:220,000원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56시간): 2010. 6. 28 ~ 2010. 7. 15, 13:30~17:30, 수업료:250,000원 ‣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36시간): 2010. 6.28 ~ 7. 13, 17:00~20:00, 수업료:180,000원 ‣ 엑셀실무활용기술(30시간): 2010. 6.28 ~ 7.9, 14:00~17:00, 수업료:180,000원 ‣ 엑셀&파워포인트(36시간): 2010. 6. 28 ~ 2010. 7. 13, 18:30~21:30, 수업료:220,000원 ‣ 프레젠테이션 실무활용기술(30시간): 2010. 6.28 ~ 2010. 7. 9, 18:30~21:30, 수업료:180,000원 - 정보인증 3등급 대체인정강좌(오피스 2007로 수업, 등록선착순) ‣ 엑셀(30시간) : 2010. 6. 28 ~ 2010. 7. 9, 09:10~21:10, 수업료:135,000원 ‣ 파워포인트(30시간) : 2010. 6. 28 ~ 2010. 7. 9, 14:00~17:00, 수업료:135,000원 ※강좌 수료 조건 : 출석 70%, 평가 70점(100점만점) 이상.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교육개발원 홈페이지 : http//itcenter.yonsei.ac.kr 온라인 수강신청 : 온라인 수강신청 개설강좌보기 : 개설강좌 보기 문의사항 : 033-760-2705,7 연세프라자 3층 사회교육개발원 강좌정원이 초과할 경우 등록(수강료 입금) 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 언제든지 여러분의 방문상담을 환영 합니다.
- 관리자 2010.06.10
-
5
- 2010학년도 1학기 정경대학 기말고사 시간표
- 2010학년도 1학기 정경대학 기말고사 시간표입니다. 파란색부분은 수정된 부분입니다. 수정될 수 있으니, 시험 보기 전에 반드시 재확인해 주세요.
- 관리자 2010.06.10
-
4
- 제3회 정경대학 해외봉사캠프 참가자 모집 안내
- 제3회 정경대학 해외봉사캠프 참가자 모집을 안내드립니다. - 기 간: 2011. 1. 20(목) ~ 2. 2(수)예정 - 출 국 일: 1. 20(목) 인천공항 오전 출발 예정 - 도 착 일: 2. 2(수) 인천공항 오전 도착 예정 - 접수처 : 정경대학 교학부 (정의관 308호) - 기 간 : 2010. 8. 23(월) ~ 9월 8일(수) - 신청서 : 첨부 참조 - 방 법 : 직접 제출 혹은 이메일 접수 가능 (E-mail : diet@yonsei.ac.kr, 연락처 : 760-2303) 정경대학 행정지원팀(올림)
- 관리자 201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