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최근 교환학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사전에 전공승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학과 및 교무부에 요청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점인정 신청 전 아래 준비서류 및 절차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학점인정 준비서류(3가지) ① 파견대학에서 수학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Syllabus) ② 연세대학교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과목 강의계획서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의 성적이 기재된 (파견대학)성적증명서 ★ 강의계획서만으로 파견대학에서 수강하신 과목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학과/교수님께서 주차 별 강의자료, 과제 등을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① 학생이 준비된 3가지 서류를 학점인정 신청 내용과 함께 글로벌행정학과 메일(gpad@yonsei.ac.kr)로 송부합니다. ★ 학과장님이 아닌 학과 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께 드려도 결국 학과 메일로 오게 됩니다. ② 학과 행정팀에서 메일로 학점인정을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교수님께 신청 내용과 서류를 전달합니다.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대체할 수 있는 과목이 글로벌행정학과의 과목 중에 없거나 과목명과 대체인정 신청과목의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심사 및 인정 절차는 학과장/학과회의에서 진행합니다. ④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학과에서 담당 교수님께서 승인 여부를 요청드리며, 확인한 후에 학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⑥ 승인을 받았다면, 포탈에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로 신청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포탈에서 접수 후 담당 교수님께 승인 요청을 드리고, 처리가 되면 학과장님께 최종 결재를 요청드립니다. * 유의사항: ① 가장 먼저 http://oia.yonsei.ac.kr/partner/grade.asp의 학점인정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교양과목 및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지 않은 과목들은 학과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③ 학과에서는 부족한 서류가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여부나 과목 대체 인정 가능 여부 등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인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학과장님의 최종 인정까지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교환 과목을 수강하기 전에 미리 인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 과목인정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는 지양하기 바랍니다. (중요) ④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 정보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수강정보는 연세포털의 학부 수강편람조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4.10.07
-
공지
- [학과] 24-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 [학과] 2024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에 한해,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졸업요건 중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한시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기존 필수이수 교과목인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 미개설로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가 대체 교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해당 인정 과목 학정번호 과목명 학점 학정번호 과목명 IDC2002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 3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첨부파일에 등록된 대체지정 교과목에 대한 인정원을 작성하신 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정의관 3층) 사회과학부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수강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8.19
-
공지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졸업장 교부에 관련하여 당 학과에서는 직접대면수령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수령 하지 못하는 인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비대면 택배 발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생 대상으로 학위증 택배발송 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자격 -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자에 한함 2. 발송기간 - 접수로부터 1주이내 3. 신청확인 - 신청 확인자에 대한 개별 SMS 또는 이메일로 안내 5. 신청링크 - https://forms.gle/Y7HMrYj98EZpL1ey6 * 본 학위증의 택배 발송으로 인한 파손, 도난 등의 문제에 있어 학과 사무실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요금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의 앞날에 행복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7.08
-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3
- 2010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가계곤란,성적우수)장학금 신청 안내
- 아래와 같이 정경대학 사무실에서 대학배정 장학금 신청을 받습니다. 자유 장학금의 경우 1학기에 가계곤란 입증서류를 제출한 경우 이번에는 신청하지 않아도 되나 그 이외의 경우에는 반드시 제출해야합니다. 입증서류가 미비할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됨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10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 및 각종 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혜 받고자 하는 학생(복학예정자 포함)은 반드시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추가신청은 없음. 1. 장학금 신청 종류 가. 대학배정 장학금 : 자유〔가계곤란〕·진리〔성적우수〕 ※ 자유〔가계곤란〕와 진리〔성적우수〕장학금은 동시 신청이 안 되며, 택일하여 신청 바람. 나. 근로 장학금 : 일반근로 장학금만 신청가능 (단, 학과, 정보, 학습지도, 봉사, 실험운영보조 장학금은 학과로 별도 신청바람) 2. 신청기간 : 2010. 6. 1(화) ~ 6. 30(수) 16:00까지 3. 신청방법 : 학교홈페이지(http://www.yonsei.ac.kr) → 원주캠퍼스 → 학사관리시스템 → 로그인 → 장학/교환학생 → 장학금신청 입력완료 후 신청서를 출력하여 제반서류와 함께 소속대학 사무실로 제출 4. 수혜 결과 발표 : 가. 2010학년도 7월 말경“학사관리시스템 - 장학생 사정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음. 나. 수혜 장학금은 2010학년도 2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고지감면 처리함. 5. 장학금 신청 자격 가. 공통성적요건 대학배정 장학금은 수혜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 성적 2.5 이상 취득 단) 정경대학 2006학번 이후 학생은 토익600점 이상 취득하여야 성적우수장학생 선정될 수 있음. - 근로 장학금은 수혜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 장학종류에 따라 성적 1.5 ~ 3.0이상 취득 * 자세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학사 → 장학금란) 및 학생복지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나. 자유(가계곤란)장학금 신청자 자격요건 및 입증서류 ※ 자유(가계곤란) 장학금 신청자는 반드시 온라인 신청(모든 내용 입력)을 하시고 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1학기때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은 온라인 신청서를 출력 후, 하단에 “1학기 증빙서류 제출함”을 표기하여 신청서만 소속대학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단) 신규 신청자는 신청서와 증빙서류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1) 입증서류 필수사항 가) 보호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부모 각 1통(동사무소 발급) 단, 과세내역이 없을 경우 : 과세증명서상에 “과세내역없음”이 표기된 증명서 나) 전년도 보호자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사본 및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발행) 각 1통 ※ 위 3항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통(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다)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보호자와 주소가 다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2) 기타 가계곤란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입증서류 사항 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서 및 차상위계층 증명서 나) 전, 월세의 경우 전.월세 계약서 사본 1부. 다) 장애인증명서(또는 장애인등록수첩사본) 제출(본인 및 직계가족) 라) 부모실직증명서 사본 : 해당 거주지 노동부 지방청 발급 마) 저소득층 모자.부자가정의 경우 : 모자,부자가정 증서(동사무소 발행) 바) 부모이혼 및 양친사망의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사) 직계가족의 장기입원 및 요양시 : 병원에서 발급하는 입원확인증명원 아) 주민등록에 등재된 가족 중 대학생이 있을 경우 재학증명서 자) 부모가 대출이 있을 경우 : 금융기관 발행 대출확인서 차) 기타 6. 제출서류 가. 진리(성적우수)장학금 및 근로장학금 신청자는「장학금신청내역서 출력물」및 입증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 자유(가계곤란)장학금을 신청하는 모든 학생은 장학금신청내역서 출력물 과 입증서류를 함께 소속대학 사무실로 2010. 6. 1(화)부터 ~ 2009. 6. 30(수) 오후4시까지 제출하시기 바 랍니다. - 제출대학 : 인문예술대학:033-760-2984, 정경대학:033-760-2303, 과학기술대학:033-760-2204, 보건과학대학:033-760-2366, 동아시아국제학부:033-760-2347 7. 유의사항 가. 2010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복학예정자는 장학금 신청기간에 반드시 신청하여야 장학생으로 선정될 수 있으며, 휴학 기간 중에도 신청할 수 있음. 나. 재학생은 장학금 신청기간 중 이수학점 및 성적이 미확정 상태이지만, 학사(장학) 업무 일정상 장학금 신청기간에 반드시 신청하여야 불이익이 없음. 다. 장학금 신청은 대학배정(진리:성적우수·자유:가계곤란), 일반근로장학금으로 구분하여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람. 라. 장학금 수혜자가 등록 후 휴학을 할 경우 장학금은 반드시 반환하여야 휴학 처리가 되므로 2010-2학기 휴학예정자는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람. 마. 2010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와 2010학년도 2학기 학기초과자는 신청 불가. 바. 원주의과대학(의학과, 간호학과, 치위생학과)은 신청 불가. 사. 신청 사유란은 판단의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구체적으로 성의 있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재사항이나 제출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신청하는 경우 재학 중 장학생 선정이후에 반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과대학 또는 학생복지부 장학과(http://web.yonsei.ac.kr/studentwo)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10. 6. 1. 연세대학교 원주학생복지처장
- 관리자 2010.06.05
-
2
- 2010년도 여름학기 1차개설과목 안내
- 원주캠퍼스 2010학년도 여름학기 1차 개설교과목 및 폐강교과목을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 수강신청 대기자의 수강신청 자료는 모두 삭제처리 되었습니다. 수강변경기간에 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및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기간 : 2010. 6. 7(월) ~ 6. 9(수) 09:30-17:00 ▣ 비고 란의 폐강유보(수강신청가능) 의 표기 과목도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수강신청이 가능한 과목입니다.
- 관리자 2010.06.05
-
1
- 정경대학 행정학과 홈페이지 오픈
- 안녕하세요. 2010년 6월9일 수요일부터 행정학과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합니다. 주소는 http://pad.yonsei.ac.kr 입니다. 6월9일 이전에도 이용할 수는 있으나 회원가입 등에서 약간의 시간지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재학생과 졸업생의 회원가입을 권장합니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우측상단의 Join Us를 클릭하고 정해진 절차를 따라서 가입신청을 해야합니다. 가입신청을 하면 정보조교(06학번 구본광)가 24시간 이내에 확인후 이용권한을 부여하게 됩니다. 회원가입 절차 진행에 지체가 있을 경우 정보조교에게 연락바랍니다. 회원가입에서 주의할 사항은 ID는 반드시 본인의 학번으로 입력해야한다는 점입니다. 학번이외의 아이디를 입력할 경우 이용권한 부여가 되지 않음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그럼 남은 학기 마무리 잘 하시고 행정학과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하기 바랍니다. 행정학과장 한상일
- 관리자 201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