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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최근 교환학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사전에 전공승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학과 및 교무부에 요청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점인정 신청 전 아래 준비서류 및 절차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학점인정 준비서류(3가지) ① 파견대학에서 수학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Syllabus) ② 연세대학교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과목 강의계획서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의 성적이 기재된 (파견대학)성적증명서 ★ 강의계획서만으로 파견대학에서 수강하신 과목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학과/교수님께서 주차 별 강의자료, 과제 등을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① 학생이 준비된 3가지 서류를 학점인정 신청 내용과 함께 글로벌행정학과 메일(gpad@yonsei.ac.kr)로 송부합니다. ★ 학과장님이 아닌 학과 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께 드려도 결국 학과 메일로 오게 됩니다. ② 학과 행정팀에서 메일로 학점인정을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교수님께 신청 내용과 서류를 전달합니다.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대체할 수 있는 과목이 글로벌행정학과의 과목 중에 없거나 과목명과 대체인정 신청과목의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심사 및 인정 절차는 학과장/학과회의에서 진행합니다. ④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학과에서 담당 교수님께서 승인 여부를 요청드리며, 확인한 후에 학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⑥ 승인을 받았다면, 포탈에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로 신청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포탈에서 접수 후 담당 교수님께 승인 요청을 드리고, 처리가 되면 학과장님께 최종 결재를 요청드립니다. * 유의사항: ① 가장 먼저 http://oia.yonsei.ac.kr/partner/grade.asp의 학점인정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교양과목 및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지 않은 과목들은 학과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③ 학과에서는 부족한 서류가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여부나 과목 대체 인정 가능 여부 등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인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학과장님의 최종 인정까지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교환 과목을 수강하기 전에 미리 인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 과목인정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는 지양하기 바랍니다. (중요) ④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 정보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수강정보는 연세포털의 학부 수강편람조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4.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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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24-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 [학과] 2024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에 한해,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졸업요건 중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한시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기존 필수이수 교과목인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 미개설로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가 대체 교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해당 인정 과목 학정번호 과목명 학점 학정번호 과목명 IDC2002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 3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첨부파일에 등록된 대체지정 교과목에 대한 인정원을 작성하신 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정의관 3층) 사회과학부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수강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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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졸업장 교부에 관련하여 당 학과에서는 직접대면수령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수령 하지 못하는 인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비대면 택배 발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생 대상으로 학위증 택배발송 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자격 -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자에 한함 2. 발송기간 - 접수로부터 1주이내 3. 신청확인 - 신청 확인자에 대한 개별 SMS 또는 이메일로 안내 5. 신청링크 - https://forms.gle/Y7HMrYj98EZpL1ey6 * 본 학위증의 택배 발송으로 인한 파손, 도난 등의 문제에 있어 학과 사무실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요금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의 앞날에 행복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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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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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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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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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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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적과] 2021학년도 2학기 미래캠퍼스 학부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 기간 안내 (12.27~12.31)
- [학적과] 2021학년도 2학기 미래캠퍼스 학부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 기간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성적을 포탈시스템에서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성적확인 기간 : 2021. 12. 27.(월) 09:00 ~ 2021. 12. 31.(금) 23:59 ※ 성적관련 이의신청은 반드시 위 기간동안 담당교수님께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교수님 연락처는 수업계획서 또는 LearnUs 에서 확인 가능) 성적등재 : 2022. 1. 5.(수) 15:00 2. 성적확인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 ※ 2021-2학기 강의정보 공유 설문 (2021. 12. 20.(월) ~2021. 12. 31.(금))을 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3. "평가"란이 공란인 것은 담당교수님께서 성적을 제출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4. 개인정보보호법 강화 및 주소지 불명으로 인한 반송 등의 이유로 2019학년도부터 성적이수표가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5. 국내대학 교환학생은 연세포탈서비스에 접속하여 '학부/대학원 성적평가 조회' → 로그인(연세대 학번, 초기비밀번호 주민번호 앞 6자리 또는 본인이 설정한 연세포탈 비밀번호) 하시기 바랍니다. 원 주 교 무 처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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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2
- [교무부] 2022년 2월 졸업신청 최종 변경 안내(미래캠퍼스, 1.3~1.5 17시까지)
- [교무부] 2022년 2월 졸업신청 최종 변경 안내(미래캠퍼스) 2022년 2월 졸업신청 및 변경신청(추가신청 및 졸업연기) 안내 - 최종공지! ** 졸업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졸업심사가 불가하므로, 2022년 2월 졸업, 학사학위수료(졸업유예) 또는 미인증수료를 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졸업신청을 해야합니다. 1. 신청기간 및 방법 가. 신청기간 : 2022. 1. 3. (월) 9:00 ~ 1. 5.(수) 17:00 나. 신청방법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적 - 졸업 - 졸업신청 및 연기신청, 수료신청에서 졸업신청, 연기신청 또는 수료신청으로 선택후 저장 1) 졸업신청: 2022년 2월 졸업심사 대상자로 졸업심사가 통과되면 2022년 2월 졸업처리 됨 (단, 외국어인증 또는 정보인증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미인증 수료처리됨) 2) 연기신청: 2022년 2월 졸업심사 대상에서 제외됨_2022-1학기 초과학기 재학생으로 처리(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필수!) (단, 당초입학생은 최대12학기, 편입생은 최대 10학기를 초과하여 재학할 수 없음) 3) 수료신청: 2022년 2월 학사학위수료(졸업유예)를 하고자 하는 경우임(현재 인증이 모두 완료한 경우 신청) * 학사학위수료(졸업유예)는 본인의 재학연한 범위내에서 가능하며, 재학연한이 만료되면 자동 졸업처리됨. 다. 부전공 신청은 졸업신청시 희망하는 부전공 선택한 후 저장하여야 부전공 심사대상자에 포함됨. 2. 문의 : 원주교무부(학적) 033-760-2156 3. 유의사항(필독) 가. 조기졸업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는 교무부(학적) (대학본부 1층 108호)으로 방문하여 취소원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졸업연기신청자 중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라도 졸업을 하려면, 정규학기(졸업하려는 학기)에 한 과목 이상 수강하여 재학중인 상태에서만 졸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초과학기에도 학사경고는 동일하게 적용되며(1.75/4.30미만) 이전 학사경고 포함 3회이상이면 졸업전 제적이 될 수 있음) * 인증(정보인증, 외국어인증)이 완료 되지 않아 미인증 수료가 되는 것은 졸업신청이 되어 졸업심사를 통과하여야만 가능함. (졸업연기로 선택한 경우에는 미인증 수료 대상에서 제외됨) 다. 당해학기 졸업예정증명서는 졸업신청자에 한하여 발급됩니다(졸업연기신청자 또는 수료신청자는 발급불가). 라. 부전공 이수희망자는 반드시 해당 부전공을 신청하여야 합니다(미신청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2021. 12. 9. 원주교무처장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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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글로벌행정학 전공 사무실 비정기 운영 안내 (공고 이후~22.2.27까지)
- [학과] 2021학년도 겨울학기 글로벌행정학 전공 사무실 비정기 운영 안내 (공고 이후~22.2.27까지) 글로벌행정학 전공 사무실입니다. 2021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기간부터 겨울 계절학기 동안 학과 사무실은 비정기적으로 운영됩니다. ■ 비정기 운영 기간: 공고 이후 ~ 2022.02.27. 일요일 까지 ■ 문의: gpad@yonsei.ac.kr * 학사 문의 및 사무실 방문이 필요할 경우, 학과 이메일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 운영에 따라, 사무실 유선 전화 또한 운영하지 않습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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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0
- [힉과] 2022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 진행에 따른 정의관 출입 제한 안내(11.26)
- [힉과] 2022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 진행에 따른 정의관 출입 제한 안내(11.26)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1.11.26. 금요일에 2022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 진행에 따라 정의관 출입이 금지됩니다. 이에 따라 사무실도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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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9
- [학과] 2021학년도 1학기 성적 우등 및 우수자 상장 수령 안내
- [학과] 2021학년도 1학기 성적 우등 및 우수자 상장 수령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1학년도 1학기 성적 우등 및 우수자 상장 수령 대상자를 안내합니다. 해당되는 학생은 공지사항 내 사무실 운영시간을 참고하여, 본인의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한 학기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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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8
- [인사혁신처]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 개최
- [인사혁신처]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 개최 공직 진출에 관심있는 학생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publicservicefair.kr/index.php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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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7
- [원주학생복지처] 미래캠퍼스 - 여주역(경강선) 평일 통학버스 운행 안내(12.17까지)
- [학생복지처] 미래캠퍼스 - 여주역(경강선) 평일 통학버스 운행 안내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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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6
- [교무처] 2022학년도 1학기 강의 운영방법 안내(참고용)
- [교무처] 2022학년도 1학기 강의운영방법 안내 ** 모든 사항은 가안이므로 참고용으로 확인 *** 2022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기간 직전 최종 공지 재확인 1. 2022학년도 1학기부터는 일상을 회복하여 대면수업 운영을 원칙으로 함. (단, 코로나 감염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시 변경될 수 있음) 2. 학부 교과목 수업은 효과적인 수업 운영 및 학생 수업권 보장을 위하여 대면수업을 원칙 가. 59명 이내 규모 교과목: 100% 대면수업 원칙(단, 부득이한 경우 대학장 및 교무처의 승인 후 블렌디드 수업 가능) 나. 60~99명 규모 교과목: 대면수업 원칙(블렌디드 수업 포함) ※ 홀수주 비대면수업 짝수주 대면수업 등과 같은 격주단위 대면-비대면수업 편성은 불가능 다. 100명~299명 규모 교과목: 비대면 수업 원칙 1) 동영상 + 실시간화상강의 권장, 전체 실시간화상강의로 운영도 가능 2) 동영상 + '그룹별 대면수업' 운영할 경우, 자동녹화 강의실에서 1그룹은 홀수 주 대면수업, 2그룹은 짝수 주 대면수업을 진행하고 실시간화상강의 동시 제공 3. 신촌-미래캠퍼스 교차수강 온라인 교과목(사전 지정과목) : 전체 온라인수업으로 운영(온라인수업은 전체 동영상수업, 동영상+실시간수업, 전체 실시간수업임)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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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C융합대학] 2022년 1학기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11.24까지)
- [RC융합대학] 2022년 1학기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22년 1학기에 세계로 나아가 전지구적 문제 해결에 일조할 미래캠퍼스 청년들을 기다립니다. 오스트리아 반기문 센터 혹은 TIMES 선정 100대 혁신 기업인 YOLK에서 열정을 쏟을 연세 청년들은 주저없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반기문 센터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과 피셔 전 오스트리아 대통령이 공동 대표로 있으며 세계 시민의식 확산과 여성 및 청년의 역량강화를 통한 국제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https://bankimooncentre.org https://www.youtube.com/channel/UC61cQFoAgNM8iLbbMpfY3NQ 2.YOLK YOLK는 태양광을 통해 아프리카, 아시아의 어린이 강제 노동을 교육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는 국제개발 혁신기업 입니다. YOLK의 Solar Cow는 TIMES에서 100대 혁신 제품 기업으로 선정하였고 CES 혁신상 등 국제적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yolkstation.com/ https://www.youtube.com/watch?v=JMzY_VmaqD0 선발대상 - 2022년 1학기 기준 연세대학교 미래 캠퍼스 2-4 학년 재학생, 국적 및 학과 제한 없음 (2022년 1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경우 인턴후 국내에서 한학기 수업을 받아야 함) - 2022년 1학기 등록을 해야함. -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한하여 파견. 파견전 코로나 백신 접종 필수 지원 자격 - 영어 (능숙) - 유관 업무 경험 파견 시기 - 오스트리아 반기문 센터: 2022년 3월 ~ 2022년 8월 - YOLK: 2022년 3월 ~ 2022년 6월 수여 학점 - 반기문 센터: 교양 15 학점 - YOLK: 교양 12학점 파견 도시 - 반기문 센터: 비엔나, 오스트리아 - YOLK: 의왕시 인덕원 업 무 1. 반기문 센터 - 반기문 전 사무총장과 피셔 전 대통령 및 센터의 일정 기록 - 센터 이메일 관리 (메일 답변, 한국 반기문재단과 연락, 송수신 기록 등) - 정보 조사 작업 (펀딩 파트너, 온라인 교육, 코로나 현황 등) - 프로그램 홍보매체 디자인 및 광고 - 공식 SNS 계정 관리 (그래픽 제작, 포스트 게시, 문의 답변 등) - 웹사이트 관리 - 센터 행사 보조 - 방문객 접대 (인사, 코트 받기, 다과 제공 등) - 기타 사무실 유지 업무 - Etc 2.YOLK - 코이카 사업 관리 - P4G 사업 관리 - 지역 조사 - 일반 행사 - 지역 개발 사업 보조 - 문서 작성 지원사항 반기문 센터의 경우 - 파견기간 생활비 40만원 - 항공료 50% - 여행자 보험 문 의 - RC융합대학 김장생 교수 jangsaeng@yonsei.ac.kr 인턴십 설명회 - 2022년 11월 16일 저녁 7시 ZOOM ID : 948 275 2677 선발일정 - 서류 접수 마감: 11월 24일 - 1차 서류 합격자 발표: 11월 26일 - 2차 웹 면접: 11월 29일 - 합격자 발표: 11월 30일 - 오리엔테이션: 1~2월 - 파견기간: 2022년 3월~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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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레이사회참여센터] 2021학년도 겨울방학 연세머레이봉사단 연세머레이(재능봉사)캠프 참가 봉사팀 모집 안내 (11.12까지)
- [머레이사회참여센터] 2021학년도 겨울방학 연세머레이봉사단 연세머레이(재능봉사)캠프 참가 봉사팀 모집 안내 우리캠퍼스에서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재능봉사캠프에 참여하기 위한 봉사팀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사업내용 대학생 나눔지기(멘토)가 방학 기간 동안 저소득층 가정의 초․중․고등학생 배움지기(멘티)와 함께 학습 및 진로지도, 고민상담, 예·체능분야 창의활동 등 멘토링을 진행하는 나눔·봉사활동 가. 나눔지기(멘토): 본 사업 참여 대학 소속 학생(대학원생·휴학생 참여 가능), 별도 성적 기준 없음 나. 배움지기(멘티):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지역아동센터·VMS·1365(정부인증포털)에 등록되어 있는 시설 학생 ※ 미등록 기관일 경우, 캠프 관리 담당자를 지정할 경우 참여 가능 ※ 배움지기(멘티)는 수혜기관 담당 교사가 선발 ※ 배움지기(멘티) 선발 시 저소득층 및 교육지원 필요학생 우선 선발 권장 다. 나눔지기-배움지기 구성: 나눔지기(멘토) 1인당 배움지기(멘티) 2명~3명 내외로 모임 구성(권장) 라. 활동유형 ㅇ 진로·고민 상담 및 예·체능 분야 특별활동, 교과목 학습지도 등 초·중·고교생 등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방학 캠프(약 4~6일간) * (필수 활동 시간) 최소 30시간 이상(단, 온라인 캠프의 경우 최소 24시간 이상) - 봉사 동아리, 각 대학 지역 소속 활동기관 참여 등 대학별 특성 및 자율성을 반영하여 운영하는 대학 주도형 사회봉사 캠프 마. 활동시간 : 캠프 기간 4일~6일(30시간이상) => 대학자체적으로 4박 5일 캠프 희망자를 우선적으로 선발 예정 • 1 일 최대 8시간 활동 인정가능(이동시간은 활동시간에 포함되지 않음) 바. 활동유형: 재능봉사 방학캠프(팀별 활동) -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활동을 희망하는 수혜기관 담당자 및 소속대학의 담당부서와 협의 후 캠프를 신청하고, 활동기간 중 수혜기관 또는 나눔지기 대학 등 캠프 활동장소에서 4일(최소 30시간) 이상 프로그램 진행(4박 5일 권장) 2. 신청 및 접수 가. 신청대상 : 학부생/휴학생(별도 성적 기준 없음), 8~12명으로 구성된 팀, 총 20~22개팀 선발 예정. 나. 신청기간 : 2021. 11. 02(화) ~ 2021. 11. 12(금) 다. 서류평가 및 면접: 2021. 11. 15.(월) ~ 11. 19.(금), 상황에 따라 서류 접수 후 바로 면접이 진행될수 있습니다 ※ 캠프 장소로 서울특별시 및 제주도는 불가합니다.(광역시의 경우 농산어촌캠프, 사회배려계층캠프만 가능) ※ 총 선발인원은 230명 내외입니다. (20개팀 ~ 22개팀 선발 예정) 라. 선발방법 : 서류접수 volunteer@yonsei.ac.kr 후 면접 진행 1) 첨부한 문서를 작성 후 사무실 및 이메일(volunteer@yonsei.ac.kr)로 제출 ※ 참여기관은 선정 된 후 섭외 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에 참여기관은 적지 않으셔야 됩니다. - 면접 후 선발결과를 알려드리며,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기관 및 개별적으로 기관 섭외하셔야 합니다. 2) 심사 후 선정된 봉사팀에 한해 희망 수혜기관(초,중,고, 지역아동센터 등)을 1차 한국장학재단에서 매칭합니다. 3) 미매칭 봉사팀은 직접 매칭(한국장학재단 리스트 참고) 4) 수혜기관과 참여여부를 협의한 후 연세머레이봉사단으로 최종 계획서 제출 마. 제출서류 : 1) 필수서류: 연세머레이봉사단 연세머레이(재능봉사)캠프 봉사팀 참가 신청서 1부 2) 면접 전 제출 서류: 2021학년도 연세머레이(재능봉사)캠프 사전 면접 자료 1부 바. 봉사팀 선발 발표: 추후 공지 ※ 최종 선정된 팀은 캠프계획서 및 운영계획서(자료실 참고)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 추후 공지 ※ 봉사팀이 선발되더라도 추후 계획서 제출 및 기관과 매칭이 안될시 선발결과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추후 공지 ※ 모집기간이 아니더라도 봉사단에서 희망하는 봉사팀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 모집은 받고 있지 않으나 필요시 선발할 예정입니다. ※ 학과, 학부단위의 봉사팀, 동아리 봉사팀 등 추후 꾸준히 운영될수 있는 봉사팀에 가산점을 제공합니다. (봉사팀을 지도하실 수 있는 교수님을 추천해주시면(교과목 (1학점) 연계 우선 선발됩니다.) 3. 이후 일정 가. 서류평가 및 면접: 2021. 11. 15.(월) ~ 11. 19.(금), 상황에 따라 서류 접수 후 바로 면접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나. 기관매칭 및 최종 계획서 제출 : 추후 공지 (연세머레이봉사단 홈페이지 자료실 53번(계획서), 61번(결과보고서) 글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사전교육 : 2021. 12. 17.(금), 15:00 ~ 18:00 미래관 239호 라. 활동기간: 2021. 12. 20.(월) ~ 2022. 2. 18.(금) - 대학자체기준 4. 활동 지원 사항 가. 활동비 : 교통비, 교재비, 숙박비, 식비 등 멘토링 활동에 필요한 비용 지원 ※ 나눔지기 1인당 35만원(4일~6일 캠프 기준, 30시간 이상 / 장학금으로 일부팀 지원 / 소득공제시 교육비 부분 제외) ※ 단, 농산어촌 지역 캠프(오프라인 캠프 한정) 활동 완료 멘토는 추가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 ※ 활동완료자에 한하여 활동비 전액 지원 → 활동 전 우선 지급하고, 추후 활동비 정산 가능 나. 우수사례 공모(수기, UCC, 포스터) 및 시상을 통한 우수활동자 인센티브 제공 다. 재단 차세대리더육성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시 우대 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명의의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활동완료자) 5. 유의사항 가. 활동 중도포기 등으로 활동미완료시 활동비 지급 및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불가 ※중도포기 등으로 활동을 미완료한 자가 활동비를 사전지급 받은 경우 전액을 대학에 반납해야 함 나. 대학생멘토는 봉사활동 기간 중 일별 활동일지를 작성하여 활동기관 담당자의 승인(서명 또는 직인)을 받아 활동종료 후 캠프결과보고서와 함께 제출해야 함 - 미제출시 활동이 인정되지 않으며, 멘토 개인별 작성 필수 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유의사항 ㅇ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 비대면(온라인 또는 혼합형) 캠프 위주로 운영 권고하고 있으나 우리학교는 오프라인 , 혼합형캠프위주로 봉사팀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백신패스 우선 선발) ㅇ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다음 표에 따른 캠프 유형 진행 가능(3월 기준으로 새로운 기준은 추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진행 가능 캠프 유형 > 진행 가능 캠프 유형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1단계 1.5단계 2단계 2.5 및 3단계 지역 내 산발적 발생 지역별 유행 단계 전국적 유행 단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역적 유행 개시 지역 유행 급속 전파, 전국적 확산 개시 전국적 유행 본격화, 전국적 대유행 온라인 캠프 ○ ○ ○ ○ 혼합형 캠프 ○ (현장인원최소화) △ × × 오프라인 캠프 △ × × × * ○: 진행 가능 / △: 상황에 따라 결정 / ×: 진행 불가 * 위 내용은 코로나19 확산 현황, 정부 지침 등에 따라 변경 가능 ㅇ 코로나19 확산 시, 대면 캠프 진행 제한 및 온라인 캠프로 대체·전환 ⇒ 온라인 운영 어려울 경우 캠프 취소 또는 연기 ㅇ 코로나19로 인한 캠프 취소 시, 기 집행 활동지원금은 캠프 활동과의 관련성을 소명할 경우 실제 비용 지급 * 소명 양식 및 집행증명자료 제출 필요 ㅇ 정부 및 재단의 방역지침 준수, 캠프 방역관리 철저 필요 6. 문의 연세머레이봉사단( http://murray.yonsei.ac.kr) 전화 033-760-5074 / 이메일 volunteer@yonsei.ac.kr ※ 봉사팀으로 선발되었다 하더라도 코로나19로 인해 겨울방학 연세머레이캠프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봉사기관섭외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울 수 있으니 감안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