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 [학과]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최근 교환학생 학점 인정과 관련하여 사전에 전공승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학과 및 교무부에 요청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반드시 학점인정 신청 전 아래 준비서류 및 절차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학점인정 준비서류(3가지) ① 파견대학에서 수학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의 강의계획서(Syllabus) ② 연세대학교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과목 강의계획서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의 성적이 기재된 (파견대학)성적증명서 ★ 강의계획서만으로 파견대학에서 수강하신 과목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학과/교수님께서 주차 별 강의자료, 과제 등을 추가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교환학생 학점인정 절차 ① 학생이 준비된 3가지 서류를 학점인정 신청 내용과 함께 글로벌행정학과 메일(gpad@yonsei.ac.kr)로 송부합니다. ★ 학과장님이 아닌 학과 메일로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께 드려도 결국 학과 메일로 오게 됩니다. ② 학과 행정팀에서 메일로 학점인정을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한 후 담당 교수님께 신청 내용과 서류를 전달합니다. ③ 파견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대체할 수 있는 과목이 글로벌행정학과의 과목 중에 없거나 과목명과 대체인정 신청과목의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심사 및 인정 절차는 학과장/학과회의에서 진행합니다. ④ 유사성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학과에서 담당 교수님께서 승인 여부를 요청드리며, 확인한 후에 학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 ⑥ 승인을 받았다면, 포탈에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로 신청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포탈에서 접수 후 담당 교수님께 승인 요청을 드리고, 처리가 되면 학과장님께 최종 결재를 요청드립니다. * 유의사항: ① 가장 먼저 http://oia.yonsei.ac.kr/partner/grade.asp의 학점인정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교양과목 및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지 않은 과목들은 학과에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③ 학과에서는 부족한 서류가 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여부나 과목 대체 인정 가능 여부 등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과목 담당 교수님께서 인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학과장님의 최종 인정까지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교환 과목을 수강하기 전에 미리 인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 과목인정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는 지양하기 바랍니다. (중요) ④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개설하는 교과목 정보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수강정보는 연세포털의 학부 수강편람조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4.10.07
-
공지
- [학과] 24-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 [학과] 2024학년도 2학기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 대체 인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에 한해, 글로벌행정학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졸업요건 중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한시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기존 필수이수 교과목인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 미개설로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가 대체 교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해당 인정 과목 학정번호 과목명 학점 학정번호 과목명 IDC2002 글로벌빈곤과발전의이해 3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첨부파일에 등록된 대체지정 교과목에 대한 인정원을 작성하신 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정의관 3층) 사회과학부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전공 필수이수 교과목을 수강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문의: gpad@yonsei.ac.kr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8.19
-
공지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 [학과] 졸업생 학위증 택배 발송 신청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졸업장 교부에 관련하여 당 학과에서는 직접대면수령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수령 하지 못하는 인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비대면 택배 발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생 대상으로 학위증 택배발송 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자격 - 글로벌행정학 전공 (1전공) 졸업자에 한함 2. 발송기간 - 접수로부터 1주이내 3. 신청확인 - 신청 확인자에 대한 개별 SMS 또는 이메일로 안내 5. 신청링크 - https://forms.gle/Y7HMrYj98EZpL1ey6 * 본 학위증의 택배 발송으로 인한 파손, 도난 등의 문제에 있어 학과 사무실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요금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건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의 앞날에 행복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4.07.08
-
공지
- [학과] 군무원 채용 링크 안내
- [학과] 군무원 채용 안내 *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recruit.mnd.go.kr:470/recruit.do *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goarmy.mil.kr:447/official/content.jsp * 해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www.navy.mil.kr/Recruit/indexMain.html * 공군 군무원 채용관리 시스템 https://go.airforce.mil.kr:448/mbshome/mbs/irms/index.do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6
-
공지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 [학과] 글로벌행정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현황 상시 조사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일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교수님이나 학과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는 분들을 통해 우리 학과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여러분의 취업 스토리가 궁금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D TALK 등을 위해 우리 학과 졸업생 중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gpad@yonsei.ac.kr로 이름과 학번, 회사명을 알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 소식란 취업 소식 게시와 관련 취업 특강 진행 시,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의 경우에도, 졸업 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과 이메일 주소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2.14
-
공지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 [학과] 국제개발트랙 이수 조건 변경 안내 (모든 학번 대상)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기존 학번 별로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조건이 상이하여, 아래와 같이 학번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9년 2월 졸업생부터 학번에 관계없이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할 경우, 국제개발트랙 부여 가능 2. 일부 PAD 과목을 IDC 과목 이수로 인정하는 조건 유지 (조직론, 재무행정론, 인사행정론, 지역개발론 중 2개 과목) * 현재 졸업요건표에는 19학번부터 적용되어 있으나, 모든 학번에 일괄 적용됨 문의: gpad@yonsei.ac.kr
- 글로벌행정학과 2021.09.03
-
공지
- [학과] 학위명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표기 방법 안내 (21.9.3. 변경)
- [학과] 국제개발트랙 학위명 표기 방법 안내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국제개발트랙을 학위명에 표기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번 별 졸업요건표를 참고하여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한 학점을 취득한다. (학번 별 졸업요건 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트랙이수를 위해서는 반드시 IDC2001 국제개발협력의이해 과목을 수강해야 합니다.* (21.9.3 추가) 학번에 관계없이, 국제개발트랙 이수를 위해서는 IDC 과목 27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 19학번 포함 이후 졸업요건표에는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나 18학번까지의 졸업요건표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학번 별 졸업요건표 확인하기 > 19학번부터 정상 반영되어 있으며, 이전 학번도 IDC 27학점으로 변경됨 2. 졸업을 신청하여 최종 졸업승인을 받는다. 3. 졸업 전,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에서 발신하는 트랙 표기 신청 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또는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3. '행정학사(국제개발트랙)' 학위 부여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졸업사정 시, 국제개발트랙 부여가 가능한 학생에 한해 연락을 드리며 신청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행정학사'로만 표기됩니다. * 트랙 표기가 가능한 학생임에도 졸업식 행사일 기준 1개월 이전에 사무실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학과 사무실 전화 또는 학과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기간에는 사무실 비정기 운영으로 인해, 공식 이메일로 연락주시는 것이 더욱 빠릅니다.) 글로벌창의융학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0.05.01
-
703
- [수업과] 2021학년도 미래캠퍼스 겨울 계절제수업 안내(11.10~11.17)
- [수업과] 2021학년도 미래캠퍼스 겨울 계절제수업 안내 미래캠퍼스 2021학년도 겨울계절제 수업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수업방식은 수강신청 전 수업계획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 일정 절 차 일 정 내 용 수강 신청 2021. 11. 10.(수) 08:00 ~ 11. 11.(목) 17:00 학사포탈시스템으로 접속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21. 11. 12.(금)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추가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2021. 11. 16.(화) 08:00 ~ 11. 17.(수) 17:00 수강정원 이내에서 추가신청이 가능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21. 11. 18.(목)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등록금 납부 2021. 11. 22.(월) 09:30 ~ 11. 23.(화) 17:00 학사포탈시스템 학사관리(등록금납부)로 접속하여, 인터넷뱅킹 또는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 수업기간 2021. 12. 20.(월) ~ 2022. 1. 10.(월) 주 5일, 3주간 수업(15일) 성적확인 및 정정 2022. 1. 13.(목) ~ 1. 14.(금) 성적 등재 2022. 1. 18.(화) 2. 수강신청 주소 http://portal.yonsei.ac.kr 3. 수강대상 미래캠퍼스와 신촌캠퍼스의 재학생 및 휴학생(입대휴학생 포함) 4. 수강료(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가. 학점당 수갈요: 110,000원 나.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과목 20,000원/ 수학, 통계, 전산과목 10,000원 다. 체육 과목: 별도 공지 5. 수강학점 및 성적처리 가. 수강 학점 : 최대 7학점 나. 성적 처리 :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한다. 단, 2003학번 이전 입학생이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하지 않음 (학사에 관한 내규 제 28조 1항). 다. 휴학생도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휴학생은 계절제 수업을 이수하여 졸업요건이 충족되어도 복학 후 1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학사에 관한 내규 제28조 2항). 6. 개설교과목 가.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조회 가능 ※ 수강편람조회 방법 : 학사포탈시스템 > 학부/대학원 수강편람조회 > '개설전공'에서 ‘계절학기(미래)'로 설정 > 조회 나. 개강전까지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수강취소 가. 계절제수업 등록금납부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나. 계절제수업 등록 후에 수업 1/2 이전인 2021. 12. 29.(수) 17:00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다. 수강취소방법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교무처로 취소요청서를 제출해야함, nsk508@yonsei.ac.kr/033-760-2164) 라. 등록금 반환 1. 개강 전일(2021.12.19.)까지 취소: 등록금 전액 반환 2. 개강 후 1/3 경과 전(2021. 12. 24. 17:00)까지 취소: 등록금의 2/3 반환 3. 개강 후 1/2 경과 전(2021. 12. 29. 17:00)까지 취소: 등록금의 1/2 반환 4. 2021. 12. 29.(수) 17:00 이후부터 취소 불가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계좌로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 8. 기타 유의사항 가. 재수강 안내 :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학점확인가능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직전학기 수강 과목의 계절학기 재수강은 불가능함(즉 2021-2학기 수강과목의 겨울계절제수업 재수강은 불가능함). 나.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내역은 삭제 처리됨. 다. 계절학기 수업은 미래캠퍼스, 신촌캠퍼스(국제), 교환대학 중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 라. 현장실습 교과목은 LINC+사업단을 통해 현장실습을 하는 학생만 수강신청하기 바람. 마. 커리어디자인 교과목은 미래인재개발원에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원주교무처 수업과(☎ 033-760-2164~5, 216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01
-
702
- [학과] 2022학년도 전공선택을 위한 글로벌행정학과 라이브 쇼케이스 시즌2 개최 안내 (11.4)
- [학과] 2022학년도 전공선택을 위한 글로벌행정학과 라이브 쇼케이스 시즌2 개최 안내 (11.4) 글로벌행정학 전공 사무실입니다. 다가오는 1전공 선택에 고민 중인 21학번 여러분들을 위해 글로벌행정학과 라이브 쇼케이스 시즌2(전공교수와의 만남)를 개최합니다. 글로벌행정학을 제 1전공으로 선택하는데 관심있는 학생은 본 행사에 참석하여 많은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일시: 21.11.04. 목요일 오후 5시 ~ 링크: https://yonsei.zoom.us/j/84865260955 아래 링크에서 사전질문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립니다. 사전신청: https://forms.gle/orLfNwcZvax5BZFA7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 로 벌 행 정 학 과
- 글로벌행정학과 2021.11.01
-
701
- [학과] 2022학년도 글로벌행정학 전공 사무실 조교 모집 공고 (연장, 12.19까지)
- [학과] 2022학년도 글로벌행정학 전공 사무실 조교 모집 공고 (연장, 12.19까지) 글로벌행정학과 사무실입니다. 2022학년도 학사 행정 업무를 함께할 유능한 학부생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2학년도 1학기 기준, 3학년 및 4학년 1학기 재학예정인 학생 지원 가능 연세대학교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글로벌행정학 전공 사무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31
-
700
- [RC융합대학] 2022학년도 1학기 제1전공 신청 안내 (미래캠퍼스 21학번 대상)
- [RC융합대학] 2022학년도 1학기 제1전공 신청 안내 (미래캠퍼스 21학번 대상) 안녕하십니까? RC융합대학 학사지도교양교육팀입니다. 2021학번 재학생 1전공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1. 희망 전공의 졸업요건을 확인합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홈페이지 : 학사지원⟶학사정보⟶대학요람(2021년도 국문요람) https://www.yonsei.ac.kr/wj/support/college_bulletin.jsp 2. 희망 전공의 세부 전공승인기준을 확인합니다. 3. 신청기간 후에는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미래캠퍼스 2021학번 재학생 2. 신청기간 : 2021.11.8.(월) 09:00 ~ 11.12.(금) 23:00 3. 신청방법 : 연세포탈시스템(학사관리) 로그인 → 전공 → 전공신청(원주) → 1전공신청 → 전공선택 → 저장 입학한 모집단위 신청방법 자율융합계열 (인문/사회/자연과학/공학) 자율융합계열 내에서 1,2,3지망 신청 (1,2,3지망 동일전공 배제) 디자인예술학부, 소프트웨어학부, 데이터사이언스학부, 디지털헬스케어학부 입학한 학부 내에서 1전공 신청 ※ 동아시아국제학부, 글로벌엘리트학부,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입학생은 전공신청 절차 없이 입학한 전공으로 진입 ※ 소속별 신청가능 전공 [붙임1] 4. 신청자격 : RC융합대학 지정 교과목을 포함하여 22학점 이상 이수(예정)인 2021학번 재학생 5. 전공별 승인정원 : 학과(부)별 기준정원의 120% 이내로 한다. [붙임2] ※ 전공승인 시 동점자는 승인정원 내에서 모두 승인한다. 6. 전공 승인기준 승인기준(배점) 배점 ①대학학문의세계 또는 전공진로상담 이수여부 100 ②이수학점(50) 및 평량평균(50) 100 ③전공탐색과목 이수여부(20) 및 세부 전공승인기준(80) 100 합계 300 ① 대학학문의세계(1-1) 또는 전공진로상담(1-2) 교과목 이수할 경우 100점 부여 ② 이수학점 계산식 : 이수학점/36×50 - 36학점 초과시 36학점으로 계산 - 겨울계절학기 이수학점은 제외 평량평균 계산식 : 평량평균/4.3×50 - 겨울계절학기 성적은 제외 - 평량평균 환산대상은 P/NP로 평가하는 교과목, 철회한 교과목, 대학원 교과목을 제외한 모든 수강 교과목 ③ 전공탐색과목 이수여부(1과목이상) 및 세부 전공승인기준의 배점을 각각 20, 80으로 하고 세부 전공승인기준은 각 학과(부)별 기준을 반영하기로 하다. [붙임3] 7. 전공승인 : 2022년 1월 중순 예정 ☏ 문의 : RC융합대학 학사지도교양교육팀(033-760-5174, 5175)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28
-
699
- [학과] 2022학년도 1학기 전공 교과목 개설 수요조사 시행 안내(11.7까지)
- [학과] 2022학년도 1학기 전공 교과목 개설 수요조사 시행 안내(11.7까지) 2022학년도 1학기 글로벌행정학과 전공 교과목 개설 수요조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재학생, 휴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설문조사 기간: ~ 2021. 11. 07. 일요일 23:59까지 링크: https://forms.gle/txmPRKeCLeAMh5KK8 재학생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27
-
698
- [SPIC 2021]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 홍보 (11.8~11.9)
- [SPIC 2021]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 홍보 (11.8~11.9) 서울특별시와 서울연구원이 ‘도시와 세계, 평화와 공존의 길’을 주제로 오는 11월 8일(월), 9일(화)에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세계 최초로 국내외 최고 평화·안보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서울국제평화연구협의체(SPIC)가 참여하여, 한반도를 비롯한 세계의 평화 이슈에 대해 토의합니다.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는 당면한 평화·안보 현안을 논의하는 세션과 서울 중심의 평화이니셔티브를 위한 국제사회와 국내의 시각을 공유하는 세션들로 구성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행사 개요] •행사명: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 (Seoul Peace Initiative Conference 2021) •일시: 2021년 11월 8일(월) 18:30–22:30, 9일(화) 19:00–22:30 •진행 방식: 온라인 화상회의∙Youtube Live •주최 주관: 서울특별시서울연구원 •대주제: 도시와 세계, 평화와 공존의 길 •프로그램 일시 프로그램 11월 8일 18:30-18:50 개막식 인사말·축사 18:50-20:40 세션 1 평화·안보 싱크탱크 협력연구의 성과와 과제 20:50-22:30 세션 2 동북아와 서울의 미래 11월 9일 19:00-20:40 세션 3 평화·안보의 지정학적 접근 20:50-22:30 세션 4 메가시티, 서울과 일상의 평화·공존 [사전 등록] •등록 기간: 2021년 10월 12일(화)-11월 9일(화) •등록 방법: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 SPIC 2021에서 신청 •공지 사항: 본 행사는 무료 행사이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관람 가능합니다. 사전등록자에 한해 행사 관련 안내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모든 세션에는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사전 등록 이벤트 진행 중 •참여 기간: 2021년 10월 12일(화)-11월 9일(화), 22:30까지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 SPIC 2021 이벤트 바로가기 행사 소식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 SPIC 2021 •제1회 서울 평화싱크탱크 국제컨퍼런스 사무국 Email: spic.conference@gmail.com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26
-
697
- [원주교무처(수업)]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안내(10.25~10.27)
- [원주교무처(수업)]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안내(10.25~10.27)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한 과목 중 부득이한 사유로 계속 수강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기간에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철회 절차 학사포탈시스템(포탈시스템 → 학사관리→ 수업 → 수강 → 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를 신청 2. 수강철회 기간: 2021. 10. 25.(월) 09:00 ∼ 10. 27.(수) 23:59 3. 유의 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학점이 최소 1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2008학년도 이전에 철회한 교과목의 경우 다시 이수하더라도 철회한 기록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4)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 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및 최우등졸업생, 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수강철회 후 학사포탈 내 개인시간표에서 과목이 삭제되지 않으니, 수강철회 후 반드시 수강내역 확인 : 수강철회 신청 후에 학사포탈시스템(포탈시스템 → 학사관리→ 수업 → 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 * 문의 : 원주교무처 수업 (033-760-2168, 2714)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22
-
696
- [원주교무처(수업)] 재난위기학기(2020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 특례제도 신청 안내(10.25~10.27)
- [원주교무처(수업)] 재난위기학기(2020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 특례제도 신청 안내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특례제도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전면 비대면·온라인강의 실시 상황에서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 열악한 정보통신 기기 등 학습자의 학습능력이나 노력과 무관한 외적인 상황 요인으로 정당한 평가를 받지 못한 학생들에 대하여, 이를 보완하고자 2020-1학기에 한하여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1. 신청대상자 : 2020-1학기를 이수한 미래캠퍼스 학부생 ※ 2020-1학기를 이수한 학부생 중 아직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를 신청하지 못한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입대휴학생 포함))은 모두 이번 학기 수강철회기간에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는 2023학년도 2학기까지 운영되며 2024학년도부터는 신청 불가합니다. - 졸업자/학사학위수료자/제적자 신청 불가 2.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교과목의 범위 2020-1학기에 이수한 학부개설 교과목, 국내교환대학 교과목, 대학원 교과목(학부 인정, 대학원 인정) 중 P/NP 교과목을 제외한 1과목에 대하여 철회 가능합니다. 단, 철회 후 이수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3.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 기간 및 방법 2021. 10. 25.(월) 09:00 ~ 10. 27.(수) 23:59 ※ 철회 신청의 취소는 철회 신청기간에 시스템으로 가능하며, 신청기간 종료 후에는 절대 취소 불가하오니 신중히 결정하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예정 학생은 철회 신청하기 전에, 철회하더라도 졸업학점 이수요건에 지장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결과 반영 2021. 11. 10.(수) 15: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적→학생정보→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철회한 과목은 성적표에 성적 대신 WE(Withdrawn for Emergency Situation)로 표기 되고, 이수학점과 평량평균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5. 학점 포기에 따른 제한 및 유의사항 1) 졸업 시 (최)우등 졸업 대상에서 제외 2) 2020-1학기 학사경고, 성적불량제적,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 선정은 철회 전 원성적을 적용합니다. 3)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교내 장학금에는 철회 전 원성적을 적용합니다. 4)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결과 반영 전 적용된 교외장학금의 경우 철회 전 원성적을 적용합니다. FAQ Q1) 2020-1학기에 이수했던 과목을 2021-2학기 현재 재수강 중인데, 2020-1학기에 들었던 S과목을 철회하면 현재 재수강 중인 과목은 어떻게 되나요? A1) 2021-2학기 현재 재수강 중인 과목은 초수강 처리 됩니다. 차감되었던 재수강 횟수는 원상태로 돌아가고, 재수강 과목에 적용되는 성적상한도 해지됩니다. Q2) 2020-1학기에 재수강했던 과목(R)을 철회하면 이전에 수강했던 과목(S)은 어떻게 되나요? A2) 2020-1학기 재수강했던 과목(R)을 철회하더라도 이전 수강했던 과목(S)의 성적 및 이수학점은 원래 상태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Q3) 저는 휴학 중 특별한 사유로 인하여 2021-1학기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 기간에 신청할 수 없는데, 저에게는 더 이상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의 기회가 없는 것인가요? A3) 복학하는 학기의 철회기간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22
-
695
- [수업과] 2021학년도 2학기 강의중간점검 설문 실시 안내(10.31까지)
- [수업과] 2021학년도 2학기 강의중간점검 설문 실시 안내(10.31까지) 2021학년도 2학기 학부과목의 강의중간점검을 위한 설문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설문 결과는 비대면・온라인 수업의 중간 강의평가 결과로 활용될 예정이오니 최대한 성실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설문실시 기간: 2021. 10. 18.(월) ~ 2021. 10. 31.(일) 2. 설문참여방법 - 연세人 역량관리시스템(https://sli.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교과활동-나의교과목록 - 현재학기-TABS - 수업개선을 위한 수강생 반응 조사지를 작성 3. 학생 유의사항 설문은 익명으로 처리되지만 성실하게 응답하여 주시고, 특히 자유기술 문항 응답 시 예의에 벗어나는 표현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22
-
694
- [교무처] 부정행위에 대한 처리 지침 사전 안내
- [교무처] 부정행위에 대한 처리 지침 사전 안내 현재 수도권 코로나-19 확산의 심각성과 교내 확진자 발생 상황 등을 고려하여 비대면·온라인 시험 및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연세대학교 학생으로서 성실하고 정직한 자세로 비대면·온라인 시험 및 평가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대학은 학문 윤리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비대면·온라인 시험 및 평가의 부정행위를 포함한 각종 부정행위 처리 절차와 징계 기준을 「부정행위에 대한 처리 지침」으로 정하고 부정행위 발생 시 지침에 따라 엄중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Currently, we are conducting online exams considering the seriousness of the spread of COVID-19 in the Seoul metropolitan area and the number of confirmed cases within the campus. As a student of Yonsei University which is founded on the Christian spirit, please take the online final exams and evaluations in a sincere and honest manner. Also, in order to raise awareness of complying with academic ethics, our university has set various procedures and disciplinary standards as guidelines when dealing with academic dishonesty, including regulations for online test and evaluation. Therefore, please be awared that the university will strictly and fairly handle academic dishonesty according to the university guidelines in the event of cheating. 첨부파일 : 부정행위 처리지침 (Attached File : the Guidelines for Handling Academic Dishonesty) 연세대학교 원주교무처
- 글로벌행정학과 2021.10.15